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역시 소방본부 공고 제2025-24호
소액수의(용역) 견적제출 안내 공고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집행함에 따라 “전자견적제출”을 편의상 “입찰”로 표시합니다 -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공고서,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관련사항 등)을 반드시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입찰관련 규정은 입찰공고일 기준 현행규정을 적용합니다.
입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이행하지 않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향후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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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울산119소방동요 경연대회 무대진행 용역
나. 기초금액 : 금41,800,000원(금사천일백팔십만원)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다. 사업내용 : 「과업지시서」 참고
라.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2025. 7. 5.(토) 까지 ※ 사전설치 ‘25. 7. 4. (금), 행사일 ‘25. 7. 5.(토)
마. 행사장소 :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 3층 컨벤션홀 ※ 대관 예정
2. 입찰방법 : 총액, 수의견적, 제한적 최저가
3. 입찰서 제출 기간 및 개찰 일시/장소
가. 제출기간 : 2025. 6. 15.(일) 15:00 ~ 17.(화) 15:00
나. 개찰일시 : 2025. 6. 17.(화) 16:00
다. 개찰장소 : 울산광역시소방본부 소방행정과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다소 늦어질 수 있습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거 참가자격을 갖추고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충족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1)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 소재지)를 계속 울산광역시에 둔 자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 “나라장터”)에 입찰참가자격등록 전일까지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업종코드 : 9901)]으로 업종을 등록한 업체
3)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기업·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4)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이하 “판로지원법”)」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한 아래의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업체
- 세부품명번호: 8014199001(기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
※ 계약체결일까지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체결일까지 발급된 자료도 계약상대자 결정에 고려합니다. 단, 중소기업 공공구매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33조 제1항에 따라 소기업, 소상공인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의 경우 해당 자격을 입증할 수 있는 관련서류를 제출하여 해당 자격을 입증하여야 함.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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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계약법 」 제31조 규정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2조, 제12조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다. 본 건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 사업은 공동계약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및 예정가격 결정
가.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써 낙찰하한율(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에서 최저가 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심사하며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수의계약 배제사유,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라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선정하며, 적격심사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다.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제2절 12. 입찰의 성립과 무효,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 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제8장 입찰유의서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 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울산광역시 소방본부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청렴계약이행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지방계약법」 제6조2 및 「울산광역시 청렴서약제 운영 조례」 제5조에 따라 최종낙찰자로 선정될 경우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등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의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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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상대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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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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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기 타
가.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 방식에 의거 집행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이용자 등록을 필하고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G2B)시스템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나라장터 콜센터(하단 표기)에 문의, 장애를 해결하시고,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자는 붙임 첨부물(과업지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울산광역시 청렴서약제 운영 조례,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 제3조의 규정에 의거 인지세를 납부 및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대금청구 시 「울산광역시 지역개발기금 조례」에 따라 울산광역시에서 발행하는 소정의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바. 공고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계약법」,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계약업무처리 관련 회계예규 등에 의합니다.
사. 입찰관련 비리 및 불공정행위 사항을 발견하였을 경우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하여 울산소방본부 소방감사팀(052-229-6783) 및 울산소방본부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 보충정보 제공처
○ 계약 및 입찰에 관한 사항 : 소방본부 소방행정과(☎ 052-229-4543)
○ 사업 내용에 관한 사항 : 소방본부 예방안전과(☎ 052-229-5333)
○ 전자입찰이용방법(장애처리) : Call Center(☎ 1588-0800)
2025년 6월 11일
울산광역시 소방본부 (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