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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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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93194-0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5/06/10 12:50
공고명 2025학년도 진영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공고
공고기관 경상남도교육청 경상남도김해교육청 진영중학교 수요기관 경상남도교육청 경상남도김해교육청 진영중학교
공고담당자 박희정(☎: 055-344-366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2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8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0,835,000 원
   
배정예산
110,835,000 원
   
추정가격
100,75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진영중학교 공고 제2025-41호 



2025학년도 진영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 공고

2단계 입찰 (규격·가격 동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서, 과업설명서(특수조건) 및 최신법령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입찰공고 및 관련서류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지방계약법 제6조의 2에 따른 청렴계약을 위반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완수 이후 포함)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 홈페이지: www.gne.go.kr/전자민원마당/신고센터(감사관)/교육감신문고(부패비리신고)

  · 부패비리신고전화: 경상남도교육청 감사관(☎1577-8539)

  ·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아래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신고창이 열립니다.

그림입니다.

 

 

 

 

 

 

☎ 입찰관련 기타문의 연락처

 •찰참가자격등록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1588-0800)

 •공고, 개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진영중학교 행정실(☎055-344-3662)

 •제안요청서, 과업설명에 관한 사항: 진영중학교 2학년실(☎055-344-3670)

[유의사항]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과업설명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진영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용  역  현  장

서울 및 경기 과천시 일원

용  역  기  간

2025. 10. 15.(수) ~ 2025. 10. 17.(금) (2박 3일)

용  역  개  요

과업설명서(제안요청서) 참조

기  초  금  액

금110,835,000원(부가가치세 포함)

기타사항

가 참가예정인원: 학생 260명, 인솔교사 15명, 총 275명

※ 참가예정인원은 변동될 수 있으며, 참가인원을 기준으로 정산함

나. 여행경비

   식비(2박2식), 식비(5식), 차량비(40인승 이상 9대, 고속도로 통행료,

    주차비, 기사봉사료 등 포함), 관람료 및 입장료, 안전요원(주,야간), 알선수수료 등 기타 경비를 포함한 경비 일체(부가가치세 포함)

다. 학생 중 면제금액은 수학여행 종료 후 공제하고 정산 청구

라. 감염병 발생, 긴급 재난, 상급기관 지침의 변경 등의 사유로 학생

    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학여행을 취소

    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위약금은 요구할 수 없음

마. 일정 코스는 현지 형편에 적합하게 학교와 충분히 협의한 후 조정

    할 수 있으며, 여행 중 특별한 사유가 발생 되어 운행일정 및 구간을

    변경할 시는 사전에 인솔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함

바. 여행기간(출발일 및 도착일)에 기상이변 등으로 인한 일정변경은 학교와 협의하여 실시할 수 있으며, 천재지변 및 기상악화 등의 사유로 부득이 여행기간을 연장해야 할 경우 추가 숙박비와 식비는 여행사와의 계약금액을 적용토록 함

사. 위탁수수료에 대한 대금 청구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 17-0-10

  【여행업의 매입 세출 공제범위】에 따라 낙찰자가 발급한 세금계산서를

    학교에 제출함. 위탁수수료를 제외한 항목(버스임차료, 숙박료, 식비,

    입장료 및 관람료 등)에 대해서는 대금 청구 시 실제 사용업체와의

    거래내역이 기록된 세금계산서(과세 특례자의 경우 간이영수증)를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함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경상남도), 전자계약 용역입니다.

  나.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다. 본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합니다.

  라. 가격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http://g2b.go.kr) 이용한 전자입찰만 가능하고 규격입찰서(제안서)는 진영중학교 행정실로 방문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규격입찰 제안서 평가 실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관광진흥법」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또는 국내여행업[업종코드 1263]으로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경상남도 둔 자이어야 합니다.

  다.「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기업·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기업·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인(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함)이 안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다만,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신청한 사실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필요시 신청증빙서류 제출)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공동계약

  본 용역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5. 과업설명

   본 용역은 과업설명을 생략하고 과업설명서 및 제안요청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반드시 과업설명서,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모든 입찰 참가자에게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귀속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규격 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출 기간: 2025. 6. 12.(목) 09:00 ~ 2024. 7. 2.(수) 10:00

      ※ 단, 평일 09:00~16:00까지, 토・일요일·공휴일 제출 불가

  나. 제출장소: 경남 김해시 진영읍 장등로 29 진영중학교 행정실(☏055-344-3662)

  다. 제출방법

    1) 봉투에 봉함 후 날인, 겉표지에“입찰서류”표시 후 직접 제출(우편 접수 불가)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원본대조필”날인(사용인감 사용)

       ※ 제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라. 제출서류

    

구 분

제출 서류

제안서

제출 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3] 1부

  가. 대표자는 신분증만 지참

  나. 대리인 접수 시는 다음의 서류를 모두 지참

    -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중 한가지 보험가입증명자료 또는

      법인 등기임원의 경우 등기부등본 각 1부

   ※ 신분증: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대한민국 여권 등「본인서명사실 확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 제1항에 해당하는 신분증

2.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11부(원본 1부, 사본 10부)

  - 제안서[붙임4]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원본 1부는 제안업체명을 기재하여 별도 제출하고, 사본은 제안업체명을

       인지할 수 있는 어떠한 표시(사명, 로고, 마크, 대표자명 등) 불가

3. 용역이행[여행위탁] 실적 증명서[붙임5] 1부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200명 이상 수학여행 실적

   ※ 해당 기관에서 발급된 실적증명서만 인정함(지정정보처리장치 발급 증명서 포함)

4. 각서[붙임6] 1부.

5. 청렴서약서[붙임7] 1부.

6. 개인정보제공동의서[붙임8] 1부.

7.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등록증 사본,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각 1부

8. 법인등기사항증명서(법인),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 1부

9. 법인인감증명서(법인), 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 사용인장계 각 1부

10. 근년도 경영상태 평가자료(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세무서 발행 재무재표 등) 1부

11. 자동차 및 숙박, 식사 관련 서류 일체 1부

12.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13.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제안요청서 참조)


  마.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8. 가격 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6. 12.(목) 09:00 ~ 2025. 7. 2.(수) 10:00

       - 제출 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http://www.g2b.go.kr) 전자제출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 가격개찰은 개찰 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완료 후 진행됩니다.

  나. 본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만 규격제안서 제출이 가능하므로, 제안서 제출 전에 반드시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7호, 제8호 및 제9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동항 제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전자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입찰서 집중 제출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시스템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사.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9. 제안설명회 및 규격 평가

  가. 제안설명회는 생략하며, 제안서 제출 및 평가로 갈음합니다.

  나. 공고문, 과업설명서 및 특수조건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다. 규격 제안서 심사 및 평가

   - 심사일시: 2025. 7. 4. (금) 15:30~

※ 심사일시는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찰에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7. 8.(화) 10:00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없이 재입찰을 실시하고 입찰제출 마감일시는  당일 15:00까지 개찰은 16:00에 실시합니다.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가격개찰은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실시하며, 제안서 평가 등 학교 사정에 의해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 또는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2. 낙찰자 결정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규정에 따라 제안서(규격입찰)를 제출받아 제안서 심사를 거쳐 적격업체를 선정(제안서 평가 후 규격 평가점수 100점 만점에서 80점 이상의 업체)한 후,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단, 제안서 평가점수가 적격통과 점수 미만인 업체는 사정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나. 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규격평가 결과 점수가장 높은 자를찰자로 결정하되, 규격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13.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은『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ne.go.kr) ⇒ 재정과/자료실/청렴서약서』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4. 종사자 안전보건 확보 의무

  가. 해당 사업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산업안전보건법」및「중대재해 처벌에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요인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해야 합니다.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의무사항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시 과업설명서의 [붙임11]안전보건관리계획서 및 [붙임10]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 사항

  가. 입찰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의“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구하고“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당해 입찰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전자입찰 사용자설명서,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공고문, 기타 입찰관련 모든 법령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 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붙임 1.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 1부.

     2. 제안서 평가증빙자료 목록표 1부.

     3. 입찰참가 신청서 서식 1부.

     4. 수학여행 용역 제안 서식 1부.

     5. 용역이행(여행위탁) 실적증명서 1부.

     6. 각서 1부.

     7. 청렴서약서 1부.

     8. 개인정보 제공동의서 1부.

     9. 수학여행 산출내역서 1부.(※낙찰자만 제출)

     10.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낙찰자만 제출)

     11.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1부.(※낙찰자만 제출)

     12.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부.(※낙찰자만 제출)   

     13.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 1부.(※낙찰자만 제출)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10.


진  영  중  학  교  장



〔붙임 1〕

 수학여행 용역업체 선정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

구  분

평  가  항  목

등급 및 배점 기준

비고

 

 

 

 

 

 

(100)

 

 

 

 

 

(35)

1.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수행실적(15점)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200명 이상

  현장체험학습 수행실적

A. 10개교 이상

15

주)1

참조

B. 7개교 이상

13

C. 4개교 이상

11

D. 3개교 이하

9

2. 경영상태

 

 

 2.1. 최근년도 자기자본 비율 (5점)

      (자기자본/총자산)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5

주)2

참조

B. 기준비율의 75% 이상 ~ 100% 미만

4

C. 기준비율의 50% 이상 ~ 75% 미만

3

D. 기준비율의 25% 이상 ~ 50% 미만

2

E. 기준비율의 0% 이상 ~ 25% 미만

1

 2.2. 최근년도 유동비율(5점)

      (유동자산/유동부채)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5

B. 기준비율의 75% 이상 ~ 100% 미만

4

C. 기준비율의 50% 이상 ~ 75% 미만

3

D. 기준비율의 25% 이상 ~ 50% 미만

2

E. 기준비율의 0% 이상 ~ 25% 미만

1

3. 제안업체인력보유 상태(10점)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 가입내역

 - 국내여행 안내사 자격 소지자 유무

A. 7명 이상

9

주)2

참조

B. 5~6명

8

C. 3~4명

7

D. 2명 이하

6

가산점: 국내여행 안내사 자격 소지자

+1

 

 

 

 

 

(65)

4.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수행능력(1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4.1 제안서내용의 적정성 및 구체성

5

4

3

2

1

4.2 수학여행 제안서의 충실도

5

4

3

2

1

5.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2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5.1. 숙박업소, 등급, 위치, 편의시설, 위생상태, 

5

4

3

2

1

5.2. 각종 보험(화재, 영업배상 등) 증권 사본

5

4

3

2

1

5.3. 수용계획의 적정성

 - 객실면적, 배정인원 및 학생관리의 용이성

5

4

3

2

1

5.4.대피시설및 안전관리상태(스프링 쿨러등  소방

설비의 적정 배치)

5

4

3

2

1

5.5. 식단표(조․석식), 구내 식당 수용규모

5

4

3

2

1

6. 학생수송능력 및 식사메뉴의 적정성(1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6.1. 최신형 차량 제공 능력 및 안전성(차량 연식, 동

일회사 차량 여부 등) 및 차량보유 실태, 사고경력(자

체 차량 보유 여부, 보험가입 여부 등)

8

6.5

5

3.5

2

6.2 식사 제공능력(중식 등 현지식: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7

5.5

4

2.5

1

7. 행사진행의 계획성,안정성 질적수준(1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불량

 

7.1.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과 응급사고발생시 처리

방안(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 가입여부,

구급약준비 등)

8

6.5

5

3.5

2

7.2. 학생 주간 ․ 야간 안전 관리 요원 배치 여부

7

5.5

4

2.5

1

합      계

100

 


1) 수행실적

   ① 실적증명은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심사한다.

   ② 실적은 수학여행에 대한 실적으로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3년간의 실적을 합산한다.

   ③ 실적증명의 인정범위는 운송(버스,선박), 숙식 등이 1건으로 계약되어 이행 완료된 실적만

      인정한다.

 2) 경영상태

   ① 경영상태 평가의 기준 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기업경영분석자료「N 752 여행사 및 기타여행보조서비스업」의 자기자본비율 및 유동비율을 적용한다.

   ② 입찰참가신청마감일 이후 제안서 평가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하 “부도 등”이라 한다)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평가에서 제외한다.

 3) 제안업체인력보유 상태 : 9점 만점으로 하고, 여행 안내사 자격 소지자는 1점의 가산점을 부여한다.

 4) 적격업체 선정 : 평가점수 합계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자로 선정한다.



〔붙임 2〕


▣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심사분야

연번

내  용

비고

총  괄

1

 ○ 용역제안서

 

2

 ○ 일반현황 및 연혁

 

정량적

(객관적)

평가

3

 ○ 최근년도 경영상태

 

  -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세무서발행 재무제표

 

4

 ○ 최근 3년간 수학여행 계약실적

 

  - 발주처 발행 실적증명서(지정정보처리장치 발급 증명서 포함)

 

5

 ○ 수학여행 인력보유(수행조직)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 가입내역

  - 국내여행 안내사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정성적

(주관적)

평가

6

 ○ 제안업체의 수학여행 부문별 수행능력

 

  - 제출된 제안서로 평가(제안서의 충실도 및 적정성, 구체성)

 

7

 ○ 교통운행 및 식사메뉴의 적정성

 

  - 여객자동차운송사업자등록증명서

  - 전세버스 자동차등록증,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젠세버스 차량연식 및 운전기사 명단(경력등 기재)표

  - 전세버스회사의 차량 디지털운행 기록 종합진단표

  - 식당별 사업자등록증 사본

  - 식당별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당별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 식당별 화재 등 각종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식당별 식단표 및 가격표

  - 식당별 영양사 또는 조리사자격증 사본

 

8

○ 숙박시설 및 급식 수행능력

 

  - 숙박업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 각종보험(화재, 영업배상 등) 증권 사본

  - 건물배치도 및 층별 객실 배치도, 편의시설 현황표

    (홍보물에 포함된 경우 대체)

  -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표기

  -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최근기준)

  - 영업등록증 사본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단표

  - 영양사 또는 조리사 자격증 사본

    (최근 3개월 4대보험 중 한가지 보험가입내역)

전경․내부

사진첨부

9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안전

관리요원 남녀비율

적당

  - 행선지(일정별) 안전계획서 또는 관리대책여행 시정표 및 안전계획

  - 재난 및 안전사고예방과 응급사고 발생 시 처리 방안

  - 학생인솔 안전관리요원 배치 내역등(해당자격증, 안전연수 이수증)

* 제출서류 중 사본은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사용 인장 날인을 할 것



〔붙임 3〕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진영중학교 공고 제205-41호

입 찰 일 자 

.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진영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보증금

 ․보증금율: 5%(입찰금액의 5% 납부)

 ․보증금납부방법: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함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날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2025학년도 진영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2단계입찰(규격가격동시)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공고에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인)

 

진영중학교장  귀하

〔붙임 4〕



2025학년도 진영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제안서





【표  지】




상호 또는 법인명

 

법인(사업자)

등록번호

 

주  소

 

전화번호

(팩스번호)

 

대표자

 

전화번호

(업무담당자)

 

A4 세로(상철), 원본 1부+사본(원본대조필) 10부, (바인더 형태, 링제본 형태 등으로 제출 금지)

※ 원본1부는 업체명을 기재하여 별도 제출, 사본 10부는 업체명 미기재(제안업체명을 인지할 수 있는 표시 불가)







〔붙임 4〕

              수학여행 위탁 용역 제안서



1. 일반 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비고

비   율

0000 / 000 = 000%

0000 / 000 = 000%

비율산출근거

 명   시

주) 최근연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국세청 홈텍스 혹은 세무서 발급 표준재무제표증명서)  


3. 수학여행용역 수행실적(최근 3년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이행 완료된 실적만 제출

    2.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200명 이상 수학여행 수행 실적만 해당됨




4. 수학여행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5. 수학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수학여행 일정표)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학교에서 제시한 일정표를 참고하여 자체적으로 작성가능

 나. 수송 차량운행 계획

  ※ 수학여행 수송 차량 운행 계획 기재

     - 운행차량에 대한 연식 및 안전점검 계획

     - 차량 운송 계획표, 운전기사배치 계획

       (운행 버스별 운전기사 및 경력 명시, 차량 편의시설, 차량색상, 차량 회사명)

     - 책임보험 가입 여부, 기타 안전대책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기재

     - 사업자등록증, 여객운송사업등록증, 자동차등록증명서,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등 첨부

다.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주소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본교만 입소할 수 있는지 여부를 기재

     - 숙박지의 유해환경 차단을 위한 계획 및 야간 근무자 명시

 

라. 식사 여건

  ※ 일자별 구체적 식당 명칭과 식단표 및 보험가입여부 등 기재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식사제공 업소명, 전화번호, 주소 기재)

   - 식사제공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제출

   - 영양사·조리사 자격증 사본 첨부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마.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숙박업소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대처 방안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우천 시 대처 방안 및 일정조정 방안

 바.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학생인솔 관리요원 배치 유무 제출

 사. 수학여행 주.야간 안전요원 배치 및 운영 계획 제출

 아. 기타 타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등을 서술식으로 기술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귀교의 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공고와 관련하여 상기와 같이 제안서를 제출하며, 제출한 서류가 허위로 판명되거나 부정한 방법 등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귀교의 어떠한치도 감수할 뿐만 아니라 민·형사상의 책임이나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2025.    .    .



                                 제안자 상호 및 성명         (인)





진영중학교장 귀하

【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 사항 】


 1. 제안서 작성 일반 사항

   가. 규격 : A4 크기,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나.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번호를 부여한다.

   다.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 되어야 한다.

   라.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처리 할수있다.

   마.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바.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2. 제안서 효력

   가.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나. 발주자는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3. 수학여행의 교통편 코스

  가. 교통편: 대형버스 9대(학교-서울 및 경기 과천시 일원)

 나. 여행일정은【붙임】의 수학여행 일정표 양식에 의하여 지정코스를 반드시 관람하도록 작성고 계약체결 후 현지 형편에 적합하게 인솔책임자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유가 발생되어 운행구간 및 일정을 변경할 시는 사전에 인솔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고 입장료가 있는 관광지를 관광하지 않을 경우에는 입장료를 반납해야 한다.

  다. 여행지 중 관광할 시간이 부족할 경우 협의하에 제외 할 수 있다.

  라. 수학여행 코스 이동시간, 식사시간, 휴식시간을 준수 할 것

      ※ 수학여행 용역 특수조건 및 일정표 참고 작성


 4.  차량운행에 관한 사항

   가. 차량은 가능한 최근 차량으로 40인승 이상 대형버스 9대로 한다.

  나. 학생수송차량은 가급적 동일 회사소속 차량이어야 하며, 여객자동차운수사업시행령 제3조 규정에 의하여 전세버스운송사업에 등록된 차량이고, 가능한 한 최근에 출고된 성능이 우수하고 안전한 차량으로서 종합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어야 한다.(뒷 자석 중 원탁이 배치된 차량 금지)

       ※ 위 사항 위반시 어떠한 불이익 처분에도 이의를 제기하지 못한다.

   다. 운행예정차량의 타이어는 정품으로 한다.(재생타이어 사용금지)

  

   라. 안전운행을 위하여 운전기사는 관광버스 운전경력이 있는 우수한 자이어야 하며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규칙 제49조(사업용 자동차 운전자의 자격요건 등)의 규정에 의해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상 운전적성정밀검사에 적합한 운전기사여야 한다.

   마. 차량인솔은 책임자급 이상인 자가 1인 이상 동승하여야 한다.

   바. 출발전 차량을 철저히 정비하고 출발시간 30분전까지 지정장소에 대기시켜야 한다.

   사.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관할청의 유상운송운행허가를 받아 친절과 봉사로써 운행함은 물론 운행 중 사고가 발생할 경우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계약업체가 진다.

   아. 운행 중 고장, 교통법규위반, 운전 부주의 등으로 인하여 계속 학생 수송을 할 수 없을 시는 응급대체 버스를 이용, 학생 수송이 지연되지 않도록 하여 수학여행에 차질이 생길 경우 배상하여야한다.

   자. 각 차량에 구비되어 있는 상비약품을 구체적으로 기재

   차.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마이크, 무전기 탑재 차량 대수, 안내원 탑승 인원 등)

   카. 차량별 운전기사 및 연식 기재

   타. 기타 타 업체 차량과 비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경우 서술식으로 기재   

  파.든 차량의 앞 유리창 우측 상단 및 뒤 유리창 중앙 하단에 “학생 수송 차량 보호 표지”를 부착하여야 한다.

   

구분

앞면 부착 표지

뒷면 부착 표지

규격

400mm×300mm

500mm×300mm

양식

진영중학교 수학여행차량(제  호차)

   학교명 :        

   학생수 :         명

진영중학교 수학여행차량(제  호차)

이 차에는 학생들이 탑승하고 있으므로 보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치

전면에서 보아 앞 유리창 좌측 상단

뒤 유리창 중앙 하단


 5.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규정

    가. 수학여행 당일 운행 차량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규정 및 친절도를 위해 어떻게 실천하고 있으며, 그 결과 등을 구체적으로 제안 설명서에 명시

    나. 운전기사 음주운전 및 졸음운전 방지 교육실시


 6. 숙박시설에 관한 사항

    가.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여행코스와 최대한 가까운 곳에 위치한 숙소로서 교육적 환경이 양호한 깨끗하고 청결한 호텔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이여야 하며 학생지도가 용이하여야 한다.

     ■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첨부

     ■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  )층 중 (  )층에 숙박하고, 객실은 (  )실, 객실 당 투숙 인원은(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매점, 놀이기구, 인터넷 이용 가능 대수, 헬스장, 볼링장 등)

     ■ 학생 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설비사항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환자발생시 이동할 병원

     ■ 각종 보험가입 사항(영업배상책임보험 및 화재보험 등)

     ■ 레크리에이션 실시 여부 및 수준

     ■ 단일 건물 내 전체 수용(화재 중 재난에 대한 안전시설 비치)이 가능하고 답사지 이동이 편한 곳

     ■ 음향시설이 잘 되어있는 강당을 보유하고, 주변에 유해업소가 없는 곳

    나. 숙박지의 1실당 면적 및 배정 인원 명시

 

7. 식사에 관한 사항

    가. 제1일부터 제3일까지 총 7식을 제공하며 2식은 숙박지에서하고, 5식은 여행중 현지에서 제공함(현지식은 참석인원 동시 수용 가능해야 하며, 1식 1인당 10,000원 정도의 금액으로 한다.)

    나. 현지식 5식은 수학여행 참석인원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장소로 정한다.

    다. 조·중·석식은 국·찬 종류를 달리하며 신선한 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4찬 이상

    라.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되, 수학여행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조··석식 반찬 4찬 이상

    마. 조·중·석식 및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 신고증,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함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사본(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을 제출 받음

    바. 식사량은 전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식사시간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사. 급식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반 모든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만일 급식사고가 발생할 경우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은 업체측에 있다.

 

8.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 방안

    가. 제안 설명서 중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작성 시 반드시 포함하여야 할 내용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 발생 시, 차량고장 시 대처방안 및 학생수송계획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숙박업소 내 화재발생 시 대피, 대처방안 및 투숙계획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 도난, 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제반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을 구체적으로 기술

      ■ 우천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및 우천 시 학생 옥외 도보 관람에 따른 조치계획을 구체적으로 기술

      ■ 감염병 발생 및 긴급 재난 상황 발생시 대처 방안을 구체적으로 기술

      ■ 기타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을 구체적으로 기술

  

9. 기타사항(필요시 기술)

    가. 심사 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나.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5〕

용역이행(여행위탁) 실적 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일  시

장소

기   간

참여인원

계약액

 

 

 

 

 

 

 

 

 

 

 

 

 

 

 

 

 

 

 

 

 

 

 

 

 

 

 

위와 같이 수학여행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진영중학교장 귀하





〔붙임 6〕


각        서




  본사는 2025년 진영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공고와 관련하여 상기와 같이 입찰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며, 제출한 서류가 허위로 판명되거나 부정한 방법 등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귀교의 어떠한 조치도 감수할 뿐만 아니라 민․형사상의 책임이나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위 사업을 위한 사업자 선정방식 및 과업지시서 내용과 본 입찰에 관해 귀 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으며 수학여행 중 일어나는 모든 학생 안전사고에 대하여 전적으로 책임을 지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 아니라 차후 진영중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진영중학교장 귀하



〔붙임 7〕


 

 

청 렴 서 약 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진영중학교에서 시행하는 공사․용역․물품 등의 입찰․낙찰, 계약체결, 「지방계약법」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함에 있어서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을 것이며,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을 것이며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및 「경상남도교육청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 규정」시행에 따라 물품․용역․공사 등의 수의계약을 체결하려는 경우 법 제12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인지 확인하기 위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사실대로 제출하겠습니다.

 

 위의 사항을 위반할 경우에는 입찰․낙찰의 취소,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2025.    .     .

 

      서 약 자

              업   체   명 :

             사업자등록번호:

              대   표   자 :              (인)

 



〔붙임 8〕


개인정보제공 동의서



    기 본인은 「2025학년도 진영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입찰」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및 같은 법 제17조에 의거하여 아래와 같이 정보수집․제공에 동의합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입찰업체 대표자 및 위임자 확인용

   ○ 수집하려는 개인정보 항목:대표자 및 위임자 생년월일, 전화번호, 주소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입찰등록서류 보존기간 만료 후 폐기

   ○ 상기 정보제공에 대한 동의는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 등록에 제한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동의 □             동의하지 않음 □



2025.   .    .



업    체    명:

사업자등록번호: 

대    표    자:                (인)






진영중학교장 귀하




〔붙임9-낙찰자〕 


수학여행 산출내역서


1. 건    명: 2025학년도 진영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2. 예정인원: 총275명 (학생 260명, 인솔교사 15명), (참가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3. 여행일정: 2025. 10.15.(수) ~ 2025. 10. 17.(금) 2박 3일

4. 산출내역                     

                                                                           (금액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1인당경비

비 고

학생 

인솔교사

1

버스임차료

대형버스 기준,

도로통행료, 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일체 경비포함

   원 ×  9대 × 3일 / 명  

 

 

 

 

2

숙식비 

(2박 2식)

호텔 조식,

국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4찬 이상

□ 호텔 기준

 -숙박료:     원 ×   명× 2박

 -식  비:     원 ×   명× 2식

 

 

 

2일: 조식

3일: 조식

3

식비

(5식)

중식 3식

석식 2식

□   월    일 중식

 -       원 ×  명

□   월    일 중식

 -       원 ×  명

 

 

 

1일: 중식

     석식

2일: 중식

     석식

3일: 중식

4

입장료 및

관람료, 

코스 내에 있는

관람장소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5

안전요원

주,야간안전요원 

□ 주간안전요원 : 원 × 명

□ 야간안전요원 : 원 × 명

 

 

 

 

6

기타

기타진행경비

□ 알선수수료 : 원 × 명

 

 

 

 

7

부가세

알선수수료 부가세

 

 

 

 

 

합       계

 

 

 

 

 

1인당 금액(VAT포함)

□ 학    생:            원

□ 인솔교사:            원

 

※ 1인당 금액은 십원단위로 산출

사업자등록번호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인)



〔붙임10-낙찰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   업체명   )는 본 사업를 수행함에 있어 「산업안전보건법」및「중대재해처벌법」을 준수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의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해당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확인·개선을 위한 위험성평가 실시 및 종사자 의견을 청취하여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교육 실시 및 적정한 보호장비를 지급·착용 지도하고, 작업장 주변을 정비하여 산업재해를 예방하겠습니다.

 

3. 산업재해 등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비상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안전사고가 발생한 때에는 ( 업체명 ) 책임하에 안전조치를 취하겠습니다.

 

4. 해당 사업 수행 중 중대산업재해 발생 즉시 진영중학교에 보고하고 재해 복구 조치를 이행하며, 재해 발생에 따른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  년     월     일

 

       업체명:

       대표자:               (인)

 

 

진영중학교장 귀하



〔붙임11-낙찰자〕

안전보건관리계획서(수학여행 예시)

▣ 사업명: 영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 업체명: ○○여행

▣ 사업기간: 2025.10.15.~2025.10.17.(2박3일)

▣ 연락처: 010-0000-0000

▣ 사업장소: 영중학교~서울 및 경기 과천시 일원

▣ 소재지: 경남 ○○시 ○○구 ○○동

▣ 투입 종사자수: 00명

▣ 대표자: 김○○   (서명)

안전・보건관리

담당자

지정현황

(비상 연락)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정)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부)

성명

연락처

성명

연락처

 

 

 

 

본사

안전・보건

전문인력

□ 안전보건관리자 자체 선임     □ 안전보건관리 대행     해당 없음

산재보험

가입현황

가입 (사업개시번호: 000-00-00000-0)

□ 미가입

▣ 안전조치 세부계획(안전보건수준 확인을 위한 조치사항)

(위험요인 확인 및 관리대책)

 - 00여행은 00학교의 수학여행 위탁 용역 업무를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업무담당자(000 부장)를 지정한다.

 - 해당작업에 따른 유해·위험요인은 다음과 같다.

   (장시간 운전에 따른 근골격계 질환 및 사고 발생, 식사 물량 증가에 따른 조리 및 음식 준비 중 사고 발생, 숙소 및 회의장 관리 부실에 따른 화재·감전 위험 등)

 -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관리대책은 다음과 같다.

   → 운전: 적정한 휴게시간 부여, 주기적인 차량 관리 실시, 운전원의 안전한 운행을 위한 교육 실시·인식개선

   → 식당: 충분한 인력 배치(0명), 화상·베임 등의 사고 예방을 위한 보호구 착용, 식당 주변 정리 정돈

   → 시설: 충분한 인력 배치(0명), 시설 관리인의 충분한 휴게시간 보장, 주기적 시설 안전관리 실시  

(안전보호장비 확보)

 - 차량 정비상태(안전벨트·에어백 등)를 확인하고 차량 내 소화기(0대) 및 비상 탈출 장비를 확보한다.

 - 조리 중 재해예방을 위한 장비(보호장갑·장화 등)를 지급하고 화재를 대비하여 소화기를 비치한다.

 - 시설 내 소방시설을 점검하고, 야간당직 및 시설관리 직원에게 손전등·안전모 등 보호구를 지급한다.

(안전교육) 

 -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해당 과업별 종사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다.

 - 과업 중 유해화학물질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물질 취급에 따른 물질안전보건자료(MSDS) 교육을 실시한다. (청소 약품, 차량 정비용 화학물질 등)

 - 응급상황 등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응급처치교육을 이수한 담당자를 배치한다.

(기계기구, 장비 등)

 - 해당 작업별로 위험 기계기구를 취급할 경우 방호장치를 설치하여 사용한다.

 - 차량용 소화기, 비상탈출용 망치 등 비상장비를 확보하여 비상 상황에 대비한다.

(비상조치) 

 - 응급상황 발생시 업무담당자(000 부장)는 즉시 응급조치하고 학교·119에 신고·조치한다.

 - 수학여행 위탁 용역에 따른 비상연락망을 구축한다.(학교 – 인솔자 – 여행사 – 업체별 담당자 –119 - 병원)

 - 구축한 비상연락망은 첨부 파일과 같다.

수급업체 안전보건 세부계획에 대한 적정성 확인

※해당항목 체크()

 □ 고위험작업     중작업     경작업

NO

안전보건 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적정성 확인

(적정,보완,해당없음)

비고

수급인

도급인

1

안전작업을 위한 위험요인 확인 및 대책의 적정성 여부

 

 

 

2

사업에 맞는 안전보호장비 사용 계획 적정 여부

 

 

 

3

안전교육 계획의 적정 여부

 

 

 

4

사업에 필요한 기계기구 및 장비활용 계획의 적정 여부

 

 

 

5

비상조치 체계 구축(비상연락망 등) 적정 여부

 

 

 

사업담당자:          (서명)         검토자:           (서명)      관리감독자:           (서명)



〔붙임12-낙찰자〕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진영중학교(이하“위탁자”이라 한다)와 ○○○○업체(이하“수탁자”이라 한다)는“위탁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수탁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 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목적) 이 계약은“위탁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수탁자”에게 위탁하고, “수탁자”는 이를 승낙하여“수탁자”의 책임 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개인정보 보호법」    및「같은 법 시행령」,「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및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

  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수탁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2025학년도

  진영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을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수행한다.

  1. 2025학년도 진영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과 관련하여 학교로부터 제공받은 제반자료(학생 개인정보 등)

  2. 사업과정에서 생산된 개인정보 관련 산출물


제4조(위탁업무 기간) 이 계약서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기간은 다음과 같다.

  계약기간: 2025년  월  일 ~ 2025년  월  일


제5조(재위탁 제한) ①“수탁자”는“위탁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위탁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

  할 수 없다.

  ②“수탁자”가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수탁자”는 해당 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위탁자”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한다.


제6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수탁자”는「개인정보보호법」제23조 제2항,

  제24조 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제21조 및 제30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기준」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7조(개인정보의 처리제한) ①“수탁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

  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

  하여서는 안 된다.

  ②“수탁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제16조 및「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위탁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수탁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없이“위탁자”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8조(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위탁자”는“수탁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위탁자”는“수탁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③“위탁자”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수탁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수탁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④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위탁자”는“수탁자”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9조(정보주체 권리보장)“수탁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 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10조(개인정보의 파기)“수탁자”는 제4항의 위탁업무 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를“위탁자”에게 확인받아야 한다.


제11조(손해배상) ①“수탁자”또는“수탁자”의 임직원 기타“수탁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수탁자”또는“수탁자”의 임직원 기타“수탁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위탁자”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수탁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위탁자”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위탁자”는 이를“수탁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12조(개인정보의 유출 통지)“수탁자”는 수탁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개인정보가    유출된 경우 즉시“위탁자”에게 보고하고, 추가 유출 및 피해방지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수행하여야 한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위탁자”와 “수탁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2025.    .    .






위탁자                             수탁자

주소: 경남 김해시 진영읍 장등로 29       주소:

기관명: 진영중학교                    업체명:

대표자 성명: 신 동 진 (인)           대표자 성명:        (인)

〔붙임13-낙찰자〕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


□ 정보이용 목적: 2025학년도 진영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계약 체결


□ 개인정보 항목: 수학여행 참가 학생 및 인솔교사 인적사항 등의 개인정보


□ 정보 이용기간: 2025.  .   . ~ 2025.  .   .


  당사는 귀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이용 및 관리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위 개인정보 항목을 제공받은 이용 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한다.

2.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한다.

3.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한다.

4. 위 정보 이용기간 만료 시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즉시 폐기한다.

5.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 민‧형사상의 책임 및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6. 기타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합니다.



2025년    월    일



서 약 자


                   업체명:

                   대표자:             (인)




진영중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