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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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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94248-000 공고일시  2025/06/10 16:30
공고명 2025학년도 석적고등학교 수학여행 숙식용역 입찰 재공고
공고기관 경상북도교육청 석적고등학교 수요기관 경상북도교육청 석적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정영옥(☎: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0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2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2,060,000 원
   
배정예산
42,060,000 원
   
추정가격
38,236,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석적고등학교 공고 제2025 - 17호

 

2025학년도 석적고등학교 수학여행 숙식용역 입찰 재공고

2단계 입찰(규격•가격동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서, 과업설명서 및 최신법령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입찰공고 및 관련서류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이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석적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본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행정실(☎054-979-2542), 감사관실(☎054-805-3234) 및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be.kr) 참여마당/청렴신고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석적고등학교 수학여행 숙식 용역

여행장소

서울특별시 일원

용역기간

2025년 9월 8일(월)~2025년 9월 11일(목) (3박 4일)

용역개요

과업설명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기초금액

금42,060,000(부가가치세 포함)

입찰방법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

규격(제안서)

 제출기간

2025. 6. 10.(화) 17:00 ~ 6. 23.(월) 10:00 / 직접제출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6. 10.(화) 17:00 ~ 6. 23.(월) 10:00 / G2B 전자제출

제안서평가

2025. 6. 24.(화) 13:10  석적고등학교 회의실

(학교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사전 안내)

가격입찰서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6. 25.(목) 12:00 석적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기타사항

- 숙박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한다.

-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층 중 ○층에 숙박하고, 객실은 ○실, 객실 당 투숙인원은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한다.

- 숙소의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를 한다.

- 학생숙박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등 설비사항 등을 기재한다.

- 침구는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며 청결한 상태이어야 한다.

- 화장실과 세면실은 반드시 침실과 같이 있어 사용하기 편리하여야한다.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등을 기재한다.

- 각종 보험가입 사항을 기재(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등)한다.

- 숙박시설 현황표(해당 숙박시설의 강당, 체육관, 식당 등에 대한 규모 및 수량 등)를 제시한다.

-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대체할 수 있는 실내 공간 확보

권장사항

- 단일 건물 내 전체 수용(화재 중 재난에 대한 안전시설 비치)

- 학생관리 및 안전을 위해 본교 학생만을 수용

- 강당 등 레크레이션 활동이 가능한 장소를 보유

-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 식품은 피하고 밥과 국 외에 1식 4찬 이상으로, 식중독에 대비하여 철저한 위생 관리와 양질의 밥과 찬을 준비하여야 한다.

 ※ 기타 과업지시서 참조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감염병 발생,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이 단체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학여행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위약금 등을 요구할 수 없음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서울특별시) 전자계약 용역입니다.

  나.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다.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합니다.

  라. 가격입찰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G2B 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규격입찰서(제안서)를 학교에 방문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  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관광진흥법」제4조에 의한 관광호텔업[업종코드 1264] 또는「공중위생관리법」제3조에 의한 숙박업[업종코드 5220] 또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3조에 근거한 청소년 수련시설[3254]으로 등록한 자로, 식품위생법 및 같은법 시행규칙에 따른 집단급식소 설치신고 및 일반음식점 영업신고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서울특별시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제안서 제출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제안서 제출마감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제안서 제출마감일까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공동계약

  본 용역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5. 과업설명

  본 용역은 과업설명을 생략하고 과업설명서 및 제안요청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6.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모든 입찰 참가자에게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교육비특별회계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 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1항 단서조항에 따른 행정안전부 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 1000분의 25 이상]계약법 시행령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규격 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출 기간: 2025. 6. 10.(화) 17:00 ~ 6. 23.(월) 10:00

     ※ 단, 평일 08:30~16:30까지, 토・일요일·공휴일 제출 불가 

  나. 제출 장소: 석적고등학교 행정실

  다. 제출 방법 및 제출서류

    1) 봉투에 봉함 후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후 직접 제출(우편 및 e-mail 접수 불가)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날인(사용인감 사용)

      ※ 제출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구 분

제출 서류

제안서

제출 서류

 1. 입찰참가체크리스트 [붙임1]1부.

 2.  입찰참가신청서 [붙임2] 1부.

  - 대표자는 신분증만 지참

  - 대리인은 접수 시 다음의 서류를 모두 지참(위임장, 신분증, 재직증명서, 4대보험 중 한 가지 보험가입증명자료 또는 법인등기 임원의 경우 등기부등   본 각1부)

 3. 수학여행 숙식용역 제안서 9부(원본 1부, 사본 8부).

   - 제안서[붙임3]

   -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원본 1부는 제안업체명을 기재하여 별도 제출하고, 사본(8부)은 제안업체명을 인지 할 수 있는 어떠한 표시도(사명, 로고, 마크, 대표자명) 불가

   -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4. 실적증명서[붙임4] 1부.

  - 최근 3년(2022.6.10.~2025.6.9 기간내 용역기간 일부포함도인정) 이내 숙박용역 실

    적증명서

     ※ 해당 기관에서 발급된 실적증명서만 인정함 

5. 사업자등록증 1부.

6. 해당업종 등록 증빙 서류 1부.

7.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1부.

8. 법인등기사항증명서(법인),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 1부.

9. 집단급식시설 설치신고증(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및 식단표 1부.

10. 영양사(조리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11.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및 건물(시설물) 화재보험증권 등 보험 증권 사본 각 1부.

12. 대표자가 아닌 경우에 한하여 대리인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1부.

13. 숙박시설 층별 배치도 1부. (전경 및 숙소사진 첨부)

14. 최근 1년이내 개별 법령에 따른 소방, 전기, 가스 등 안전검사 결과서 사본, 엘리베이터 점검표 사본, 수질검사 결과표, 소독필증 사본 1부.

15. 각서[붙임5], 청렴이행서약서[붙임7] 각 1부.

16.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17.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일체[제안요청서 참조]

 ※ 구비서류 제출시 번호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첨부되는 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

 

마.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경미한 사항에 대해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바. 제안서평가

    1) 일시 및 장소 : 2025. 6. 24.(화) 13:10 석적고등학교 회의실

       ※ 학교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 입찰참가등록자에 한하여 별도 통보함

    2) 방법: 석적고등학교 수학여행 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 업체별 별도 제안설명은 실시하지 않음

8. 가격 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6. 10.(화) 17:00 ~ 6. 23.(월) 10:00

    - 제출 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http://www.g2b.go.kr) 전자제출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 가격개찰은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진행됩니다.

  나. 본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만 규격제안서 제출이 가능하므로, 제안서 제출 전에 반드시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7호, 제8호 및 제9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같은 항 제10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전자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 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입찰서 집중 제출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사.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6. 25.(수) 12:00

     ※ 재공고 입찰(또는 재입찰)의 경우, 기 입찰에서 제안서를 이미 제출한 자는 제안서를 다시 제출하지 않고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및 가격 투찰만 하여도 유효합니다.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가격개찰은 제안서평가 완료 후 실시되므로 제안서평가 등 학교 사정에 의해 시간이 소요될 경우 또는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1. 낙찰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규정에 따라 제안서(규격입찰)를 제출받아 제안서 심사를 거쳐 적격업체를 선정(제안서 평가 후 규격 평가점수 100점 만점에서 85점 이상의 업체)한 후,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제안서 평가점수가 적격통과 점수 미만인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기술(규격)평가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기술(규격)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12.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의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제2절 선금 및 대가 지급」에 의거 확정되지 않은 수학여행 대금은 수익자부담경비이므로 자금사정의 불가피한 사유에 해당되어 선금은 지급  하지 않습니다.

 다.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라.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행정실(☎ 054-979-254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6. 10.

 

 

석적고등학교장

 


붙임  1. 제출서류 체크리스트 1부.

      2. 입찰참가신청서 1부.

      3. 수학여행 용역(숙식) 제안서 1부

      4. 수학여행 용역(숙식) 실적증명서 1부.

      5. 각서 1부.

      6. 수학여행 용역계약 특수조건 1부.

      7.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8. 수학여행 용역(숙식) 선정평가표 1부.  끝.


〔붙임 1〕

제출서류 체크리스트

(아래 순서대로 편철)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2]  1부.

제출

미제출

 2. 수학여행 용역제안서[붙임3] 10부.

   (본교소정양식, 규격A4크기, 상철, 바인더형식 제출 금지)

제출

미제출

 3. 최근 3년(2021~2025) 이내 수학여행 계약 실적증명서[붙임4] 1부

   또는 계약서 사본 1부. (중.고등학교 실적만 제출)

제출

미제출

 4.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자료(최근년도 표준재무제표, 세무서 발행 등) 1부.

제출

미제출

 5.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제출

미제출

 6. 해당 업종 등록을 증빙하는 서류 사본 1부.

제출

미제출

 7.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 미사용 시 [붙임1] 법인인감 및 사용인감 날인)

제출

미제출

 8.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제출

미제출

 9. 집단급식시설 설치신고증(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및 식단표

    1부.

제출

미제출

 10. 영양사(조리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제출

미제출

 11.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및 건물(시설물) 화재보험증권 등 보험 증권 사본 각 1부.

제출

미제출

 12. 대표자가 아닌 경우에 한하여 대리인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1부.

제출

미제출

 13. 숙박시설 층별 배치도 1부. (전경 및 숙소사진 첨부)

제출

미제출

 14. 최근 1년이내 개별 법령에 따른 소방, 전기, 가스 등 안전검사 결과서 사본, 엘리베이터 점검표 사본, 수질검사 결과표, 소독필증 사본 1부.

제출

미제출

 15. 각서[붙임5], 청렴이행서약서[붙임7] 각 1부.

제출

미제출

 16.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제출

미제출

   제출하는 서류에 체크표시(Ⅴ)를 하시면 됩니다.

 

2025.     .      .

                                               신청인                     ��

  석적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2]

입찰참가 신청서

※아래사항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석적고등학교 공고 제2025-16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석적고등학교 수학여행 숙식 용역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법인인감  ��       사용인감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석적고등학교의 2단계 제한경쟁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통

           2.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

  석적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3〕

[수학여행 숙식 용역 제공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비고

비   율

0000 / 000 = 000%

0000 / 000 = 000%

비율 산출근거

 명   시

주) 최근연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3. 수학여행 숙식 용역 제공 수행실적(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증빙자료를 제출한 경우에만 인정됨)

    3. 위탁여행사를 통한 수학여행 숙식 제공 실적은 여행사 발행 실적증명서 제출(해당학교명 명시할 것)


4. 숙식 제공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숙박)부문

 

 

 

 

 

 

 

(급식)부문

 

 

 

 

 

 

 

(안전)부문

 

 

 

 

 

 

 


5. 시설 여건


 가.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주소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반드시 본교만 입소할 수 있는지 여부를 기재

 나. 식사 여건

  ※ 일자별 식단표 기재

      - 식사제공능력(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포함)

 다.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각종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

     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붙임 : 기타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석적고등학교장 귀하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 제안서 작성 일반 사항

   가) 규격 :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출할 것

   나)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번호를 부여한다.

   다)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라)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마)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바)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2. 제안서 효력

   가)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나) 발주자는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붙임 4〕

[수학여행 숙식 제공 실적 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일  시

장소

기간

참여인원

계약액

 

 

 

 

 

 

 

 

 

 

 

 

 

 

 

 

 

 

 

 

 

 

 

 

 

    위와 같이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석적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5〕

각        서




  본사(인)는 석적고등학교 수학여행 숙식제공 업체선정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수학여행 활성화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대표자 성 명 :                      (인)






석적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6〕


석적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숙식용역계약 특수조건



제1조【총칙】석적고등학교장(이하 “갑 ”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 “을”이라 한다)간의 수학여행 숙식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2조【목적】이 계약은 “갑”이 수학여행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숙식용역을 “을”에게 위임 하고, “을”은 “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여행자에게 제공하며, “갑”과 “을” 쌍방이 수학여행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임무】 “을”은 “갑”이 위임한 수학여행에 필요한 숙박, 식사제공 등 제반사항을 세부일정 표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단, 계약 당시의 세부일정표는 “갑”과 “을” 쌍방의 합의하에 변경될 수 있다.


제4조【숙식인원】① 숙식인원은 2학년 학생 192명(인솔 교직원 12명 별도)으로 하되, 실제 참가인원은 학교 및 학생 개인별 사정 등으로 인하여 증감될 수 있다.

 ② “갑”은 출발 3일전까지 “을”에게 확정인원을 통보하며, 행사 종료 후 실제 참여 인원수로 정산한다.


제5조【숙식경비】① 숙식경비는 수학여행일정에 따른 숙박비, 식비, 제세공과금 등을 포함한 일체의 숙박경비(부가가치세 포함) 총액으로 한다.


제6조【숙박시설】 1. 숙박시설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는 「관광진흥법」제4조에 의한 관광호텔업[1264] 또는「공중위생관리법」제3조에 의한 숙박업[5220]으로 견적참가 등록한 업체이어야 하고, 영업배상책임보험, 가스사고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가. 숙소 1실당 면적은 학생 숙박에 지장이 없는 범위로 하고 수용인원은 3인 이내로 하며, 타 학교 학생 및 관광객과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한다.

 나. 숙소는 유흥가와 인근에 위치해서는 안 되며,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화장실, 세면실을 갖추어야 하며 침구 및 베개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다. 숙박시설의 상호와 전화번호, 침실 평면도를 수학여행 출발 전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 숙박지 이용을 위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1.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숙박업 영업신고증 사본 1부

  3.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4.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식당 내부, 강당 내부 등)

  5. 객실배치도 1부

  6. 식단표 1부

  7.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8.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9.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갑”이 요청하는 서류


제7조【식사 등】① 여행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밥과 국 외에 1식 4찬 이상으로 한다.

 ②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 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제8조【수학여행의 시작과 종료】수학여행은 숙소에 도착하는 시점부터 수학여행 일정을 마치고 숙소를 출발하는 시점에 종료되며, 일정 변경 시에는 변경된 조건에 의한다.


제9조【사고 및 책임】① 숙박기간 중 식중독사고 등이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갑”에게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사고로 인해 수반 되는 모든 비용은 현지에서는 물론 완치될 때까지 “을”이 부담한다.

 ② “을”은 상기 사고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③ “을”은 수학여행 기간 중 학생들에게 단체로 제공된 식사는 반드시 1인분을 보존식으로 보관 하여야 한다.

  

제10조【숙식비의 지급】① 본 숙식비는 참가인원의 증감 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 또는 감액하여 청구하여야 한다.

※ 지급대가 = 1인당 계약단가 × 실제 참가인원

 ②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을”의 청구에 의하여 “갑”이 수학여행 인솔 책임교사의 확인을 거친 후 “을”이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갑”은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11조【기타】① “을”은 입찰 및 계약 시 “갑”이 제시한 일정표의 내용에 따라 숙식용역을 수행 하되, 현지 여행일정의 변경 및 응급 사태 시에는 인솔교사의 지시에 의해 운행된다.

 ② 본 계약은 수익자부담경비에 따라 참가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천재지변 또는 상급기관의 지시 및 정당한 이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12조【책임】① 수학여행을 이행함에 있어 체험학습자가 수학여행 도중에 “을”의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 및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시에는 “을”은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일체의 민·형사상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을”은 본 계약 특수조건에 명시된 내용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거나 수학여행 도중이나 체험학습 후에 증빙서류제출 내용 등 계약내용이 허위임이 판명될 경우에는 계약 위반에 따르는 계약 보증금 국고귀속 등 법적 조치는 물론 이로 인한 손해배상 등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진다.


제13조【계약해석의 우선 순위 및 기타】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수학여행 숙식용역계약 특수 조건, 과업지시서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갑”의 의견에 따른다.


제14조【소송관할】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갑”이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 7〕

업체용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석적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할 때 당사 및 하도급업체(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석적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석적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서 입찰자 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석적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2억원 이상의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5.「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과 관련하여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를 확인하고, 직무관련자가 공정한 직무수행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사적 이해관계자인 경우 기피 신청을 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석적고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석적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인)

 나라장터(G2B) 전자계약으로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 위 서명 날인 여부를 불구하고 발주기관 및 계약상대자 상호간 전자계약 체결에 따라 수용한 것으로 보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본다.


                                                 석적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8〕

2025학년도 수학여행 숙식 용역 업체 선정 제안서 심사 평가표

                                                                                   석적고등학교



구분

평가항목

등급 및 배점기준

비고

정량적 평가

(20)

1. 수학여행 숙식 제공 수행 실적(10점)

 - 입찰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간           (2022~2025)

   수학여행 숙식제공 수행 실적

 A. 10건 이상

 B. 8건 이상~10건 미만

 C. 6건 이상~8건 미만

 D. 6건 미만

10

8

6

4

※업체의 증빙자료, 계약실적증명서 등을 기준으로  평가

2.  인력 보유상태(5점)

 - 숙식 관련 수행 조직 인원

 A. 8명 이상

 B. 6명 이상~8명 미만

 C. 4명 이상~6명 미만

 D. 4명 미만

5

4

3

2

3. 제안업체 경영상태(5점)

 - 최근년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A. 70%이상

 B. 60%이상~70%미만

 C. 50%이상~60%미만

 D. 50%미만

5

4

3

2

정성적 평가

(80)

4. 숙박시설 수행능력 (60점)

우수

보통

미흡

평가위원이 평가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하고 나머지위원의 평가점수를 산술평균한 점수에 의함

 4.1 객실수준(객실등급, 편의성, 안정성 등)

10

7

5

 4.2 대피시설 및 안전관리 상태

10

7

5

 4.3 대중교통 이용 용이성

20

14

10

 4.4 반경 1km 이내 유해시설 여부

10

7

5

 4.5 객실 면접 및 객실당 수용 인원수

10

7

5

5. 식사제공 능력 (10점)

우수

보통

미흡

 5.1 식사 제공 능력

    (식단표, 좌석수, 위생안전 등)

10

8

6

6. 안전성 및 질적수준 (10점)

우수

보통

미흡

 6.1 재난∙안전사고 발생시 처리방안(보험     가입현황, 응급환자 수송방안 등)

10

7

5

 합       계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