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1591호
용 역 입 찰 공 고 (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서울특별시 재무과 김은경(☎ 02-2133-3252)
• 입찰참가자격, 사업내용, 실적,평가 : 서울특별시 교통정책과 박형준(☎ 02-2133-2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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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수도권 통합요금 정산검증 용역
나. 용역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6개월
다. 용 역 비 : 금330,94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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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 참조
마.입찰참가등록 (전자입찰)
-일 시 : 2025. 06. 20.(금) 10:00 ~ 2025. 06. 24.(화) 16:00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 06. 23.(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를 통해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거나 제안서 미제출 시 무효처리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시 관광산업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해야 하며,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바.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일 시 : 2025. 06. 24.(화) 10:00 ~ 16:00
-장 소 : 서울특별시 교통정책과 박형준 주무관 (☏ 02-2133-2237)
(서울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울특별시청 서소문청사1동 7층)
사.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추후 발주부서에서 일시 및 장소 개별 통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학술, 연구용역[업종코드: 1169]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다.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10년 이내 준공된 유사사업(교통카드, 대중교통요금 또는 정산검증 관련 용역) 실적이 추정금액 1억원 이상인 업체
※ 단일사업으로 추정금액 4천만원 이상인 경우에 한해 실적으로 인정하며, 공동도급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제안사의 참여지분율을 수행금액으로 환산 시 4천만원 이상인 경우에 인정
※ 실적인정 여부는 발주부서(교통정책과)에서 판단하며, 2025. 06. 23.(월) 18:00까지 담당 주무관 이메일(phj999@seoul.go.kr)을 통해 확인해야 함. 미확인으로 인한 개찰 시 제외 판정에 따른 불이익은 업체에 있음
※ 실적 인정 여부는 발주부서(교통정책과)에서 최종 판단함
※ 실적사항은 발주처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첨부하여야 함(하도급실적은 발주처의 승인을 득한 경우만 기재하고 비고란에 주계약자를 기재)
※ 공동이행의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 중 어느 하나의 구성원이라도 발주기관이 제안한 실적이상을 보유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있습니다. 단, 제안서평가 시 실적은 구성원의 본 용역 참가비율만큼 인정되어 평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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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본 용역은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 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함
-공동 수급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공동수급업체 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하며,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함
-공동수급자는 대표사 포함 2개사 이하로 구성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이상으로 하여야 함(참여지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사로 함)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기타 공동수급 관련 사항은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름
마.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거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하여야 함 [문의처 :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
바.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사.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음
3.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
4.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필요시)
가.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일 시 : 2025.06.23.(월) 18:00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나.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함
다.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음
라.대표자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람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 (교통정책과 방문 제출)
가. 입찰참가 등록서류
①입찰참가신청서 1부
②입찰참가 신청 접수증 1부
③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입찰참가인이 대리인인 경우) ※신분증, 명함 지참
④사업자등록증(고유번호증)사본 1부,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일 경우) 1부
※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⑤인감증명서(법인인 경우 법인인감) 1부
개인인 경우 개인 인감증명서 및 주민등록등본 각 1부
※ 인감도장(사용인감계 제출시 사용인감) 지참
⑥나라장터 경쟁입찰 참가 등록증 1부
⑦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⑧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1부
⑨공동수급인 경우
공동수급표준협정서 1부
합의각서 1부
공동수급 구성원별 위 ⑤~⑩의 서류 각 1부
공동수급협정 체결현황 1부
대표자선임계 1부
⑩관련분야 용역 수행실적 및 실적증명서 각 1부
⑪기타 입찰참가 관련 서류
나.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①제안서 제출 공문 1부
②사업수행능력평가서 1부(별권)
제안기관 일반현황 1부
사업수행 조직 및 역할분담 체계 1부
참여인력 현황 1부(재직증명서 등 첨부)
참여인력 이력사항 1부(이력 증빙자료 등 첨부)
관련분야 용역 수행실적(원본) 1부
용역 수행 실적증명서 원본 각 1부
제안기관 경영상태 1부
신규직원 채용 확약서 1부
서약서 1부
정량적 평가지표 자가진단표 1부
③사업내용제안서 12부
2부(원본) : 표지에 제안기관명, 대표자명 기재 후 인감날인
10부(평가본) : 표지 및 내용에 업체명, 로고 등 식별정보 제외하고 작성
④제안 발표자료(A4) 12부
2부(원본) : 표지에 제안기관명, 대표자명 기재 후 인감날인
10부(평가본) : 표지 및 내용에 업체명, 로고 등 식별정보 제외하고 작성
⑤사업수행능력평가서, 사업내용제안서, 제안 발표자료 수록 USB 1개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원본(PDF), 제안서 원본(PDF), 발표자료(PPT 및 PDF) 수록
⑥가격제안서 1부
※ 가격제안서(이를 가격입찰서로 봄)는 산출내역서 포함이며, 별도로 밀봉하여 인감날인 후 제출
⑦기타 제안에 필요한 서류(제안요청서 제출서식 참고)
※ 사본 제출시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명기하고 인감날인 후 제출
7.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일시 및 장소 : 발주부서 개별 통보
나.설명시간 : 업체당 30분 내외(제안설명 20분, 질의응답 10분)
다.설명순서 : 제안서 접수 순 ※ 타 업체 방청 불가
라.발 표 자 : 사업책임자(PM)가 직접 발표
※ PM은 반드시 신분증 지참 (배석인원은 발표자포함 4인 이내)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10. 하도급 관련 사항
가. 본 사업은 다음과 같은 하도급이 가능한 사업이며, 사업금액의 100분의 50은 초과할 수 없습니다.
① 발주기관이 용역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현장조사, 전문프로그램을 활용한 분석 등 대규모 인력, 전문기술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나. 계약상대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른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관련법령상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본 사업의 하도급 승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하도급 계획서 제출(입찰시)
② 계약체결 및 수행 중 하도급 계약 시 하도급 사전 승인 신청(심의기간 : 10일 이내)
③ 하도급 계약의 필요성 및 적정성 여부 판단 후 하도급 계약 승인
11.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2. 기타사항
가.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특별시 서울계약마당(http://contract.seoul.go.kr) 서식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바.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아.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 사업문의 : 서울특별시 교통정책과 박형준 주무관 (☎ 02-2133-2237)
※ 계약문의 : 서울특별시 재무과 계약2팀 김은경주무관(☎ 02-2133-3252)
위와 같이 긴급 공고합니다.
2025년 6월 10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서울시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서울시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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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아래 문의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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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용역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본인은 본 용역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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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당사는 서울특별시에서 시행하는 사업의 계약업체로서 근로자(하도급 업체 포함)의 인권보호․ 고용안정․ 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 보호를 위한 경영정책(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근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 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하며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하는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투입인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는 전적으로 형사적․민사적 책임을 지고,「근로기준법」,「산업재해보상보험법」,「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위 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준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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