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상업고등학교 공고 제2025-24호
제천상업고등학교 운반 위탁 급식(도시락) 업체 선정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재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3항(2단계 입찰)의 규정에 따라 제천상업고등학교 외부 운반 위탁 급식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입찰자가 규격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사양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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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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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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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제천상업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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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ㆍ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투찰자는 과업지시서를 숙지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계약 이후 과업지시서 내용대로 이행하되, 이와 다르게 부당하게 요구하는 경우 지방계약법 제22조에 따라 검토 후 변경 계약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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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제천상업고등학교 행정실(☎043-640-6707) 및 충청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cbe.kr) 청렴행정/신고센터/클린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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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고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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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천상업고등학교 외부 운반 위탁 급식(도시락) 업체 선정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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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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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부에서 제조·가공한 식품을 운반하여 배식
▪ 학기중 평일 중식(방학기간 및 토.일요일은 제외)
▪ 급식예정수량: 13,464(급식인원 및 일수는 변경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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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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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제안요청서”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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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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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 단가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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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및 입찰서
접수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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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6.13.(금) 16:00 ~ 2025.6.24.(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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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설명회(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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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6.13.(금) - 6.24.(화) 장소: 투찰업체 사업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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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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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6.30.(월) 11:00(입찰 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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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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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7.14.(월)-9.26.(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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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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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교 지정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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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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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8,000원(학생은 조세특례제한법 제106조에 의거 부가세 면세대상임)
※ 투찰금액(단가) 원단위로 할 경우, 계약시 국고금 관리법 제47조 제1항
(국고금의 끝수계산법)에 의거 원단위 절사 후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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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
(특약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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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역비, 운송료, 부가세 등 일체 비용 포함.
▪ 급식인원은 희망자에 한하며, 급식인원 및 급식일수는 학교사정에 따라
증감 될 수 있음.
▪ 계약업체가 계약 기한 내 납품을 완료하지 못하여 급식운영에 중대한
차질이 발생될 경우, 관계법령 등에 의거 우리학교에서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 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할 수 있음.
▪ 최근 3년간(2022 1. 1.~2024. 12. 31.) 급식(식품위생)사고 전력이
없었던 업체로 납품기한 및 운송시간(본교까지 운송 시간이 1시간
이내, 교통체증 포함)을 확인하여 반드시 기한 내 납품완료가 가능한
업체이어야 함.
▪ 매 납품 시 검식용 1식과 보존용 1식을 무상 제공하고, 동일한 보존식에
대하여 –18℃이하에서 6일간(144시간) 업체에서 자체 보관하여야 함
▪ 월별로 결제하며 낙찰된 1인당 단가는 변동이 없고, 전·출입자, 현장
학습, 장기결석 등으로 인한 급식비는 일할 계산함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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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른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 제안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or.kr)의 전자 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규격입찰서(제안서)를 본교 행정실에 제출(방문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의 “보낸 문서함”에서 반드시 입찰서 제출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라. 단가입찰이며 지역제한(충청북도) 경쟁, 전자입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마. 한번 제출한 입찰은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 제2항에 따라 서면으로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바. 전자입찰서의 제출 마감 시간에는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시기를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의 자격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학교급식법」 제1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1조, 「식품위생법 시행령」제21조 제1호에 의한 【업종명: 식품제조・가공업】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HACCP 지정업체 또는 취급업체로 즉석섭취 식품 HACCP인증 업체이어야 한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 소재지)를 충청북도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지점 투찰 불허)
다. 최근 3년간(입찰공고일 기준 3년간) 급식사고 전력이 없으며, 학교에서 제시하는 급식 운영 위탁조건을 수용할 수 있는 업체로서, 업체의 자체 조리시설(공장)에서 음식을 만들어 보온·보냉이 완비된 차량(차량 내부 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온도계 비치)을 보유 또는 임차하고 있으며, 차량보험 및 음식물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하고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시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식품관계 법규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해 입찰참가자격이 제한되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학교급식법 제16조에 의거 식재료의 종류별 품질 기준을 준수하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바. 우리 학교에서 제시한 규격제안 요청서대로 위탁급식을 납품을 할 수 있고, 과업지시서를 이행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아.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자.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 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개찰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망(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견적제출) 자격이 없습니다.
차.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로 제제할 수 있습니다.
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공동계약
본 입찰은 공동 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5. 과업설명
본 입찰은 과업설명을 생략하고, 제안요청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6. 제안서(규격) 제출
가. 제안서(규격) 제출기간: 2025.6.13.(금) 16:00 ~ 2025.6.24.(화) 10:00
1) 장소: 제천상업고등학교 행정실(☎ 043-640-6707)
2) 제출방법: 접수기간 중 행정실로 직접 방문 제출[우편 및 팩스, E메일 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별첨 1】및 재직증명서 첨부(대리인 신분증 지참) 서류 미비 시
접수 불가
- 제출되는 사본은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 평일 09:00~16:00 /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나. 제안서 설명회: 2025.6.25.(수)-6.27.(금) 장소: 투찰업체 사업장
1) 제안서 평가위원회: 교직원 위원으로 총 7명으로 구성
2) 제안서 평가방법
- 규격제안서(현장방문 평가 포함) 평가: 위탁급식 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하여 종합점수 80점 이상 업체로 선정
- 가격개찰서: 규격제안서(현장방문 평가 포함) 평가결과 80이상 적격업체 중 예정
3) 학교 사정으로 제안서 평가가 연기 또는 취소될 수 있음
다. 가격입찰서, 규격입찰서(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 시에는 입찰무효 처리
라. 제출서류
1) 입찰 참가 신청서 1부(붙임 1)
2) 급식 위탁운영 제안서(서식 1) 8부-평가위원용 7부, 보관용 1부
※ 평가위원용 7부에는 업체를 특정할 수 있는 표시나 사진 등을 기재하지 않아야 함.
3)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4) 법인 등기부등본 1부(법인의 경우)
5) 인감증명서 원본 및 사용인감계 각 1부(법인의 경우 법인 인감증명서)
6) 영업허가(신고)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7) 재무제표증명원 1부(최근 1년분)
8) 외부 운반 위탁 급식업체 실적확인서(서식 2) 1부
9) 외부 운반 위탁 급식업체 실적증명서 및 급식사고 유무확인서(서식 3) 1부
10) 학생급식비 1인당 단가내역서(서식 4) 1부
11) 급식 제조 원가계산서(서식 5) 1부
12) 서약서(별첨 1) 1부
13) 개인정보 제공동의서(별첨 2) 1부
14)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별첨 3) 1부
15)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별첨 4) 1부
16) 입찰보증보험증권 또는 보증서 1부
17) 냉동·냉장 차량등록증 및 이에 따른 종합(책임)보험가입 증명서 사본 각 1부
※ 임차계약의 경우 계약서 사본 첨부
18) 각종 보험가입서류 사본 각 1부
- 음식물배상책임보험(식중독: 1인당 3천만원, 1사고 당 3억원 이상) 가입증명서
- 가스안전보험 가입증명서
19) HACCP(국내인증서) 등 안전 및 품질 증명서류 1부
20) 직원현황표 및 종사자 전원 건강진단서(보건증) 사본 1부(발급 후 6개월 이내)
21) 영양사 및 조리사 자격증, 재직증명서 1부
22) 방역 소독필증(최근 3개월 이내) 사본 1부(차량 및 사업장 포함)
23) 사업장 사진 1부(내부 및 외부)
24) 사업장 확인서 1부(건축물관리대장 또는 임대차계약서 사본)
25) 사용용수 사용료 납입영수증(최근 2개월) 또는 지하수 검사결과서 1부
26) 운반 및 배식직원 성범죄경력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신청서(계약체결 시 제출)
27) 납세완납증명서(국세·지방세, 4대보험 완납증명서) 1부
※ 사본 제출 시 반드시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후 제출
※ 구비서류 제출 시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첨부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
※ 대리인 접수 시 반드시 위임장 제출 및 재직증명서 첨부(주민등록증 등 신분증 지참)
※ 제출서류는 반환 및 공개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비용은 제안 업체가 부담
※ 제안서 평가결과 적격업체가 없다고 판단될 때는 가격개찰을 실시하지 않고, 재공고입찰을 실시할 수 있음
7. 제안서(규격)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 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본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 · 추가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며,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8. 가격입찰서 제출
가. 가격입찰서(G2B) 접수기간: 2025.6.13.(금) 16:00 ~ 2025.6.24.(화) 10:00
1)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or.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
하여 전자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개찰일시: 2025.6.30.(월) 11:00(제천상업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다. 가격입찰서의 제출확인은 나라장터(G2B)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입찰서 집중 제출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 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바.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국가 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9. 입찰에 관한 서류의 승낙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 관련법령 및 입찰 설명서(공고문, 제안요청서,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등 기타 필요한 모든 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를 입찰 전에 열람하여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0. 입찰보증금 및 국고귀속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1항의 규정에 의거 입찰금
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서 또는 보증보험증권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 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거하여 국고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 를 받게 됩니다.
11. 입찰 무효에 관한 사항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 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규정의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 입니다.
나. 이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 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 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 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우리 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2.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규격·가격 동시입찰)
가.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 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 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하며, 적격업체 중 가격 입찰에서 예정금액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 및 같은 법 제42조 제1항 제3호에 근거하여 결정합니다.
다. 가격입찰서 낙찰자 결정
1) 낙찰자 결정: 제안서(규격) 평가결과 총 80점 이상 적격업체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투찰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상기 일정은 학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전산 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제안서 평가결과가 완료되지 않았을 경우 평가 결과가 완료된 후 개찰합니다.
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업체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 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 점수가 높은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규격평가 점수도 동일할 때는 추첨(조달청 자동추첨프로그램 이용)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낙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 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바. 업체선정 절차: 제안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규격), 가격입찰서 제출 → 제안서(규격)
평가·선정(80점이상 적격업체 선정)→ 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응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 → 전자계약 체결
13.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 관련법령 및 입찰설명서(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등 기타 필요한 모든 사항), 국 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를 입찰 전에 열람 또는 구입하여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 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 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 투찰 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의 나라장터(G2B)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 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모든 서류는 원본 제출을 원칙으로 하되, 사본은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후 제출해야 하 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마. 참가 자격을 갖추지 못했거나, 객관적인 증명서류 및 제안 관련 서류 미제출, 제출된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선정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바.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선정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사. 업체 선정 후 추가 비용을 요구하여서는 아니 되며, 제안서 제출 이전에 현장 및 제반 사항을 점검하여 정확하게 비용 산출을 해야합니다.
아. 평가 결과에 대해 참가 업체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평가위원 개별평가서 및 평가순위는 공개 하지 않습니다. 평가 결과표는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합니다.
자.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G2B 홈페이지의 『입찰정보』-『물품』에서 조회하시기 바랍니다.
차. 기타 상세한 사항은 제천상업고등학교 행정실(☎043-640-6707)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 납품을 수행함에 있어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반드시 본교와 사전협의를 거쳐야 하며, 산출물의 제출기일은 반드시 엄수해야 하고, 위반 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져야 합니다.
타. 계약물량은 학사일정 및 급식 희망 인원 등으로 급식 일수 및 인원에 따라 증감 할 수 있으며 학교 측의 계약물량 조정 요구를 수용하는 조건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간 주합니다.
파. 최종낙찰자는 낙찰금액에 대한 학생 1인당 1식 계약단가를 기재하여 제출하여야 함
하.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학교급식법」, 「식품위생법」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 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과 지침에 따릅니다.
2025. 6. 13.
제천상업고등학교장
[붙임1]
입찰 참가 신청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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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 수 번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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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청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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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호
(법인명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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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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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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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년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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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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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립년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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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신청
품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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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천상업고등학교 위탁급식(도시락) 업체 선정 제안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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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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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위탁급식 공급업체 선정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생 년 월 일:
|
시설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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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규모( )㎡
전처리실( )㎡, 기 타( )㎡
조 리 실( )㎡, 세척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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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력현황
(종사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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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 ( )명 배송 ( )명
조리 ( )명 총 (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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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경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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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
|
년 월
|
납품현황
|
( )학교 외 ( ) 곳
|
사업장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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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와의 거리 ( )km
납품 소요시간 (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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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생,안전
관리및 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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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은 귀 교의 학교 위탁급식(외부운반) 공급업체 선정에 참가하고자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참가신청을 합니다.
첨부서류 : 공고에서 정한 서류
※ 사본 제출시 반드시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후 제출
※ 구비서류 제출시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첨부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
※ 대리인 접수 시 반드시 위임장 제출(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지참)
|
위 내용이 사실과 다름없음을 확인하며 추후 내용이 사실과 다를 시 어떠한 조치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신청인 (인)
제천상업고등학교장 귀하
|
제안서 작성 안내
작 성 항 목
|
구비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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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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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급식운영 수행능력
가. 급식업체의 현황
(설립일, 소재지, 자본금, 회사조직 및 인원현황, 영업종목 등 )
나. 1일 생산 능력
다. 최근 3년 간 위탁급식운영 실적(재무제표, 경영현황 등)
라. 급식관련 인·허가 보유 현황(사본 첨부 및 원본 대조필)
|
▪ 위탁급식 실적
확인서(서식2)
- 2022. 1. 1.
~ 2024. 12. 31.
|
|
2. 급식운영계획
가. 1식당 단가 및 식재료비의 구성 비율 (최소 65%이상)
나. 급식제조 원가 계산 내역서
다. 식단 운영계획 및 표준 식단표
(현재 급식 진행 중인 학교 1개월 식단표 1부 첨부)
라. 주재료 및 부재료의 원산지 표시
마. 식재료 구매 조달 방법
바. 반찬·국·보관 형태 및 여유 반찬 지급 유무
|
▪ 1식당 식재료의
구성비율(서식4)
▪ 제조원가 계산
내역서(서식5)
|
|
3. 인력 관리방안 및 시설 안전관리
가. 급식 전담직원 및 인력관리 계획
(자격증 사본, 재직증명서, 건강검진증 첨부)
나. 안전관리 보험가입 실태 및 사고보상 대책
다. 급식기구 청결유지 및 배식 후 잔반 처리 계획
라. 최근 3년 간 급식사고 유무 확인서
마. 급식시설의 위생 및 안전관리 계획
(관계기관 위생 점검 실적 첨부) 및 시설 설비 현황 등
바. 식품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HACCP 시스템) 적용 업소 지정 여부
|
▪ 위탁급식 실적증명
서 및 급식사고 유 무 확인서(서식3)
- 2022. 1. 1.
~ 2024. 12. 31.
|
|
4. 급식 운반 방법 및 절차
가. 본교까지 운반거리 및 소요시간
나. 조리 후 배식까지 급식 보온 ․ 보냉 대책
다. 급식 배식방법(차량 및 투입 인원)
|
|
|
5. 특색제안
가. 급식 수요자 의견 수렴 방법 및 개선방안
나. 긴급사태 발생 시 대책방안
다. 기타 업체 특별 제안 내용
|
|
|
<서식 1>
급식 위탁운영 제안서
1. 위탁 급식 운영 및 수행능력
가. 위탁급식업체의 현황 및 연혁: 사업자 등록증 사본 등 첨부
- 상호 또는 법인 명칭, 대표자
- 주소, 설립일, 영업종목, 회사연혁 요약
- 회사개요 및 조직
- 회사 인원 현황
나. 1일 생산 능력
- 1식 급식 제공 가능 인원수 등 표시
다. 위탁급식 실적
최근 3년 간 학교위탁급식 실적증명(실적증명서 첨부)
라. 급식관련 인․허가 보유현황: 영업신고(허가)증 사본(원본대조필) 등 관련 허가증
2. 급식운영 계획
가. 1식당 단가 및 식재료비의 구성 비율: 산출근거 첨부
나. 급식 제조원가계산 내역서 첨부
다. 식단운영계획 및 표준식단표
- 식단운영계획: 5찬 이상(국 포함) 등
- 식단운영계획: 식재료 원산지 표시 및 완제품 사용 종류, 알레르기 유발 식품 등 표시
- 식단 작성 시 고려사항
라. 주재료 및 부재료의 원산지 표시
마. 식자재 구매 조달방법
- 식재료 구매 조달 방법: 구매, 비축 관리, 검수, 신선도 유지 방안 등
바. 반찬, 국, 보관 형태 및 여유 반찬 지급 유무
- 반찬, 국, 보관 형태
- 여유반찬 지급 유무, 여유반찬 지급 시 급식 공급량의 몇 % 지급
3. 인력관리 방안 및 시설 안전관리
가. 급식전담 직원 등 인력관리-건강검진증 등 첨부
- 영양사 자격증 소지자 확보 인원: 영양사 자격증 및 재직증명서 등 첨부
- 조리사 자격증 소지자 확보 인원: 조리사 자격증 및 재직증명서 등 첨부
- 인력관리방안, 급식도우미 운영방안
나. 배식 후 잔반 및 쓰레기 처리 계획
다. 급식사고 유무: 최근 3년 간 급식사고 유무 확인서 첨부
라. 급식시설의 위생 및 안전관리 계획 및 시설 설비 현황 등
관계기관 위생점검 실적 및 운반차량 소독 필증 첨부
마. 식품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HACCP 시스템)적용 업소 지정 여부
- HACCP등 안전 및 품질 증명서류 등 첨부
4. 급식 운반 방법 및 절차
가. 사업체에서 본교까지 급식 운반거리 및 소요시간: km, 시간 소요
나. 조리 후 배식까지 급식 보온 ․ 보냉 대책
다. 급식 배식 방법(차량 및 투입인원 등)
- 각층 복도 또는 교실까지의 구체적인 운반 방법 및 음식물 배식 방법 등
5. 기타 제안 내용
가. 급식 수요자의 의견수렴 방법 및 개선 방안
- 위탁급식 실시 이후 급식설문 조사, 학부모 검수 참여 및 모니터링 활동 결과에 대한 의견 수렴 등
나. 긴급 상황 발생 시 대처방안
- 예기치 않았던 기계의 고장, 정전, 단수, 가스공급 중단, 물품구입의 곤란 등에 따른 긴급 사태 시 급식대책 등
다. 식중독 사고 발생시 사고처리 및 대처방안
-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등 사본 첨부
라. 업체 특별 제안 내용
상기 내용과 같이 학교급식 위탁급식 제안서를 제출하며, 계약 업체 선정 시 제안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제출한 제안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제안 사항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업체선정 배제나 계약해지 등 학교장의 어떠한 조치에도 하등의 이유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025. . .
제안업체
대 표 자: (인)
제천상업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2>
외부 운반 위탁 급식업체 실적 확인서
1. 최근 3년간(2022. 1. 1.~ 2024. 12. 31.) 급식 실적
기관명
|
계약 기간
|
월 급식인원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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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가
(원)
|
실제 급식이행 실적
( 년 월 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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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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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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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실적증명서 첨부
2. 최근 3년간 급식사고 및 위생관련 지적사항 유무
일 자
|
사 업 장
|
원인 및 내용
|
조 치
|
비 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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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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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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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위 사항은 관계 장부에 의거 작성된 것임을 확인합니다.
2025. .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제천상업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3>
외부 운반 위탁 급식업체 실적증명서 및 급식사고 유무확인서
신 청 인
|
업체명(상호)
|
|
대 표 자
|
|
영업소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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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화번호
|
|
사업자번호
|
|
증명서용도
|
제출용
|
제 출 처
|
|
사 업 명
|
조리 운반 위탁 급식
|
조리운반
위탁급식
실적내용
|
건 명
|
|
개 요
|
|
계약번호
|
계약일자
|
계약기간
|
월 급식인원
(명)
|
실제 급식이행 실적
( 년 월 일)
|
급식사고횟수
|
|
|
|
|
|
( ) 회
|
증 명 서
발급기관
|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
기 관 명: (인) (전화번호: )
|
주 소: (전화번호: )
|
발급부서:
|
담 당 자:
|
※ (주)
① 이행실적란은 기재 후 투명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함
② 급식사고 횟수 없을 경우 0으로 표시, 있을 경우 횟수 기재
<서식 4>
위탁급식품 1식당 단가 내역서
1. 업체현황
사업자등록번호
|
|
상 호
|
|
대표자 (인)
|
주 소
|
|
전 화 번 호
|
|
2. 1식당 단가 구성비율(급식단가 8,000원 기준으로 작성)
구 분
|
1식당 단가금액(원)
|
비 율(%)
|
비고
|
식 재 료 비
|
|
|
|
인 건 비
|
|
|
|
경 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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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반관리비
|
|
|
|
이 윤
|
|
|
|
합 계
|
|
100
|
|
2025. . .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인)
제천상업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5>
급식 제조 원가계산서
(1개월간)
항 목
|
금 액
|
%
|
비 고
|
직 접 비
|
식 재 료 비
|
|
|
|
간 접 비
|
|
급료
|
|
공란
|
영 양 사
|
인 건 비
|
임금
|
|
조 리 사
|
|
잡급
|
|
기 타
|
인 건 비 소 계
|
|
|
|
경 비
|
복리후생비
|
|
공란
|
|
소모품비
|
|
|
임 대 료
|
|
|
통 신 비
|
|
|
사무용품비
|
|
|
청 소 비
|
|
|
전반처리비
|
|
|
세 제 비
|
|
|
수도광열비
|
|
수도, 전기, 가스
|
여비교통비
|
|
|
감가상각비
|
|
|
경 비 소 계
|
|
|
|
일 반 관 리 비
|
|
|
(직접비+간접비)의 14% 이내
|
매 출 이 익
|
|
|
(간접비+일반관리비)의 25% 이내
|
합 계
|
|
100%
|
1식당 급식단가 8,000원 기준
|
2025. . .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인)
제천상업고등학교장 귀하
[별첨 1]
서 약 서
본사는 귀교의 위탁급식(외부운반) 희망업체로서 제천상업고등학교의 업체 선정과정에 있어서 아래사항에 이의 없음을 확인하고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1. 학교 급식 운영 희망업체로서 학교에서 요구하는 학교 급식 운영 제안서를 성실히 작성․제출 하며,
허위 사실이 있을 경우 사전에는 물론 사후에도 업체선정에서 제외 된다.
2. 급식대상은 학생 및 교직원으로 하되 희망자에 한한다.
3. 본 급식 운영 추진과 관련하여 학교 관계자의 조사 등을 위한 업체 방문이나 자료 등 요구에 대해 성실히 임하며,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4. 선정된 업체는 제안서 내용 및 협의 사항에 따라 제시한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한다.
5. 위탁급식(외부조리운반)업체로 선정된 업체는 급식관련 증빙서류 보존 의무를 준수한다.
(위생․안전점검 및 급식일지, 식재료 구매내역 등은 3년간, 급식경비 집행서류는 5년간 보존)
6. 학교에서 요구하는 사항에 대하여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학교 측과 합의하여 바로 시정하거나 건
의에 응하여야 한다.
7.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제재처분을 받아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8. 위탁급식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을 체결한 이후에 국가시책 및 상급기관의 지시 또는 기타 불가항력 적인 사유로 위탁급식을 할 수 없게 되어 계약기간 중에 계약을 해지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하 지 아니한다.
9. 제출된 서류는 반환 요구하지 않으며, 업체 선정 결과에 대하여 전적으로 승복하고 차후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는다.
2025. . .
서약인 업체명 :
대 표 : (인)
제천상업고등학교장 귀하
[별첨 2]
개인정보제공 동의서
상기 본인은 2024학년도 제천상업고등학교 외부 운ᄇᆞᆫ 위탁 급식업체 선정 입찰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및 같은 법 제17조에 의거하여 아래와 같이 정보수집․제공에 동의합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입찰업체 대표자 및 위임자 확인용
○ 수집하려는 개인정보 항목: 대표자 및 위임자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입찰등록서류 보존기간 만료 후 폐기
○ 상기 정보제공에 대한 동의는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에 제한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동의 □ 동의하지 않음 □
2025. . .
업체명 :
대 표 : (인)
제천상업고등학교장 귀하
[별첨 3]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 제천상업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공사 ․ 용역 ․ 물품구매 등의 입찰 및
계약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입찰, 계약, 계약이행 과정에서
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향응등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귀 교의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를
반드시 준수하고, 본 서약을 그대로 계약 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할 것을
확약하고 만일 이를 위반하여 제천상업고등학교로부터 입찰참가 자격제한, 계약
해지 등 제천상업고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제천상업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
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회사명 :
대표자 (인)
제천상업고등학교장 귀하
[별첨 4]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
제1조(목 적) 이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은 제천상업고등학교 계약 담당공무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 는 공사․용역․물품구매 등의 도급계약에 있어 계약 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① 공사․용역․물품구매 등의 입찰에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고, 낙찰된 계약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공공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 는 날부터 1년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 가격협정을 주도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날부터 6월 이상 1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 에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 담합등 불공정 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조치 등의 경우에도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공공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하는 제천상업고등학교의 처분을 받은 자는 제천상업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 체결전의 경우에는 적격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2. 계약 체결 이후부터 시공․수행․납품 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수요 기관의 사업수행상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한다. 다만, 계약 대상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①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 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 강령을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2025. . .
회사명 :
대표자 (인)
제천상업고등학교장 귀하
[별첨 5]
|
평 가 항 목
|
등급 및 배점 기준
|
위탁
급식
운영 수행
능력
(30점)
|
1. 종사원 건강진단 (10점)
- 종사원 건강진단 실시 및 진단 결과
- 평가기준 : 전원 건강진단 실시 및 결과 비치 여부
|
A. 종사자 전원 건강진단 실시 및 결과 비치
|
10
|
B. 한명이라도 건강진단 미실시
|
0
|
2. 업체 구성(10점)
- 조직 및 인원 현황
- 평가기준 : 영양사 및 조리사 배치 여부
|
A. 영양사, 조리사 모두 있음
|
10
|
B. 영양사, 조리사 중 1인만 있음
|
5
|
C. 영양사, 조리사 모두 없음
|
3
|
3. 수행 경험 및 식중독 의심사고 (10점)
- 최근 2년간 실적 및 식중독 의심사고 현황
- 평가기준 : 위탁급식 실적 및 식중독 의심 사고 발생 현황
|
A. 2년 이상 지속, 식중독 의심 사고 없음
|
10
|
B. 2년 이상 지속, 식중독 의심 사고 있음
|
5
|
C. 2년 미만
|
3
|
급식
운영
계획
(20점)
|
1. 식품비 확보의 적정성 (10점)
- 학생급식비 1인당 단가
- 평가기준 : 식품비 구성 비율
|
A. 식품비 비율 60% 이상
|
10
|
B. 식품비 비율 58%이상 ~60% 미만
|
5
|
C. 식품비 비율 55%이상~~58% 미만
|
3
|
2. 식단의 법적준수 사항 이행 여부 (5점)
- 월간 식단표
- 평가기준 : 영양량, 원산지, 알레르기 유발식품 표시 여부
|
A. 영양량, 원산지, 알레르기 모두 표시
|
5
|
B. 3가지 항목 중 2가지만 표시
|
3
|
C. 3가지 항목 중 1가지만 표시
|
1
|
3. 급식 전담인력 확보 및 도시락 배달 및 잔반처리 계획 (5점)
- 급식 전담 인력 확보
- 도시락 배달 및 잔반처리계획
|
A. 전담 인력 및 도시락 배달 및 잔반 처리계획 충족
|
5
|
B. 전담 인력 및 도시락 배달 및 잔반 처리계획 보통
|
3
|
C. 전담 인력 및 도시락 배달 및 잔반 처리계획 미흡
|
1
|
haccp
인증
여부
및
시식
평가
(10점)
|
1. HACPP 인증 여부 (5점)
- HACPP인증업체
- 평가기준 : HACPP인증서류 여부
|
A. HACPP인증을 받은 업체
|
5
|
B. HACPP 미인증 업체
|
0
|
2. 시식 평가 (5점)
- 평가용 도시락
- 평가기준 : 기호도 및 맛 만족 여부
|
A. 기호도 및 맛 만족
|
5
|
B. 한가지 항목만 만족
|
3
|
C. 기호도 및 맛 불만족
|
1
|
현장 방문 평가
(40점)
|
<붙임2> 위탁 급식업체 현장방문점검표 점수
|
|
합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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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평가표는 2025학년도 위탁급식업체 선정을 위한 것으로 위에 제시된 항목에 따라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심사할 것을 약속합니다. 아울러 제천상업고등학교 위탁급식 선정위원회 지위를 이용한 금품수수나 알선 등의 부정행위를 하지 않을 것을 확인합니다.
2025 년 월 일
제천상업고등학교 위탁급식 선정위원회 평가위원 (서명)
[별첨 6]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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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 검 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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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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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위생
(8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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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종사자 위생복․위생화․위생모 착용 여부 및 보관·관리 상태 (2점)
- 작업 중 위생복·위생화·위생모 등 위생복장 착용
- 올바르게 세척·위생관리 등 보관관리 상태 양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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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호(2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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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1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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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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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종사자 위생교육 실시 여부 (2점)
- 위생교육 이수증 및 교육자료 비치
- 일부만 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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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호(2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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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1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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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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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조리장 내 수세시설 및 손 소독기 비치 및 사용 여부 (2점)
- 조리장 내 수세시설, 종이타올, 손 소독기 및 소독제 비치
- 기준에 맞게 사용 및 위생적인 관리 상태 양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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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호(2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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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1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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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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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조리장 전용화장실, 구조, 위생장구 설치와 관리상태 등 (2점)
- 전용화장실 비치, 환풍기(환기창 설치), 수세식 화장실 위생장구 적정 비치
(위생 장구 : 전용신발 사용, 손세정대, 건조 기구 및 핸드타올, 손소독기 등)
- 기준에 맞게 사용 및 위생적인 관리 상태 양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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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호(2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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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1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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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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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
설비
및
환경
위생
(17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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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급식시설위생관리 (5점)
- 사무실·창고·조리장 분리하여 구분 사용
- HACCP인증 서류를 보관 하고 있는 경우, 관계기관 위생점검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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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호(5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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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3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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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1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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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조리장 및 창고 온·습도 관리 상태 (2점)
- 온·습도계 및 온·습도 조절을 위한 냉방·제습장치 설치
- 일부 보완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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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호(2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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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1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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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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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조리장 바닥, 벽, 천장 등의 구조 및 위생상태 (2점)
- 바닥에 물이 고이거나 습기가 차지 아니하게 관리
- 벽, 바닥, 천정 중 파손된 곳 있으나 경미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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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호(2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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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1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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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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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세척ㆍ소독기구 비치 및 작업도구(칼, 도마 등)등에 대한 위생 관리 상태 (2점)
- 규모에 맞는 세척ㆍ소독 기구 구비 및 관리상태 양호
- 일부 보완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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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호(2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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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1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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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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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조리상내 위생해충 방제 시설 설치 여부 및 관리 상태 (2점)
- 위생해충 방충ㆍ방서시설(에어커튼, 방충망(문), 유인살충등, 쥐 트랩 등)
- 트랩 및 쥐의 배설물 등 위생관리상태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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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호(2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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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1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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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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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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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 검 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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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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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조리장의 내․외부 위생상태 (2점) *쓰레기 처리 및 폐기물 처리 등 포함
- 내·외부 덮개 있는 쓰레기통 비치 및 청결·청소상태 양호
- 일부 보완 필요
* 쓰레기통은 가급적 폐달 쓰레기통 사용 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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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호(2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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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1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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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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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운반차량 관리 및 청결 상태 (2점)
- 모든 식재료 운반차량 내·외부 모두 청결상태 유지
- 일부 보완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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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호(2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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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1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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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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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재료
관리
(6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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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식품 유통기한 준수, 원산지표시 관리 및 보관 방법 적정 여부 (2점)
- 유통기한 준수, 원산지 표시 적절, 식재류 보관방법에 따른 보관 여부
- 일부 보완 필요
* 유통기한 경과 제품은 반드시 별도 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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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호(2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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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1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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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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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식재료 냉장ㆍ냉동고 등 저장능력 및 위생관리 (2점)
- 충분한 냉장·냉동고 보유 및 위생상태 확인
- 일부 보완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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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호(2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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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1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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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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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전용 보존냉동고 비치 및 관리 여부 (2점)
- 보존식 전용냉동고 비치 및 보존식 외 식품 보관 여부
- 일부 보완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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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호(2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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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1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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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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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평가
(9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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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전반적인 위생관리 상태 등 종합 의견 : 양호(9점), 보통(4점), 미흡(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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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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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 계 (4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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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월 일
상기와 같이 평가서를 제출합니다.
평가위원 : ( 서 명 )
제천상업고등학교 위탁급식 선정위원회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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