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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93936-000 공고일시  2025/06/10 11:07
공고명 2025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 직무연수 하반기 연수시설 임차용역 2단계[규격, 가격동시] 입찰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
공고담당자 민혜선(☎: 032-930-550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0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18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1,140,000 원
   
배정예산
31,140,000 원
   
추정가격
28,30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 공고 제2025–26호


2025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 직무연수 하반기 외부 연수시설 임차용역

2단계[규격·가격동시] 입찰 재공고



   

이 입찰 설명서는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 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여야 합니다. 이 건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상담, 입찰참가자격등록: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 행정2담당 민혜선(☎ 032-930-5506)

 ○ 시설이용 교육과정 문의: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 교육운영부 양창훈(☎ 032-930-5640)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정착하며, 전자상거래를 통한 계약업무의 투명성 및 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계약담당 공무원(배우자포함)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 (http://www.goe.go.kr) 전자민원/부조리신고 및 상담』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 6. 10.(화)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 분임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사 업 명

 「2025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 직무연수」하반기 외부 연수시설 임차용역

물량 및 규격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납품장소

 경기도 일대

계약기간

 계약일로부터 ~ 2025. 9. 17.(수)

기초금액

 금31,140,000원

 (추정가격: 28,309,091원, 부가가치세: 2,830,909원)

  ※ 사업 추진 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세부 인원 숙식 일정 및 시설 임차 일정은 제안요청서 참조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를 이용한 전자입찰 ,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 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은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로 집행하며, 규격(제안서)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여 규격 입찰(제안서) 평가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 개찰을 실시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대상이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를 적용합니다.

  마.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청렴계약 알리미 서비스(SMS) 시행 대상 물품입니다.

  바. 본 입찰은 공동계약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에 관한 사항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 자격요건의 증명)에 의한 입찰참가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여야 합니다.

  나. 경기도에 소재한 교육(연수) 시설을 갖추고, 제안요청서에 따라 직무연수 연수시설 임차 계약조건을 충족하는 자

  다.「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경쟁입찰입니다.

    - 예외사유: 비영리법인의 경쟁입찰 참가가 필요하다고 인정되어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

  라.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에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진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입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부적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견적제출자는 견적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붙임1]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견적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사.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 참자자격 등록 절차 및 G2B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


4. 제안서 제출 일정

  가. 제안서(규격입찰서) 제출 기간: 2025. 6. 10.(화) 17:00 ~ 6. 18.(수) 10:00

    ※단, 평일(월~금 09:00~18:00)에 한해 접수 가능(점심시간 12:00~13:00 제외)

    1) 제출방법: 직접방문 접수(제출기한 내 대표자 또는 대리인의 방문 접수만 인정하며, 우편 및 FAX, e-mail 등 접수 불가, 대리인 방문 접수 시 위임장 필참)

    2) 접수처 및 관련 문의: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 운영지원부(☏032-930-5506)

    3) 제출서류 및 작성 방법: [첨부] 제안요청서의 ‘Ⅳ. 제안서 제출 및 작성 방법’ 참고

     ※ 첨부된 제안요청서를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4) 제안과 관련되어 소요되는 비용 일체는 제안자가 부담합니다.

  나. 가격입찰서 제출 기간: 2025. 6. 10.(화) 17:00 ~ 6. 18.(수) 10:00

    1)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전자조달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

    2)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제안서 설명회 및 평가 일정

  가. 제안서 현장 설명은 생략하며 제안서 제출로 대신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서) 평가: 2025. 6. 18.(수) 13:00

    1) 평가위원회 장소: 경기도학생교육원 1층 회의실

    2) 평가 방법: 정량적평가(30점)와 정성평가(70점) 점수를 합산하여 80점 이상인 경우 적격업체로 선정하여,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한다.

    3) 제안서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업체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 할 수 없음.


6. 가격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개찰일시: 2025. 6. 18.(수) 16:00

  나. 개찰장소: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 입찰집행관PC

  다. 규격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로서 가격개찰 결과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자가 없을 경우에는 당해 규격 적격자를 대상으로 다시 가격입찰을 할수 있습니다.

  라.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규격입찰 점수가 높은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입찰 점수도 동일할 시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에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


7. 제안서 제출

  가.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규격제안서를 제출이 가능하므로 제안서 제출 전에 반드시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 확인은 보낸 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다.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 발생 시 계약담당공무원의 판단에 따라 입찰연기의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바.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입찰서 제출업체는 제안요청서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여, 기한내 완수가 가능한 경우에만 투찰하여야 하고, 계약업체가 계약기한 내 완수하지 못하여 중대한 차질이 발생될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4장 용역 계약 일반조건 제7절에 의거 우리 교육원에서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8. 제출서류

  가. 입찰 참가 자격 확인 서류(운영지원부 제출)

    1) 입찰참가신청서(제안요청서 붙임1) 1부.

    2)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3) 제안서 제출자의 신분 확인서류(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된 자는 신분증지참)

      - 등록되지 않은 자는 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 4대보험 중 하나의 가입증명자료(최근 3개월 이내) 또는 법인등기임원의 경우 등기부등본 1부.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법인등기부등본(말소사항 포함) 1부. (입찰공고일 이후)

    6) 법인인감증명서 1부.(입찰공고일 이후)-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도 제출

      ※ 제출서류: 사본일 경우 “사실과 상위없음”을 날인하여 제출

  나. 제안서

    1) 제안서 9부(원본1부, 사본 8부): 제안요청서에 정한 서류 합본제출

    2)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2년 이내 연수 이행 실적증명서는 반드시 원본으로 2부 제출하여야 하고, 그 외 제안서는 사본으로 합철하여 제출가능하며, 공공기관 이외의 실적은 실적증명서 외에 세금계산서, 계약서 등을 첨부하여 제출

    3) 제안서는 상기 제안서 제출일정에서 정한 기간과 장소에서만 일괄 접수하오니 시간엄수 바랍니다.(정해진 기간이전이나 이후에는 접수하지 않음)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제41조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이 포함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로 갈음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제3항 및「같은 법 시행령」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11장 입찰 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입찰 참가자격 등록증 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이 법인등기부등본(사업자등록 포함)과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대표자가 날인(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입찰 안내공고 취소

  낙찰자 선정통보 이전에 예산사정, 계획의 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입찰 안내공고를 취소할 수 있으며, 입찰자는 입찰 안내공고 취소에 따른 이의제기나 그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 할 수 없습니다.


13. 전자계약 체결

  본원은 G2B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하며, 본원에서 송신하는 계약서 초안에 3일 이내에 응답하여야 하고, 전자계약서의 상호 인감날인은 생략합니다.


14. 안전 및 보건 확보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및 「안전보건이행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 시 “안전보건이행서약서”[붙임2]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입찰유의서, 나라장터시스템조달업체이용약관,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등)에 관하여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기타 문의사항 연락처

    - 입찰공고 및 계약 체결에 관한 사항: 행정담당 주무관 민혜선(☎032-930-5506)

    - 시설이용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사항: 교육운영부 연구사 양창훈(☎032-930-5640)

【붙임1】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 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제34조 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조세범 처벌법」 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3. 「외국환거래법」 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 제1항 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 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 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   .   .   .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인)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 분임재무관 귀하

【붙임2】


안전보건이행서약서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으로부터 도·수급(수탁)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산업재해예방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용역명) 건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 도·수급(수탁)받은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202  년    월    일

 

주      소 :

기  관  명 :

대  표  자 :                      (인)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 (분임)재무관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