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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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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93518-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6/10 10:13
공고명 부산정보관광고등학교 공간재구조화 리모델링공사 감리용역
공고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정보관광고등학교 수요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정보관광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조원섭(☎: 051-518-792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0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6/16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1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01,753,000 원
   
배정예산
401,753,000 원
   
추정가격
365,230,000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정보관광고등학교 공고 제2025-14호


기술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부산정보관광고등학교 공간재구조화 리모델링공사 감리용역

  나. 과업설명 : 과업설명은 생략하며, 본용역의 과업지시서는 입찰서 제출 기간에

                 우리학교 행정실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다.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6. 10.(화) 11:00 ~ 2025. 6. 17.(화)10:00

  라.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6. 17.(화) 11:00 부산정보관광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마. 기초금액 : 금401,753,000원(부가가치세 포함)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 일반경쟁입찰,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 허용, 전자입찰, 전자계약, 청렴계약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 본 용역은 입찰에서 계약까지 전 과정이 G2B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나. 본 용역은 손해배상․보험 의무가입제도를 적용합니다.


3.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건축공사 준공 후 14일까지

           

4. 용역개요 : 공간재구조화공사 감리용역 1식

 

5. 입찰서 제출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로서 건축사법 제7조의 규정에 의한 건축사 면허를 소지하고, 같은 법 제18조 및 제23조의 규정에 의거 건축사 자격 등록건축사사무소 신고를 필한 자이어야 합니다. 

  나. 조달청 입찰참가자 등록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입찰집행당일 조달청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전자입찰참가를 위한 업체등록) 및 입찰공고문에 의거 무효 처리합니다.

  다. 본 전자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조달업체이용자 등록을한 업체만이 전자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조달업체 이용자 약관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견적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견적으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는 입찰참가 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해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해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견적에 참가한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5호의 견적 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6. 공동수급협정서(공동이행방식) 제출방법

가.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

  나. 공동수급체 대표자: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상호 협의하여 대표자를 선임하되, 입찰공고 등에서 요구한 자격을 가장 우수하게 갖추고 출자비율·분담내용의 비중이 큰 업체

  다. 책임기술자(책임감리원)는 대표사 소속이어야 합니다.

  라.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공동도급으로 계약을 이행하는데 필요한 면허․허가․신고․등록 등의 자격요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마.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이상이어야 합니다.

  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1) 제출기한 : 2025. 6. 16.(월) 18:00

    2) 제출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


7. 입찰 참가신청 : 조달청입찰참가등록을 필한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의 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입찰참가신청을 하지않아도 됩니다.


8. 입찰서 제출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용역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라. 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전자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서 제출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사.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아. 이 공고의 개찰결과 유찰(1순위 업체가 없는 경우) 시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은 개찰당일 16:00까지 제출마감하며, 16:30에 개찰합니다.

       단, 재입찰 시 개별 업체별로 재투찰 안내를 하지 않습니다.


9.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및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8장 입찰 유의서에 의합니다.


10. 개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6.745%) 이상으로 입찰한 자 중 최저가격 입찰자 순서대로 심사하여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사업수행능력 심사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사업수행능력 심사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라. 적격심사는「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2> [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3. 추정가격이 5억 원 미만 2억 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

       적격심사 평가를 위한 세부평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평가대상 업종 및 용역평가 비율: 건축감리(100%)

  2) 이행실적평가(22점)

     - “건축감리용역(건축사법에 의한 건축감리)”의 준공실적

       (단, 위 용역과 다른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에는 용역수행실적증명서 등 증빙자료에 실적 금액이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하며, 공동도급일 경우 해당 지분율에 해당하는 실적만 인정합니다.)

      참여업체의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0년간 실적(준공실적)만 인정합니다.

        (장기계속용역 및 계속비 용역인 경우, 전체용역이 완성되어야 실적으로 인정)

     ※ 용역이행실적은 실적관리 수탁기관의 실적증명 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제4호 서식”에 의한 기술용역 이행실적 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민간실적은 세금계산서, 계약서 모두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실적금액과 세금계산서 금액이 상이할 경우 확인 가능한 실적만 인정)

      - 최근 10년간 동일한 종류의 용역실적 인정규모: 121,743,333원(부가가치세 제외)

      - 동일한 종류의 용역실적 평가기준 규모: 365,230,000원 (부가가치세 제외)

   3) 지역업체참여도(3점)

    - 부산광역시에 소재한 업체만을 지역업체로 인정합니다.

      (단, 지역업체가 단독으로 참여하는 경우 0점으로 처리합니다.)

   4) 기술능력(5점)

    - 동일한 종류의 용역실적 인정범위: “1) 평가대상 업종 및 용역평가비율”과 같습니다.

   5) 경영상태(20점)

    - 경영상태는 종합평가방법(재무비율과 신용평가등급으로 각각 평가하여 3:7의 비율        로 합산하여 평가)으로 평가합니다.    

     ※재무비율 평가의 기준비율은 한국은행 발행 최근 연도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M72 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 서비스업]의 자기자본비율 및 유동비율을 적용합니다.

     신용평가등급은「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4조제1항제1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 또는「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제335조의3 제1항의 신용평가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가장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 이 외의 적격심사 세부평가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릅니다.


 마. 적격심사서류는 최저가 입찰자순으로 예상종합평점을 고려하여 일정순위 업체  까지 동시에 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적격심사대상 통보를 받은 업체는 7일 이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계약담당자는 예상종합평점이 적격통과점수에 미달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해당 입찰자에게 적격심사 포기서를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11.  청렴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의2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된 업체는 청렴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하여 우리학교 행정실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공고문은 부산정보관광고등학교 홈페이지(http://www.isabelle.hs.kr/) 및 부산광역시교육청홈페이지(http://www.pen.go.kr),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 kr)

     《입찰정보/공사》→《공고현황》에 게재하고,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입찰정보/공사》→《기초/예비금액 조회, 개찰결과 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견적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등)

  라.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견적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견적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마. 전자계약 업무처리요령은 나라장터(http://www.g2b.go.kr) 홈페이지 / e-고객센터 / 사용자설명서 ▶15번【조달업체 매뉴얼】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 1588-0800)

      - 계약관련 문의 : 행정실 (☎ 051-590-2587)




2025. 6. 10.

부 산 정 보 관 광 고 등 학 교 장






















[붙임1]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은 본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질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 .   .   .

 

 

                                서약자 : ○○회사 대표 ○○○(인)

 

   ○○○ 귀하



[붙임2]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는 ○○○로부터 도·수급(수탁) 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는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 관리계획서제출하고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경상북도교육청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는  ○○○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인)

 

   ○○○ 귀하

 



[붙임3]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 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제34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조세범 처벌법」 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 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 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 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5.     .     .

 

서약자 : ○○회사  대표 ○○○ (인)

 

부산정보관광고등학교장 귀하

 


[붙임4]

청 렴  서 약 서



 당사는 부산광역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학교 포함)과 공사, 용역, 물품제조 및 구매 등의 입찰에 참여하거나 계약을 체결하면서 아래의 내용을 이행할 것을 약속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하거나 계약 해제·해지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2년이내) 등 처분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하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합니다.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ㆍ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그 밖에 계약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하여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2025.   .   .   


                                   서  약  자 : 

                                   회  사  명 : 

                                   대  표  자 :               (인)


부산정보관광고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