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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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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94630-000 공고일시  2025/06/10 15:48
공고명 2025년 대한적십자사 경남회관 청소경비 용역
공고기관 대한적십자사 경상남도지사 수요기관 대한적십자사 경상남도지사
공고담당자 김민정(☎: 055-278-270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0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94,539,000 원
   
배정예산
200,000,000 원
   
추정가격
181,818,182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번호 : 제2025-2 호


입 찰 공 고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10.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 재 무 원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입찰건명 : 2025년도 대한적십자사 경남회관 청소․경비 용역

  ◦ 계약 및 입찰 방법 : 제한경쟁입찰(총액입찰, 전자입찰)

  ◦ 낙찰자 선정 방법 : 적격심사(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적용)

  ◦ 입찰방식 : 전자입찰, 제한(총액)경쟁 입찰

  ◦ 용역내용 : 세부사항은 첨부‘과업지시서’참조(용역인원 총 5명)

  ◦ 계약기간 : 2025. 7. 1. ~ 2026. 6. 30(12개월)

  ◦ 배정예산(부가세 포함)

 

용 역 명

인   원

배정예산(부가세포함)

청소 및 경비용역

경비용역 2명

미화원 3명

200,000,000

  * 입찰참가자는 기초금액 확인 후 가격투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개찰 일시 및 장소

구      분

일      시

장      소

사전규격공개

2025.05.30(금) ~ 06.9(월)

나라장터

입찰참가등록

2025.06.17(화) 18:00까지

가격입찰서제출

2025.06.10(화) ~ 06.18(수) 10:00까지

나라장터 전자입찰

가격개찰

2025.06.18(수) 11:00 (예정)

대한적십자사 경남지사 계약담당자 PC

공동수급 불가, 과업 및 입찰설명회 없음.

해당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제11조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을 입찰종료 후에 확인 판정할 수 있으며, 제22조에 의거 무효인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 또는 입찰취소를 신청하여 승인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도 예정가격 결정에 반영될 수 있음.


2. 입찰참가자격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한 자.

  ◦『공중위생관리법』제3조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 및 시설경비업(업종코드 1164)으로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세스템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소기업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법률제9조 및 법시행령 제10조에 의거 건축물 건물청소서비스(세부품명-7611150101), 시설물경비서비스(세부품명-9212159901) 직접생산증명서를 소지한 업체.

   ※ 상기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직접생산확인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가능해야 하며, 확인되지 않는 자의 입찰은 무효처리. 반드시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을 등록 및 갱신하여야 하며, 기간 내 등록 및 갱신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자의 책임임.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에 해당하지 않는 자.

  ◦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를 말한다)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경상남도인 자(단,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하여야 함).

  ◦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제1항 제2호·제3호·제5호·제7호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1호 가목, 나목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 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 본 용역은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음.


3. 입찰보증금

  ◦ 입찰금액의 25/10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전자보증서로 지정일시까지 제출하여야 함.

   ※ 입찰보증금 납부 필수. 입찰보증금 미납부 시, 입찰은 무효가 됨

  ◦ 입찰보증금은 조달청 나라장터(G2B) 시스템에 전자보증서로 송부.

   ※ 나라장터에서 확인 불가 시, 입찰은 무효가 되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낙찰자가 정해진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의해 우리 사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됨.


4. 가격입찰서 제출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가격입찰서는 부가세포함 총액으로 반드시 나라장터 홈페이지(http:// www.g2b.go.kr)를 이용하여 제출하고,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나라장터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 가능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일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제출서류(*입찰참가자)

제출방법

제출기한

○ 가격입찰서

나라장터 전자입찰서 제출

가격입찰서마감일시까지

○ 사업자등록증 사본

○ 법인등기부등본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 일반청소업,경비업 직접생산 확인서

○ 경비업 허가증,위생관리용역업 신고증

○ 입찰보증금(보험증권)

산출내역서

 

개별통보

○ 인감증명서 

○ 사용인감계(사용인감사용시)

○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 취업규칙(취업규정)사본

○ 협력업체 안전보건 체크리스트

○ 안전보건 이행확약서

낙찰 즉시

서류 미제출 시 가격입찰은 무효처리 됨


5. 낙찰자 결정방법 : 제한적최저가 낙찰자 결정(낙찰하한율 87.995%)

  ◦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99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심사하며,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이면 낙찰자로 결정함.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전자입찰자가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함.

  ◦ 적격심사기준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적용(제5조 제1항 제2호([별표 2]시설분야용역 적격심사)

  ◦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함.

  ◦ 적격심사 서류 제출 일시는 적격심사 대상자에 한하여 별도 통보 예정.

  ◦ 최종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서류를 구비하여 5일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 적격심사 점수는 별도로 공개하지 않습니다.


6.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임.


7.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및 보험료 사후정산

  ◦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음(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 호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함.

    -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

    -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

    -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음

    -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을 위반하지 않겠음

  ◦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퇴직급여충당금은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반영하여 사후 정산함

  ◦ 업체 선정 후 및 용역 수행 중 시중노임단가 또는 최저임금 변동 시에는 노무비에 한정하여 계약금액을 조정함(국가계약법 시행령 제 64조 제 8항)


8. 청렴계약이행 준수

  ◦ 계약 관련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대한적십자사 행동강령책임관(감사실)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대한적십자사 청렴계약에 관한 사항을 열람 숙지, 준수하여야 함.

  ◦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제2조 제1항의 규정된 청렴계약 이행각서는 청렴계약이행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 서명하여 이행각서를 대한적십자사에 별도 제출하여야 함.


9. 입찰자유의사항

  ◦ 본 용역의 계약자는 계약체결 시 근로이행확약서와 예정가격에 낙찰율을 적용하여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각종 보험료(국민연금, 건강보험, 노인장기요양보험,임금채권보장보험 등)는 산출내역서에 반영된 금액을 기준으로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 94조”에 의하여 사후정산하여야 함. 불이행시 계약의 해지․해제 될 수  있음.

  ◦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등의 입찰관련 법령 및 입찰공고, 과업지시서, 입찰유의서,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조달청 공고, 예규 등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과 물품 내용을 충분히 인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 본 입찰은 전자입찰(지문투찰)이며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입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기 바람. 기타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나라장터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낙찰자는 계약체결 전, 산출내역서 등 우리사가 요구하는 서류를 계약담당 직원에게 제출하고 계약체결에 임해야 함.

  ◦ 본 입찰공고문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입찰․계약 관련 법령과 기획재정부 계약 예규(입찰유의서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 등을 준용.

  ◦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 가이드라인”에 따라 용역 계약 중이라도 우리사 정책에 따른 정규직 전환 결정시 중도 걔약 해지가 가능하며 계약 해지에 따른 이의 제기를 할 수 없음.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함.

  ◦ 계약상대자는 계약 이행 시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산업안전보건법」상 안전보건조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함.


10. 주요사항(필독)

가.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반드시 공고문에 첨부된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이후에는 “다”항의 실 수령액 보전, 이윤공제 회피 등의 목적으로 그 어떠한 조정도 요구할 수 없으므로 입찰에 신중을 기하시길 바랍니다.

다. 최종 낙찰자는 적격심사 서류 검토 이후, 수요기관의 일정에 따라 결정합니다.

라. 여타의 이유로 낙찰자로 선정된 이후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에는 부정당업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발주처의 적격심사 통지 후 서류 제출 거부 포함)

마. 입찰 참여자는 반드시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확약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용역근로자 보호지침과 관련한 제반 규정을 모두 숙지하고 입찰에 임하여야 합니다.

    (계약일 이후에는 별도의 안내, 통지, 서약 없는 때에도 근로조건 보호 등과 관련한

    제반 규정이 모두 적용되며 이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바. 특수한 상황에 기인한 용역근로자의 근무조건 등은 발주처와 별도 협의하고,

    발주처에서 요구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수용하여야 합니다.

사. 상기의 사항을 반드시 확인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이후에는

    어떠한 이의제기도 불가합니다.


◦ 문의처

 

입찰 및 과 업 관 련 문 의 :

대한적십자사 경상남도지사 총무팀 / T 055-278-2704

주소 :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용지로 226

대한적십자사 경상남도지사 재무원

 

 

< 대한적십자사는 청렴계약제를 적용합니다. >

 

 

 

 

 

 

 

 

 

 

 

 

청렴계약을 위반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입찰ㆍ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에서 관계 직원에게 직ㆍ간접적으로 금품ㆍ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또는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 ⇒ 대한적십자사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2년 동안 참가할 수 없게 됩니다.

 

계약 관계 직원이 금품ㆍ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http://www.redcross.or.kr) 신문고/부패 및 행동강령위반 등록하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