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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97510-000 공고일시  2025/06/11 13:34
공고명 진천군 경로당 화재보험 및 영업·가스배상책임보험
공고기관 충청북도 진천군 수요기관 충청북도 진천군
공고담당자 김수정(☎: 043-539-392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6/17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3,335,000 원
   
배정예산
33,335,000 원
   
추정가격
33,335,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진천군 공고 제2025-991호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진천군 경로당 화재보험 및 영업․가스배상책임보험> 


2025년  6월  11일

                                        진 천 군 분 임 재 무 관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군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첨부 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견적개요

-----------------------------------------------------------------------------   견적건명: 진천군 경로당 화재보험 및 영업․가스배상책임보험 가입

 계약방법: 수의(총액)소액수의-견적

 품    명: 일반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가스사고배상책임보험

 기초금액: 금33,335,000원(금삼천삼백삼십삼만오천원)

  ※「부가가치세법」제26조제1항제11호(금융․보험용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0조제1항 제8호        (「보험업법」에 따른 보험업)에 따라 면세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보장기간: 2025. 6. 28. ~ 2026. 6. 27. (365일간) [연중24시간 보장]

 사업대상: 진천군 내 경로당 298개소

 사업설명: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하고 반드시 첨부파일을 숙지하여 견적에 참여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응찰자에게 있습니다.

 

- 기타 세부사항은 전자입찰공고서에 첨부된 과업지시서, 내역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견적제출(개찰) 일시 및 장소

-----------------------------------------------------------------------------   개찰일시: 2025. 6. 18. (수) 11:00

 견적서(전자입찰서)접수개시일자: 2025. 6. 12. (목) 10:00

 견적서(전자입찰서)접수마감일시: 2025. 6. 18. (수) 10:00

 견적서제출방식: 전자견적서 제출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동 입찰이 유찰될 경우 재입찰이 가능하오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FAX 042-472-2297)

-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  진천군청 회계과 계약팀(☎ 043-539-3924, FAX 0502-1192-0011)

- 용역에 관한 사항 : 진천군청 주민복지과 노인복지팀(043-539-3392)


3. 견적제출 참가자격

-----------------------------------------------------------------------------1)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춘 업체

 ② 보험업법 제4조의 규정에 의한 허가를 받아 보험업을 영위하는 보험회사 또는 기타특별법에 의거 보험업(공제 포함)을 영위하는 보험회사로서 본사(금융감독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 보험회사 국내지점 포함)에 한하며, 현재 보험지급여력 비율이 100%이상인 업체

    지급여력비율 자료 제출은 2025. 6. 17. (화) 18:00까지 진천군청 회계과로 직접 또는 팩스(0502-1192-0011)로 제출 하시고, 반드시 수신여부를 확인(043-539-3924) 하시기 바라며, 미확인 시 이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③ 최근 1년이내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업체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자격을 제한함.

  ※ 단,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할 때는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 통과 안을 발급받아 입찰전일까지 직접(진천군청 회계과) 또는 팩스(0502-1192-0011)로 제출해야 하며 팩스 제출 시는 수신여부를 반드시 담당자(043-539-3924)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④「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계약 체결 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하며, 아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9조의 규정에 의거 단독 또는 공동도급(공동, 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며 대표사는 비율이 높은 업체이어야 하고, 공동도급에 의한 입찰참가시 공동도급협정서는 국가종합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문서로 제출하여야 하며 공동수급체 대표 및 구성원 모두 입찰참가자격이 있어야 합니다.


3-1. 제출서류

----------------------------------------------------------------------------- 

 - 입찰참가자격 관련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직접 확인하므로 별도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만, 동 시스템에서 자료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계약담당공무원은 제출서류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3-2.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의무사항 아님)

-----------------------------------------------------------------------------

1) 공동수급(분담이행 또는 공동이행 가능)이 가능하며 대표사는 출자비율 또는 분담내용이 큰 업체이어야 합니다.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5개사 이내로서 보험금 지급여력이 100% 이상인 업체이어야 합니다.

2)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홈페이지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하며 공동수급체 대표자와 공동수급 구성원이 각각 제출한 후 이를 대표자가 승인하여야 합니다.

   대표사는 제출여부를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공동수급체 대표 및 구성원 모두 입찰참가자격이 있어야 합니다.

3)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마감은 2025. 6. 17. (화) 18:00까지입니다.

4) 공동수급체 구성원 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사가 아니며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3-3. 견적제출 참가자격 등록

-----------------------------------------------------------------------------1) 견적제출참가자격 등록장소: 조달청(또는 충북지방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지원과(팀)

2) (참가자격 등록) 조달청의 견적제출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하여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18:00 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G2B)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 지역번호없이 1588-0800, FAX: 042-472-229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 (안전입찰)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낙찰자 결정 방법

-----------------------------------------------------------------------------1) 제한적최저가(낙찰하한율)

  - 본 건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2) 동일가격 견적제출자가 2인 이상일 때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8조 규정에 의하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3) 예정가격

 - 본 건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의 예비가격을 작성하여 입찰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되며, 예비가격 산출을 위한 기초금액은 전자입찰서 접수 개시 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공개합니다.

4) 낙찰자로 선정되면 7일 이내 관련 서류를 구비하여 계약 체결에 응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에 불응하거나, 본 입찰의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처분 합니다.


5. 입찰무효

-----------------------------------------------------------------------------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제4항, 동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제12호 다목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 낙찰금액이 기초금액을 초과하는 입찰서 제출은 무효 처리 함.

2)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 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제12호 다목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진천군청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5) 1인이 다수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되며 당해입찰자는 동법시행령 제92조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6. 개인정보의 누출금지 의무

-----------------------------------------------------------------------------

1) 본 용역 수행 시 발생하는 개인정보 등에 대해서는 외부반출금지 등 비밀유지의무를 반드시 준수하여야 하며 노출금지 대상정보에 대한 정보노출 적발 시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에 근거하여 부정당업자로 등록, 입찰참가자격 등 제재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계약업체의 누출금지 대상정보 비밀유지의무 미 이행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의 손해배상책임은 계약업체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7. 기타사항

-----------------------------------------------------------------------------

1)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어려운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G2B입력내용과 공고문이 상이할 시는 본 공고문에 준합니다.

3)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5)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제출)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관련법규에 따라 계약해지, 부정당업자제재 등의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6) 입찰 결과는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 www.g2b.go.kr)에서 개별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과업지시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할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일반용역 전자입찰 공고

   2. 용역계약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 고시)

   5. (계약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6. 기타 입찰, 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

   ※ 유의사항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

 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 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진천군(분임)재무관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