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 제2025-009호
입 찰 공 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RISE사업 전체 교직원 워크숍 및 교육발전특구사업 스마트팜
전문인재양성 현장견학 위탁용역
2. 사업범위 :
가. RISE사업 공유 및 운영을 위한 전체 교직원 워크숍 위탁용역
나. 교육발전특구사업 스마트팜 전문인재양성 및 실습프로그램 현장견학 위탁용역
3. 사업내용
가. 계약기간 : 계약일로부터 2025년 09월 19일까지(보고서제출기한포함)
나. 용역기간 : 2025년 07월 22일(화) ~ 2025년 08월 14일(목)
다. 예상인원 : 총 235명(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라. 예 산 : 금 구천오백사십만원(\95,400,000원)-VAT포함
마. 지 역 : 목포권, 제주도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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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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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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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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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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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완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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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금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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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SE사업 공유 및 운영을 위한 전체 교직원 워크숍 위탁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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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포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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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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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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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07월22일(화) ~ 2025년07월23일(수)
/1박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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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08월22일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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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8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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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발전특구사업 스마트팜 전문인재양성 및 실습프로그램 현장견학 위탁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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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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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교 학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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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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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08월12일(화) ~ 2025년08월14일(목)
/2박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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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09월19일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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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6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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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교 인솔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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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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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솔교수 및 교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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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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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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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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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5,4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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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용역기간, 인원 및 교육지역은 대학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에 낙찰업체는 수긍
해야 한다.
2. 입찰 공고 시 천재지변, 코로나19(정부방침)에 따라 위탁교육 진행이 어려운 경우 진행
하지 않을 수 있다.
3. 천재지변, 코로나19(정부방침)으로 현지 위탁용역의 진행을 취소 할 경우
- 심사 결과 업체 통보 후 계약 전 : 위약금 없음.
- 계약 후 : 업체가 진행한 소요비용만 지불함(단. 증빙자료 제출)
4. 항공편 일정에 따라 교육 날짜 변동시 사전 협의
5. 각 사업의 예산을 초과할 수 없음.
바. 세부일정(각 제안요청서 참조)
- RISE사업 공유 및 운영을 위한 전체 교직원 워크숍 위탁용역
- 교육발전특구사업 스마트팜 전문인재양성 및 실습프로그램 현장견학 위탁용역
4. 입찰참가 접수 및 제안서제출
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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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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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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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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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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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설명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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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18.(수)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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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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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등록 및 입찰서
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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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18.(수)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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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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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등록 마감 및
제안서 제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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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26.(목) 14:00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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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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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보증서 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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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26.(목) 14:00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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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보증보험증권의
- 입찰제출마감 :2025년 06월26일
- 입찰일(개찰일) :2025년 06월30일
- 보증금율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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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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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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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26.(목) 15:00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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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장터에 등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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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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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 사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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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27.(금) 14:00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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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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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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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30.(월)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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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 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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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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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협상대상자 선정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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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30.(월) 18:00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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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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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낙찰자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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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7.04.(금)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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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내용설명 장소 : 본관2층 좋은생각1(1206호)
6. 입찰참가서류 및 제안서 제출 : 직접제출, 본관1층 행정처 이지웅
7. 가격제출 및 개찰 장소 :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8. 입찰방법 : 제안서 및 가격평가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후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2025년 06월27일(금)14시00분부터 입찰업체별로 순차적으로 제안서 PPT설명)
9. 입찰 참가 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소정의 서류를 갖추어 입찰등록에 필한 업체여야 합니다.
나. 법인등기부등본이나 사업자등록증에 종합여행업 or 일반여행업으로 등록된 업체
(평생교육 제외)
(단, 법인등기부등본이나 사업자등록증의 업종 등록은 제안서 제출일 마감 전일까지로 한다)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최근 3년 이내 단일건으로 대학(교), 정부기관, 공공기관, 민간기관에 교육행사를 진행한 단일실적이 3천만원이상인 업체이어야 한다.
① 조달청 실적증명서, 대학(교), 정부기관, 공공기관, 민간기관의 원본 실적증명서만 인정.
(스캔본은 인정하지 않음)
② 민간실적인 경우 ㉠실적증명서 원본, ㉡계약서 사본, ㉢세금계산서, ㉣(은행의)거래사실확인서
등의 위의 증빙자료 모두 제출한다.
③ 발주처가 실적의 내용이 불인정할 시, 이에 입찰업체는 불인정을 수긍해야 한다.
※ 발주기관은 제출된 실적증명을 재확인을 하며, 이에 부정을 발각이 되었을시
해당업체는 추후 2년간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으며, 낙찰후에도 무효입니다.
라. 해당용역은 공동계약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마. 조달청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등록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바. 기타사항은 제안요청서에 의하며, 소정의 제출서류를 미제출시 입찰에 참가할수 없음.
10. 입찰보증금
가. 입찰금액의 5/100이상에 해당하는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을 입찰등록 마감시까지
제출하여야 함.(전남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 408-82-13442)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입찰보증금은 전남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회계에 귀속됨.
다.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전남과학대학교 산학협력단
에 귀속되며, 부당업자로 2년간 입찰참가제한 제재를 받게 됩니다.
11. 입찰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 및 객관적인 무효사유가 있는 업체
나. 본 대학에 입찰등록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업체
12. 낙찰자 결정 :
가. 기술평가(80점)와 가격평가(20점)을 합산하여 1순위 업체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나. 위탁용역의 서비스 품질보장을 위해 기술능력평가점수가 85%(68점)미만인 업체는 협상에서 제외한다.
다. 입찰자가 제안서 평가에 참석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출한 제안서로 서면평가를 실시한다
라. 1순위 협상대상자와 가격 협상 후 계약 체결
(단, 1순위 협상대상자와 가격협상이 안될 시 후순위 협상자와 가격협상)
마. 1순위 협상대상자는 업체 평균가격이하 범위 내에서 업체 제시가격 또는 대학제시
가격으로 협상할 수 있음
바. 협상순서는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평가,
입찰가격 제안서 순으로 결정한다.
※ 1. 입찰참가자격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합니다.
2. 총 평가점수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시행령에 의거하여 기준 점수 미달시
결격사유가 된다.
3. 가격평가 산출방법 안내(계약예규 제7조관련)
1) 입찰가격을 추정가격의 100분의 80 이상으로 입찰한 자에 대한 평가
․
2). 입찰가격을 추정가격의 100분의 80 미만인 입찰한 자에 대한 평가
․

※ 가. 최저입찰가격 : 유효한 입찰자중 최저입찰가격으로 하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의 100분의70미만일 경우에는
100분의 70으로 계산
나. 해당입찰가격 : 해당평가대상자의 입찰가격으로 하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의 100분의 70미만일 경우에는
배점한도의 30%에 해당하는 평점을 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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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내용설명회 : 본관2층 좋은생각Ⅰ(1206호)
※ 내용설명회에 참석하시여 위탁교육에 대한 세부적인 설명을 듣고 가격 입찰에
참여하시길 바랍니다.(내용설명회는 1회로 합니다)
단, 미청취로 인한 발생된 손해에 대해서는 낙찰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14. 입찰참가 접수서류(직접제출)
가. 입찰참가신청서 1부-양식(별첨 2참조)
나.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 원본 1부
다. 사업자등록증사본 1부(종합여행업 or 일반여행업)
라. 인감도장 지참(사용인감시 : 사용인감계1부 첨부와 사용인감지참)
마. 인감증명서 원본 1부(제출일로부터 3개월이내)
사용인감계-인감도장 아닐시 제출
바. 법인등기부등본 원본 1부(제출일로부터 3개월이내)-법인인 경우 제출
사. 대표이사 참가시 : ① 신분증사본 1부.(신분증 지참)
대 리 인 참가시 : ① 위임장 1부. ② 신분증사본 1부.(신분증 지참) ③ 재직증명서 1부.
아. 관광사업등록증 사본 1부.
자. 여행인허가보증보험증권 또는 공제영업보증서 사본 1부.
차. 확약서 1부-양식(별첨 4참조)
카. 보안서약서 1부-양식(별첨 5참조).
타. 국세 및 지방세완납증명서 1부.
파. 용역수행실적 총괄표-양식(별첨 6참조)
하. 실적증명서
① 조달청 실적증명서 원본, 대학(교), 정부기관, 공공기관, 민간기관의 원본 실적증명서만 인정.
㉠ 스캔본은 인정하지 않음
㉡ 최근 3년이내 정부기관, 공공기관, 민간기관 및 대학(교)의 교육행사를 진행한
단일실적이 3천만원 이상인 업체이어야 한다
※ 민간실적인 경우 ㉠실적증명서 원본, ㉡계약서 사본, ㉢세금계산서,㉣(은행의)거래사실확인서
등의 위의 증빙자료 모두 제출한다.
15. 제안서 접수서류(직접제출)
가. 제안서 7부(A4규격) 및 제안서 내용이 담긴 USB 1부
나. 용역업체 선정신청서-양식(별첨 7참조)
16. 입찰(가격)서 서류제출 : 나라장터에 등재
가.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 하여야 한다.
나.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 합니다.
※ 입찰금액은 모두 부가세 포함 금액으로 경쟁하며, 계약시 면세부분이 있는 경우
에는 해당 부분만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함.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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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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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부 면세인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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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세+과세인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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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부 과세인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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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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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부 VAT포함해서 투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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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부 VAT포함해서 투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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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부 VAT포함해서 투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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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상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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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부 VAT포함해서
협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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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부 VAT포함해서
협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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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부 VAT포함해서
협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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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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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부 VAT제외 후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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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세부분만 VAT제외 하고
과세부분은 VAT포함하여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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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부 VAT포함해서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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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세는 모두 계산서를 발행하여야 하며, 과세는 모두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여야 됨.
17. 우선협상자대상업체 제출서류
가. 내역서(세부산출내역서포함)-양식(별첨 3참조)
18. 계약시 제출서류
가. 내역서(세부산출내역서포함)-양식(별첨 3참조)
나. 사업자등록증 1부
다. 인감증명서 원본 1부.
라. 사용인감계 1부-인감도장 아닐시 제출
마. 법인등기부등본 원본 1부.
바. 청렴이행서약서 1부.
사. 착수계 1부.
아. 버스 임차 서류 구비
- 차량등록증
- 운전자적격심사서(운전면허증 대체가능)
- 공제(보험)확인서
- 교통안전정보 통보서(견적서 수령시)
- 차량운행확인서
- 거래명세서
- 4대보험 완납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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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
차. 수입인지
19. 사업완료시 제출서류
가. 청구서
나. 정산서(증빙자료포함)
다. 거래명세서 1부.
라. 완료계 1부.
마. 발주자"가 요구하는 제반서류(사업별 완료보고서3부, USB 1부, 기타등등)
바. 국세 및 지방세완납증명서 1부.
사. 4대보험 완납증명서 1부.
20. 계약 체결 및 용역기한
낙찰자는 낙찰 후 14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고 계약일로부터 2025년 09월19일
(결과보고서 제출) 이내에 사업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 지체상금율 : 0.13%로 한다.(지체상금 상한 : 계약금액의 30/100)
(매 1일 지체일수만큼 지연보상금이 발생하며 “발주자”은 지급할 잔금에서 이를 공제하고
지급한다.)
- 낙찰업체는 계약시 세부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21. 대금지급
가.“RISE사업 전체 교직원 워크숍 및 교육발전특구사업 스마트팜 전문인재양성 현장견학
위탁용역 관련 일체의 비용을 포함한다.
나. 사업 종료 후 "낙찰자"는 "발주자"에게 "발주자"가 요구하는 제반서류(정산서,
사업별완료보고서3부, 기타등등)와 함께 대금을 청구하고 "발주자"은 "낙찰자" 의 대금
청구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이를 계좌 이체 한다.
다. 선급금 요구시에는 "발주자"가 인정한 부분에 대한 총 계약금에 20%범위이내에
선급금이행보증증권을 함께 제출하여 청구 할 수 있다.
라.“낙찰자는”은 사업별 위탁용역 종료후 “발주자”가 요구하는 제반서류(사진, 결과
보고서 각 3부)와 함께 대금을 청구할 수 있다.
마.“발주자”의 교육인원이 불참시(결시제외)에는 “낙찰자”는 이를 정산에 반영
하여 차감한 금액을 “발주자”에게 청구한다.
- 정산적용범위 : 숙박비, 식비(호텔 및 리조트 조식 제외), 다과비, 항공료
보험료 등
- 환불규정적용 : 숙박비, 항공료, 기타 등
바.“발주자”는 “낙찰자”에게 사업별 프로그램 시작 1주전에 최종 인원을 통지하며,
통지 이후에“낙찰자”가 프로그램 진행중에 “발주자”의 인원이 변동될시 이에
“발주자”는 각각의 환불 규정에 의해 “낙찰자”에게 대금을 지급한다.
- 정산적용범위 : 숙박비, 식비(호텔 및 리조트 조식 제외), 다과비, 항공료,
보험료 등
사. 결과보고서가 부실하다고 판단시 발주처는 재요구할 수 있으며, 낙찰자는
이에 응해야 하며,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낙찰자가 부담한다.
22. 기 타
가. 입찰참가자는 본교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모두 입찰자에 있음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기재사항이 허위일 경우 선정 및 계약 후 라도 무효 처리함
다. 제안서 평가결과의 내용과 협상결과는 공개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함
라. 낙찰된 업체는 각 프로그램 내용을 발주처의 검토를 받아 승인을 득해야함.
마. 우선협상자대상업체로 선정시 발주자에게 즉시 세부산출내역서 제출한다.
바. 이 용역은 “RISE사업 공유 및 운영을 위한 전체 교직원 워크숍 위탁용역”과
“교육발전특구사업 스마트팜 전문인재양성 및 실습프로그램 현장견학 위탁용역”을
합하여 공고한 건으로 낙찰된 업체는 필히 각각의 사업별로 세금계산서/계산서
영수증, 완료보고서, 정산서를 제출한다.
사. 기타사항은 산학협력단(담당:신창섭 061-360-5028)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 1. 사업별 제안요청서 1부. 끝.
2025. 06. 10.
전 남 과 학 대 학 교 산 학 협 력 단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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