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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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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03394-000 공고일시  2025/06/13 13:30
공고명 시화나래유치원 2025학년도 방학 중 방과후과정 위탁급식(벌크식)업체 선정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시화나래유치원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시화나래유치원
공고담당자 장형선(☎: 031-364-364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3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4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6/25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0,025,000 원
   
배정예산
60,025,000 원
   
추정가격
54,568,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시화나래유치원 공고 제2025-26호


시화나래유치원 2025학년도 방학 중 방과후과정 위탁급식(벌크식)

업체 선정 입찰공고【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시화나래유치원 2025학년도 방학 중 방과후과정 위탁급식(벌크식) 업체 선정을 위하여 「지방계약법 시행령」18조(2단계입찰 : 규격・가격 동시)에 의거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 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입찰공고서의 규격서(제안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고 명

시화나래유치원 2025학년도 방학 중 방과후과정 위탁급식(벌크식) 업체 선정 입찰 공고

 입찰방법

지역제한 경쟁입찰(경기도), 총액입찰, 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

 - 제안서 적격자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

제안서 제출기간

및 장소

2025. 6. 13.(금) 15:00 ~ 2025. 6. 24.(화) 16:00

 - 제출방법 : 시화나래유치원 1층 행정실로 인편 제출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6. 13.(금) 15:00 ~ 2025. 6. 24.(화) 16:00

 (나라장터 전자입찰시스템)

 규격(제안서) 평가

 2025. 6. 25.(수) 14:00 예정 (평가장소: 회의실)

* 평가일정은 유치원 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 있음

 가격 개찰 일시

 2025. 6. 25.(수) 16:00 이후

 * 유치원 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 있음

개찰 장소

시화나래유치원

 입찰 집행관 PC

 납품(예정)기한

 <여름방학> 2025.  8.  4.(월) ~ 2025. 8. 27.(수) 총 17일 예정

 <겨울방학> 2025. 12. 31.(수) ~ 2026. 2. 13.(금) 총 32일 예정

  * 토요일, 공휴일, 유치원휴업일 제외

 납품장소

시화나래유치원 1층 급식실(유치원 학생 식사 장소에서 배식)

 수량(예정)

총 8,575식

 방과후과정 : 174명*49일=8,526식(여름방학 17일, 겨울방학 32일)

 보존식: 49식

(유치원 사정 및 희망 학생 수에 따라 변동 될 수 있음.)

 기초금액

 금 60,025,000원(부가세 포함) [7,000원 × 8,575식]

 기타사항

 (특약조건)

1. 유치원에서 제공하는 식단표는 없으며, 업체에서 본원에 제공 예정인 식단표를 제출해야 함.

2. 식단구성

  가. 주식(밥), 국, 반찬 4찬(김치 포함) : 매일 제공

  나. 보조식(간식, 음료 등) : 주 1회 별도 제공

3. 급식(벌크식)을 통하여 발생하는 쓰레기 및 잔반을 책임지고 당일 급식 종료 후 30분 내외로 즉시 수거·처리.

4. 표준제공량(열량 및 영양소)을 고려하여 균형 잡힌 식단을 운영하여야 함.

5. 업체선정을 위한 별도 설명회는 미실시하며 제출된 서류로 평가함.

6. 가격에 부가가치세, 용역비, 운송료 등 일체의 비용 포함.

7. 본 납품의 입찰서 제출업체는 납품기한 및 운송시간을 확인하여 지정한 시간(오전 11시 30분)

   까지 납품 및 배식준비 완료가 가능한 업체만 투찰토록 하고, 계약업체가 계약 시간

   품을 완료하지 못하여 급식운영에 중대한 차질이 발생될 경우, 관계법령 등에

   거 우리 유치원에서는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할 수 있음.

8. 유치원 사정 및 희망 학생 수에 따라 급식 운영일수 및 인원의 변경이 있을 수 있으며, 실제 납품 식수에 따라 변경 계약할 수 있음.

9. 학부모의 사정에 따라 급식을 취소할 경우 전체 물량에서 취소물량을 빼고 제공함. (업체에 2일 전 수량 통보함)

10. 반드시 본원에서 지정한 장소(1층 급식실)로 배송하여 급식을 운영해야 함.

11. 1식 단가가 원단위가 나오지 않게 산출하여 가격 투찰할 것.

12. 주변관리 및 배식을 위한 인력( 1명 이상) 배치

13.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반드시 공고문 및 계약 특수조건 참조.


2. 입찰서 제출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지역제한(경기도) 총액입찰이며, 2단계(규격․가격동시)입찰 대상니다.

 나. 본 입찰의 제안서는 본원 교육행정실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여부는 나라장터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 합니다.

 라. 본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 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전자계약 체결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본 용역 계약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바.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서 제출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 규칙 제14

     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 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경기도에 소재(지사투찰 불허)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8조에 따른 소기업과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다.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에 의하여 면허 또는 당해 입찰 목적물의 운반에 필요한 시설 및 등록된 차량(보냉 탑차로 차량내부 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온도계 비치)을 보유 또는 임차하고 있으며, 차량보험 및 영업배상책임보험(1인당 3천만원, 1사고당 3억원 이상)에 가입하고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시할 수 있는 자이어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해 집행함으로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  참가자격 등록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등록규정에 따라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공

     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http://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식품제조·가공업 또는 식품접객업(위탁급식업)의 신고를 필한 자 이어야 합니다.

  바. 입찰과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한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다음에 해당하는 자는 참여할 수가 없습니다.

   1)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으며, 이로부터 1년 동안 본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참여할 수가 없습니다.

   2) 관내 급식학교에 부적격 식재료 공급 및 위생상태 불량, 관계자에게 뇌물․향응을 제공하는 등 경기도교육청 또는 시흥교육지원청, 유관기관에 적발되어 부정당 업자로 통보된 업체

   3) 기존 급식학교에서 급식품 공급 시 반품 확인서 3회 이상 또는 교육지원청 및 학교 학부모 급식봉사단 불시 점검 시 확인서 3회 이상 제출한 업체

   4) 최근 1년 이내 부도나 불성실 납품 등으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업체

   5) 학교급식법, 식품위생법, 냉동제품보관기준 등 식품관련법을 위반하여 관할 행정청의 처분을 받은 자.


4. 입찰에 관한 서류의 승락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관

  련법령 및 입찰설명서(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등 기타 필요한 모든사항), 국

  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를 입찰전에 열람하여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거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8조에 의해 본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안서 제출

 1) 제출기간 및 장소 : 입찰에 부치는 사항(제안서 제출기간 및 장소) 참조

 2) 제출방법 : 직접제출

   - 평일 09:00 ~ 16:00까지/ 마감일은 마감 시간까지/토요일,공휴일 접수 불가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3) 유의사항

   -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진다.

   - 유치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

     하며,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4) 제출서류

   - 입찰 참가신청서 1부. [붙임 1]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 [붙임 2]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의 경우) 1부.

           -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법인인 경우 법인 인감증명서).

           - 중소기업청의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1부.

           - 영업신고(허가)증 사본 1부.

     - 납세완납증명서(국세 / 지방세 / 4대 사회보험) 1부.

     - 서약서 1부. [붙임 3]

     - 위임장 [붙임 4] 및 대리인 신분증 각 1부(대리인 접수 시 제출).

     - 청렴계약 이행서약서(각서) [붙임 5]

     - 제안서 7부. [붙임 6] 서식으로 작성

     - 제무제표증명원 1부.(최근 1년분, 국세청 홈택스 발급 표준 제무제표)

     - 제안서 각 항목별 증빙서류


     

제안항목명

제출 증빙서류명

 1. 위탁급식 운영 수행

    능력

 가. 일반현황 및 연혁

 

 나. 시설 및 장비현황

 

 다. 학교 및 국·공립 유치원

    위탁급식용역 실적[붙임 7]

 

 위탁급식 실적확인서

 ※ 최초 계약일자가 최근 약 2년 내

(2023년 6월 ~ 2025. 6월)에 포함되면서 계약기간이 15일 이상이어야 함.

 2. 급식 운영 계획

 가. 1식당 식재료비 구성 비율

 

 나. 식단 운영계획 및

    표준식단표

 시화나래유치원에 납품 가능한 1달분 급식 식단

 예정표 1부.

 다. 식재료 구매 조달방법

    및 신선도 유지방안

 

 3. 시설·위생 안전관리

   및 인력관리

 가. 직원현황

 해당 직원별 증빙서류 각 1부.

(직원현황표, 종사자 건강진단서, 영양사및조리사 자격증, 재직증명서)

 나. 급식시설 위생 안전

 업체 조리시설 내부 사진 1부.

 최근 1년 이내 관계기관 위생점검 실적 1부,

 최근 6개월 시설방역소독필증 1부.

 다. 안전관리 계획 및 보험가입

    실태

 영업배상책임보험 및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가입증명서, 화재보험 증권 등 사본 1부.

 라. 긴급상황 발생 시 대처방안

 

 마. 식중독 사고 발생 시 사고

    처리 대처방안

 

 4. 급식 운반 방법 및

    절차

가. 급식 운반 거리 및 소요시간

 운반 거리 및 소요시간 표시 자료

 ※ 포털사이트 지도검색 서비스 활용

 나. 조리 후 배식까지 급식

    보온, 보냉 운반 및 배식 계획

 보온·냉동·냉장 차량등록증 1부, 종합(책임)보험

 가입증명서 1부, 차량소독필증 1부.

 ※ 차량을 임차하여 사용중인 경우 임차계약서

    1부.

 다. 배식 후 잔반 및 쓰레기

    처리 계획

 폐기물처리계약서 첨부 가능

 5. 기타 사항

 가. 급식수요자 의견수렴방법

    , 개선방안 및 기타내용

 관련 증빙서류 첨부 가능


    ※  1.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2. 구비서류 제출시 번호 순서대로 편철하여 제출

        3. 사본 제출시 반드시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후 제출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입찰에 부치는 사항(가격입찰서 제출기간) 참조

   2) 본 가격 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3) 가격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4)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한 경우 입찰집행관은 입찰서를 무효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입찰에 대하여 재입찰할 수 없습니다.

   5)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7. 입찰서 제출의 무효 및 취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로 하기로 하고,「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3조에 따라 입찰 취소에 해당하는 입찰은 취소할 수 있습니다.


8. 제안서 평가

 가. 일시 및 장소 : 2025년 6월 25일 14:00 본원 내 회의실 (유치원 사정에 따라 변동가능)

나. 참가 자격 : 접수기간 내에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

 다. 제안서 평가방법

   1) 우리유치원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각 업체의 제안내용에 대하여 적격업체 선정 심사표         [붙임6-1]에 따라 심사(평가)합니다.

   2) 제안서 평가결과는 공개하지않으며, 제안업체는 평가내용 및 결과에 대해 일체 이의를 제        기할 수 없습니다.


9. 가격개찰 및 장소

가. 일시 : 입찰에 부치는 사항(가격개찰 일시) 참조

나. 장소 : 시화나래유치원 입찰집행관 PC

   ※ 본원 제안서평가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평가 및 심사 등 유치원사정에 따라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10.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릅니다.

 나. 낙찰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규격·가격 동시제출 입찰 선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고 시화나래유치원 평가위원회에서 적격업체를 선정하며(평가표 기준 80점 이상을 득점한 업체), 선정된 업체 중 가격입찰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부적격 업체는 사정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됩니다.

 라. 가격개찰 후 동점자 발생 시 낙찰자 결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제안서 평가 점수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제반서류를 갖춰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낙찰금액의 5/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계약대상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제54조 및 제92조에 의거 계약보증금은 본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1. 기타사항

 가.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콜-센타(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G2B 홈페이지의 『입찰』-『개찰결과』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 기타 상세한 사항은 시화나래유치원 행정실(☎031-364-364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6월 13일




시 화 나 래 유 치 원 장










[붙임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사업자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입 찰 일 자 

.    .     .

입   찰   건   명

시화나래유치원 2025학년도 방학 중 방과후과정 위탁급식(벌크식)

업체 선정 입찰공고

입찰보증금

  면제(입찰보증금 지급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시화나래유치원의 2025학년도 방학 중 방과후과정 위탁급식(벌크식) 업체 선정 건에 참가하고자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붙임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공고문에 명시한 제출서류 각 1부.

 

 

                                    2025.       .        .

 

 

                                          신청인 :                   (인감날인)

 

 

 

 

 시화나래유치원장 귀하

 





[붙임 2]

입찰보증금지급각서

공 고 번 호

 

개찰일시

 

입 찰 건 명

시화나래유치원 2025학년도 방학 중 방과후과정 위탁급식(벌크식)

업체 선정

입찰보증금

금                      원(₩                    )

  본인은 귀 기관에서 집행하는 위의 입찰에 참가함에 있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1항 및 동법시행령 제37조 제3항 7호의 규정에 의거 면제받았으나, 낙찰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못하거나 파기했을 경우 동법 제12조 제3항 및 동법시행령 제38조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거 이의없이 위의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귀교에 납부하겠음을 확약하며 본 각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입찰참가자         상호 또는 법인명칭 :

                   주              소 :

                   주민(법인)등록번호  :

                   대      표      자 :                 (인)

 

시화나래유치원장 귀하









[붙임 3]


서     약     서



 본사는 귀 원의 방학 중 방과후과정 급식 납품 희망업체로서 시화나래유치원의 선정과정에   있어서 아래 사항에 이의 없음을 확인하고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1. 유치원 급식 운영 희망업체로서 유치원에서 요구하는 유치원 급식 운영 규격제안서를 성실히 작성 제출한다.

2. 규격제안서의 내용이 사실과 다름이 확인될 경우에는 업체선정 대상에서 제외되며 계약 후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 계약은 해지된다.   

3. 본 급식 운영 추진과 관련하여 유치원 관계자의 조사 등을 위한 업체 방문이나 자료 등 요구에 대해 성실히 임하며,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4. 선정된 업체는 규격제안서 내용 및 협의 사항에 따라 제시한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한다. 

5. 유치원에서 요구하는 사항에 대하여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유치원 측과 합의하여 바로 시정 하거나 건의에 응하여야 한다.

6.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제재처분을 받아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7. 제출된 서류는 반환 요구하지 않으며, 업체 선정 결과에 대하여 승복하고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는다.




2025.    .     .


  

               서약인   업체명 :

                                           대  표 :               (인)



시화나래유치원장 귀하



[붙임 4]

위     임     장

1. 위임업무

건   명

 시화나래유치원 2025학년도 방학 중 방과후과정 위탁급식(벌크식) 업체 선정

 제안서 제출


2. 위임자

성      명

 

생년월일

 

주      소

 

전화번호

 


3. 피 위임자(대리인)

성      명

 

생년월일

 

주      소

 

위임자와의 관계

 

전화번호

 

 

본인은 상기 피 위임자(대리인)에게 위와 관련된 사항을 위임합니다.




2025.    .     .


  

                         업체명 :

                                           대  표 :               (인)



붙임  재직증명서 1부.



시화나래유치원장 귀하


[붙임 5]

청렴계약 이행서약서(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시화나래유치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시화나래유치원 및 소속기관에서 발주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경쟁입찰에서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로 드러날 경우 시화나래유치원 및 소속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하는 등의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시화나래유치원 및 그 소속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시화나래유치원 및 그 소속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시화나래유치원 및 그 소속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이행서약서(각서)는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시화나래유치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시화나래유치원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                         대표 :               (인)


시화나래유치원장 귀하


[붙임 6]


시화나래유치원 2025학년도 방학 중 방과후과정

위탁급식(벌크식) 용역 제안서


1. 위탁급식 운영 수행 능력

  가. 일반현황 및 연혁

상호 또는 법인명칭

 

대표자

 

영업 종목

 

법인등록번호

 

주  소

                                       (시화나래유치원과의 거리   km)

                              (납품 소요시간    분)

연락처

 TEL :

 FAX :

해당부문 사업기간

 

자산 중 부채비율

 

 < 주요 연혁 >

 

 


  나. 시설 및 장비현황

연 번

내 역

규 격

비 고

1

작업장 전용면적

       ㎡(     평)

 

2

냉동․냉장보관창고 면적

       ㎡(     평)

 

3

조리기구 보유현황

별도 작성

 


  다. 학교 및 국·공립유치원 위탁급식용역 실적[최초계약일 최근 약 2년(2023년 6월 ~ 2025년 6월) 기준]

※ [붙임 7] 서식으로 작성

 

 




2. 급식 운영 계획

  가. 1식당 식재료비 구성 비율(금액 미기입)

구 분

비 율(%)

비 고

식재료비

 

 

인 건 비

 

 

경    비

 

 

일반관리비

 

 

이    윤

 

 

합    계

 

 


  나. 식단 운영계획 및 표준식단표

※ 식단 운영에 관한 전반적 사항 기재

 

 


  다. 식재료 구매 조달방법 및 신선도 유지방안

 ※ 식품 구입처, 보관방법, 배송방법, 용기재질 등 식재료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 작성

    (별도 양식 없음, 별지 작성 가능)

 

 


3. 시설․위생 안전관리 및 인력관리

  가. 직원현황

구 분

직원수

증빙서류

비 고

영양사

 

 재직증명서, 자격증, 위생교육필증,

 건강진단서(보건증)

 

조리사

 

 재직증명서, 자격증, 위생교육필증,

 건강진단서(보건증)

 

조리원

 

 재직증명서, 위생교육필증,

 건강진단서(보건증)

 

배송담당

 

 재직증명서, 건강진단서(보건증)

 

배식담당

 

 재직증명서, 건강진단서(보건증)

 

기타

 

 재직증명서, 건강진단서(보건증)

 


  




  

  나. 급식시설 위생 안전

※ 급식시설 위생점검 실적 기재

 

 


  다. 안전관리 계획 및 보험가입 실태

 ※ 안전관리 계획 및 사고보상대책 기재

 

 


  라. 긴급상황(단전, 단수, 화재 및 각종재해 등) 발생 시 대처방안

 ※ 대처방안 기재

 

 


  마. 식중독 사고 발생 시 사고처리 및 대처방안

 ※ 사고처리 및 대처방안 기재

 

 


4. 급식 운반 방법 및 절차

  가. 급식 운반 거리 및 소요 시간

 ※ 급식물품 배송 출발지 ∼ 시화나래유치원까지 운반 거리 및 소요 시간 기재

 

 


  나. 조리 후 배식까지 급식 보온, 보냉 운반 및 배식 계획

※ 조리 후 배식까지 급식 보온, 보냉 운반 및 배식 계획 기재 (차량 및 투입인원)


  다. 배식 후 잔반 및 쓰레기 처리 계획

 ※ 처리 계획 기재

 

 



5. 기타 사항

  가. 급식수요자 의견수렴방법, 개선방안 및 기타내용

 

※ 급식 수요자의 의견수렴 방법 및 불만사항 발생시 개선 대책 등 작성

※ 기타 업체만의 장점 및 특별 제안내용 기재

 







2025년    월    일






입찰참가자         상호 또는 법인명칭 :

                   주              소 :

                   주민(법인)등록번호  :

                   대      표      자 :                       (인)











시화나래유치원장 귀하

[붙임 6-1]

■ 급식 납품 업체 제안서 심사표

구  분

평 가 항 목

배 점 기 준

평 가 점 수

업체명

 

 

 

정량평가(30)

1

급식 납품

운영 능력

(10)

최근 2년이내 급식 납품

(학교, 국·공립유치원) 실적

* 최초계약일이 최근 2년이

  내애 포함되면서 계약기간이

  15일 이상인 건

5건 이상

10

 

 

 

2건~4건

6

1건 이하

3

2

업체 인력보유 현황

(10)

업체의 인력 보유현황

* 제안서에 명시된 인력을

  기준으로 평가

8명 이상

10

 

 

 

6명~7명

8

5명 이하

6

3

접근성 및

조달 용이성

(10)

급식 운반(급식 운반 출발지 ~ 본 유치원) 편도 소요 시간

* 인터넷 지도 참고

40분 이내

10

 

 

 

40분 초과 ~ 1시간

6

1시간 초과

3

정성평가(70)

4

급식 운영계획 및 조달방법

(40)

①급식운영계획 적절성

 (1달 식단예정표 첨부)

우수

보통

미흡

 

 

 

20

15

10

②식재료 조달방법 및

  신선도 유지 방안

우수

보통

미흡

 

 

 

10

6

3

③납품(운송, 보관, 배식

  준비) 및 배식방법

우수

보통

미흡

 

 

 

10

6

3

5

시설 위생 및 안전관리 실태

(10)

급식시설 및 인력의

  위생관리 상태

우수

보통

미흡

 

 

 

5

3

1

②안전관리 보험가입

  실태 및 사고보상대책

우수

보통

미흡

 

 

 

5

3

1

6

기타

(20)

①업체 고유의 특색 및

  장점

우수

보통

미흡

 

 

 

5

3

1

②배식 후 잔반 및 쓰레기

  처리

우수

보통

미흡

 

 

 

5

3

1

③급식제공에 문제 발생시 해결방법

우수

보통

미흡

 

 

 

10

6

3

합   계    (100점 기준)

 

 

 

작성자 의견

 

 

2025년     월     일

 상기와 같이 평가서를 제출합니다.                   

 

              위원 :                       (인)

 

시화나래유치원장 귀하

 

[붙임 7]

납품 실적 증명서


                                                                            (단위:명, 원)

연번

사업명

사업기간

급식인원

단가

총액

사고발생 유무

유(날짜,내용)

 

 

 

 

 

 

 

 

 

 

 

 

 

 

 

 

 

 

 

 

 

 

 

 

 

 

 

 

 

 

 

 

 

 

 

 

 

 

 

 

 

 

 

 

 

 

 

 

 

 

 

 

 

 

 

 

 

 

 

 

 

 

 

 

 

 

 

 

 

 

 

 

 

붙임: 위탁급식 실적확인서

 

위 사항은 관계 장부에 의거 작성된 것임을 확인합니다.


2025.   .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시화나래유치원장 귀하



[참고]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시화나래유치원에서 집행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①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등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시 입찰참가자격제한, 계약해지 등을 감수하겠다는‘청렴계약이행 서약서’[붙임5]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만 별도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체결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시화나래유치원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②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 이행서약) 계약담당공무원 등 청렴계약 대상부서에 보직된 공무원은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서명한‘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①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시화나래유치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주도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시화나래유치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므로서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중 편의를 받아 부실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제1항 내지 제3항의 입찰참가자격제한의 시화나래유치원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시화나래유치원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계약해지 등) ①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2. 계약체결 이후부터 공사착공 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3. 공사착공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한다. 다만, 공사성격, 진도(進度), 규모, 공사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