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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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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99503-000 공고일시  2025/06/12 09:57
공고명 2025학년도 예원학교 교내 청소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중부교육청 예원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중부교육청 예원학교
공고담당자 임흥순(☎: 727900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2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3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6/24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7,903,000 원
   
배정예산
117,903,000 원
   
추정가격
107,184,545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예원학교 공고 2025-1 

일반용역 전자입찰 공고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     (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        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용역개요

 ○ 용 역 명 : 2025학년도 예원학교 청소 용역

 ○ 용역위치 : 서울특별시 중구 정동길 25

 ○ 용역기간 : 2025. 8. 1. ~ 2026. 7. 31. (1년간)

 ○ 용역내용 : 학교 건물 내부 청소 용역

 ○ 용역인원 : 청소 6명(여)  (연간 232일 근무 × 3.5시간 × 6명)

기초금액 : 금117,903,000원  (☆추정가격 부가세포함)

  

※계약반영 필수사항

1) 낙찰자는 종사원들의 최저임금이 보장되도록 용역 종사자 노무비 지급 확약서를 근거로 종사원에게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계약 시 그 산출근거를 제출하여 확인받아야 합니다. 이를 위반 시 계약을 해지 ․ 해제할 수 있습니다.

2)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에 따라 미사용분을 사후 정산해야 하며,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등 계상된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해야 합니다.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 충당금

2,277,960원

295,200원

2,891,280원

5,353,400원


3) 학교는 천재지변, 전염병, 국가사태 등 불가피한 상황이 발생하면 청소를 중단 시킬 수가 있으며, 청소를 하지 않는 날에 대해서는 용역료를 감액하거나 지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과업내용서를 꼭 숙지하시기 바라며, 용역인력의 업무 연계성 등을 감안하여 기존의 종업원 중 학교의 요청에 의하여 전부 또는 일부를 승계 고용하여야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입니다.

 ○ 적격심사 대상 용역으로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3-53)이 적용됩니다.

 ○ 청렴계약이행 대상 용역입니다.

 ○ 제한경쟁입찰[중소기업자 및 지역제한(서울특별시)] 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 아래 ①과 ②를 모두 소지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계속 서울특별시에 둔 업체이어야 하며,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지사는 투찰할 수 없습니다.)

    ① 나라장터(G2B시스템)에 위생관리용역업(업종코드:1162)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② 중소기업청고시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직접생산확인기준’에 의거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건물청소용역)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개찰일 전일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서 유효기한 내에 있어야 합니다.

     부정당업자 제재 진행 중이거나 제재 절차 진행 예정인 업체는 투찰할 수 없습니다.

   

 ○ 본 용역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과업설명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6조에 따라 과업설명은 생략합니다.

 ○ 세부적인 내용은 공고문에 첨부되어있는 과업지시서를 참고하시고,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행정실 임흥순(02-727-9002)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5. 입찰서 제출

○ 사전규격공개 : 2025. 6. 5.(목) ∼ 2025. 6. 11.(수) 7일간

 ○ 제출기간 : 2025. 6. 12.(목) ∼ 2025. 6. 23.(월) 14:00 12일간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문서함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에 동일인(입찰에 참가한 복수의 법인의 대표자가 같은 경우 그 복수의 법인은 동일인으로 본다.)이 2통 이상 입찰서를 제출하는 것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①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②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 중 어느 한가지라도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기재사항과 다르게 본 입찰에 참여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니 위 등록사항이 법인등기부등본 등과 일치하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6. 24.(화) 14:00  예원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7. 낙찰자 결정 및 제재

 ○ 예정가격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상당금액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가격(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릅니다.

 ○ 낙찰자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87.9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5-53)에 의거 심사결과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이면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 85점을 얻지 못하면 차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세부심사기준 :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2] (제5조 제1항 제2호 관련) ‘시설분야 용역 적격심사’ 기준 참조

 ○ 낙찰하한율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부적격자로 별도 통보하지 않으며, 적격심사대상자 중 1순위자만 통보하고 통보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심사서류(입찰참가자격으로 제시한 직접생산증명서 포함하여 용역비 산출내역서와 청렴서약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조달청 경쟁입찰참가등록증, 사용인감계, 적격심사관련서류,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 보안각서, 용역종사자 노무비 지급 확약서 등)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순위 우선 제출 후 미달 시 차순위자에게 통보)

 ○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재입찰하며, 재입찰시 기존 예비가격으로 재사용합니다.

 ○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이행능력 심사결과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이행능력 심사점수도 동일한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선순위 낙찰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낙찰자 결정이 취소된 경우와 부도 등 불가피한 사유로 해당계약을 이행할 수 없어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부터 순서대로 적격심사를 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한 후 낙찰자 결정 전에 정당한 이유없이 적격심사를 포기 또는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계약을 체결한 이후 계약 불이행 또는 계약서에 정한 조건을 위반하면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습니다.

○ 동일가격 입찰이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심사 결과 총점이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총점도 같으면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8. 계약의 해제․해지와 계약보증금 추가 납부

 ○ 계약의 의무적 해제․해지 사유입니다.

   - 계약보증금을 세입조치하는 경우

   - 지연배상금이 계약금액의 10/100에 달한 경우로서 계약상대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계약 이행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 입찰과정에서 거짓 서류를 제출하여 부당하게 낙찰을 받은 경우

   - 입찰ㆍ수의계약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공무원 등에게 뇌물을 제공한 경우

 ○ 계약의 임의적 해제․해지 사유입니다.

   -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이행을 하지 않거나 계약담당자의 이행 촉구에 따르지 않은 경우

   - 계약상대자의 부도ㆍ파산ㆍ해산ㆍ영업정지ㆍ등록말소 등으로 인하여 더 이상 계약이행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그 밖에 행정안전부장관이 정하는 경우

 ○ 지연배상금이 계약금액의 10/100에 달한 경우로서 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하지 않는 때에는 계약상대자가 잔여계약 이행금액에 대해 계약보증금을 추가로 납부하여야 함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와 제38조를 따르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용역입찰유의서 제14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1. 부정당업자 제재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92조에 따릅니다.


12.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 청렴계약 이행을 위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는 의무적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우리학교에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각서를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입찰설명서 숙지

 ○ 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다음 입찰설명서를 입찰서 제출 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설명서 구성 >

   - 일반용역 입찰 공고문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각서


14.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한 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안전보건관리계획서」관리 대책 이행 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15. 유의사항 및 기타사항

 ○. 계약상대자는 경비,청소용역 근로자와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 입찰 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입찰서 제출 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

    (☎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의 연기 처리는 전자입찰시스템 자체(국가종합전자조달, 우리사업소)의 장애 또는 금융결제원 PC시스템의 장애시만 가능합니다.

 ○.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 「입찰정보」 - 「용역 - 「공고현황」에도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 - 「용역」 -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상세한 것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행정실 임흥순 (☎ 02-727-9002)
 

2025.  6.  5.


예 원 학 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