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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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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02226-000 공고일시  2025/06/12 21:03
공고명 2025년 하반기 폐비닐포장재 처리 민간대행 용역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수요기관 강원도 강릉시
공고담당자 김영미(☎: 033-640-516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2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87,750 원
   
배정예산
225,300,000 원
   
추정가격
204,818,182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강릉시 공고 제2025-1102호

그림입니다.

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하반기 폐비닐포장재 처리 민간대행 용역

   나.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고 발생 예정량(1,200톤)은 추정량으로 변동될 수 있음

   다. 과업기간 : 착수일 ~ 2025. 12. 31.(6개월)  (착수예정일 : 2025.7.1.)

   라. 용역금액 : 금225,3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상기 금액은 예상금액으로 우리 시 사정에 따라 증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마. 기초금액(단가) : 금187,750원(톤당 처리 단가, 부가가치세 포함)

   바.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6. 17.(화) 10:00 ~ 2025. 6. 20.(금) 10:00

   사.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6. 20.(금) 11:00

                       강릉시청 회계과 입찰집행담당관 PC

    ※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가 없을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

       령」제19조 규정에 의거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등록 및 재입찰마감일시는 2025. 6. 20.(금)

       당일 15:00, 개찰일시는 당일 16:00 예정이며, 일정은 변경될 수 있고 별도의 연락을 하지 않으므

       로 나라장터 입찰공고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 유의사항

        - 단가입찰이므로 반드시 기초금액(단가) 기준으로 입찰하셔야 합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공고문, 과업지시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관련 법령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방법 : 단가입찰, 단독이행, 지역제한, 적격심사대상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아래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

   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서류의 사업장 소재지)을 강릉시에 둔 업체

   관내 발생하는 폐비닐은 읍면동 주민센터 환경관리원 및 시 직영으로 매일 수거하여 처리해야 하는 부분으로 당일 처리가 안될 시 도로변 적치로 인한 민원 발생, 위생상 문제, 도시 미관 저해의 문제가 발생하여 당일 처리 업체로 강릉시 관내로 지역 제한

   ②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따른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허가를 받은 업체로서, 영업대상 폐기물이 폐합성수지류인 업체

   ③ 폐합성수지류(폐비닐포장재) 처리시설 용량이 1일 20톤 이상인 업체로 강릉시 자원순환센터 재활용선별시설에서 선별된 폐비닐포장재(합성수지류)를 1일 5톤 이상 처리할 수 있는 업체

  나.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

    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미자격이면서 입찰에 참가한 자,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 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본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g2b)의 전자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확인은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전자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방법으로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서

     제출 시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한 예비가격번호를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의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적격심사 기준은 「강원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강원특별자치도 예규 제832호,

     2023.5.26.) <별표2>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용역)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6.745%) 이상 최저가로 입찰

     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 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이행실적 평가는 아래와 같으며, 인정여부는 우리 시 발주부서의 판단에 의합니다.

   

이행실적

평가기준

 기준금액 : 금204,818,182원(추정가격)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이행 완료된 동등이상 용역 실적만 인정.

  (다만, 창업기업, 소기업·소상공인은 7년)

 실적 인정범위 : 사업장생활폐기물 폐합성수지류(폐합성수지, 폐비닐) 처리 용역

공공기관 이외 민간기업과의 계약으로 이루어진 실적 사항은 계약서, 세금계산서, 내역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 한함(사본일 경우 원본대조필 날인)

  라. 경영상태 평가는 입찰자의 선택에 따라 재무비율평가 또는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하고,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평가의 경우 기준비율은 최근연도 한국은행이 발행한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E37,E381,2. 하수·폐수·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처리업】을 적용합니다.

         ☞ 재무상태 평가에 적용하는 결산서의 기준연도는 평균비율 산정자료와 동일연도로 합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관련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바. 동일 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용역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

      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용역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여 낙찰

      자를 결정합니다.


8.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모두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입찰등록 시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

  항」 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참고사항 및 보충정보 제공

   가. 사업 관련 문의처 : 강릉시 자원순환과 (☎033-640-4522)

   나. 공고 관련 문의처 : 강릉시 회계과 (☎033-640-5161)

   다. 전자입찰 이용방법 관련 문의처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라. 관련예규 및 규정을 인터넷으로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고객지원 ⇒ 법령정보 ⇒ 회계예규」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

     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과업이행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

     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 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대금 청구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강원도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합니다.

  라. 계약체결은 계약상대자 결정(개찰) 후 10일 이내에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g2b)을 이용하여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2025.  6.  12.

강릉시 재무관


「공직자 부조리 신고시스템」 운영

  강릉시 공무원은 금품‧향응‧편의를 요구하지도 받지않습니다. 금품․향응․편의 제공을

 요구한 경우 아래와 같이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방법1 : 시청 홈페이지(www.gn.go.kr) 접속 ⇒ 시민참여 ⇒ 신고센터 ⇒ 공직부조리신고

 • 방법2 : (25522) 강릉시 강릉대로 33(홍제동) 강릉시청 감사관

 • 방법3 : 전화신고 (033-640-5033 : 강릉시 감사관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