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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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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97682-000 공고일시  2025/06/11 14:07
공고명 해안·방촌동 일원 하수관로 정비사업 건설폐기물 운반 및 처리용역 1차
공고기관 대구광역시 동구 수요기관 대구광역시 동구
공고담당자 김지선(☎: 053-662-287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4,890,000 원
   
배정예산
34,890,000 원
   
추정가격
31,718,18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구광역시 동구 공고 제2025-841호



용역 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해안·방촌동 일원 하수관로 정비사업 건설폐기물 운반 및 처리용역 1차

  나. 용역개요: 폐콘크리트(140ton), 폐아스콘(900ton), 혼합폐기물(10ton) 운반 및 처리

  다. 사업위치: 대구광역시 동구 해방·방촌동 일원

  라.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9개월간

  마. 기초금액: 금34,890,000(추정가격 31,718,180원 / 부가가치세 3,171,820원)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입찰 시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 체결.

   ※ 설계상의 계획 물량으로 공사 현장 여건 및 발주처의 사정에 따라 물량 증감이 발생할 수 있음.


2. 견적서 제출 및 개찰일시·장소

  . 전자입찰서 접수기간: 2025. 6. 12.(목) 10:00 ~ 2025. 6. 19.(목)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6. 19.(목) 11:00 이후, 우리구 입찰집행관 PC

   -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 별도 연락없이 재입찰 실시(횟수 제한 없음)

    - [재입찰(투찰) 마감일시 : 2025. 6. 19(목). 16:00, 개찰일시 : 2025. 6. 19(목). 17:00]


3. 입찰 및 계약 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전자입찰, 지역제한, 적격심사비대상 입찰입니다.

  나. 본 용역은 공동도급이 불가합니다.

  다.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은 전자입찰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 참가 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아니한 업체이며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가.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의 경우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대구광역시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따라 폐기물 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 업종코드: 6728)과 폐기물 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 업종코드: 1253) 허가를 모두 받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단, 폐기물 중간처리업을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업체는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2조제5항 [별표 2] 제1호 수집·운반업의 허가기준 “가”목의 장비기준을 충족한 경우에 한하여 폐기물 수집·운반업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아도 입찰이 가능하며, 장비보유현황증명서 1부(입증 관련 서류 포함)를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가 적용되는 사업입니다.

  라.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 전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 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5. 과업설명

  가. 과업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아니하며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문의: 동구청 건설과(☎053-662-2929)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에 참가한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자동 결정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서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부터 순서대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2인 이상 동가격 낙찰자가 있을 시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 시스템을 통해 자동추첨으로 결정합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 1> 수의계약 배제사유를 반드시 숙지 후 견적 제출하여야 합니다.

       ※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견적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에 해당하며, 별도의 통보를 하지 않습니다.

  다.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  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7. 견적서 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나. 본 입찰자격 등의 진위여부는 결격사유 심사 시 확인하며 조건, 내용이 다를 경우 무효 처리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게 됩니다.

  다.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안내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본 안내 공고는 소액수의 견적제출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아니합니다.


9. 청렴계약 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 구에서 시행 중인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 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보건 평가 관련 사항

 가. 본 입찰은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 및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에 따른 안전보건 평가 대상 사업입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및 안전보건 평가에 관한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개찰 후 낙찰예정자를 대상으로 안전보건 평가를 실시하며, 대상업체는 안전보건 가를 위해 안전보건관리계획서와 그와 관련된 문서, 증빙자료를 개찰 7일 이내에 사업담당자(동구청 건설과 ☎ 053-662-2929)에 제출하여야 하며, 전보건수준 평가기준에 따른 적정성 평가 후 최종 계약 체결함을 알려드립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 및 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문,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계약법령, 과업지시서 및 기타 찰에 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대금 청구 시에는 청구 금액의 2.5%에 해당하는 대구광역시 지역개발공채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우리 구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마. 본 용역에 관한 세부사항은 우리 구 건설과 하수팀(☏053-662-2929)으로, 입찰에 관한 사항은 우리 구 건설과 건설행정팀(☏053-662-287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바. 본 건 입찰공고문 및 개찰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11.



대구광역시 동구 하수도특별회계 분임기업출납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