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재무공고 제2025-116호
(긴급)용역입찰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영등포구 저소득 청년 1인가구 급식 지원 용역
나. 사업기간: 착수일 ~ 2025. 12. 31.
※ 상기 일정은 계획상 일정으로 예산 상황 및 발주기관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함
다. 사업예산: 금58,5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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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과업내용: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 참조
※ 입찰서 제출 전 반드시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를 사전에 숙지하시고 담당부서에 필히 과업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손해)은 입찰참여자에게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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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공고기간: 2025. 6. 10.(화) ~ 2025. 6. 23.(월)
바. 입찰참가등록(전자입찰)
- 일 시: 2025. 6. 19.(목) 10:00 ~ 2025. 6. 23.(월) 16:00까지
- 장 소: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 6. 20.(금)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해당부서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사.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방문접수)
- 일 시: 2025. 6. 23.(월) 10:00 ~ 16:00까지 (※시간엄수)
- 장 소: 영등포구청 복지정책과 김봉준 주무관 (☏ 02-2670-1650)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동1로 80, 별관 2층 복지정책과)
- 제출방법: 대표자 또는 위임장을 지참한 대리인 직접 방문제출(우편, e메일, 인터넷 접수 불가)
- 제출서류: 제안요청서 참조
※ 발표순서는 제안서평가위원회 개최 당일 추첨하여 결정
아. 제안요청 설명회: 없음(제안요청서로 갈음)
자.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입찰마감 후 별도 통보
차. 개찰일시: 제안서 평가 후 개찰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 규칙 제14조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2025. 6. 20.(금) 18:00 까지 조달청 나라장터에 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자
나. 입찰참가신청 서류 마감일 기준 식품제조·가공업[1399](식품위생법 시행령 제21조 제1호) 등록과 식품접객업 중 위탁급식업[1450](식품위생법 시행령 제21조 제8호) 신고가 모두 되어있는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확인에 관한 규정 제4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보유한 업체
-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 에서 확인가능하여야 함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 제1항 제1호 나목에 따른 예외 적용으로, 본 입찰에는 중기업의 참여가 가능합니다.
라. 유의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함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에 명시하는 부정당업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제재할 수 있음
마. 본 사업은 단독입찰만 허용 합니다.
바. 입찰 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3. 낙찰자 결정 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종합평가 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단, 고득점 순으로 협상 절차를 진행하여 낙찰자 결정. 평가결과 기술능력과 가격평가 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미만인 자 또는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 적격자에서 제외
나. 배점(100점) = 기술능력평가 90점[정성적평가(65)+정량적평가(25)]
+ 가격평가 10점
※ 세부 평가요소 및 배점은 제안요청서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최근호)에 의함
4.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 제안요청서 참조
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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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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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참가 관련 -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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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접수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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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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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입찰참가 공문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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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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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입찰참가신청서 및 서약서 각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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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3~4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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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G2B 출력)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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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대리인인 경우, 신분증·명함 지참)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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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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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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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법인 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초본)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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⑧ 법인 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인 경우 개인인감증명서) 1부
※ 인감(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지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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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6호
(사용인감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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⑨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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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7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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⑩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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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8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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⑪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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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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⑫ 합의각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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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1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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⑬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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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가격제안서 – 1부(산출내역서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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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격제안서(산출내역서 첨부)는 별도로 밀봉, 인감날인 후 제출
※ 나라장터 투찰금액과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반드시 동일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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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12~13호
참고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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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정량적 평가자료 - 2부(원본 및 사본 각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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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량평가 제안서 표지서식 사용
※ 원본 1부는 하단에 대표자 기재 후 관인 날인 제출, 평가본 1부는 관인 등 별도 표기 없이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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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14호
(정량평가 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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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정량적 평가 자체 평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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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1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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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제안사(기관) 일반현황 및 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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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1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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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제안사 경영상태(국내 평가기관에서 발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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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17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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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제안사의 조직 및 인원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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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18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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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참여인력 운영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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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1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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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참여인력 현황(총괄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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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20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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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참여인력 이력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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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2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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⑧ 유사분야 수행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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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2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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⑨ 사업실적증명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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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23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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⑩ 최근 3년간 식중독사고 현황 확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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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24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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⑪ 최근 3년간 식품위생법에 따른 처분내역 확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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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2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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⑫ 식품사고로 인한 손해배상보험 가입 증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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⑬ 최근 3년간 사망재해·산재은폐 또는 중대재해 발생 여부 조회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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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정성적 평가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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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본(9부)과 발표자료 표지 및 내용에 회사 식별 정보 일체 제외
※ 제안서에는 사업비 산출내역 및 금액 표기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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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제안서 원본 1부(표지에 업체명 기재 및 업체인감날인) + 평가본(사본) 9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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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제25호(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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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제안서 평가본 및 발표자료(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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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납품 예정 음식 각 1세트(식단/반찬) : 제안서평가 현장에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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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요청서]의 제출서류를 참고하여 작성하며, 제안서 등 제출 구비서류에 대한 문의는 사업발주부서에 문의합니다.
※ 반드시 상기 순서대로 정렬하여 제출
※ 모든 제출 서류는 입찰공고일 이후 발행된 것만 유효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고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7.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8.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공사․용역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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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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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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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필요시 관계기관이 발행한 증빙서류를 참가자에게 추가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시고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 관련 자료는 영등포구 홈페이지(http://www.ydp.go.kr) ⇒ 행정정보 ⇒ 계약/입찰 ⇒ 계약관련서식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에서(www.g2b.go.kr)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아.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 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 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차. 본 용역과 관련하여 작성, 제출하는 모든 서류는 공고일 현재로 작성하여야 하며, 평가서류의 작성 및 제출에 따른 비용은 별도 지급하지 않습니다.
카. 입찰공고의 내용에 이의가 있는 경우 유선으로 이의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용역문의: 영등포구 복지정책과 김봉준 (☏ 02-2670-1650)
※ 계약문의: 영등포구 재무과 김수윤 (☏ 02-2670-3199)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6월 10일
< 입찰 관련 비리 및 불공정행위 신고방법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ㆍ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영등포구 감사담당관
(☎02-2670-3010)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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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분임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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