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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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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96869-000 공고일시  2025/06/11 14:17
공고명 첨단3지구 A4블록 선택형 공공주택 리츠사업 설계용역(설계공모)
공고기관 광주광역시 도시공사 수요기관 광주광역시 도시공사
공고담당자 진영준(☎: 062-600-665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9/10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9/10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9/10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3,907,023,000 원
   
추정가격
3,902,823,22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건설을 위하여 계약업체에서는 하도급사를 가급적 광주지역 건설업체로 선정(70%이상)하여 주시고, 지역 내 건설인력 고용과 생산자재·장비를 우선 사용하는 등 지역건설산업 활성화에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술용역(건축 설계공모) 공고


1. 공고사항

건        명

ㆍ첨단3지구 A4블록 선택형 공공주택 리츠사업 설계용역

사 업 위 치

ㆍ광주광역시 북구 대촌동 463-8번지 일원(대지면적 : 55,762㎡)

사 업 규 모

ㆍ최고 20층 14개동 1,030세대 및 부대복리시설

용 역 기 간

ㆍ착수일로부터 365일

기 초 금 액

3,907,023,000원

(추정가격

3,902,823,220

원, 부가가치세

4,199,780

원)

추 정 금 액

3,907,023,000원 

(기초금액

3,907,023,000

원)

 

 

공 모 요 지

공모종류 : 일반 설계공모,  심사위원 : 9인, 공모기간 90일, 평가방법 : 투표제 + 채점제

계 약 방 법

ㆍ당선작 선정 후 해당업체과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25조에 따른 수의계약

  가. 본 공고서는 광주광역시도시공사에서 공고하여 일반입찰에 붙이는 사항으로 입찰자(설계공모 참가자, 이하 ‘입찰자 등’이라 칭한다.) 및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자 등은 반드시 공고문, 설계공모 지침서, 과업지시서, 공공주택 설계공모 심사와 공모지침서 작성지침 등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 등에게 있습니다.

     - 건축 서비스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 건축 설계공모 운영지침

     - 공공발주사업에 대한 건축사의 업무범위와 대가기준

     - 소방시설공사업에 관한 법률

     - 소방시설의 사업수행능력 평가적용 기준금액

     - 소방시설 설계․감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 평가기준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나. 본 건과 관련한 법령 및 각종 규정은 입찰 공고일 기준으로 시행되고 있는 최신 규정을 적용하며, 입찰공고 당일 개정되었을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다. 공고기간 중 추가로 배포할 자료나 제공할 정보가 있을 경우에는 『광주광역시도시공사 누리집(www.gmcc.co.kr)에 게재할 예정이므로, 입찰자 등은 수시로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열람하지 못함에 따른 모든 책임은 입찰자 등에게 있습니다.

    라. 본 용역은 손해배상책임보험(공제) 가입대상 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손해배상책임보험증서 또는 공제증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추정금액 산출

  가. 설계비 구분

(단위 : 원)

구   분

설계비

(공동주택)

설계비

(근생시설)

추가과업

손배증권

부가세

금   액

3,860,825,414

7,349,533

24,666,666

9,981,607

4,199,780

  나. 과업에 포함되는 사항

     - 녹색건축 인증 : 우수등급

     -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에너지효율등급 인증 포함) : 5등급

     - 에너지절약계획서                       - 친환경주택건설기준   

     - 소음예측평가                           - 건강친화형 주택건설기준     

     - 범죄예방건축기준                       - 장수명주택 인증      

     - 결로방지설계기준                       - 토탈디자인   


3. 계약방법

  가. 본 계약은 계약체결 이후 우리공사의 사정(부동산투자회사 설립 등)에 의해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 이후 설계변경 등으로 인해 계약기간 및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나. 수의계약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5조 제1항 4호 자목

        ☞ 특정인의 기술․품질이나 경험․지식이 필요한 조사․설계․감리․특수측량․훈련․시설관리․교육․행사․정보이용․의상(의류) 구매계약을 체결하거나 관련 법령에 따라 디자인공모에 당선된 자와 설계용역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다. 장기계속계약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4조 제1항 1호

        ☞ 총액으로 입찰하여 각 회계연도 예산의 범위에서 낙찰된 금액의 일부에 대하여 연차별로 계약을 체결

     - 연차별 부기금액 : 해당 계획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단위 : 원)

구   분

2025년(1차)

2026년(2차)

2026년(3차)

금   액

781,404,000

1,172,107,000

1,953,512,000

  라. 공동계약 : 공동이행방식과 분담이행방식이 혼합된 방식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9조 제1항

        ☞ 계약담당자는 필요하다고 인정하면 계약상대자를 2명 이상으로 하는 공동계약을 체결할 수 있음

  마. 계약금액의 집행

     - 업종별 금액 : 추가과업, 손해배상 증권 및 부가가치세가 제외된 금액임

(단위 : 원)

구   분

건축, 기계, 토목

조경

정보통신

소방

공동주택

3,190,780,766

184,688,876

131,934,602

353,421,169

근생시설

6,074,025

351,577

251,153

672,779

     - 대금지급 : 우리공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구분

대가지급 비율

비고

1. 계획심의 완료 시

20%

선금급 신청가능액은 차수별 계약금액을 기준으로 함

2. 사업승인 완료 시

30%

3. 실시설계도서 완료 시

30%

4. 용역 완료

20%


4.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등 제출

  가.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대상으로 청렴서약서에 대한 내용을 위배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자 등은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설계공모 참가등록 및 공동수급협정서의 제출 등

  가. 본 공고에 참여하고자 하는 모든 입찰자 등은 우편, 방문접수를 원칙으로 하며, 이와 별도로 지정정보처리장치(G2B,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를 이용하여 참가등록(이용자 등록은 반드시 하여야 함)을 하여야 합니다.

나. 참가등록(공모안 제출 확약서) 및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 마감시한 : 2025년 6월 18일(수), 16:00까지

     - 제출방법 : 방문접수(우편 : 마감시한 까지 발송분에 한함), G2B(지정정보처리장치)

        ☞ 제출서류의 평가 : 방문 및 우편접수된 서류를 원칙으로 함

     - 제출장소 : 우리공사 1층 빛고을소통센터

     - 확약서 제출 후 공모안 미 제출시 우리공사에서 시행하는 설계공모에 감점 등의 불이익 적용(감점 3점)

다. 공동수급체 구성

     -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구성원이 각기 분야별 공동(공동이행방식) 또는 분담 부분을 이행(분담이행방식)하는데 필요한 면허․허가․신고․등록 등의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하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의 수는 5인 이하의 범위에서 자유롭게 구성합니다.

     -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하여야 하며, 대표자는 출자비율이 가장 많은 자로 선정하여야 합니다.

        * 분담이행방식과 서로 다른 법령에 따라 업종간 공동수급체를 구성하는 경우에는 최소지분율을 적용하지 않음

     - 공동수급체 구성

구   분

건축, 기계, 토목, 조경

정보통신

소방

공동수급

공동이행

분담이행

분담이행

관련규정

-

정보통신공사업법

소방시설공사업법

최소지분

5% 이상

미적용

미적용

라. 공동수급체 구성의 제한 등

    -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이 동일한 입찰․계약 등에 대하여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결성하여 참가하게 해서는 아니되며, 공동수급체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이후에는 그 제출한 서류를 변경 또는 정할 수 없으며 면허(등록) 미보유자와 공동수급체를 구성한 경우에는 그 참가등록을 취소합니다.

    - 입찰자 등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원칙적으로 구성할 수 없으나, 부도업체에 대한 법원의 회생절차개시 결정이 있는 경우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 본 공고문에 정한 공동계약과 관련된 내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서 정한 규정을 준용하여 적용합니다.

마. 공모 참가등록을 위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사전 등록사항

    - 모든 입찰자 등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등록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6.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해 전자입찰 등록업체이어야 하고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누리집에 접속하여 입찰참여의향서 제출 전까지 입찰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 등은 입찰 시 같은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다. 단독 및 공동수급체 참가조건

    - 입찰자 등은 참여업종 3개 부분에 대해 단독, 공동 또는 분담이행의 방식으로 입찰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예-1) 건축사사무소 + 정보통신 엔지니어링사업자 + 일반 또는 전문소방

      예-2) 건축사사무소 + 정보통신 기술사사무소 + 일반 또는 전문소방

    - 『건축사법』 제23조 제5항에 따라 국토교통부장관에게 신고한 외국 건축사 면허 또는 자격을 갖춘 자가 건축사사무소로 등록된 업체와 공동으로 참가할 경우에는, 당선작 선정 후 주계약자를 상기 규정에 의한 건축사사무소로 등록된 업체로 한정합니다.



마. 참여업종 예시

참여업종

참가기준

비고

건축, 기계, 토목

 - 건축사법령에 의한 건축사사무소를 개설 및 신고를 필한 자

 

정보통신

 -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령에 의하여 정보통신부분(정보통신)에 엔지니어링사업자로 신고한 자 또는 기술사법령에 의하여 정보통신부분(정보통신) 기술사사무소를 등록한 자

 

소방

 - 소방시설공사업법령에 의한 일반소방시설설계업(전기와 기계 모두 보유) 또는 전문소방시설설계업으로 등록한 자

 

  바. 본 설계공모 참가등록자는 1개의 공모안 만을 제출할 수 있으며, 중복 공모한 사실이 발견된 자는 참가자격을 박탈하며 이미 제출된 공모안은 수정․보완할 수 없습니다.


7. 입찰 참가자격 중 “소방시설설계업”의 사업수행능력 평가

  가. 『소방시설공사업법』 제26조의2 및 『소방시설 설계․감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에 따라 모든 입찰참가자 중 “전문소방시설설계업” 또는 “일반소방시설설계업(전기)와 일반소방시설설계업(기계)”로 등록된 업체는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80점 이상인 업체를 입찰참가자로 선정합니다.

  나.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80점 미만인 업체와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한 업체는 서류보완 및 업체 변경은 불가하고, 부적격자로 통지받은 업체는 공모안을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다. 제출기한 : 2025년 6월 18일(수), 16:00까지

  라. 제출방법 : 방문접수(우편 : 마감시한 까지 발송분에 한함), G2B(지정정보처리장치)

        ☞ 제출서류의 평가 : 방문 및 우편접수된 서류를 원칙으로 함

  마. 제출장소 : 우리공사 1층 빛고을소통센터

  바. 제출서류 : 소방시설 설계․감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별표1에 따른 평가서류

    - 입찰자 등은 제출시 공동수급체 대표자 및 소방시설설계업 등록자[전문 또는 일반(전기) + 일반(기계)] 공동 명의의 공문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사. 평가기준 : 소방시설 설계․감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 별표1

  아. 결과통지 : 2025년 6월 25일(수)

    - 입찰자 등이 많을 경우 등 우리공사 사정에 의해 결과통지 기간은 다소 지연될 수 있으며, 세부적인 내용은 우리공사 누리집 또는 별도 안내합니다.

8. 질의응답

  가. 본 설계공모에 대한 질의는 서면질의만 가능합니다. [심사와 설계서 작성지침 서식 활용]

  나. 질의기한 :2025년 6월 18일(수), 16:00까지

      * 상기 질의기한 이후에는 접수가 불가함

  다. 접수방법 : 전자우편 접수(jhh3280@gmcc.co.kr), ☎ 062-600-6842

  라. 접수서류 : 질의서 제출 공문, 서면질의서 등

  마. 검토결과 공지 : 2025년 6월 25일(수)

  바. 질의응답에 대한 사항은 공모지침서, 심사와 설계서 작성지침, 과업지시서에 대한 보완적 효력을 갖으며, 모든 입찰자 등은 해당 내용을 숙지하고 설계공모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사. 입찰자 등이 많을 경우 등 우리공사 사정에 의해 결과통지 기간은 다소 지연될 수 있으며, 세부적인 내용은 우리공사 누리집 또는 별도 안내합니다.


9. 공모안의 제출

  가. 제출기한 : 2025년 9월 10일(수), 16:00

  나. 제출방법 : 방문접수 / G2B(지정정보처리장치)는 선택사항

  다. 제출서류 : 공모지침서, 심사와 설계서 작성지침에 따름

  라. 제출자격 : 입찰자 등(설계공모 참가등록자 중 소방분야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80점 이상)

  마. 제출장소 : 우리공사 1층 빛고을소통센터

  바. 평가에 필요한 공모안은 입찰자 등의 익명성이 확보되도록 하여야 하며, 발주기관 보관용 1부는 입찰자가 보이도록 하되 최소화가 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사. 우리공사에서는 입찰자 등이 제출한 공모안이 설계지침서 등에서 요구하는 조건에 맞는지를 확인하며, 입찰자 등이 제출한 공모안이 다음 각 조건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심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대한 조건을 위배하여 심사대상으로 적절하지 않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심사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해당 공모안을 심사대상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 건축법 등 관련 법령을 중대하게 위배한 경우

    - 이미 발표된 다른 작품의 전체 혹은 많은 부분을 모방한 경우

    - 건축규모, 총 공사비, 주요 기능별 면적 등 설계지침서에서 요구한 사항을 과도하게 초과하거나 미달한 경우

    - 제출도서의 규격을 현저히 위반한 경우

    - 제출도서에 해당업체를 특정할 수 있는 문구나 이미지 등이 포함된 경우

      ※ 단, 발주기관이 보관용으로 요청한 1개의 공모안은 제외하며, 심사위원 평가에 필요한 서류에 상기 사항이 포함될 경우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함

  아. 참여 외부 전문가 신고제

    - 입찰자 등에 소속된 임직원 이외의 외부전문가가 계획에 참여한 경우 참가작품 제출 시 해당 전문가는 우리공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외부전문가의 계획에 참여할 수 있는 인원은 2인 이내로 제한합니다.

    - 심사위원(예비 심사위원을 포함한다.)에 선정된 사람을 계획에 참여(컨설팅 등 공고일 이후부터 심사일까지의 모든 사전접촉을 포함한다.)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당선작 및 입상작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조치합니다.

       ☞ 당선작 및 입상작의 취소(당선작의 경우 낙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의 지위 박탈, 계약 해제․해지)하고, 차상위 공모안을 당선작 또는 입상작으로 선정하여 수의계약 체결을 진행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하는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조치를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10. 공모안의 사전평가

  가. 우리공사에서는 설계지침(공모지침서, 심사와 설계서 작성지침) 미준수에 대한 사항을 검토하여 해당 설계공모 참가자의 확인을 거져 심사시 심사위원장에게 제출하고, 심사위원회 의결을 거쳐 이를 확정하여 심사위원회의 설계공모 평가에 반영합니다.

  나. 사전평가결과 심사위원회에서 심사하여야 할 심사대상이 없거나 1개 뿐인 경우에는 재공모를 하거나 『건축서비스산업 진흥법』 시행령 제18조에 따른 사업수행능력평가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다. 공모안의 실격기준은 붙임의 ‘심사와 설계서 작성지침’ [별표5 공모안의 실격기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 공모안의 심사

  가. 일반사항

    - 공모안에 대한 심사는 『건축 설계공모 운영지침』 등에 따라 진행됩니다.

    - 심사위원회의 구성은 총 12명으로, 본 심사위원은 위원장을 포함한 심사위원 9인과 예비 심사위원 3인으로 구성됩니다.

    - 찰자 등과 심사위원은 각각 불공정행위 방지를 위한 사전접촉 금지서약서와 사전접촉 여부확인서 또는 이에 준하는 서류를 발주기관 등에 제출해야 합니다.

    - 입찰자 등은 심사위원이 다음 제척사유에 해당하거나 심사의 공정성을 기대하기 어려운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공모안의 제출 마감일로부터 7일 전까지 그 근거자료를 발주기관 등에게 제출하여 기피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 심사위원 또는 그 배우자나 배우자이었던 사람이 심사대상 업체의 당사자가 되거나 그 업체의 당자사와 공동권리자 또는 공동의무자인 경우

       ☞ 심사위원이 심사 대상 업체의 당사자와 친족이거나 친족이었던 경우

       ☞ 심사위원이 심사 대상인 사업의 시행으로 이해당사자(대리관계를 포함)가 되는 경우

       ☞ 심사위원이나 심사위원이 속한 법인․단체 등이 심사 대상 업체의 당사자의 대리인이거나 대리인이었던 경우

       ☞ 심사위원이 최근 3년 이내에 해당 심사 대상 업체의 임원 또는 직원으로 재직한 경우

       ☞ 심사위원이 최근 2년 이내에 해당 심사 대상 업체와 관련된 자문, 연구, 용역(하도급을 포함), 감정 또는 조사를 한 경우

        * “친족” : 민법 제4편에 규정된 사항을 따르며, 『친족의 범위』는 8촌 이내의 혈족, 4촌 이내의 인척, 배우자를 지칭합니다.

  나. 심사위원회의 진행은 정보통신 매체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하며, 또한 심사내용을 녹화 또는 녹음할 수 있습니다.

    - 심의 전 과정이 실시간으로 공개됨에 따라 심사 위원 및 참석자들의 초상이 촬영될 수 있으며, 입찰 참가자 소속 직원의 개인정보 및 저작물 기타 영업관련 정보 등이 공개될 수 있습니다.

    - 입찰 참가신청 또는 심사위원 위촉 수락과 동시에 모든 심사참여자는 초상권 사용, 개인정보 제3자 제공, 영업비밀 및 저작권사용(공개) 등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생중계되는 영상에 대한 편집 및 제3자 제공에 관한 권리는 광주광역시도시공사에 있음을 알려드리며, 상기와 마찬가지로 입찰 참가 신청과 동시에 모든 참여자는 해당 영상을 광주광역시도시공사가 편집하거나 제3자에 제공하는 경우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단,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에 대해서는 예외로 함    

    - 실시간 공개의 방법 등에 대해서는 추후 심사위원회 개최 이전에 입찰자 등에게 개별 안내예정

  다. 입찰자 등의 심사위원 기피신청

    - 제출기한 : 2025년 9월 03일(수), 16:00까지

  라. 본 용역은 심사위원회 심의시 입찰자 등이 제출한 공모안에 대해 설명(발표) 및 질의응답을 진행합니다.(입찰자 등의 발표시간은 7분 이내, 심사위원의 질의응답시간은 5분 내외로 함)

    - 발표자를 포함한 참가자 전원은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 및 완납증명서, 각 참가자별 신분증

    - 설명 및 질의응답의 대상은 채점대상 공모안으로 한정합니다.

  마. 당선작의 선정

    - 입찰자 등이 제출한 공모안은 순수 창작품이어야 하며 타인의 ‘건축물 지식 재산권(저작권)’을 침해해서는 안되며, 타인의 ‘건축물 지식 재산권(저작권)’ 침해에 따른 민․형사상 등 모든 책임은 그 원인을 제공한 입찰자 등에게 있으며 당선작이 취소됨은 물론 우리공사에 대한 손해배상 또한 처리하여야 합니다.

    - 당선작 선정은 1차로 입찰자 등이 제출한 모든 공모안을 심사위원의 ‘투표제’를 통해 2 ~ 3개 공모안을 선정하고, 이 선정된 공모안을 바탕으로 별도 채점표에 의해 심사위원의 채점결과 최고점수를 획득한 업체를 당선작으로 선정합니다.

    - 지역업체(본점 소재지가 광주광역시에 한함) 참여도에 따른 가점부여 : 최대 1점

       ☞ 지역업체 참여비율은 추정금액 총액대비 공동 또는 분담이행 부분에 대한 지역업체 참여비율

지역업체참여비율 

30% 이상

30%미만 20%이상

점            수

1점

0.5점

       【1,173,000,000(공동 또는 분담한 지역업체 금액) ÷ 3,907,023,000원(추정금액)  = 30.02%】 으로 심사위원의 채점점수에서 가점 1점을 적용하여 최종 점수로 결정함

    - 당선작을 제출한 입찰자를 대상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5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 절차를 진행합니다.

  바. 심사위원회의 심사 및 결과 공개

    - 심사위원회 개최 : 2025년 9월 25일(목), 14:00부터

    - 심사결과 공개 : 2025년 9월 26일(금)

    - 공개내용 : 참석 심사위원 및 입상자 명단, 심사위원별 투표결과 또는 평가점수(투표결과 또는 평가점수를 집계한 총괄표를 포함), 심사위원별 평가사유서, 입상작의 이미지 등

    - 공개방법 : 전자정보처리 시스템(세움터), 우리공사 누리집, 지정정보처리시스템(G2B) 등

  사. 기타 입상작의 선정 및 보상

    - 기타 입상작의 선정 : 공모심사결과 1위를 제외한 순위 간 높은 자 순으로 최대 4개 공모안 선정

    - 보상비 예산 : 6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보상비의 지급

      ☞ 기타 입상작이 4개인 경우 : 순위가 높은 자 순으로 예산의 4/10, 3/10, 2/10, 1/10 지급

      ☞ 기타 입상작이 3개인 경우 : 순위가 높은 자 순으로 예산의 4/10, 3/10, 2/10 지급

      ☞ 기타 입상작이 2개인 경우 : 순위가 높은 자 순으로 예산의 4/10, 3/10 지급

      ☞ 기타 입상작이 1개인 경우 : 예산의 1/3 지급

    - 공동수급협정서를 체결하여 공모서를 제출한 입찰자 등의 경우 대표건축사에게 보상비를 지급합니다.

 

12. 상생결제 시스템(협약은행 : 기업은행 또는 광주은행) 이용 안내

  가. 본 계약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제22조에 따라 상생결제시스템 이용 대상입니다.

  나. 계약체결 후 당사 협약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상생결제 시스템』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결제전산원-하도급결제관리에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 하도급 대금 등의 지급방법에 대해서는 수요기관과 상호 협의한 방법에 따르며 상생결제를 이용한 전자어음발행 만기일은 청구일로부터 5일이 지난 후 인출할 수 있으며, 만기일 이전 인출시에는 할인율이 적용됨을 알려드립니다.


13. 하도급 등 관련사항

  가. 당해 입찰 건은 원칙적으로 하도급을 제한합니다.

  나. 『건축사법』, 『기술사법』,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정보통신공사업법』, 『소방시설공사업법등의 적용을 받는 전문 업체에게 본 용역을 하도급할 경우에는, 상기 법령 및 『건설산업기본법령』, 『건설기술진흥법령』 등 관계규정에 적합하고 또한 용역의 특수성에 맞는 유자격자를 선정하여 하도급 계약내용을 첨부하여 우리공사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다.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등 하도급에 관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및 수요기관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수요기관의 하도급 조건을 변경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지정하여 입찰 참가자격 등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4.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가. 계약업체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 제9조 규정에 따라 계약체결시에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업체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안전보건 수준평가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안전·보건 확보의무 이행서약서』, 『안전·보건 관리계획서』 및 안전보건수준 평가서류를 낙찰자로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 제5조 및 『산업안전보건법』제61조에 따라 낙찰자를 대상으로 안전보건수준 평가를 시행하며, 입찰 공고시 첨부된 평가기준에 따라 적합으로 판정된 경우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선정기준(평가등급 C*) 미만으로 판정 시 배제]



15. 기타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공모지침서, 심사와 설계서 작성지침,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대가 청구시 청구 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광주광역시 지역개발공채 매입하여야 하고, 전자세금계산서는 광주광역시도시공사(등록번호 : 410-82-07341)로 발행합니다.

  라.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 『입찰정보검색』 (개찰결과 조회 및 최종낙찰자 조회)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정보보충 제공처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재무회계팀   ☎062-600-6655 / AMC사업팀  ☎062-600-6842

    - 용역 및 기술에 관한 사항 : AMC사업팀  ☎062-600-6842


 

<입찰비리 연루업체 입찰참가제한>

입찰, 낙찰 또는 계약의 체결, 이행과 관련하여 관련 담당자에게 금품 또는 그 밖의 재산상 이익을 제공한 자 및 계약 이행 중 부정한 행위를 한 업체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동 법 시행령 제92조 및 동 법 시행규칙 제76조에 의한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조치를 합니다.

ㅇ 입찰참가자는 임직원의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입찰비리, 갑질 피해신고 등에 대하여 공사 홈페이지(http://www.gmcc.co.kr) 청렴/비리신고센터 또는 윤리감사실(062-600-6774)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06.  11.


광주광역시도시공사계약담당

설계공모 추진일정


추진절차

추 진 일 정

주요내용

공모공고

2025. 06. 11.(수)

∙방법 : 세움터, 公社 누리집, 나라장터

참가등록

소방 PQ제출

2025. 06. 18.(수)

16:00 까지

∙장소 : 公社 1층 지정장소

 ※ 방문접수 또는 우편제출 원칙(G2B는 선택)

 ※ 가능하면 사업대상지 사전 답사 후 응모 신청

질의접수

2025. 06. 18.(수)

16:00 까지

∙제출처 : 담당자 전자우편(jhh3280@gmcc.co.kr)

∙업체별 공문, 서면질의서 작성 후 제출

질의회신

소방 PQ회신

2025. 06. 25.(수)

∙방법 : 서면(전자우편) 및 公社 누리집 공지

 ※ 업체별 모든 질의사항 및 답변내용 회신

∙소방PQ 80점 이상자 공모안 접수가능

공모안 작품접수

2025. 09. 10.(수)

16:00 까지

∙장소 : 公社 1층 지정장소

 ※ 방문접수(모형) 원칙, G2B는 선택

심사위원 기피신청

2025. 09. 03.(수)

16:00 까지

∙제출처 : 담당자 전자우편(jhh3280@gmcc.co.kr)

∙기피신청서와 증빙서류

사전검토

확인서 징구

2025. 09. 17. ~

09. 23까지

∙법규 및 지침사항 미준수 사항 검토 등

∙개별 입찰자 등과 확인 후 날인조치(개별 처리)

 ※사전검토결과는 심사위원회 보고 및 조치사항 의결확정

공모심사

2025. 09. 25.(목)

∙당선작 1점, 기타 입선작 선정

∙대표자(발표자 참석) 및 심사위원 질의응답

결과발표

2025. 09. 26.(금)

∙방법 : 公社 누리집, 세움터, G2B 및 개별 통지

설계공모 참가등록시 제출서류


구 분

제출서류

비고

1

응모 신청서

 

2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대리인 접수에 한함)

 

3

사용인감계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참여업체 공통

4

대표자 선임계 1부

 

5

공동응모협정서

[공동수급표준협정서 : 공동이행방식 및 분담이행방식]

 

6

청렴서약서

참여업체 공통

7

보안각서

참여업체 공통

8

응모작 제출 확약서

대표사

9

자격증 사본 및 업무 신고필증

(건축사, 조경, 정보통신, 소방분야)

 

10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건축사, 조경, 정보통신, 소방분야)

 

11

법인등기부등본 1부

참여업체 공통

12

설계공모 참여자 명단(대표 건축사 포함)

참여업체 공통

13

행정처분(부정당업자 제제처분)사실확인서

참여업체 공통

14

사전 접촉금지 서약서

참여업체 공통


설계공모 심사위원 명단


연번

성명

소속

비고

1

김 삼 현

길건축사사무소

본 심사위원

2

김 영 훈

대진대학교

본 심사위원

3

김 용 승

한양대학교

본 심사위원

4

박 진 숙

대림대학교

본 심사위원

5

백 승 관

청주대학교

본 심사위원

6

신 정 철

디에이지 건축사사무소

본 심사위원

7

이 석 권

강원대학교

본 심사위원

8

장 지 숙

건축사사무소 해람

본 심사위원

9

정 경 태

경상국립대학교

본 심사위원

10

윤 동 식

홍익대학교

예비 심사위원-1

11

김 진 호

인천대학교

예비 심사위원-2

12

김 성 욱

아주대학교

예비 심사위원-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