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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96920-000 공고일시  2025/06/11 11:03
공고명 2025학년도 정광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공고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정광고등학교 수요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정광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정윤순(☎: 062-720-859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7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2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31,401,000 원
   
배정예산
231,401,000 원
   
추정가격
210,364,545 원
낙찰하한율
84.2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역 입찰설명서


 

  ▢명: 2025학년도 2학년 정광고등학교 수학여행 위탁 용역


  ▢ 개 찰 일 시: 2025. 6. 20.(금) 11:00


  ▢ 수 요 기 관: 정광고등학교



 

 이 안내서는 정광고등학교가 집행하는 용역 입찰에서 입찰참가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입찰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이를 열람하여 숙지하여야 합니다.

 

본 건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계약: 정광고등학교 행정실

     (주무관 정윤순 062-720-8597)

  




정광고등학교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다음의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제2024-23호, 2024. 12. 3.)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예규 제283호, 2024. 7. 1.)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예규 제324호, 2025. 4. 30.)

 

 Ⅴ.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및 입찰특별유의서

    (광주광역시교육청 공고 제2001-36호, 2001. 10. 17)

   




정광고등학교 공고 제2025-14호

G2B 공고번호 제    호


 

 

2025학년도 2학년 정광고등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제한) 입찰공고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정광고등학교는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소통과 공감으로 모두가 행복한 광주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http://www.gen.go.kr/전자민원창구/청렴게시판(익명신고)/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 앱-광주광역시교육청(익명신고) 실행 또는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신고서 작성

그림입니다.

보상: 누구든지 광주광역시교육청 산하 교직원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광주광역시교육청 공직자등 부조리 신고 포상금 지급 조례」에 의거 최대 2억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가. 용역명: 2025년도 정광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나. 용역기간: 2025. 10. 28.(화) ~ 2025. 10. 31.(금)

    (상기일정은  학교사정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다. 용역장소: 수도권 일대(서울,경기도, 충청도)

라. 참가인원: 총355명(예정)

   1) 학생 340명(남144명, 여196명)

   2) 인솔교사 15명

  ※ 3~4개팀으로 체험활동 운영계획  

  ※ 인원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으며, 사업종료 후 실제 참가인원으로 정산함

  ※ 1인당 수학여행 금액은 낙찰 업체가 제출한 산출내역서의 팀별 총금액을 팀원수로 나누어 원단위          이하 절사하여 산출

마. 용역금액

1) 기초금액 : 총액 금231,401,000원(금이억삼천일백사십만일천원)(VAT 및 부대경비 일체 포함)  

바. 수학여행 경비: 차량비(통행료, 주차비 포함), 숙박비, 식비, 입장료, 관람료, 체험비, 안전요원, 알선수수료, 부가세, 기타 잡비 등을 포함한 총액 계약임(계약체결 시 총액 금액에 대한 산출 내역서를 작성하여 제출)

사. 차량대수: 11대(45인승)

아. 용역내용: 과업지시서 및 특수조건 참조

※ 일정은 현지 형편에 적합하게 인솔책임자와 여행사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

   생되어 운행구간 및 일정을 변경할 시에는 사전에 인솔 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한다.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한 전자입찰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나. 입찰서는 총액입찰입니다.

다. 지역제한(광주광역시) 입찰입니다.

라. 본 입찰은 청렴계약이행 대상입니다.

마. 예정가격 작성은 복수예정가격으로 합니다.

바. 적격심사대상입니다.

   사. 본 입찰은 공동수급 불허합니다.

아. 최종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낙찰금액에 대해 팀별 학생 및 인솔교사 1인당 계약단가 산출 근거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이라 한다.) 제13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관광진흥법」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제2조에 의한 국내여행업[업종코드(1263)]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1262)] 또는 종합여행업[업종코드(1261)]을 등록한 자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광주광역시에 둔 업체이어야 하며, 그러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지사투찰 불허, 공동도급 불허)

나.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련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자여야 합니다.

     ※ 중소기업확인서는 입찰 마감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함

        (적격심사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발생, 신고, 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특별법인일 경우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함)은 입찰참가 가능

   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15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   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   달 시스템(http://www.g2b.go.kr)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2) 본 입찰은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전자입찰자는 개인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자로부터 발급 받은 사업자용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야 하며 접속중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의 안내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25.1.6.시행) 참조

      3)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마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입찰참가자는 입찰 제출 전 “공고서”, 과업지시서“ 및 ”특수     조건”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준수하지 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 

    게 있습니다.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나. 공고기간: 2025.6.11.(수)~2025.6.20.(금)10:00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6. 17(화) 15:00 ~ 2025. 6. 20.(금) 10;00

  (※ 제출 기간 중에는 입찰서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다.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나라장터시스템)의 전자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로 인한 입찰연기의 경우 본 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 등은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입찰서 제출 시 입찰 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 3항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1장 입찰 유의서 제2절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는 전자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및「같은 법 시행규칙」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입찰의 성립과 무효)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가. 개찰일시 : 2025. 6. 20.(금) 11:00

나. 개찰장소 : 정광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행정실)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다. 재입찰여부: 재입찰 허용(매 2시간 후), 재입찰 시 예비가격 신규작성


 

 가.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작성기준에 따라 기초금액의 ±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

     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  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324호,2025.4.30.)]

 나. 본 입찰은 적격심사대상으로 예정가격 대비 제출된 입찰가격이 84.245% 이상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으로「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시행 2023.5.1.) 일반용역의 평가기준 항목을 적용하여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이면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개찰 결과 1순위자는 알림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이행능력심사를 위한 관련 서류 적격심사 신청서,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용역이행실적증명서, 기타 제출 서류 등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48조의 규정에 따라 이행능력심사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이행능력검사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 시 경영상태 평가는 입찰 공고일 전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의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로 평가 합니다.(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5] 참조)

 바. 이행실적은 계약일자와 납품기한에 관계없이 이행 완료된 시점이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로서 입찰공고에 정하여 명시한 계약목적물과 동등이상용역(초.중.고 국내 또는 국외 수학여행 위탁 용역)을 합산하여 평가 합니다.

 사. 기술능력평가기준은(장비투입비율) 평가는 입찰공고에 명시한 평가기준(차령 등)에 따라 해당용역의 목적에 투입되는 장비의 총 대수 중 평가 기준을 충족하는 투입 장비 대수의 비율로 평가합니다.

 아. 낙찰자는 계약체결 전까지 낙찰결과에 대한 1인당 단가 및 총액을 표시한 산출내역서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등 본교가 요구하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정당한 이유 없이 저가투찰로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 조치하며 입찰보증금은 학교로 귀속합니다.)


  가.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청렴계약서(서약서)”를 입찰 등록(입찰참가신청) 또는 입찰서(시담서) 제출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나. 청렴계약서(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가. 계약상대자는 개별법령상 하도급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용역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용역입니다.

  다. 관련법령상 하도급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

      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 입찰에 응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및 용역 계약 일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지방계약 관련 법령 및 회계 예규 등에 관하여 입찰서 제출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본 입찰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 정보 – 용역 , 광주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en.go.kr) 정부3.0정보공개 – 입찰정보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다. 예비가격기초금액 및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 – 용역(기초금액, 개찰결과)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을 인터넷을 통하여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고객지원 – 법령정보 등과 광주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en.go.kr)의 정부3.0정보공개 – 입찰정보 – 입찰정보자료실 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기타 입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720-8597)로, 전자입찰이용안내는 조달청 정보관리과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 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2025학년도 정광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과업지시서 1부.(별첨)

      2. 2025학년도 정광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계약특수조건 1부.(별첨)



2025. 6. 11.


정광고등학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