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고등학교 공고 제2025-20호

2025학년도 약사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2단계 입찰 공고입니다.
2025. 6. 10.
약사고등학교장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수의계약 배제대상)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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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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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사고등학교는 계약상대자와 서로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모두가 행복한 울산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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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렴계약을 위반 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준공 이후 포함)에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 아래로 신고바랍니다.
♣ 누구든지 울산광역시교육청 소속 공무원(사립학교 교직원 및 계약직 교직원 포함)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울산광역시교육청
공익신고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에 의거 포상금을 지급합니다. 아울러 공익
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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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내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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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약사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2단계 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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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기간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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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0. 13.(월) ~ 2025. 10. 16.(목) 3박 4일, 제주도일원
(※세부일정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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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여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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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2명(학생 218명, 인솔교사 14명)
※ 변동(증감) 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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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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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62,926,380원(부가세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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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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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 24.(화) 13:00 ~ 2025. 7. 2.(수)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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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심사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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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 7.(월) 15:40
(서면평가, 설명회 생략, 학교사정에 따라 시간 변동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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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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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7. 11.(금)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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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경비내역
여행일정에 따른 왕복항공료(공항세, 유류할증료 등 각종 항공 제반 경비 포함), 숙박비, 식비, 입장료 및 관람료, 차량비(주차비, 통행료 등 일체경비 포함), 봉사료, 여행자 보험료, 주·야간 안전요원, 가이드, 수행원 레크리에이션비, 기타 경비 등 본 과업내용서 상에 명시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제반 비용을 모두 포함한 여행경비 일체
※ 참가학생 및 인솔자 인원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으며, 사업 종료 후 실제 참가 인원에 따라 정산함(기초생활수급권자, 특수학생의 감면 경비는 추후 정산)
※ 교사 참가비용은 학생과 동일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인솔교사 경비 부담 항목이 없는 입장료 및 관람료, 레크리에이션, 수행원·안전요원·야간경비요원 등 제외)
나. 기타사항
1) 항공권은 학교에서 사전 예약하였으며(에어부산/제주항공) 최종낙찰자가 확보된 항공권을 승계하여 항공권 발권예정(가능) 확인서를 계약체결시 본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항공
예약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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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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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발 및 도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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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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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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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석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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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0. 1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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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 → 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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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진] 11:25
[2진] 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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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부산
제주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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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석
180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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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10. 16.(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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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 → 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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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진] 15:00
[2진]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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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부산
제주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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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0석
180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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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함.
3)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위탁여행 알선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학교장의 승인을 받아야 하고, 대금 청구 시 여행알선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항목에 대해서 실제 사용업체와의 거래내역이 기록된 세금계산서(과세특례자의 경우 간이영수증)를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함
4) 감염병 발생 및 긴급재난, 상급기관 지침의 변경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시 안전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학여행을 취소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음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 지역제한, 전자입찰, 청렴서약제 대상입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규격(제안서평가)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실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의 가격입찰서만 개찰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
나. 나라장터(G2B)시스템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 일까지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국내여행업(업종코드 1263) 또는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중소기업청 고시)」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인정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라.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울산광역시 또는 제주특별자치도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5조제4항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사.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아.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공동계약
본 용역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5.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붙임〕 내용(과업내용서, 계약특수조건,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입찰보증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각호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합니다.
나. 상기 가. 입찰보증금 면제대상자 이외의 모든 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 조치 사유가 발생하면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 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 기간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참조
나.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시스템 이용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지문인식 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 안내」(조달청 고시 제2023-51호)에 따라 나라장터 입찰 참가자는 지문 정보의 사전등록을 하지 않아도 전자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기 등록된 입찰자(예, 대표자, 대리인)에 변경이 없는 경우는 기존과 동일하게 지문보안토큰을 사용하여 입찰에 참여하거나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 신청”후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신규 입찰참가자격 등록업체 또는 기존업체가 입찰자(예, 대표자, 대리인)을 변경한 경우에는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 신청” 후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라.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합니다.
8.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안서 접수 기간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참조
※ 단, 기간 중 평일 접수시간 9:00~16: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불가, 단 접수마감일은 10:00까지 접수)
나. 제출장소 : 울산광역시 중구 종가로 560 약사고등학교 행정실
다. 제출방법: 봉투에 봉합 후 날인 후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라. 제출자
1) 대표자 또는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된 자
2)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되지 않은 자는 아래 서류 지참
- 신분증, 위임장, 재직증명서
- 4대보험 중 어느 한 가지 가입 증명 자료
마. 제출서류
1)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 1부
2) 입찰참가신청서 1부
3)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7부
4) 최근 5년 이내 제주도 수학여행 용역 실적증명서 각1부
5)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6)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7) 여행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8) 인감증명서(사용인감 시 사용인감계) 1부
9)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10) 입찰대리인 관련 제출서류(대리인일 경우)
①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는 신분증 지참
②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되지 않은 대리인 참석 시 아래서류 모두 지참
- 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위임장 제출 시 반드시 인감증명서 또는 사용인감계 제출)
- 4대보험 중 어느 한 가지 가입증명자료(최근 3개월 이내)
11) 각서 1부
12) 중기업,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1부
13) 최근 연도 재무제표 1부
14) 기타 공고로써 정한 서류
바. 서류제출 유의사항
1) 제출서류 중 1), 9) 및 10)의 4대보험가입증명서는 입찰공고일 이후 발급된 것으로 제출합니다.
2) 사본은 반드시 “원본과 내용이 같음” 표시 후 (사용)인감을 날인합니다.
3)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 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4) 학교에서는 제안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경미한 사항에 한해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5) 제출된 서류는 모두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 가격입찰서와 규격입찰서(제안서)를 제출 기간 내에 모두 제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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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 등록정보 확인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반드시 대표자, 상호 등 자기정보 확인)
나.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셔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시행규칙」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2절-12-다-1에 의거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대리인이 동 규정 7-나의 대리권이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제안서 설명회
가. 제안설명회는 생략하며, 제안서 설명이 필요할 경우 해당 업체에 별로 연락하여 설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나. 공고문, 과업설명서, 특수조건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시기 바랍니다.
11.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제8장 입찰 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특히,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시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입찰로 처리됩니다.
12. 개찰일시 및 장소
가. 2025. 7. 11.(금) 11:00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 또는 제안서 평가 등 학교 사정에 따라 가격입찰서의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3. 낙찰자 결정
가. 2단계입찰(가격·규격동시) 선정: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8조 제3항 및 「같은법 시행령」제4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자체 수학여행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 후, 평가점수가 평균85점 이상인 업체를 선정하고, 제안서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제안서 심사를 통해 부적격 업체는 투찰 업체 규격서 평가 시 입찰에서 제외됩니다.
나.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다. 제안서 적격자 중 예정가격 내 최저 투찰자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다만, 규격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로서 가격개찰 결과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자가 없는 경우에는 규격적격자를 대상으로 다시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라. 낙찰될 수 있는 동일 가격의 최저가 입찰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제안서 평가점수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로 동일할 때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심사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따라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14.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 · 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해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 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집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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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①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중앙행정기관 지자체가 관련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안전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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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낙찰자는(계약상대자)는 착수 시에 안전보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6. 이의신청 방법 및 기타사항
가. 입찰공고의 내용에 이의가 있는 경우 [우리교육청 홈페이지]⇒[참여·제안]⇒[신문고]에서 이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 제1항 제3호 규정에 따라 성명·주소 등이 분명하지 아니한 민원(이의신청)은 민원인으로 보지 아니합니다.
다.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1인당 여행경비 산출내역서(교사·학생 구분)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제안서 등 본교에 제출한 서류 등에 허위 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등록 및 선정을 취소하고 계약을 해지하며 그에 따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대금 청구 시 국민연금법 제95조의2(연금보험료등의 납부증명), 국민건강보험법 제81조의3(보험료의 납부증명)에 따라 보험료(연금,건강)납부증명서 또는 4대 사회보험료 완납증명서(사업장)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공고 내용 중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교육청, 본교해석에 따릅니다.
17. 보충정보 제공처
가. 본 입찰과 관련하여 보충정보 제공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과업내용서에 관한 사항: 2학년부(☎052-290-5731)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행정실(☎052-290-5802)
- 전자입찰 이용안내: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나. 지방계약법령정보 제공처
- 지방계약법령: 법제처 홈페이지(www.moleg.go.kr) ⇒ 법령정보 검색
- 예규: 행정안전부 홈페이지(www.mois.go.kr)⇒업무안내⇒지방재정경제실⇒ 지방계약,회계예규
다. 본 공고 및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 [입찰]⇒[입찰공고목록/입찰공고]에 게재하고,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입찰]⇒[입찰개찰/낙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붙임 1. 수학여행 세부 일정표 1부.
2. 제안요청서 7부.
3. 수학여행 실적증명서 1부.
4. 각서 1부.
5. 입찰가격 산출내역서(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1부.
6. 청렴서약서(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1부.
7. 차량업체 직영차량 운행 각서(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1부.
8. 수학여행 출발 전 교육 및 차랑안전점검표(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1부.
9. 항공권 발급 가능 확인서(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1부.
10.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1부.
11. 표준개인정보처리위탁계약서(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1부.
12. 안전보건관리계획서(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1부.
13. 안전보건이행서약서(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1부.
14. 과업설명서 1부.(별첨)
15. 계약특수조건 1부.(별첨)
2025. 6. 10.
약사고등학교장
【붙임 1】
2025학년도 2학년 수학여행 일정표
일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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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선지
|
교통편
|
세부 일정
|
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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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일
10.13.(월)
|
울 산
↓
부 산
↓
제주도
|
전용
버스
항공
전용
버스
|
1진
|
2진
|
<중식>-현지식
<석식>-숙소식
|
▶ 학교출발 / 공항도착
▶ 김해출발(11:25) / 제주도착(12:25)
: 에어부산 60석
|
▶학교출발 / 공항도착
▶김해출발(12:20) / 제주도착(13:20)
: 제주항공 180석
|
1테마
|
2테마
|
▶중식
▶9.81파크
▶숙소도착
|
▶중식
▶새미동산(감귤 체험)
▶함덕 해수욕장
▶숙소도착
|
제2일
10.14.(화)
|
제주도
|
전용
버스
|
1테마
|
2테마
|
<조식>-숙소식
<중식>-현지식
<석식>-숙소식
|
▶기상 및 조식
▶정방폭포
▶올레7코스(외돌개 ⇒ 돔베낭골, 편도)
▶중식
▶오설록
▶새별오름
▶숙소도착
|
▶기상 및 조식
▶제주레일바이크
▶중식
▶스누피가든
▶제주4.3평화공원
▶숙소도착
|
제3일
10.15.(수)
|
제주도
|
전용
버스
|
1테마
|
2테마
|
<조식>-숙소식
<중식>-현지식
<석식>-숙소식
|
▶기상 및 조식
▶제주레일바이크
▶중식
▶스누피가든
▶제주4.3평화공원
▶숙소도착
|
▶기상 및 조식
▶정방폭포
▶올레7코스 (외돌개 ~ 돔베낭골)
▶중식
▶오설록
▶새별오름
▶숙소도착
|
▶ 숙소(레크레이션)
|
제4일
10.16.(목)
|
제주도
↓
부 산
↓
울 산
|
전용
버스
항공
전용
버스
|
1테마
|
2테마
|
<조식>-숙소식
<중식>-현지식
|
▶기상 및 조식
▶새미동산(감귤 체험)
▶함덕 해수욕장
▶중식
|
▶기상 및 조식
▶9.81파크
▶중식
|
1진
|
2진
|
▶ 제주출발(15:00) / 부산도착(16:00)
: 에어부산 60석
▶ 공항출발 / 학교도착
|
▶ 제주출발(15:30) / 부산도착(16:30)
: 제주항공 180석
▶ 공항출발 / 학교도착
|
※ 학교 도착 후 각 진별 안전 교육 후 귀가
|
총 10식
|
- 버스 : 6대(내륙수송, 제주현지 각각)
- 주간안전 : 4명, 야간경호 : 3명
※ 상기 일정은 기상 상황, 현지 사정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붙임 2】

2025. 6.
입찰참가 신청서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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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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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시
|
신
청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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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 또는 법인명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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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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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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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 화 번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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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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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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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개요
|
입찰공고
(지명)번호
|
약사고등학교 공고 제202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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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일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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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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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약사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용역
|
입
찰
보
증
금
|
납 부
|
․※ 입찰 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 함
|
대리인․사용인감
|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약사고등학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서를 제출합니다.
붙임서류 1. 국가전자조달시스템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통
2. 기타 공고로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약사고등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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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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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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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분 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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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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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락 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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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 FA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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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설립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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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 월
|
직 원 현 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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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부문 사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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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 월 ~ 년 월 ( 년 개월)
|
<주요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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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수학여행용역 수행실적(입찰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간 실적)
순번
|
사업명
|
사업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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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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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금액
(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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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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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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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1. 실적증명서는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심사한다.
2. 실적은 중·고등학교의 제주도 수학여행 수행실적으로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5년간의 실적을 합산 적용함(항공, 차량, 숙식 등 개별 계약 실적은 인정하지 않음)
3.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
비고
|
비 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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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 / 000 = 000%
|
0000 / 000 = 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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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율 산출근거
명 시
|
주) 최근연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4. 수학여행 수행조직(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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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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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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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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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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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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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분야 근무경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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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지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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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 임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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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문별 수 행
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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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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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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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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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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협력
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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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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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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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자
|
부문별 협력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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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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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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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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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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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수송(제주일원: 10.13.~10.16.)
|
|
○○관광
|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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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3.~ 10.16.(울산→김해,김해→울산)
|
|
숙박
|
○○ 콘도
|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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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박(식사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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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식
|
○○식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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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
제주현지 중식(10월 ○○일)
|
|
○○식당
|
김○○
|
제주현지 중식(10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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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5. 수학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항공기 및 버스 운행 계획
1) 항공권 발권 계약 현황
항공사
|
김해 → 제주
|
제주 → 김해
|
비 고
|
에어부산
|
1진: 11:25 / 12:25
|
1진: 15:00 / 16:00
|
낙찰자는 학교에서
확보한 항공권 승계
|
제주항공
|
2진: 12:20 / 13:20
|
2진: 15:30 / 16:30
|
2) 울산 버스업체 일반현황
상 호 명
|
|
대 표 자
|
|
주 소
|
(홈페이지: )
|
연 락 처
|
전화 : FAX :
|
차량보유대수
|
|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목록
|
|
각 차량의 편의시설
|
|
- 울산 운행 예정 차량 현황(45인승 6대, 보험가입증명서 순서대로 기재)
운행
장소
|
운행
일자
|
운 행 차량등록번호
|
차량
연식
|
운 전
기사명
|
운전
경력
|
답승
인원
|
차량
색상
|
비고
|
울산
김해
|
10.13.
~10.16.
|
울산80바 0000
|
2019
|
|
|
45명
|
|
|
10.16.
|
울산80바 0000
|
2019
|
|
|
45명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 제주 버스업체 일반현황
상 호 명
|
|
대 표 자
|
|
주 소
|
(홈페이지: )
|
연 락 처
|
전화: FAX:
|
차량보유대수
|
|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목록
|
|
각 차량의 편의시설
|
|
- 제주 운행 예정 차량 현황(45인승 6대, 보험가입증명서 순서대로 기재)
운행
장소
|
운행
일자
|
운 행 차량등록번호
|
차량
연식
|
운 전
기사명
|
운전
경력
|
답승
인원
|
차량
색상
|
비고
|
제주일원
|
10.13.
~10.16.
|
제주80바 0000
|
2019
|
|
|
45명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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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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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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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숙박시설 여건
상 호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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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 표 자
|
|
주 소
|
(홈페이지: )
|
연 락 처
|
전화 : FAX :
|
숙박지의 등급
|
1등급 000 (신축 및 개축년도: )
|
층별투숙인원
|
1층: 000명, 2층: 000명....
|
객실별 투숙인원
|
|
1실당 면적
|
|
본교만 입소가능여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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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각종 보험가입현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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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소방․가스 점검일
|
전기: , 소방: , 가스:
|
대형버스 주차가능대수
|
|
1)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
- 전경(전면, 후면, 측면) 등
- 숙소내부 사진
로비가 있을 경우 로비, 복도, 객실,
화장실 등 사진
|
|
복도, 객실, 화장실 등
|
1층
|
|
2층
|
|
|
|
기타 참고사진
|
|
|
2) 건물 배치도 및 층별 배치도
- 건물 배치도
- 층별 배치도
3) 숙박시설의 야간경비 배치계획
라. 식사 여건(숙박업체 포함 작성)
1) 업체 현황
상호명
|
식사
제공일자
|
소재지
|
대표자
|
보험가입
사항
|
전화
번호
|
좌석수
|
가격
(1인당)
|
대형버스
주차가능대수
|
비고
|
|
○월○일 중식
|
|
|
|
|
|
|
|
숙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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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일 석식
|
|
|
|
|
|
|
|
현지
|
2) 식단표
일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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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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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 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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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
|
조 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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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 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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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석 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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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식당 내·외부 사진
마. 수학여행 학생인솔 안전요원 배치계획 및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 대처방안
1) 학생인솔 관리요원 배치계획
2)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3) 우천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4) 코로나19 등 전염병에 의한 격리자 및 환자 발생 시 대처방안
바. 기타 업체별 수학여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1) 심사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장점 및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에 대하여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2) 기타 지원계획 제시
붙임: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 사항 1부.
2025. . .
제안자 회사명 :
대표자 : (서명 또는 날인)
약사고등학교장 귀하
**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
□ 제출 부수: 7부(표지포함) 제출
□ 공통 구비서류
○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일반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1부
○ 인감증명서 1부
○ 사용인감계(사용인감 사용시 제출) 1부
○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에 한하며, 개인의 경우 주민등록초본 제출) 1부
※ 제안서 작성 규격 : A4크기, 페이지를 달아서 상철 제본,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 낙찰업체 계약시 제출 서식은 낙찰 후 제출
□ 항목별 제출서류: 이하 ‘제안서 평가항목 및 증빙자료 목록표’ 참조
|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사의 일반 현황 기재
2. 수학여행 용역 수행 실적
- 기준일: 입찰 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5년간 이행실적
- 인정기간 중 실적이행 및 대급지급 완료 건 기준
- 중·고등학교 제주도 수학여행 용역 이행 실적으로 하되, 원본 실적 증명서가 첨부된 경우에만 인정
3. 최근년도 경영상태
- 결산이 확정된 최근 회계연도 재무제표에 의하며, 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 또는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로 평가
4. 수학여행 수행조직(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제안업체의 수학여행 수행을 위한 인력 보유 현황을 기재
- 기재된 인력의 최근 3개월 4대보험 가입증명서, 자격증 소지자의 경우 자격증(연수 이수증) 사본 첨부(증빙서류가 첨부된 경우에만 인정)
5. 수학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 제시
1) 기본코스를 반영한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경유지별로 출발, 도착시간) 작성
※ 상세일정(이동경로, 시간분배 등)은 계약체결시 상호협의 하에 변경 가능
2) 수학여행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 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 2시간마다 15분 이상의 휴게시간 확보
- 마지막 운행 종료시간부터 8시간 이상 휴게시간 보장
나. 항공기 및 버스 운행 계획
1) 항공권 확보 및 항공 출입 수속
- 본교가 확보한 항공권을 인수받아 항공편은 입찰에 응하는 여행사가 계약하여야 함
- 항공 출입수속에 필요한 제반 사항은 본교와 긴밀히 협조하여 여행일정에 차질없도록 조치하여야 함
2) 버스 운행 계획
- 전세버스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5조의 규정에 의한 전세버스 운송사업 등록을 필한 업체의 차량으로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시행규칙 제14조(면허기준) 별표2의 기준에 적합하여야 하며, 동일회사· 동일색상 차량 45인승 6대를 우리학교 수학여행 참여 인원운송을 위해 동시에 배차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함(개인소유의 업체 지입차량, 불법개조 차량 보유대수에서 제외되며, 수학여행 시 운행할 수 없음)
- 계약시 차량등록증 및 종합, 책입보험증권(공제가입증명서) 등 제출
- 제주 현지 이됭 차량 확보 및 운행 계획, 탑승인원 배치계획 작성
- 차량별 안전 운행 계획 작성(차량 보유 현황, 차량 및 운전기사 배정 현황, 점검 관련 증빙서류 등)
- 차량에 구비되어 있는 상비약품을 구체적으로 기재(멀미약, 청심환, 일회용밴드, 붕대, 외상 치료용 구급약, 소화제, 진통제, 해열제, 지사제 등 비상약품)
- 각 차량의 편의시설 및 안전용품 설치 내용 기재(마이크, 차량 무전기 탑재차량 대수, 안내원 탑승 인원, 소화기, 비상용망치 수, 차로이탈경고장치 등)
- 수학여행 당일 실시될 운행 차량 기사에 대한 사내근무규정, 친절교육 내용 명시
- 운전기사 음주 운전 및 졸음운전 방지 대책 등(음주확인시 운전자 교체, 112신고 등)
- 운전기사는 1종 대형 자격증 소지자로 입찰 공고일 전일 기준 3년 이상 버스 운전 경력자로 배치(권장)
다. 숙박시설
1)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숙박업소 등급 명시
2)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
- 숙소 : 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복도, 식당 내부, 강당 내부 등
-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배치도에 실별 배정인원 표시)
- 숙박시설의 구체적인 층수, 객실 수, 층별 및 객실별 투숙인원을 구체적으로 기재
3)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침실 평면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매점, 놀이기구, 인터넷 PC이용 가능 대수, 헬스장, 볼링장 등)
4) 레크리에이션 실시가능 여부 및 수준(수용인원, 음향시설 지원 등)
5)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6)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가스·소방 등 안전 점검 상태
7) 숙소에 일반여행객 또는 다른 단체 투숙 시 학생들의 접촉이 용이하지 않도록 하여 학생안전 관리에 최상의 조건을 갖추어야 함
8)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등)
9) 야간안전요원 운영 사항에 대하여 현관, 층별 등 구체적으로 기재
라. 식사여건
1) 식당의 내외부 사진 상세하게 촬영하여 사진 첨부
- 식당: 전경, 주차장, 화장실, 식당, 조리실
2) 여행기간 중 식사는 위생에 철저를 기하며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의 충분한 양을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 식품은 피하며, 1식 5찬 이상으로 함
3)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를 반드시 기재하되, 수학여행 당일 현지 사정으로 인해 메뉴는 당초 계약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반찬 5찬 이상은 변경할 수 없음
4) 조·중·석식 및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등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 첨부
5) 식당별 좌석 수 표시
6)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식사는 조·중·석식 업체에서 1인분을 보존식으로 보관하여야 함
마. 수학여행 학생 야간 경비요원 배치계획 및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1) 야간 안전요원 배치계획
2)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조치사항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
3) 차량이동 중 각 차량 내의 상황 및 차량 대열의 원활한 유지를 위한 방안
4) 우천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우천시 학생 옥외 도보 관람에 따른 조치 포함)
5) 행선지별 학생 안전 계획 및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6) 최대보상한도 1억원 이상의 여행자보험 가입 계획(보험금액 및 내역)
7) 환자 발생시 대처방안 기재
바. 기타 업체별 수학여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 사항
- 심사 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제안서 평가항목 및 증빙자료 목록표
구분
|
연번
|
내 용
|
비 고
|
객관적평가
|
1
|
수학여행 수행실적
○ 최근 5년간(2020.6~2025.현재) 중·고등학교 제주도 수학여행 실적
-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발주처 발행 실적증명서 등 ※ 변경계약시 변경계약서 기준 ※ 항공, 차량, 숙식 등 개별 계약 실적은 인정하지 않음
|
실적이행 및
대금지급완료기준
|
2
|
경영상태
○ 최근년도 경영상태
- 국세청 홈텍스로 발급한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 또는 세무서발행 재무제표 등(자기자본 비율 및 유동비율 확인 가능한 자료)
|
|
3
|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수행조직
- 여행관련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관광통역안내사, 국내여행안내사, 국외여행인솔자)
- 3개월 이상 근무한 직원에 한함(최근 3개월 4대보험 가입증명서 사본 추가 제출)
|
|
주관적평가
|
4
|
제안서의 부문별 수행능력
○ 제안서 내용 등으로 평가
|
|
5
|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 숙박시설업체
- 사업등록증사본, 영업등록증사본 및 전경, 내부 사진 첨부
- 건물배치도 및 층별 객실 배치도, 비상대피시설, 편의시설
(※ 실별 면적 및 배치 인원 반드시 표시)
- 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등 증권 사본
- 위생,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최근 1년 이내)
- 식당의 영양사 또는 조리사 자격증, 식단표 및 가격표
|
|
6
|
교통 및 식사(중식) 제공 능력
○ 전세버스 업체
- 사업자등록증 1부
- 교통안전정보 조회결과 통보서 1부
- 사진(차량 전면과 승차문을 개방한 측면을 동시에 볼 수 있는 45도 각도 사진 1매, 운전석에서 승객 좌석 방향을 향한 차량 내부사진 1매 포함)
○ 중식제공업체
- 식당별 영업신고증 사본(사업자등록증사본 포함)
- 영업․생산물․화재보험 가입증권 사본(유효기간, 사고당 보험금액 등 확인)
- 식당별 식단표 및 가격표
|
|
7
|
행사진행의 안정성 및 질적수준
○ 기타
- 일정별 여행시정표 및 안전계획
- 지도사(안전요원, 안내도우미) 배치 계획 등
- 문화재해설사 배치 유무
- 레크리에이션 시행계획(프로그램 포함) 및 강사자격증 사본
- 레크리에이션 장소의 규모 및 안전성
|
|
수학여행 용역업체 제안서 평가 항목 및 배점 기준
구 분
|
평 가 항 목
|
등급 및 배점 기준
|
비고
|
기
술
능
력
평
가
(100)
|
객
관
적
평
가
(30)
|
1.수행여행 수행실적 (10점)
- 최근 5년간 실적
- 평가 기준: 기초금액 대비
|
당해용역 평가기준 규모대비
|
|
주)1
참조
|
A. 100%이상
|
10
|
B. 100%미만 – 65%이상
|
8
|
C. 65%미만 - 30% 이상
|
6
|
D. 30% 미만
|
4
|
2.경영상태
2.1. 최근년도 자기자본 비율 (5점)
(자기자본/총자산)
※ 기준비율 : 22.98%
|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
5
|
주)2
참조
|
B. 기준비율의 75%이상~100%미만
|
4
|
C. 기준비율의 75%미만
|
3
|
2.2. 최근년도 유동비율 (5점)
(유동자산/유동부채)
※ 기준비율 : 83.51%
|
A. 기준비율의 100% 이상
|
5
|
주)2
참조
|
B. 기준비율의 75%이상~100%미만
|
4
|
C. 기준비율의 75%미만
|
3
|
3.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3.1.수행조직 (5점)
|
A. 5인 이상
|
5
|
주)3
참조
|
B. 5인미만 ∼ 3인이상
|
4
|
C. 3인미만
|
3
|
3.2.자격소지 여부 (5점)
|
A. 3인이상
|
5
|
B. 2인
|
4
|
C. 1인
|
3
|
주
관
적
평
가
(70)
|
4.제안서의 부문별 수행능력 (15점)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
4.1 본교 희망 코스 수용 여부
|
5
|
4
|
3
|
2
|
4.2 관광안내 및 레크레이션의 적정성
|
5
|
4
|
3
|
2
|
4.3 수학여행 제안서, 자료집 충실도
|
5
|
4
|
3
|
2
|
5.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25점)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
5.1. 객실등급, 위치, 객실당 인원수
|
15
|
13
|
11
|
9
|
5.2. 학생안전생활 확보, 주변 유해환경 차단
|
5
|
4
|
3
|
2
|
5.3. 숙박업체 식단표
|
5
|
4
|
3
|
2
|
6. 교통 및 식사(중식) 제공 능력 (15점)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
6.1. 최신형 차량 제공 능력 및 안전성
(차량연식,동일회사 차량 여부 등)
|
5
|
4
|
3
|
2
|
6.2. 차량운행계획의 적정성
|
5
|
4
|
3
|
2
|
6.3 식사 제공 능력 (중식 등 현지식 :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
5
|
4
|
3
|
2
|
7.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 (15점)
|
탁월
|
우수
|
보통
|
미흡
|
|
7.1.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
5
|
4
|
3
|
2
|
7.2. 학생 인솔 관리요원 및 야간 안전관리요원 배치 유무
|
5
|
4
|
3
|
2
|
7.3. 문화재해설사 배치유무
|
5
|
4
|
3
|
2
|
합 계
|
100
|
|
주1) 수행경험
① 실적증명은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심사한다.
② 실적은 중․고등학교의 제주도 수학여행 수행실적으로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5년간의 실적을 합산 적용함.(항공, 차량, 숙식 등 개별 계약 실적은 인정하지 않음.)
주2) 경영상태
① 경영상태 평가의 “기준비율”은 매년변동되며, 한국은행 발표 2020 기업경영분석자료「N752. 여행사 및 기타 여행보조 서비스업」의 자기자본비율(21.61%) 및 유동비율(99.62%)을 적용
② 입찰참가신청마감일 이후 가격개찰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하 “부도 등”이라 한다)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평가 및 가격개찰 에서 제외한다.
주3) 제안업체 인력보유상태/자격소지여부 : 여행관련 자격증(관광통역안내사,국내여행안내사,국외여행인솔자) 인정
( 3개월 이상 근무한 직원에 한하며 증빙자료 제출)
【붙임 3】
수학여행 실적증명 확인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
수행업체명
|
업 체 명
|
|
대 표 자 명
|
|
전화번호
|
|
사업자등록번호
|
|
사업장 주소지
|
|
수행내역
|
일 시
|
장소
|
기간
|
참여인원
|
계약액
|
|
|
|
|
|
|
|
|
|
|
|
|
|
|
|
|
|
|
|
|
|
|
|
|
|
위와 같이 국내외 여행(수학여행 등)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약사고등학교장 귀하
|
※ 실적인정기준: 인정기간 중 실적이행 및 대금지급 완료 건 기준
【붙임 4】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약사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약사고등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수학여행 활성화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약사고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대표자 성 명 : (인)
약사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5】 낙찰업체 계약시 제출
수학여행비 산출내역서
1. 건 명 : 2025학년도 약사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용역
2. 예정인원 : 총 232명(학생 218명, 교사 14명)
3. 기 간 : 2025. 10. 13.(월) ~ 2025. 10. 16.(목), (3박 4일)
4. 산출내역
연번
|
구 분
|
규 격
|
산 출 근 거
|
소 요 액
|
비 고
|
1
|
항공료
|
김해공항 ↔ 제주
|
원 × 명 × 2회
|
|
|
2
|
TAX
|
공항세 및 유류 할증료
|
원 × 명 × 2회
|
|
|
3
|
차량임차료
|
45인승
(울산: 6대, 제주: 6대)
통행료 주차료 등 일체경비 포함
|
(울산-공항) 원 × 대
(제주 현지) 원 × 대
|
|
|
4
|
숙식비
(3박 6식)
|
6식
1식 5찬 이상(밥과 국 제외)
|
■ ○○호텔
- 숙박료: 원 × 명
- 식 비: 원 × 명
|
|
|
5
|
중식비(4식)
|
4식
(현지 식당 4식)
|
■ 월 일 중식(○○식당)
- 원 × 명
|
|
|
6
|
입장료 및 관람료
|
코스내에 있는 관람장소
|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교사
제외
|
7
|
안전요원 야간경비원 수행원
|
8명 배치
|
■ ○○: 원 × 명
|
|
교사
제외
|
8
|
가이드
|
2명
|
■ ○○: 원 × 명
|
|
교사
제외
|
9
|
레크리에이션
|
대관료 및 강사료
|
■ ○○: 원 × 명
■ ○○: 원 × 명
|
|
교사
제외
|
10
|
여행자보험료
|
보험한도 1억 이상
(치료실비 등 포함)
|
■ ○○: 원 × 명
■ ○○: 원 × 명
|
|
|
11
|
기타
|
기타경비
|
■ ○○: 원 × 명
■ ○○: 원 × 명
|
|
|
합 계
|
|
|
|
1인당 금액(VAT 포함)
(합계액÷학생수)
|
원÷ 명: 원
|
|
|
1인당 금액(VAT 포함)
(합계액÷인솔교사수)
|
원÷ 명: 원
|
|
|
※ 1인당 금액은 학생/인솔교사로 구분하여 산출내역서 각각 제출
【붙임 6】 낙찰업체 계약시 제출
청렴서약서
당사는 「부패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약사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수의견적공고 포함) 및 수의계약에 참여할 때 당사 및 하도급업체(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겠습니다.
4-1. 울산교육청의 취약분야 모니터링 및 권익위원회 청렴도 측정에 다음 개인정보(이름, 휴대전화, 이메일)가 2024. 5-11월 기간 수집·이용되는데 동의합니다.
4-2. 약사고등학교가 청렴 SMS발송 사업에 본인의 개인정보(이름, 휴대전화번호)를 계약일로부터 30일간 수집·이용하는데 동의합니다.
〈제공정보〉
2025. . .
서 약 자 : 업체명 대표자 (인)
약사고등학교장 귀하
|
【붙임 7】 낙찰업체 계약시 제출
|
차량업체 직영차량 운행 각서
상호(법인)명:
법인등록번호:
주 소:
○○○은 「2025학년도 약사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 용역에 참가함에 있어 귀 기관에서 제시한 제반사항을 준수하고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당사의 직영차량으로만 운행을 하며, 이를 위반하였을 경우 계약해지, 위약금 부과 등 어떠한 제재조치를 취하여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첨부 1. 자동차등록원부 1부
2.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조회결과 통보서 1부.
3. 운행기록증발급 현황 1부. 끝.
2025. . .
상호(법인)명:
대표자: 인
생년월일:
약사고등학교장 귀하
|
【붙임 8】 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붙임 9】 낙찰업체 계약시 제출
항공권 발급 가능 확인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
확인서발급
요 청 자
|
업 체 명
|
|
대 표 자 명
|
|
전화번호
|
|
사업자등록번호
|
|
사업장 주소지
|
|
발권 예정
(가능)
|
출발
|
도착
|
일자
|
시간
|
좌석수
|
김해
|
제주
|
|
|
|
|
|
|
|
제주
|
김해
|
|
|
|
|
|
|
|
위와 같이 2025학년도 약사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을 위하여 학교에서 최소 10일 전까지 요청할 경우 항공권 발급이 가능함을 확인합니다.
2025. . .
○○항공사 대표(또는 발권 책임부서장) ○ ○ ○ (인)
연락처 : ○○○ - ○○○○
약사고등학교장 귀하
|
※ 항공사 임의 서식으로 제출 가능하나, 요청업체 및 학교에 대한 항공권 일시와 좌석수 명시
【붙임 10】 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
□ 정보이용 목적 : 2025학년도 약사고등학교 수학여행 항공예약 및 여행자보험 가입
□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모든 항목
□ 정보 이용기간 : 년 월 일 ~ 년 월 일
당사는 귀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이용 및 관리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위 개인정보 항복을 제공받은 이용 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한다.
2.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한다.
3.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한다.
4. 위 정보 이용기간 만료 시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즉시 폐기한다.
5. 위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 민․형사상의 책임 및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6. 기타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합니다.
2025년 월 일
서약자 : 업체명 대표자 (인)
약사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1】 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약사고등학교(이하 “위탁자”이라 한다)와 ㅇㅇㅇㅇ(이하 “수탁자”이라 한다)는 “위탁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위탁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하고, “수탁자”는 이를 승낙하여 “수탁자”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개인정보 보호법」,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3-6호) 및「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3-6호)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수탁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2025학년도 약사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용역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1)
1. 항공 예약 및 여행자보험 가입을 위한 해당 학생 인적사항(학생 반, 이름, 주민등록번호) 등
제4조 (위탁업무 기간) 이 계약서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기간은 다음과 같다.
계약 기간 : 계약일 ~ 수학여행 종료일
제5조 (재위탁 제한) ① “수탁자”는 “위탁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위탁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② “수탁자”가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 “수탁자”는 해당 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 “위탁자”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수탁자”는「개인정보 보호법」제23조제2항 및 제24조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고시 제2023-6호)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7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① “수탁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 “수탁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시행령 제16조 및「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고시 제2023-6호)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위탁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없이 “위탁자”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8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③ “위탁자”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수탁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2)
④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위탁자”는 “수탁자”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9조 (정보주체 권리보장) ① “수탁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 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제10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수탁자”는 제4조의 위탁업무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를 “위탁자”에게 확인받아야 한다.
제11조 (손해배상) ①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위탁자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수탁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위탁자”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위탁자”는 이를 “수탁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위탁자”와 “수탁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2025 . . .
위탁자
울산광역시 중구 종가로 560
성 명 : (인)
|
수탁자
성 명 : (인)
|
【붙임 12】 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안전보건관리계획서(수급인 작성)
|
▣ 사업명:
|
▣ 업체명:
|
▣ 사업기간: 2025. 0. 0. ~ 2025. 0. 0
|
▣ 연락처: 010-0000-0000
|
▣ 사업장소:
|
▣ 소재지:
|
▣ 투입 종사자수: ○○명
|
▣ 대표자: (서명)
|
안전・보건관리
현
황
|
담당자
지정현황
(비상상황시연락)
|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정)
|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부)
|
성명
|
연락처
|
성명
|
연락처
|
|
|
|
|
본사안전・보건전문인력
|
□ 안전・보건관리자 자체 선임 □ 안전・보건관리 대행 ■ 해당 없음
|
산재보험
가입현황
|
■ 가입 (사업개시번호: 000-00-00000-0)
□ 미가입
|
▣ 안전조치 세부계획(개별 사업의 특성별로 변경 작성 가능)
|
(작업중 유해‧위험요인 사항 및 관리대책)
작업중 유해‧위험요인 사항(위험성평가)
|
안전보건 관리대책
|
1. 운행시 불안정한 작업자세에 의한 근골격계질환
2. 차량 충돌 위험
3. 차량 노후화 및 관리(정비)
|
1. 운행시 불안정한 작업자세에 의한 근골격계질환
① 적정한 휴게시간 부여
② 스트레칭 실시
2. 차량 충돌 위험
① 차량 운행 안전교육 실시(교통안전법규준수)
3. 차량 관리 및 정비 (운행 전 사전점검)
① 출고일자(등록증), 차량보험가입여부 확인
② 차량 정비상태 등 확인
|
(안전보호장비 확보)
- 차량 정비상태(안전벨트·에어백 등)를 확인하고 비상상황에 대비한 교육을 실시한다.
- 화재위험에 대비하여 차량 내 소화기를 점검하고, 응급상황 비상 탈출을 위한 장비를 확보한다.
(차량별 안전보호 장비 확보 현황은 다음과 같다. - 소화기 0대, 비상용망치 0대)
(안전교육)
-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작업자에 대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한다.
- 운전자에 대해 비상시 대응 방안(소화기 사용, 비상탈출 등)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 차량 운행시 대열운행, 과속·신호위반·끼어들기 등의 위험한 주행을 하지 않도록 교육하고, 운행시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음주 측정 결과를 확인하도록 한다.
(기계기구, 장비 등)
- 차량용 소화기, 비상탈출용 망치 등 비상장비를 확보하여 비상 상황에 대비한다.
- 예상치 못한 차량 파손 등을 예방하여 비상 정비용 장비를 확보한다.
(비상조치)
- 응급상황 발생시 운전원 및 인솔자는 즉시 응급조치하고 학교·119에 신고·조치한다.
- 차량운행에 따른 비상연락망을 구축 한다.(학교 – 인솔자 – 운전원 – 운수업체 –119 - 병원)
|
【붙임 13】 낙찰업체 계약 시 제출
안전보건이행서약서
약사고등학교로부터 도·수급(수탁)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2025학년도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 관리계획서(안전․보건 이행계획서)와 함께 산업·시민재해 예방 업무처리 계획(유해·위험요인 확인 점검 및 개선, 산업·시민재해 발생시 대응, 대피훈련 등)을 약사고등학교에 제출하고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약사고등학교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약사고등학교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약사고등학교 도·수급(수탁)받은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기 관 명 :
대 표 자 : (인)
약사고등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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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각호의 업무 예시 : 고객만족도 조사 업무, 회원가입 및 운영 업무, 사은품 배송을 위한 이름, 주소, 연락처 처리 등
2)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고시」(개인정보보호위원회고시 제2023-6호) 및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개인정보처리자 및 취급자는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교육을 의무적으로 시행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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