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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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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02886-000 공고일시  2025/06/13 13:00
공고명 2026학년도 자기주도학습전형 입학전형위원 신규(집합) 연수 위탁 운영 용역
공고기관 조달청 충북지방조달청 수요기관 한국교육개발원
공고담당자 전주희(☎: 070-4056-857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시담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7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6/17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191,906,240 원
   
추정가격
173,18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제 안 요 청 서




사 업 명

2026학년도 자기주도학습전형 입학전형위원

신규(집합) 연수 위탁 운영 용역

주관기관

한국교육개발원





2025. 5.



주 관 기 관

초·중등교육연구본부 학교·제도연구실

사업 책임자

이진우

TEL: 043-530-9405

FAX: 043-530-9399

사업 담당자

우인혜

TEL: 043-530-9418

FAX: 043-530-9399

입찰 담당자

염동섭

TEL: 043-530-9815

FAX: 043-530-9819




 

 

목  차

 

 

 

 

  Ⅰ. 용역 개요                                                                     1

  Ⅱ. 연수 개요 및 내용                                                           2

  Ⅲ. 제안 요청 사항                                                               3

  Ⅳ. 계약 조건                                                                     6

  Ⅴ. 제출 안내 및 유의 사항                                                    9

  Ⅵ. 계약 후 행정사항                                                           11

  Ⅶ. 제안서 작성 방법                                                           12


 

 용역 개요


1. 용역명: 2026학년도 자기주도학습전형 입학전형위원 신규(집합) 연수 위탁 운영 용역

2. 용역기간: 계약체결일 ~ 2025. 8. 29.(금)

3. 용역의 필요성 및 목적

   학교·제도연구실은 자기주도학습전형을 실시하는 중·고등학교가 학교의 설립 목적과 특성에 부합하는 인재를 선발할 수 있도록 입학전형위원 연수를 실시함

   한국교육개발원은 입학전형위원의 전문성 함양을 위한 강사 교육 및 프로그램 개발에 주력하기 위해 행사 전문 업체의 업무 지원을 통한 효율적인 연수를 운영하고자 함

4. 사업예산: 190,500,000원(일금 일억구천오십만원) / 부가가치세 포함

5. 입찰방법: 제한경쟁입찰

6. 낙찰자 선정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7. 용역 제안 사항

  

구분

내용

연수 장소

  연수 권역별 일정에 맞는 최적의 연수 장소 섭외

  - 권역별 지역의 연수 장소 조사 및 협의 후 예약

  - 연수 대상자 이동 및 주차 등의 교통 편의성 고려

  - 객실의 위생 상태 및 연수 대상자의 안전 고려

연수 준비

  연수 장소 사전 답사

  - 강의실, 식사 장소, 객실 간의 이동 동선 확인

  - 강의실 레이아웃 및 조별 테이블 배치 가능 여부 확인

  - 식사 메뉴 확인

  연수 운영 준비 및 연수 인원 변경 사항 조정 반영

연수 실시

  연수 운영 시 원활한 지원 및 긴급 상황 대비

연수 종료

  연수 결과 보고 및 각종 산출물 제출


8. 추진일정(안)

 

단계

내용

시기

1

조달청 공고 의뢰

2025년 4월 중순

2

입찰 공고 및 제안서 접수

2025년 5월 중

3

제안서 평가 및 가격 평가

2025년 5월 중 ~ 5월 말

4

추가협상 및 계약 체결

2025년 6월 초

5

연수 계획 수립·확정 및 운영 준비

2025년 6월 중순

6

연수 실시

2025년 7월 21일(월)~7월 30일(수)

7

용역 종료

2025년 8월 29일(금)

   ※ 계약부서와 협의 후 결정하며, 본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연수 개요 및 내용

1. 신규(집합) 연수 개요

  

구분

내용

연수명

  2026학년도 자기주도학습전형 입학전형위원 신규(집합) 연수

연수목적

  2026학년도 자기주도학습전형 신규 입학전형위원 양성

연수참여자

  2026학년도 자기주도학습전형 입학전형위원으로 활동 예정인 자

  - 2026학년도 자기주도학습전형 시행 학교 위촉 및 시·도교육청 위촉 입학전형위원

  2026학년도 자기주도학습전형 입학전형위원 연수 강사 및 KEDI 업무 담당자

연수일정

  신규(집합) 연수 일정 (권역별 15시간, 1박 2일)

 

권역

연수 기간

연수 장소

인원(추정치)

경상권(대구)

2025. 7. 21.(월) ~ 7. 22.(화)

미정(추후 안내)

약 92명

충청권(대전)

2025. 7. 24.(목) ~ 7. 25.(금)

미정(추후 안내)

약 143명

서울권(경기)

(1차) 2025. 7. 28.(월) ~ 7. 29.(화)

미정(추후 안내)

약 318명

(2차) 2025. 7. 29.(화) ~ 7. 30.(수)

   ※ 신규(집합) 연수의 지역 및 인원은 변동될 수 있음


2. 신규(집합) 연수 일정 및 프로그램(안)

시간

경상권

7.21(월)

7.22(화)

 

충청권

7.24(목)

7.25(금)

서울권(1)

7.28(월)

7.29(화)

서울권(2)

 

7.29(화)

7.30(수)

07:00~09:00

 

조식

조식

09:00~09:30

평가 지표 개발(60분)

09:30~10:00

동영상 모의 면접(1) (150분)

10:00~10:30

등록 및 개회

면접 문항 개발(120분)

10:30~11:00

평가지표 개발 및

평가의 실제 (50분)

11:00~11:30

중식

11:30~12:00

12:00~12:30

중식

중식

12:30~13:00

서류 검토 및 분석 (120분)

13:00~13:30

동영상 모의 면접(2) (90분)

동영상 모의 면접(1) (150분)

13:30~14:00

14:00~14:30

14:30~15:00

평가지표 개발 (120분)

발표 및 종합토론 (100분)

15:00~15:30

15:30~16:00

동영상 모의 면접(2) (90분)

16:00~16:30

폐회

16:30~17:00

면접 문항 개발 (120분)

평가지표 개발 및

평가의 실제(50분)

발표 및 종합토론 (100분)

17:00~17:30

석식

17:30~18:00

18:00~18:30

서류 검토 및 분석(120분)

18:30~19:00

석식

폐회

19:00~19:30

19:30~20:00

 

 

20:00~20:30

평가 지표 개발(60분)

20:30~21:00

21:00~21:30


 

※ 상기 프로그램 및 일정은 변동될 수 있음 (서울권은 1, 2차로 나누어 진행함)

 

 제안 요청 사항



1. 제안 요청 일반 사항

  

구분

내용

연수 사전 준비

  과업수행계획서 제출, 연수 진행 요원 구성 및 교육, 비상 상황 대응 매뉴얼 수립

  연수 장소 섭외, 숙박, 식음, 다과, 이동, 주차 등

  I-배너, ID카드, 각종 기자재, 사무용품, 상비약 등

연수 운영

  등록대 지원 및 관리, 강의실 관리, 숙식 제공, 연수 물품 정리

연수 평가

  연수 만족도 설문 조사 실시

연수 종료

  연수 결과 보고 및 각종 산출물 제출

  개인정보 안전 관리 및 폐기



2. 제안 요청 세부 사항


  가. 연수 사전 준비

     과업수행계획서 제출

      입찰업체에서는 용역 발주기관(KEDI)에서 제시한 연수 목적, 운영방법, 연수내용, 프로그램(안)을 참고하여 구체적인 연수 운영 방법 계획을 수립·제출해야 함

      연수 기본계획에 따라 연수장소 섭외, 숙박, 식음, 다과, 이동, 주차 등 행사 전반에 대한 준비와 연수 운영에 필요한 제반 요건에 관한 계획을 포함하여 제출해야 함

     연수 진행 요원 구성 및 교육

      발주기관의 사업 담당자와 원활한 소통을 고려한 인력 구성

      진행 요원의 정확한 업무 인지 및 적극적 소통을 위한 철저한 사전 교육

      긴급 상황 대비를 위한 대체 인력 확보

     비상 상황 대응 매뉴얼 수립

      상시 연락 가능한 현장 책임자 지정, 비상 연락망 구축 등 긴급 상황 발생에 대비한 매뉴얼 수립

     연수 장소 섭외

      소요 공간 목록

      

구분

사전 준비

경상권(대구)

충청권(대전)

서울권(경기)

분반 강의실

필요 일자

-

7.21.(월) 7.22.(화)

7.24.(목)

7.25.(금)

7.28.(월)

7.29.(화)

7.30.(수)

수용 인원

-

분반당 40명~50명 내외

필요 수량

-

3실

4실

(1차)5실/(2차)3실

연수 운영실

필요 일자

-

7.21.(월) 7.22.(화)

7.24.(목)

7.25.(금)

7.28.(월)

7.29.(화)

7.30.(수)

수용 인원

-

10명 내외

10명 내외

10명 내외

필요 수량

-

1실

1실

1실

숙소

필요 일자

7.20.(일)

7.23.(수)

7.27.(일)

7.21.(월) 

7.24.(목) 

(1차) 7.28.(월)

(2차) 7.29.(화)

수용 인원

약 15명
(운영진+강사진)

약 100명
(연수생+강사진)

약 155명
(연수생+강사진)

(1차) 약 200명

(2차) 약 140명
(연수생+강사진)

필요 수량

1인실 또는 2인실 기준 배정


      연수 장소 섭외 시 유의 사항

       다량의 강의 시설 보유, 숙박 및 식사, 교통 및 주차가 편리한 곳으로 우선 섭외

       분반 강의실마다 조별(6~8개) 테이블 배치 및 노트북, 음향시설, 냉방시설 필요

      식음 및 다과

    

구분

내용

식사

  권역별 총 4식: 1일차 중식, 석식 / 2일차 조식, 중식

  ※ 서울권 2차는 총 3식: 1일차 석식 / 2일차 조식, 중식

  식사 메뉴는 협의 후 결정, 식사 장소는 이동거리 및 배식 대기 시간 고려

  ※ 필요 시 알레르기·특이식 대응 가능 여부 포함

다과

  권역별 1일 1회 케이터링 또는 업체 상시 다과 배치, 생수 제공 및 정수기 배치

     이동 및 주차

      발주기관(KEDI)의 요청 시 운영진 이동 차량 제공 및 연수 대상자의 주차 고려

      이동 간 안전 관련 계획 수립(차량 보험 여부 등) 및 응급상황 시 대응 계획 수립 및 지원

     행사 제작물 및 물품 준비

       

구분

내용

I-배너

  3개: 권역별 설치(연수장소 입구 or 등록데스크 등)

안내문

  행사 안내문(연수장소, 강의실, 식사 장소 이동 동선 안내)

ID카드

  권역별 연수 대상자, 강사진, 운영진 인원에 맞게 제작(뒷면 일정 포함)

기자재

  강의실별 필요 기자재, 음향시설, 냉방시설, 무료 인터넷(Wi-fi) 제공

사무용품

  등록 시 필요한 필기구 및 펜접시 포함 각종 사무용품 구비

상비약

  비상 시 필요한 상비약 구비

안내지

  연수 생활 안내지 제작(일정 및 장소 안내, 숙소 이용 유의사항, 긴급 연락망 등)

설문지

  연수 만족도 조사 설문지 인쇄·배부·수합(설문지 양식은 사업 부서에서 제공)

기타

  발주기관의 요청에 의해 필요한 자료 인쇄 및 물품 구비


  나. 연수 운영

     등록대 지원 및 관리

      분반별 등록대 운영 및 인력 배치

      출결 관리(오전, 오후 1일 2회) 및 ID카드, 객실키 배부

      연수 자료·안내지·설문지 배부 및 수합, 대외비 자료 회수 및 보안 관리

     강의실 관리

      사전 노트북 설치 및 음향시설, 냉방시설, 인터넷 사용 상태 점검, 방음 확인

      조별 테이블 배치 및 분반별 다과 세팅 확인

     숙식 제공 관리

      사업 담당자와 협의하여 객실 배정(1인 1실 및 2인 1실, 1층 침대 제공)

      숙소 이용 중 발생할 수 있는 불편 사항에 대한 신속 대응 체계 마련 및 현장 응대 철저

      숙소 구비 물품 사전 점검 및 사업 부서 요청에 의한 물품 제공(일회용 슬리퍼 등)

     연수 물품 정리

      연수 종료 후 물품 정리 및 필요시 사업 부서로 물품 발송(자료집 등)

  다. 연수 평가 및 연수 종료

     권역별 연수 마지막 강의 전 만족도 설문지를 배부하고 연수 종료 후 수합

     연수 종료 후 결과 보고 및 각종 산출물 제출

    ❍ 개인정보가 포함된 자료는 보관 기간, 폐기 시점 및 방식 등을 포함한 안전한 관리 계획을 수립·이행하고, 계약 종료 후에는 모든 개인정보 폐기 및 확인서 제출


  라. 기타 사항

     운영 중 변경 및 요청 사항 발생 시, 사업 부서와 협의하여 진행


3. 과업수행에 따른 준수사항


  가. 행사 운영 및 관리

    행사 운영 및 관리에 직접 투입되는 인력은 관련 사업을 실행한 유경험자로서 해당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추고 있어야 하며 시행 과정에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될 즉시 다른 인원으로 배치되어야 함

    전문 용역 업체는 연수 관련 모든 시설물에 대해 이용자의 안전을 위한 조치 강구 및 그 외에 사업 수행 과정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의 책임 및 행정적, 기술적 제반 비용과 처리를 부담함

    전문 용역 업체는 제안 내용에 명기되지 않은 사항이라도 사업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은 협의 후 시행함

    행사 진행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한 추진 일정을 제안서에 명기하여 제출하고, 진행 계획에 따른 진척 사항을 보고하며, 기타 행사 관련하여 발주기관에서 참석을 요청하는 경우 회의에 참석함

    전문 용역 업체는 사업 진행 사항 파악, 점검 등을 위해 발주기관의 요청이 있을 경우 사업 기간 중이라도 요청 내용을 즉시 보고함


  나. 과업 변경 조건

    계획 변경으로 과업의 범위가 축소, 확대 또는 변경이 있을 때

    용역 기간 중 주관기관 방침이 변경되었을 때

    그 외 주관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다. 보안 관련 준수사항

    제안사는 본 사업의 준비 및 수행 등 사업과 관련하여 취득한 업무 내용에 대하여 제3자에게 누설하여서는 안 되며, 주최 측 요구의 보안 사항을 철저히 준수해야 함

    제안사 및 투입 인력은 한국교육개발원의 보안 관련 규정 및 상위 기관 보안규정을 반드시 준수해야 하며, 주최 측이 정한 누출금지 정보에 대한 유출이 확인될 경우, 아래 기준에 의거 부정당업자 지정 및 제재조치를 수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함

4. 추진 일정(안)

  

내용

5월

6월

7월

8월

3주

4주

5주

1주

2주

3주

4주

1주

2주

3주

4주

5주

1주

2주

3주

4주

연수 계획 수립

 

 

 

 

 

 

 

 

 

 

 

 

 

 

 

 

연수 장소 확정

 

 

 

 

 

 

 

 

 

 

 

 

 

 

 

 

연수 사전 준비

 

 

 

 

 

 

 

 

 

 

 

 

 

 

 

 

연수 운영 실시

 

 

 

 

 

 

 

 

 

 

 

 

 

 

 

 

연수 결과 보고

 

 

 

 

 

 

 

 

 

 

 

 

 

 

 

 



 

 계약 조건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2026학년도 자기주도학습전형 입학전형위원 신규(집합) 연수 위탁 운영 용역

  나. 용역기간: 계약체결일 ~ 2025.8.29.(금)

  다. 사업예산: 190,500,000원(일금 일억구천오십만원) / 부가가치세 포함


2. 입찰 및 계약방식


   본 입찰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 입찰로서 전자입찰임

  가. 입찰방법: 제한경쟁입찰

  나. 심사 및 계약체결 방식: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에 의거

  다. 입찰 절차 (주관기관과 조달청 간의 협의 및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단계

내용

시기

1

제안서 제출

2025년 5월 중

2

제안서 평가 및 가격 평가

2025년 5월 중 ~5월 말

3

추가협상 및 계약 체결

2025년 6월 초

  라. 공동수급 : 불허


3. 입찰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른 경쟁입찰 참가자격 및 입찰공고에 명시한 자격을 갖춘 자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입찰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여 가능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에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업종코드: 9901)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고,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기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세부품명번호 10자리: 8014199001)]를 소지한 자


4. 낙찰자 선정방식

  가. 기술능력평가(80%)와 입찰가격평가(20%)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

    기술능력 평가는 한국교육개발원 해당 부서에서 자체적으로 실시

     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원점수 68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 합산점수가 동일한 경우,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자를 우선순위자로 결정

     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배점이 큰 항목의 고득점자를 우선순위로 결정

     ※ 기타 사항은 기획재정부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에 의함

    입찰가격 평가는 조달청에서 진행

  나. 기술능력평가 심사위원회 구성

      주관기관에서 심사위원회 7인 이상으로 구성

      객관적 평가기준에 의거하여 제안서를 평가하고, 외부위원 중 평가위원장 1인 선정


5. 평가 기준 (※ 배점표는 기획재정부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제7조에 의함)

  

구분

평가항목

배점한도

비고

 

100

 

기술능력 평가(80점)

  기술·지식능력

10

각 평가항목의 배점한도는 30점을 초과하지 못함

  인력·조직·관리기술

30

  사업수행계획

30

  재무구조·경영상태

10

입찰가격 평가(20점)

 

20

 

  가. 기술·지식능력: 자기주도학습전형 입학전형위원 신규(집합) 연수 사업에 대한 이해도

  나. 인력·조직·관리기술: 실제 참여 인력 및 전담인력 전문성, 경력, 인력 배치

  다. 사업수행계획: 기획력 및 운영능력, 유관기관과의 협력·연계, 운영 계획의 타당성, 재난 및 안전사고 등 비상시 대응계획

  라. 재무구조·경영상태: 제안사의 재무구조 및 경영상태 파악, 행사 진행능력 파악

  마. 평가 배점표(세부평가항목, 80점)

  

평가부문

평가항목

(배점)

세부평가 항목

배점

정성평가

(70점)

기술·지식능력

(10)

  용역과제의 목적 및 주요 과업에 대한 이해도(10)

  - 운영 연수 및 업무의 특수성 등에 대한 이해

10

인력·조직·관리기술

(30)

  인력 투입의 적정성(10)

  - 과업 투입 인력 규모의 적정성

  - 투입 인력의 기술수준(경력, 자격 소지 유무 등)

10

  인력 운용의 적정성(10)

  - 적재 적소 인력 배치 등

10

  조직․관리 기술(10)

  - 조직 운영 및 관리에 대한 능력

10

사업수행계획

(30)

  제안내용 완성도(10)

  - 제안서 내역에 제안내용의 적합도 및 완성도

10

  세부실행 계획의 충실성(10)

  - 일정별 이동 동선 등 상세 업무 진행계획

10

  재난 및 안전사고 등 비상시 대응계획(10) 

10

정량평가

(10점)

재무구조·경영상태

(10)

  신용평가등급확인서에 의한 경영상태(10)

10

총합(80)

 


 

  바.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경영상태 평가 기준(정량평가, 10점)[주]

  

신용평가등급

평점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
평가등급

AAA, AA+, AA0, AA-

A+, A0, A-, BBB+, BBB0

A1, A2+, A20,

A2-, A3+,A30

AAA, AA+, AA0, AA-,

A+, A0, A-, BBB+, BBB0

배점의 100%

BBB-, BB+, BB0, BB-

A3-, B+, B0

BBB-, BB+, BB0, BB-

″ 95%

B+, B0, B-

B-

B+, B0, B-

″ 90%

CCC+ 이하

C 이하

CCC+ 이하

″ 70%

  등급별 평점이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 소수점 다섯째자리에서 반올림 함


[주]

1.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2조 제8의3에 해당하는 신용조회사 또는「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제335조의3에 따라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평가사가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및 기업신용평가등급을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되,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다만,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이 다수가 있으며 그 결과가 서로 다른 경우에는 가장 낮은 등급으로 평가한다.

2. 신용평가등급 확인서가 확인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시작일 또는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한다. 다만, 입찰공고일 다음날 이후에 발생 또는 수정된 자료는 평가에서 제외한다.

3. 주1에도 불구하고, 합병 또는 분할한 자가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한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다만,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는 신용평가등급으로서 합병 대상자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자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4. 추정가격이 고시금액 미만인 입찰에서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최근 7년 이내에 사업을 개시한 창업기업에 대해서는 신용평가등급 점수상의 배점 한도를 부여한다. 이 경우 창업기업에 대한 확인은 「중소기업제품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 등재된 자료로 확인하며, 창업기업확인서의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한다. 다만, 제안서 평가일 전일까지 발급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하며, 이 경우 입찰공고일 이전 창업을 확인 할 수 있는 자료(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상 법인설립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명서 상 사업자등록일)를 제출하여야 한다.(이하 창업기업에 대한 확인방법은 같다)

5. 중소기업협동조합이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 중소기업협동조합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제출 안내 및 유의 사항


1. 제안서 및 입찰 서류 제출 안내


  가. 제출처: 조달청의 규정에 의거하여 조달청에 제출(입찰 공고문 확인)

  나. 제출 서류

  

번호

제출서류 목록

비고

1

  제안서 PDF파일 1식

 제안서 작성 방법 참조

2

  서약서 1부 (별지 1호 서식 참고)

 별지 1호 서식

3

  신용평가 등급 확인서 1부

  - 공인회계사의 감사보고서 또는 관할 세무서장이 확인한 것

나라장터에 탑재 요청

  ※ 제안요청서에 명기된 참가자격을 증빙하는 서류 및 위 제출 서류들은 제안서 원본에 반드시 첨부


  다. 문의처

    제안담당: 한국교육개발원 초·중등교육연구본부 학교·제도연구실

      우인혜 (Tel: 043-530-9418, E-mail: ihwoo@kedi.re.kr)

    입찰담당: 한국교육개발원 경영지원본부 총무·계약실

      염동섭 (Tel: 043-530-9815, E-mail: yds1511@kedi.re.kr)


2.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발주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

  나. 본 용역의 범위는 제안요청서·제안서·계약서에 포함된 모든 내용으로 하며,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초과하는 범위에 대해서는 상호 협의하여 조정

  . 본 제안요청서 및 제안서의 전체 또는 일부를 제안서 제출 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 불가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미체결하는 경우, 본 제안요청에 의한 입찰은 무효 처리


3. 유의 사항


  가. 사업계획서 작성 및 프레젠테이션 준비에 따른 소요경비는 지급하지 아니함

  나.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제안사의 부담으로 함

  다. 제안서는 허위나 단순예상으로 작성하여서는 아니 되며, 모든 기재사항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고 허위로 작성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됨. 특히 후원이나 협찬으로 물품 등을 조달할 경우에는 제안사가 직접 과거 유사 실적이 있고, 진행 가능성이 명확한 경우만 제안서에 포함 가능

  라. 한국교육개발원은 필요시 제안 내용에 대한 확인 자료를 요청하거나, 현지 실사를 추진할 수 있으며 제안사는 이에 응하여야 함

  마. 공고 및 제안 내용에 대한 해석이 상이할 경우 상호 협의에 의하여 결정함

  바. 제안서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근거 자료는 제안서의 첨부 자료로 제출하여야 함

  사. 제안서 및 제안서와 관련되어 제출된 모든 문서는 공개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함

  아. 입찰참여 업체는 입찰 과정과 계약이행 과정에서 취득한 각종 정보를 한국교육개발원의 사전 승인 없이 제3자에게 누설할 수 없음

  자. 제출 서류의 기재사항이 일부라도 허위․과장되어 있음이 판명될 경우 계약해제 및 그에 따른 손해배상 청구의 사유가 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제반 비용은 제안사 부담으로 함

  차. 사본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 대조필하여야 하며, 별첨 서류는 필요 없음

  카. 각 제안사는 가능한 한 제시된 정보들의 정확성에 대해 스스로 확인할 것을 권고하며 한국교육개발원은 요청서나 기타 첨부 자료상의 오류나 누락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음

  타. 제출된 서류는 계약서에 특별히 명기하는 내용 외에는 계약서에 준하는 효력을 가지므로 신중히 작성 요망

  파. 사업 수행 전반에 걸쳐 한국교육개발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함








 

 계약 후 행정사항


1. 과업수행계획서 제출


  가. 선정된 전문 대행업체(이하 과업수행자)는 계약일로부터 10일 이내 다음의 사항이 포함된 과업수행계획서를 제출하여 한국교육개발원 승인 필요

     과업수행 방향 및 추진 방법, 세부수행계획표

     각 행사별 참여 전문 인력 및 조직 편성표

     기타 과업수행에 필요한 사항 등

  나. 필요한 경우 과업수행자가 제출한 과업 추진 일정, 내용 등은 조정 가능

  다. 과업수행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한국교육개발원의 승인을 받아야 하고,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사항이 발생하여 과업수행이 지연되거나 불가능한 경우에는 한국교육개발원의 승인을 받아 과업 기간 조정 협의

  라. 제안요청서에 명기하지 않은 사항이라도 본 용역의 목적상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추가 과업에 대해서는 상호 합의하여 결정


2. 용역비 조정 및 청구방법


  가. 전문 대행업체는 제안요청서대로 성실히 이행하며 용역계약금액의 초과집행 불가

  나. 과업 기간인 계약체결일 ~ 2025. 8. 29.(금)까지 이행점검 관련 필요 제작물 및 물품 등 관련 제반 비용에 대한 정산은  「조달청 행사대행용역 입찰 및 계약 관리지침」 제19조제1항 및 별표 기준에 따라 정산 가능 항목에 한해 적용

  다. 과업변경으로 사업 축소·확장이 발생할 경우는 계약상대자간의 협의를 통해 용역계약금액을 조정하며, 특히 행사 참가자 수 10%이상 감소 시 용역계약금액의 감액 가능

  라. 계약체결업체는 행사 종료 후 30일 이내에 증빙 자료(세금계산서 등)를 제출하고 본원과 체결한 총 계약금액을 기준으로 세금계산서를 발행

  마. 계약금액 집행 시 항목별 예산은 계약 시 협의된 예산을 초과할 수 없으나, 사업 진행 중 사전에 한국교육개발원과 협의한 사항에 대해서는 일부 조정 가능


3. 행정사항


  가. 계약 체결 후 3일 이내에 용역업체의 대표자 및 분야별 책임자는 보안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용역 수행 중 또는 완료 후 본 용역에 관한 일체의 사항을 외부에 누설하여서는 안 되며 보안규정을 준수 필요함

  나. 과업수행자는 과업수행 중 계약서상 의견의 차이가 있을 때는 상호 협의에 의하여 해결하여야 함.

 

 제안서 작성 방법


1. 제안서 작성

  가. 제안서 구성 및 작성 (제안사는 다음의 항목과 내용을 참고하여 제안서 작성)

  

작성 항목

작성 내용

제안 개요

 제안사는 해당 사업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본 제안의 배경 및 목적, 범위, 추진 방향 및 전략, 특징 및 장점, 기대효과 등을 작성

제안업체 일반

제안사의 일반현황 및 주요 연혁, 신용평가등급 등 경영상태, 조직 및 인원 현황 등 기재

과업수행계획

 연수 운영 관련 전반적인 제반 사항 사전 준비

 연수 장소 섭외 및 강의실 확보 계획 수립

 식음 제공 및 다과 준비 계획 수립

 연수 운영 장비 및 기자재 지원 준비 사항

 연수 교재 및 안내문 배부, 연수 등록대 지원

 연수 진행 요원 인력 팀 구성 제안

 기타 연수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필요한 제반 사항

과업추진체계

 본 과업을 수행할 인력과 이력 사항을 기재하고, 과업 추진조직 및 업무 분장 기술

 과업 추진 일정, 진도관리, 진행 보고 및 협의, 단계별 성과물 도출 등 상세 제시

기타 사항

발주처가 요구하는 세부 내용별 실행  가능성 및  타당성 중심으로 기술

  ※ 제안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세부 내용을 추가하여 제안서를 작성할 수 있음


  나. 제안서 작성방법(권장 사항)

     제안서는 한글작성을 원칙으로 하며, 전문용어 사용 시 한글로 용어해설을 해야 하고 영문약어는 약어 표를 제공하여야 함

     제안서의 구성 및 목차는 제시된 제안서 작성 항목과 작성 내용에 따라 작성하고, 증빙자료의 경우 사본 제출 가능함

     제안서의 내용은 명확한 용어를 사용하여 표현하여야 하며 “할 수 있다”, “고려하고 있다” 등과 같은 모호한 표현은 제안서 평가 시 불가능한 것으로 간주함

     제안서의 각 페이지는 쉽게 참조할 수 있도록 페이지 하단 중앙에 일련번호를 붙이되, 각 장별로 번호를 부여함


2. 제안서 평가 안내

  가. 제안요청 설명회는 없으며, 제안요청서로 대체함

  나. 제안서 평가

     일시 및 장소: 제안서 제출 업체에 한하여 한국교육개발원 해당 부서에서 통보함

     유의사항: 제안서는 제안사의 과제책임자(PM)가 직접 발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발표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경우 이를 별도로 명기하여야 함

     15분 발표, 10분 질의응답으로 진행함

【별지 제1호 서식】


서    약    서




주    소 :


업 체 명 :




「2026학년도 자기주도학습전형 입학전형위원 신규(집합) 연수 위탁 운영 용역」입찰 참가신청과 관련하여 작성된 모든 관련 증빙자료(제안서 포함)는 신의성실 원칙에 입각하여 작성 제출하며, 만일 제출한 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되었거나 허위기재 상황 등이 확인될 경우에는 참가자격에서 제외하여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음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대 표 자                 (인)




한국교육개발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