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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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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95857-000 공고일시  2025/06/10 17:54
공고명 청계천 운전석 없는 자율주행셔틀 모빌리티 실증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김은경(☎: 02-2133-325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6/30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1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7/01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500,000,000 원
   
추정가격
454,545,45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1605호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서울특별시 재무과 김은경(☎ 02-2133-3252)

 • 입찰참가자격, 사업내용, 평가 : 서울특별시 미래첨단교통과 김진구(☎ 02-2133-4962)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청계천 운전석 없는 자율주행셔틀 모빌리티 실증 용역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365일

  다. 용 역 비 : 금500,000,000원(부가세포함)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라.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마. 입찰참가등록 및 가격투찰(전자입찰)

    - 일    시 : 2025. 06. 27.(금) 10:00 ~ 2025.07. 01.(화) 16: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 06. 30.(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를 통해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거나 제안서 미제출 시 무효처리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시 미래첨단교통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해야 하며,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제출)

    - 일    시 : 2025. 07. 01.(화) 10:00 ~ 16:00

    - 장    소 : 서울특별시 도시교통실 미래첨단교통과 김진구 주무관 (☏ 02-2133-4963)

                 (서울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1동 5층)

  

사.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일   시 :  미 정(제안서 제출일 공지)

    - 장   소 : 서울특별시청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 마감일(제안서 제출일) 기준으로 「자동차관리법」제27조(임시운행의 허가)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26조(임시운행허가신청 등)에 따라 아래의 모든 조건을 만족하고, 임시운행허가를 취득(임시운행허가를 신청한 경우도 해당)한 자율주행자동차를 보유 또는 임대한 업체여야 합니다. 

      1)「자율주행자동차의 안전운행요건 및 시험운행 등에 관한 규정 제3조의1 별표 2에 따른 B형 자율주행자동차

       2) 순수배터리기반 친환경 자동차

  다. 공동수급(분담이행 또는 공동이행 또는 혼합방식)이 가능하며, 구성원은 5개 업체 이내 및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5%이상(단, 분담이행방식은 지분율 제한 없음)이어야 합니다.(참여지분율이 높은 업체를 주사업자로 지정)

 라. 사전 협의하지 않은 하도급을 금지합니다.

  마.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3. 계약방법 : 일반경쟁입찰


4.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5.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 (미래첨단교통과 방문제출)

  가. 입찰참가 공문 1부 (대표자 인감 날인)

  나. 입찰참가신청서 1부

  다. 가격제안서 1부

    : 가격제안서를 봉투에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 날인(봉투 앞면에 가격제안서 기재)

      ※ G2B 전자입찰과 별도로 수기 가격제안서 제출 (가격 반드시 동일해야 함)

  라. 제안서 10부(원본 1부, 평가용 9부) 및 발표자료 10부

      ※ 제안서 및 발표자료는 USB에 저장하여 제출, 제출 후 수정 불가

      ※ 제안서 평가본 또는 발표자료의 표지 및 내용에 제안업체를 인식할 수 있는 일체의 표기(서명, 로고, 마크, 대표자·직원성명 등) 기재 불가

  마.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

  바. 법인등기부등본 및 인감증명서 1부 (개인사업자인 경우 인감증명서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사. 입찰대리인 위임장 1부, 재직증명서 1부(신분증 지참)

  아.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1부

  자. 자율주행자동차 임시운행허가증 또는 임시운행허가신청서, 보헙증서 등 입찰관련 증명서류 원본 및 사본 각 1부

  차. 공동도급인 경우

      - 공동수급 표준협정서

      - 합의각서

  카.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빙하는 서류, 제안서 평가에 필요한 서류, USB(제안서 및 발표자료 등 수록) 등  


6.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일시/장소 : 미정(제안서 제출 당일 공지)

  나. 설명시간 : 업체당 30분 내외 (제안 설명 20분, 질의응답 10분)

  다.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

                 ※ 타 업체 방청 불가

  라. 발 표 자 : 사업 책임자가 직접 발표 (PPT)

                 ※ 사업 책임자는 반드시 신분증 지참 (배석인원은 발표자포함 3인 이내)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9.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1.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합니다.

  - 서울특별시는 필요 시「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 서울특별시가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 서울특별시는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2.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에 의합니다.

  마. 계약 관련 자료는 나라장터(www.g2b.go.kr) 최근입찰공고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바.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사.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아. 상생결제제도 안내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3. 특이사항

  가. 계약 체결 이후 45일 이내 “서울특별시 시범운행지구 운영 및 지원 조례”에 의거 기술 및 안전운행검증을시행할 예정이며, 해당 기술 및 안전운행평가를 통과하지 못할 경우에는 계약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모든 책임은 계약상대자에게 귀속됨으로 어떠한 행정소송, 행정심판 등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 사업문의 : 서울특별시 미래첨단교통과 김진구 (☏ 02-2133-4963)

  ※ 계약문의 : 서울특별시 재무과 계약2팀 김은경(☏ 02-2133-3252)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6월 10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사각형입니다.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당사는 서울특별시에서 시행하는 OO공사/용역계약업체로서 근로자(하도급 업체 포함)의 인권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투입인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는 전적으로 형사적․민사적 책임을 지고, 「근로기준법」, 「산업재해보상보험법」, 「국민건강보험법」 등 관련 법령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25.  0   .

서약자 : o o o 회사 대표 o o o (서명 또는 날인)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