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역 입찰설명서
▢ 용 역 명 : 2025학년도 문성고등학교 1학년 해외문화탐방 위탁
용역 2단계(규격·가격동시) 입찰공고
▢ 개 찰 일 시 : 2025. 7. 2.(수) 16:00
▢ 수 요 기 관 : 문성고등학교
이 안내서는 문성고등학교가 집행하는 2단계 입찰(규격‧가격동시)에서 입찰서 제출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입찰서 제출을 희망하는 자는 이를 열람하여 숙지하여야 합니다.
본 건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규격 및 사업에 관한 사항: 062-670-7540 (1학년 협의실)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062-670-7500 (행정실)
[유의사항]
▸ 본 건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과업내용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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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 성 고 등 학 교
본 공고문은 문성고등학교가 집행하는 2단계 입찰(규격·가격동시)에서 입찰참가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아래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제2024-23호, 2025. 1. 6.)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 고시 제2024-29호, 2025. 1. 6.)
4.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2024. 4. 1.)
5.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2024. 7. 1.)
6.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및 입찰특별유의서
(광주광역시교육청 공고 제2001-36호, 2001. 10.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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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성고등학교 공고 제2025-45호
조달입찰공고 제 - 호
2025학년도 문성고등학교 1학년 해외문화탐방 위탁 용역업체 모집 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2단계 입찰) 및 제33조(입찰 공고)에 의하여 2025 학년도 문성고등학교 1학년 해외문화탐방 위탁 용역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학년도 문성고등학교 1학년 해외문화탐방 위탁 용역
나. 예상인원 : 미동부 및 캐나다 24명 (학생 23명, 인솔교사 1명) ※ 예정인원으로 증감될 수 있음
다. 여행장소 및 일정 : 광주 ↔ 미동부, 캐나다 일원 2025년 07월 16일(수) - 07월 25일(금) 8박10일
라. 여행경비 : 항공료를 포함한 일체의 여행 제경비에 대한 총액입찰
마. 기초금액 : 총액 : ₩225,826,480원
미동부, 캐나다 (225,826,480원 부가세 포함, 1인당 단가 9,409,430원)
※ 참가예정인원보다 참가인원이 증감 될 경우 학생 1인당 산출기초단가에 낙찰율을 적용하여 계약 정산함.
2. 입찰방법 :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거 ‘2단계 입찰 (규격-가격 분리 입찰)로 제안서는본교에직접제출하여야하고,전자입찰서(가격입찰서)는반드 시 G2B (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항공료(유류세포함), 차량비, 숙박비, 급식비, 간식비, 입장료, 관람료, 여행자보험료, 이벤트비, 인 솔자(안전요원)경비, 현지가이드비, 알선수수료, 부가세, 기타잡비등을 포함한 일체의 여행경비에 대한 총액입찰이며,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적용입찰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
나.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써 부정
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
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제2010-23호, 2010.08.17) 제4조의 규정
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 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
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 된 경우 및 정당한 이유 없이 저가투찰로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에는 수의 계약 체결 제한 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 업자로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
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정당한 이유없이 저가투찰로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 조치함.
4. 과업설명 : 별도의 과업설명을 실시하지 아니하고 별도 첨부한 과업지시서 참조하되,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 하시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접수 → 체험학습평가위원회 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평가점수 85점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 → 적격업체(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 최저가 입찰자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
6. 입찰 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G2B 전자입찰서(가격입찰) 제출 기한 : 2025 06. 10.(화) 14:00 ~ 07. 01.(화) 10:00
나. 제안서 접수기간 : 2025. 06. 10.(화) 14:00 ~ 07. 01.(화) 10:00 까지 직접 접수
다. 등록 장소 : 본교 행정실(직접 접수, 우편접수 불가, 담당자 ☎ 062-670-7502)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시 접수하지 않음)
라.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본교소정양식) 1부.
2) 현장체험 용역제안서(규격 A4 크기) 11부.
3) 최근 3년 이내 학교 수학여행 및 해외체험학습 행사 실적증명서 1부.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종합여행업 등록증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7) 각종 보험가입 증명서.
8)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 1부.(계약시 제출)
9)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10) 법인등기부등본 1부(법인에 한함).
11) 인감도장(사용인감시 사용인감) 지참.
12) 위임장과 재직증명서(대표자가 아닌 경우).
13)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자 신분증 지참(실명제 확인).
14) 재무상태 증빙서류 1부(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등 - 세무서 및 세무사 확인필)
15) 각서(본교소정 양식)
16) 항공권 예약 확인서 1부.
17)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 1부.
18)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 제안서 작성규모 : A4크기의 용지 사용(상철 집게 사용)
마. 제출서류 관련 유의 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문성고등학교가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문성고등학교는 필요시 입찰 참가자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3)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 참가자의 부담으로 합
니다.
7. 제안서 평가 : 제안서 평가는 2025. 07. 02.(수) 13:00~14:00에 서면 평가로 실시하며, 제안설명회는 하지 않습니다. (반드시 첨부파일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시기 바랍니다.)
8. 개찰 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 2025. 07. 02.(수) 16:00 문성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나.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다. 계약상대자로 결정 된 자는 개찰일로부터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한다.
라. 다만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에는 계약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차순위 업체를 계약상대자 로 결정하며, 계약 체결을 하지 않는 업체에 대해서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 입찰서의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 하
는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우리 학교에 현금 으로 납부 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 에 의합니다.
11. 개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 경쟁입찰 선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평가 후, 평가점수의 85점이상을 득한 업체를 선 정하고, 개찰 전 적격업체 평가점수 85점이상을 득하지 못한 업체는 사전판정(정상)에서 부적격 처리하고 “나”항의 최저가 견적서 제출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작성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견적서 제출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라.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의거 추첨방식에 따릅니다.
마. 낙찰자는 계약 체결전까지 낙찰결과에 대한 1인당 단가 및 총액을 표시한 체험학습별 산출내역서등 계약 시 필요한 서류를 제출 한 후 전자계약을 체결합니다.
12.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입찰유의서 기술용역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 다.
나. 입찰시 입찰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 계약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를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본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계약관련 문의사항은 본교 행정실 담당자 (☎ 062-670-7502)에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나. 안전사고 대처 ․ 구조능력을 갖춘 안전요원 배치
여행별 안전요원 1명씩 배치하여 체험활동 출발부터 도착까지 교원의 학생 인솔, 야간 생활지도 및 유사시 학생안전지도 등 지원
(안전요원은 관광안내사, 응급구조사, 간호사, 청소년지도사, 경찰.소방 경력자, 교원자격증 소지자 중 일정한 안전교육*을 이수한 자 우선 활용)
* 대한적십자사 등에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12시간 이상 연수
다.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 대조필"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확인․날인하여 제출
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해외 체험학습 과업설명서 1부.
2. 입찰 참가신청서 1부.
3. 체험학습 용역제안서 1부.
4. 체험학습 용역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부.
5.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1부.
6. 청렴계약 이행각서 1부.
7. 청렴계약 특수조건 1부.
8. 서약서 및 확인서 1부. 끝.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06월 10일
문성고등학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