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98944-000 공고일시  2025/06/11 18:20
공고명 2025년 단체상해보험 용역
공고기관 인천시설공단 수요기관 인천시설공단
공고담당자 박연지(☎: 032-456-204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1 2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6/1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38,967,290 원
   
배정예산
238,967,290 원
   
추정가격
238,967,290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시설공단 공고 제2025 - 129호


2025년 단체상해보험 용역 입찰공고

 

 

 

 

 

 

 

 

 

 

 

 

 

 

 

 

 

 

 

 

천시설공단은 청렴 계약 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투명성․ 공정성을 제고하고

부조리 척결 및 깨끗한 공직 풍토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찰ㆍ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계약이행 완료 이후도 포함)에서 우리 공단 직원의 공직자 비리 및 하도급 부조리 등 공정거래를 해치는 부패행위에 대해서 공단 홈페이지(http://www.insiseol.or.kr) 고객마당내 하도급 부조리 신고센터 및 청렴상담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역명 : 2025년 단체상해보험 용역

  나. 기초금액 : 금238,967,290원(금이억삼천팔백구십육만칠천이백구십원) (면세)

     ※ 본 사업은 부가가치세 면세대상사업으로,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제외된 금액이므로 투찰 시에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다. 용역개요

    1) 과업범위 : 임직원 대상 생명·상해 보장보험(암특정질병), 의료비 보장보험 등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 참조]

    2) 가입대상 : 인천시설공단 임직원(복지포인트 비대상자 제외)

      ※ 적용 대상자에 대한 보험가입 제한(인수거부) 없음

    3) 가입인원 : 1,062명(남 677명, 여 385명)

    4) 평균연령 : 실손형 남 47세, 여 48세 / 정액형 남 45세, 여 46세

     ※ 실제 보험가입시 가입인원 변경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평균연령, 위험등급 인원 변동될 수 있음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년(착수일 00:00 ~ 계약만료일 24:00)


 2. 입찰 및 개찰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적격심사, 전자입찰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나. 입찰서제출기간 : 2025. 6. 11.(수) 20:00 ~ 2025. 6. 19.(목) 10:00

  다. 개  찰  일  시 : 2025. 6. 19.(목) 11:00

  라. 개  찰  장  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결과 낙찰하한가 미달 또는 예정가격 초과로 유찰시 재입찰을 실시(별도통보 없음)

       결과 확인후 당일 16:00까지 재투찰 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입찰에 참가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며, 낙찰자는         계약시 대표자가 기명날인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지방계약법 시행령」제13조 및「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14조에 의한 입찰 참가

      자격요건을 구비한 업체

  나. 보험업법 제4조 및 기타 특별법에 의거 생명보험업(생명보험:3823) 또는 손해보험업

      (기타보험:3833)으로 등록하고 보험업을 영위하는 업체로서 본사(금융감독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보험회사 국내지점 포함)에 한하며,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보험지급

      여력 비율이 100% 이상인 업체(컨소시엄의 경우 공동수급자 포함)

   지급여력비율은 금융감독원 금융통계정보시스템(http://fisis.fss.or.kr)에서 조회된 입찰공고일 기준 가장 최근의 자료로 평가

  다. 최근 1년 이내 감독관청으로 부터 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업체에 대하여는 원칙적으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단, 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여하고할 때는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 통과안을 발급받아 입찰(개찰)전일까지 제하여야 함)

  라. 입찰참가자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        되는 경우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마.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1항 제4호에 해당하여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 대상 예외 적용합니다.

  


4.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 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5. 입찰참가자격 등록

  가. 본 입찰의 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상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를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입찰가격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 지급각서의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본 입찰의 참가자가 낙찰자로 통보받은 후 10일 이내에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상당액을 현금으로 우리 공단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7. 공동계약의 구성 및 제출에 관한 사항

   가.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 또는 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하며, 대표사를 포함하여 5개사 이내로 구성

   나. 공동수급시 출자비율․분담내용의 비중이 큰 업체를 대표사로 우선적으로 선임하게 해야 합니다.

      (공동이행방식의 경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다. 보험금 지급 및 행정업무는 대표보험사가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보험료 지급 등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발생되는 모든 행정 ․재정 법률상 책임은 대표보험사가책임집니다. 단, 대표보험사가 계약을 이행할 수 없는 경우(파산, 해산, 부도 등)는 컨소시엄에 참가한 잔존 보험사에서 연대하여 책임집니다.

   라.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결성하여 입찰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기타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공동계약운영요령에 의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 2025. 6. 18.(수) 18:00까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 시 공동수급 구성원은 모두 위 입찰참가자격을 구비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의 결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안에서 작성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전자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본 입찰은 예정가격대비 86.745%이상 입찰자를 적격심사대상자로 하여 이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계약이행능력을 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세부기준은 동 기준의 [별표1] 3.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일반용역)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만,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 등급, 재무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진행하며, 이 중 재무평가의 ‘기준비율’이란 최근연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의 관련 업종 평균비율을 적용합니다.

  라. 이행실적과 관련한 실적인정대상 용역범위는‘보험’이므로, 실질적으로 본 용역과 동일 또는 유사 용역으로 하며, 확인 등 필요 시 계약서(과업지시서 포함)사본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평가는 발주부서(경영지원실)의 판단에 따름)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유선포함)받은 업체는 7일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사항이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10. 계약이행서약서 등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계약이행서약서(청렴계약이행, 적정임금 지급, 인권존중의무 이행)”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낙찰자로 선정된자는 “조세포탈 유무확인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조세포탈 등의 사실이 확인될 경우 무효로 처리하거나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 전에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등 관련법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와 계약일반조건,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설명서,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낙찰자는 10일 이내에 계약체결을 해야 하며 계약시 2%에 해당하는 인천광역시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 참가희망 업체가 전산장애 등으로 전자입찰참가자격등록 및 투찰 등이 곤란할 경우는 투찰마감기한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해야 하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문의전화

    1) 나라장터 관련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2) 용역내용 관련 : 경영지원실 전호정(032-456-2037)

   3) 공 고 문 관련 : 재무정보실 박연지(032-456-2044)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11.


인천시설공단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