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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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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93165-000 공고일시  2025/06/13 07:58
공고명 2025학년도 한국선진학교 방학 중 지역사회 돌봄 위탁 용역
공고기관 교육부 국립각급학교 한국선진학교 수요기관 교육부 국립각급학교 한국선진학교
공고담당자 김도연(☎: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3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6/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84,000,000 원
   
추정가격
76,36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한국선진학교 공고 제2025-24호


2025학년도 한국선진학교 방학 중 지역사회 돌봄 운영 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2025학년도 한국진학교 방학 중 지역사회 돌봄 운영 용역” 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5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등을 제공한 경우에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한국선진학교 방학 중 지역사회 돌봄 운영 용역

용역내용

과업내용서에 의함

낙찰자결정방법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기간

2025. 6. 13.(금) ~ 2025. 6. 22.(일)

계약 이행기간

2025. 7. 28.(월) ~ 2026. 2. 13.(금)

※ 학교사정에 의해 시작일 및 종료일은 변동 가능

기초금액

금84,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4학급 운영)

과업의 내용에 변동이 발생한 경우 추후 변경계약을 통해 계약금액이 조정됨.

제안서 제출기간

2025. 6. 13.(금) 10:00 ~ 2025. 6. 23.(월) 14:00 (행정실 직접제출)

※ 제안서 제출: 행정실, 평일 10:00~16:00(토, 일요일, 공휴일은 제외)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6. 13.(금) 10:00 ~ 2025. 6. 23.(월) 14:00 (기간 및 시간 엄수)

제안서 평가

2025. 6. 24.(화) 10:00 ~ 14:00, 한국선진학교 본관 2층 연수실 및 현장 평가 장소

※ 학교 사정에 의해 일정 및 장소 변경될 수 있음

※ 제안설명회 미실시(업체 참가 평가회 없음, 현장 평가 진행)

※ 현장 평가 시 사전에 평가위원 1인과 업무 담당자 1인이 응모 기관를 방문하여 시설 사진 및 동영상 촬영 후 당일 평가위원에 제공하여 평가 진행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6. 25.(수) 11:00 한국선진학교 입찰집행관 PC


2. 입찰 방법

가. 본 입찰은 「국가계약법 시행령」제18조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제안서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제안서는 본교 행정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G2B(http://www.g2b.go.kr)    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 제한(경기도) 입찰, 청렴서약제 시행대상이며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는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에 의한 자격 갖춘 자로서 사업자등록증에 기재된 사업의 종류에 방과후학교 또는 교육 관련 사업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업체(단, 비영리법인일 경우에는 정관,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목적에 교육관련 내용이 기재되어 있어야 하며, 법인허가증, 정관,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등 해당 증빙자료를 별도 제출하여야 함)

    2) 지역연계 돌봄교실, 늘봄교실, 방과후학교 취지에 부합되는 역량과 인력을 갖춘 자

    3) 직원 중 범죄 및 성범죄(성희롱, 성추행, 성폭력), 아동학대 및 장애인학대 범죄 등으로 무리를 야기한 사례가 있을 경우 지원 불가

    4)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일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경기도에 둔 자(업체)

    5)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 제 1항에 따라 소기업․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관한 법률」에 따른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업체)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유효기간 내 발급된 것으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하고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 자격이 없음

  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여야 하며, 전자 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 등록

  다.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 참여 불가(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 갈음)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 가능(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인증서(개인, 사업자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 가능)

    ※미자격자로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마. 입찰자는 경기도교육청 방학 중 지역사회 돌봄 운영계획에 의한 위탁운영이 가능하고, 우리 학교에서 제시한 「2025학년도 한국선진학교 방학 중 지역사회 돌봄 위탁 운영 과업내용서」대로 계약체결, 이행할 수 있는 업체여야 합니다.


4.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안서 제출

1) 기    간 : 2025. 6. 13.(금) 10:00 ~ 2025. 6. 23.(월) 14:00 (기간 및 시간엄수)

 2) 접수장소 : 한국선진학교 행정실(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이호로 113)

 3)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제출

   ※ 접수시간 : 평일은 09:00~16:00까지, 토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서류” 표시


 4) 제출서류

   (1) 입찰 참가시 제출 서류(제안요청서 참조)

     모든 서류는 원본 제출을 원칙으로 하며 사본의 경우,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처리하여 제출

     ※ 관련 서식 제안요청서 참조

     ※ 제안서 사본은 제안서 평가 시 사용되며, 업체를 특정할 수 있는 내용 포함 시 해당 제안서를 탈락 처리됩니다.

 5) 유의사항

   (1)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또한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2)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학교에서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 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3) 관련 법령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가 아니면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시 대리인을 지정한 경우에는 대리인도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단 대리인의 자격은 입찰참가자가 법인인 경우 해당 법인의 임직원에 한하며,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4) 공동구매계약(공동수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5. 제안서 평가 및 현장 평가

가. 일   시 : 2025. 6. 24.(화) 10:00 ~ 14:00

나. 장   소 : 본관 2층 연수실 및 현장 평가 장소

  ※ 학교 사정에 의해 일정 및 장소 변경될 수 있음

다. 평가대상 : 기한 내에 가격입찰서를 접수하고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

라. 평가방법 : 제안설명회 없이 제안서 평가로만 평가 진행, 현장을 방문하여 평가함

마. 제안서 평가 결과 적격업체 선정: 제안서 평가 완료 후 개별 통보하지 않음


6. 가격개찰

가. 일   시 : 2025. 6. 25.(수) 11:00

나. 장   소 : 한국선진학교 입찰집행관 PC  

  본교 제안서평가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평가 및 심사 등 학교사정에 따라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른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한 기한 안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본교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 직접제출 및 가격입찰서 접수(G2B) ⇒ 제안서 평가위원회 평가 및 선정(80점 이상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


9. 입찰의 무효 및 취소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등의 입찰 무효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무효로 하고,「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3조에 따라 입찰 취소에 해당하는 입찰은 취소할 수 있습니다.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본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다. 부적격 및 결격업체는 선정 불가하며, 계약 후에도 해지의 사유가 됩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  타

  가.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입찰 및 계약에 관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나.제안요청서 상에서 제시하는 내용은 2025학년도 특수학교 방학 중 지역사회 돌봄 위탁 운영을 통해 확정되므로 기초금액이 당초 계약금액을 보장하지 않음. 용역(과업) 내용에 변동(학사일정 변동으로 인한 기간의 변동 등)이 발생한 경우 운영 일수에 따라 정산

  다.공고 및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입찰정보』 ⇒『용역』⇒『개찰결과』에서 확인 바랍니다.



  라. 문의사항(이의신청) 안내 및 전화번호

    1) 제안서 관련 문의: 한국선진학교 늘봄지원실(☎ 031-400-3450, 담당자 이권재)

    2) 입찰에 관한 문의: 한국선진학교 행정실(☎ 031-400-8185, 담당자 김도연)

    3)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에 관한 문의: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평일 09:00~18:00)


2025.  6.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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