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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02262-000 공고일시  2025/06/13 13:42
공고명 2025년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임차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공고담당자 김영선(☎: 031-249-038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시담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6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6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6/16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50,000,000 원
   
추정가격
45,45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



 

2025년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임차 제안요청서

 

 





그림입니다.




2025. 5.


경기도교육청

(행정역량과)

 

 

 

 

 

 

목    차

 

 

 

 

 

 

Ⅰ. 사업 개요                                                                   1

   1. 사업명

   2. 사업방향

   3. 사업내용

   4. 계약방식

   5. 사업 추진 절차

  

Ⅱ. 제안 요구사항                                                             3

   1. 제안 요청 상세 내용

   2. 사업관리 및 보안사항 등

   3. 기타사항

 

Ⅲ. 제안서 관련 안내사항                                                   8

   1. 제안서의 효력

   2. 제안서 작성지침

   3. 제안서 관련 유의사항

   4. 제안서 목차

  

Ⅳ. 입찰·계약 및 낙찰자 선정방법                                     12

   1. 입찰 및 낙찰자 선정 방식

   2. 입찰 참가 자격

   3. 제안서 제출에 관한 사항

   4. 제안서 평가 및 협상 절차

   5. 평가항목 및 배점

 

Ⅴ. 입찰 및 제안서 관련 서식                                            18

 

 사업 개요


 1. 사업명: 2025년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임차


 2. 사업방향

  가.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확보 및 제공을 통한 행정역량 및 전문성 강화

      * 1~2가지의 개념에 대해 10분~15분 분량으로 핵심만 담아 짧게 제작한 교육 콘텐츠

  나. 마이크로러닝 콘텐츠에 대한 주기적인 품질관리(비인기 콘텐츠 교체, 최신 트렌드반영 등)를 통한 학습효과가 높은 우수한 교육 콘텐츠 제공

  다. 직무 분야 외 경제, 인문, 외국어, 기술정보 등 다양한 분야의 교육콘텐츠를 제공하여 학습자의 흥미를 유도하고 자기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환경 조성

  라. 경기도교육청 산하 연수원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바로 학습이 가능한 형식으로 학습 기회 제공하여 수요자 중심의 자기주도적 학습지원


 3. 사업 내용

  가. 사업기간: 계약일부터 2025. 12. 31.까지

  나. 사업대상: 경기도교육청 소속 지방공무원 및 교육공무직원

  다. 사업범위: 우수 마이크로러닝콘텐츠 500편(월별품질관리30편포함) 임차

  라. 사 업 비: 50,000,000원(금오천만원, 부가가치세 포함)

  마. 입찰·계약방식: 제한경쟁(총액)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바. 추진체계

주체

역할

사업

관리

경기도교육청

·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임차 사업 관리

· 임차 콘텐츠 탑재 및 운영

· 콘텐츠 구성 방향 설정, 품질 검토 및 관리

사업

수행

제안사

(계약업체)

· 임차 콘텐츠·썸네일 구성 및 최적화 후 제공

· 매월 콘텐츠 품질관리를 통한 대체 콘텐츠 편성 및 제공

· 콘텐츠 내용물(이미지, 동영상 등) 저작권 확보 및 관리.

· 콘텐츠의 장애인차별금지법, 국가정보화기본법 준수 여부 확인

· 기타 사업수행과 관련된 경기도교육청 요청 업무 및 일반 업무

  사. 추진일정

구분

추진 일정

비고

입찰 공고 및 제안서 접수

2025.5월

 

제안서 평가 및 우선 협상 대상자 선정

2025.5월~6월

 

협상 및 계약 체결

2025.6월

 

콘텐츠 납품(임차) 및 품질관리(월별)

2025.6월~12월

 

   ※ 추진 일정은 입찰 및 계약 등 사업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4. 계약방식

  가. 적용 법령 및 규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제282호,2024.3.28.)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제283호,2024.3.28.)

    - 경기도교육청 협상에의한계약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및운영에 관한 규칙(경기도교육규칙제921호,2022.6.20.)

    - 기타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조달청 규정에 준용함

  나. 입찰 방식: 제한경쟁입찰

  다. 사업자 선정 방식: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1) 우선 협상대상 업체 순으로 협상을 실시하여 낙찰자 결정

    2) 협상 대상자가 제안한 사업내용, 이행 일정 등의 제안서 내용을 대상으로 협상하며 협상을 통해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라. 평가방법: 기술능력 평가(90%) + 가격 평가(10%)   


 5. 사업 추진 절차

절차

내용

비고

공고

· 사업 수행에 대한 제안 안내 공고

재무관리과

제안서 접수

· 제안서 및 관련 서류 접수

행정역량과

제안서 평가

· 평가 항목에 따라 제안서 평가 실시

 ▷기술능력평가(90/100)

 ▷입찰가격평가(10/100)

행정역량과

우선 협상 대상자 선정

· 제안서 평가 결과에 따른 선정

행정역량과

협상 및 계약 체결

· 제안서 협상 및 계약 체결

재무관리과

사업 수행

착수 보고

· 착수계 제출

계약업체

사업 수행

· 콘텐츠 납품 및 품질관리

계약업체

완료 보고

· 완수계 제출

계약업체

 

 제안 요구사항

 1. 제안 요청 상세 내용

  가. 임차 범위

    1)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500편 이상(월별 품질관리 30편 이상 포함)에 대해 분야별로

      유목화하여 제공

 

<예시안> 콘텐츠 분야(대분류)

인문소양

자기계발

경제

외국어

기술과 정보

100편

100편

100편

100편

100편

    2) 콘텐츠에 종속된 기타 과정정보*(분야, 제목, 주요 내용, 강사, 재생시간 등) 포함

       ※ 학습자의 관심을 유도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제공


  나. 콘텐츠 내용

    1) 경기도교육청 소속 지방공무원 및 교육공무직원의 미래역량 강화를 위해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는 맞춤형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제공

    2) 경제, 인문, 외국어, 기술정보, 사고력, 업무관리(OA 포함), 커뮤니케이션, 리더십, 예술, 문화, 건강, 여가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최신 정보를 반영한 콘텐츠 제공


  다. 콘텐츠 제안기준

    1) 콘텐츠는 편당 10분~15분 내외의 분량으로 구성해야 하며, 제작년도는 2024년부터 2025년에 제작된 콘텐츠로 제공(최근 1년)

      ※ 단, 경기도교육청의 승인 시 양질의 콘텐츠의 경우 2023년 제작물도 제공 허용

    2) 콘텐츠별로 하나의 주제를 학습할 수 있는 독립적인 완결성을 가져야 함.

    3) 사이버교육용 콘텐츠(이러닝콘텐츠 등)를 일괄 분절하거나 오프라인 강의를 단순 촬영 편집하여 완성도가 현저히 떨어지는 콘텐츠는 인정하지 않음.

    4) 콘텐츠는 운영실적, 만족도, 추천 건수 등을 고려하여 수요가 높은 과정을 우선 제공해야 하며, 우수강사 활용 및 콘텐츠 완성도가 높은 과정이어야 함.

    5) 콘텐츠 설계, 시나리오 구성, 최신의 다양한 콘텐츠 제작기술을 활용하여 학습효과 및 몰입도 높은 콘텐츠 제공

    6) 분야명 및 분야별 콘텐츠 편성 편수는 제안요청내용을 고려하여 제안사가 자유롭게 변경하여 제안 가능하며 분야별 편성 이유, 특장점, 품질 유지방안 강조하여 제안

    7) 제안한 콘텐츠별 제작 연도, 연도별 학습인원, 타 기관 운영실적 및 만족도 평가 결과 별도 제출

    8) 제안기준에 맞춰 제안사가 콘텐츠를 선별하여 제출하고, 경기도교육청에서 임차 콘텐츠를 최종 선정함.

  라. 콘텐츠 형식

    1) 경기도교육청 산하 연수원 홈페이지 및 모바일에 탑재·운영할 수 있는 형식에 맞춰 커스터마이징된 콘텐츠 제공

    2) PC, 모바일(APP), 기타 모든 스마트기기에서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콘텐츠 제공

    3) 콘텐츠는 사용자 화면에서 표준 HD이상의 화질을 구현하는 1분당 10MB(최대 15MB까지) 용량의 MP4 영상파일로 제공

    4) 콘텐츠 구동 시 버퍼링 지연이나 끊김, 화질 저하 등 오류 확인 후 편성·제공하며 영상 시작 후 5초 이내에 강의가 재생되어야 함.


  마. 콘텐츠 품질관리

    1) 매월 콘텐츠 품질관리를 통해 비인기 콘텐츠 교체, 최신 트렌드 반영 콘텐츠 추가 등 월 30편 이상 교체 편성 및 제공

       ※ 단, 경기도교육청과 협의 하에 학습 필요성이 높은 콘텐츠는 유지 가능

    2) 최신성, 인기도, 만족도 기준에 따른 철저한 품질관리

    3) 신규 콘텐츠 교체 편성 시 2배수 이상의 콘텐츠 목록 제시

    4) 학습자 대상의 콘텐츠 실태조사(학습자수, 만족도, 제작연도)를 정기적 실시하여 운영 중인 콘텐츠 활용도 및 예측 분석 결과에 따른 폐강, 교체 등 선별 제안

    5) 납품된 콘텐츠의 질이 불량하거나 콘텐츠 내용에 대한 불만족 민원 사항 발생 또는 제안기준과 맞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경우 경기도교육청과 협의하여 콘텐츠를 즉시 변경하거나 추가 제공


  바. 기술 및 운영 지원

    1) 사업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신속히 콘텐츠를 제공하며 안정적 운영을 위한 기술 지원 및 유지보수 제공

    2) 경기도교육청의 LMS 시스템 변경(장비보강 등) 또는 PC 및 모바일 환경변화(OS, 웹 브라우저, Active-X 등 관련)에 대응하여 운영․기술적 지원 제공

    3) 납품한 콘텐츠가 기능상 오류, 오타, 콘텐츠 구동 이상 등에 대한 문제가 발생한 경우, 제안사는 이를 책임지고 업그레이드하거나 해결해야 하며 장애 접수 후 24시간 이내에 장애 처리 완료

    4) 임차 기간(계약체결일~25.12.31.) 동안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유지보수 및 수강생 Q&A, 오류처리 지원

 2. 사업관리 및 보안사항 등

  가. 사업관리

    1) 제안사는 본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전략적 방법을 제시하여야 하며 콘텐츠의 제공 및 학습전략의 수립, 학습콘텐츠 구성 및 제공에 있어서 경기도교육청 사업담당자와 충분히 협의하여야 함.

    2) 제안사는 품질관리, 일정 관리에 대한 체계 및 방법을 제시하여야 하며, 임차 콘텐츠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필요시 보완작업을 거쳐야 함.

    3) 사업수행 과정에서 생산된 모든 산출물과 보고서는 [표]의 제출 시기에 따라 제출 및 보고 후 경기도교육청의 승인을 받아야 함.

      - 당월 사업수행 실적, 현황분석자료 및 다음 달 추진계획을 담은 월간 보고서는 다음 달 10일 이내에 서면으로 제출해야 함.

      - 정기보고서 및 비정기 산출물 제출은 경기도교육청 기준에 따라 상호 협의하여 작성하여야 함.

    4) 사업 진행 및 협의를 위해 경기도교육청에서 회의를 요하는 경우, 적극 응해야 하며 회의를 통해 협의한 내용은 이행하여야 함.

    5) 제안사는 비상상황 발생 시 경중에 따라 최대 2시간 이내 대처하고, 24시간 이내로 경기도교육청에 긴급 보고하여야 함.

[표] 보고서 및 산출물 제출시기

구 분

내 용

제출 시기

수 량

 사업수행계획서

사업수행 계획 보고

 계약 후 10일 이내

1부

월간 보고서

과업 진행사항 및 향후 계획 등

 월 1회

1부

 사업완료 보고서

최종결과 보고

 완수 시

1부

 산출물 일체

과업수행 중 작성된 산출물 일체(소스 등)

 검수완료시(외장하드 등)

1부

      ※ 상기 내용은 사업추진 상황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나. 투입인력 운영 및 관리

    1) 제안사는 사업관리자(PM)를 임명하여 책임 운영하고, 본 과업의 수행에 적합한 기술과 경험을 보유한 자(사업총괄 직무는 가급적 유관 경력 7년 이상, 기타 실무 담당은 가급적 유관 경력 5년 이상)를 운영인력으로 투입해야 하며, 투입인력을 교체하는 경우 경기도교육청의 사전승인을 득한 후 교체하여 운영해야 함.

       ※ 유관 경력 여부는 제안사의 제시 자료를 바탕으로 경기도교육청이 판단

    2) 제안사는 과업수행내용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관련분야의 전문인력을 투입하여 과업의 완성도를 높여야 함.

    3) 제안사는 투입 인력의 휴직·사직 등 일신상의 사유로 업무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즉시 대체인력을 투입 대응하여야 함.


  다. 보안사항

    1) 제안사는 본 사업과 관련하여 취득한 모든 정보를 외부에 유출하거나 노출하여서는 안 되며, 사업 기간 중 개인정보 보호 관련 법규를 준수해야 함.

    2) 과업 완료 후 제안사는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제공받은 제반자료, 장비, 서류와 중간·최종 산출물, 과업 수행 중 취득한 개인정보 등 용역과 관련된 모든 자료를 전량 반납하고 삭제하여야 함.

    3) 제안사는 경기도교육청의 정보보안 정책 및 규정을 준수해야 하며 정보보호관리체계에 대한 통제에 적극 따라야 함.

    4) 제안사는 사업 관련 자료를 보유하지 않아야 하며 이를 위반할 시 향후 법적 책임이 있음을 포함한 "대표자용 보안각서 및 개인별 보안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5) 제안사는 본 사업을 통해 제공하는 모든 영상 콘텐츠 및 관련 파일에 대해 악성코드, 바이러스, 랜섬웨어 등 정보보안 위협 요소가 포함되지 않도록 사전 검사 및 보안 점검을 완료한 상태로 경기도교육청에 제공하여야 함.

    6) 제안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정보 유출 관련 문제가 발생하거나 제공된 파일로 인해 경기도교육청의 서버, 시스템, 웹사이트 등에 보안 사고(감염, 유출 등)가 발생한 경우, 관련한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제안사에 있으며 복구 및 관련 손해에 대해 배상하여야 함.


  라.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관련 사항

    1) 제안사는 본 과업 수행 중에 제공하는 콘텐츠(산출물, 학습자료, 이미지, 영상, 폰트, 디자인 등) 관련 저작권,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기타 모든 권리에 관한 분쟁과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하며 문제 발생 시 이와 관련한 책임은 그 시기와 관계없이 제안사가 일체의 책임을 짐.

    2) 제안사는 타인(또는 타 기관)의 자료 활용 시, 저작권, 초상권 또는 사용권을 해결하여 활용하여야 하며 이에 따른 모든 비용은 제안사의 부담으로 함. 이 경우, 저작권 등 허락동의서를 문서로 확보 후 경기도교육청에 제출해야 함.

    3) 과업 수행 시 타인(또는 타 기관) 특허권 또는 저작권, 초상권, 지적재산권 등을 침해하여 경기도교육청을 상대로 손해 배상 청구 소송이 제기되었을 경우 대응· 변호 및 이에 수반하는 비용은 제안사 부담으로 하고, 더불어 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경기도교육청의 손해에 대해 배상하여야 함.

    4) 특허권 또는 저작권, 초상권 등의 침해로 인하여 콘텐츠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제안사는 이에 대한 모든 손해(위약금,지연배상금등)를 경기도교육청에 배상해야 함.


 3. 기타사항

  가. 계약자의 책무 및 계약의 해제·해지

    1) 제안사는 계약 전 본 내용을 비롯한 기타 계약 서류를 조사·검토하여 시행하여야 하며, 계약 후에는 경기도교육청의 관계 규정을 준수하여야 함

    2) 제안사는 사전에 서면동의 없이 본 계약에 따른 권리의무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과업은 직접 수행하여야 함

    3) 계약과 같이 과업이 진행되지 않을 시, 1회 시정조치 요구 후 개선되지 않으면 경기도교육청은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 참여 제한 등 조치를 취할 수 있음

    4) 하기 각 사항에 따라 계약을 해제·해지한 경우, 경기도교육청은 제안사에 대하여 일체의 용역대가를 지불하지 아니함

      - 제출한 제안서의 내용과 실제 과업 수행과정, 회사 소개내용 등에 중대한 차이가 있어 적절한 과업수행을 기대할 수 없다고 판단하는 경우

      - 인력 투입 부족 등 성실하지 않은 과업수행으로 본 용역의 실행에 차질이 있다고 경기도교육청에서 판단하는 경우

      - 계약기간 내 과업을 완료할 능력이 없거나, 현저하게 과업수행 미달로 판단될 경우

      - 본 계약의 계약내용 및 과업지시를 기간 내 미이행 또는 위반하였을 경우

      - 경기도교육청의 사전 승인 없이 과업내용을 변경하는 경우

      - 각 보고의 누락 및 보고서 등의 미제출로 사업 결과가 지연이 될 경우

      - 기타 용역수행에 있어 경기도교육청의 정당한 요구사항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5) 제안사의 귀책 사유로 경기도교육청이 계약을 취소하고자 하는 때에는 그 사실을 사전에 문서로 통지하되, 제안사에게 충분한 소명의 기회를 제공해야 함


  나. 그 외 기타 사항

    1) 제안사는 공급하는 제품의 품질에 대하여 최종적인 책임을 지며 기술 환경 및 기타 사정 등으로 인하여 일부 사업의 내용 및 범위 등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협의하여 조정할 수 있음

    2) 과업 범위 변경에 따른 용역수행 용 조정 시에는 변경된 과업 범위 기준으로 대가를 지급함

    3) 본 제안요청서 및 계약상 정하지 아니한 사항 관련 이견이 발생하는 경우 상호 협의하여 결정함

 

 제안서 관련 안내사항

 1. 제안서의 효력

  가. 제안서는 제출 후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함.

  나. 제안서 및 제안서 평가를 위한 발표 자료 내용은 제안사가 계약자로 선정된 후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다만, 계약서와 상이한 경우 계약서가 우선함.)

  다. 이미 제출된 제안서 및 발표 자료는 임의대로 수정·삭제 또는 대체할 수 없음.

  라. 경기도교육청은 필요시 입찰참가자에 대하여 추가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마. 제안서 내용 중 허위 작성한 사실이 판명될 경우 평가 대상에서 제외됨은 물론, 계약 후라도 계약 파기와 함께 인적, 물적, 기간적 손실에 따른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음.

  바. 제안서 및 계약서에 대하여 해석상의 이견이 발생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의 견해가 우선함.


 2. 제안서 작성지침

  가. 공통 사항

    1) 제안서는 제안요청서에서 요구하는 모든 사항이 기술되어야 하며, 요구사항보다 향상된 내용으로 제안할 수 있음.

    2) 제안사는 제안요청 내용을 파악한 후 본 제안의 목적, 범위, 전제조건, 제안의 특징 등을 명확하게 요약하여 기술하여야 함.

    3) 제안서의 내용은 명확한 용어를 사용하여 표현해야 함. 예를 들어, “사용 가능하다”, “할 수 있다”등과 같이 모호한 표현은 불가능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량화가 가능한 것은 계량화하여야 함.

    4) 표기는 한글과 아라비아 숫자를 사용하고, 사용된 영문약어에 대해서는 약어표를 작성하여 상세 내용을 기술함.

    5) 제안서의 용지규격은 A4 크기로 단면 좌철 또는 상철 제본하며, 표지 다음 각 페이지별로 중앙 하단에 –1-과 같이 페이지 번호를 명기하며 간지를 사용할 수 있음.

    6)  제안서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련 자료는 제안서의 별첨으로 제출하여야 함. 만약, 그 내용이 허위로 확인되거나 입증 요구에도 불구하고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는 평가 대상에서 제외함.

    7) 제안내용을 보충하기 위하여 참고문헌 활용 시 참고문헌 목록을 첨부하고, 그 출처를 정확히 알 수 있도록 표기하여야 함.

    8) 표지에는 원본과 사본을 구분하여야 하며, 원본과 사본이 상이한 경우가 발견될 시에는 원본의 내용을 적용함.(사본 제안서에 포함된 각종 서류 및 증명서 사본은 “원본대조필”을 날인 후 제출)

    9) 제안서 사본에 업체명 및 업체를 식별할 수 있는 어떤 표시도 하여서는 안 됨.

  나. 제안서(권장사항)

    1) 제안서 9부를 제출하고 4. 제안서 목차에 따라 작성함.

    2) 제안서 분량 제한: 본문내용을 포함하여 50페이지 내외로 하며 페이지 번호 부여

      - 각 항목은 필히 지정된 양식을 준수하여 작성할 것

      - 문서작성은 파워포인트(PPT) 작성 후 단면으로 출력

      - 백색 A4(297×210㎜)용지를 사용하여 작성할 것

      - 항목부호는 「Ⅰ」, 「1」, 「1)」, 「①」,「ⅰ)」 순으로 기입

구  분

항   목   부   호

첫째 항목

둘째 항목

셋째 항목

넷째 항목

다섯째 항목

  Ⅰ., II., Ⅲ., Ⅳ. ․․․

  1., 2., 3., 4., ․․․

  1), 2), 3), 4), ․․․

  ①, ②, ③, ④, ․․․

  ⅰ), ⅱ), ⅲ), ⅳ), ․․․

     - 제안서의 구성 및 목차는 가능한 경기도교육청이 제시한 양식에 의해 작성하되, 예시하지 아니한 사항이라도 본 과업 수행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이 있을 경우 추가로 제시할 수 있음

       · 증빙과 관련된 자료는 별도로 첨부할 수 있음

       · 목차의 항목 중 해당내용이 없는 경우“해당사항 없음”기재


 3. 제안서 관련 유의사항

  가. 본 제안 및 발표와 관련하여 제출된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에 따른 일체의 비용은 제안사가 부담함.

  나. 제출 기한 내에 접수되지 않은 것은 인정하지 아니하며,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변경할 수 없음.

  다. 제출된 제안서는 낙찰대상과 협의에 의해 조정할 수 있으며, 협의 후 계약체결 시 계약서의 일부로 간주함.

  라. 제안서는 반드시 본 지침서의 양식 및 기재 순서에 의거 작성하여야 하며, 본 지침서에서 요구하지 않은 내용은 참고사항으로 첨부할 수 있음.

  마. 경기도교육청은 필요시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 자료를 요청하거나 현지실사를 진행할 수 있으며, 제안사는 이에 응하여야 함.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바. 제안서의 모든 기재사항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계서류를 첨부하여야 하며, 허위로 작성한 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되며, 계약 후에도 계약을 무효화할 수 있음.

  사. 제안사는 제안서 작성과정에서 취득한 내용에 대해서 보안을 유지하여야 함.

  아. 제안사는 사업수행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가격입찰금액에 포함시켜 제안해야야 함.

  자. 담합 등의 방법으로 입찰의 공정성을 해한 제안사는 평가대상에서 제외되며 계약파기, 인적․물적․기간적 손실에 대한 손해배상 등의 책임을 부담함.

  차. 제안서 평가는 경기도교육청의 평가 기준에 의하여 평가하며, 제안사는 기술평가 결과에 대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고, 제안서 평가 결과의 세부 내용 및 협상 결과는 공개하지 않음.

     * 평가위원 명단과 평가위원별 평가결과(위원명 제외)는 공개

  카. 관련 용역 수행실적은 입찰공고일로부터 시간 순서에 따라 최근 3년 이내의 계약이행 완료(검사완료 포함) 실적을 작성하되, 역할은 주요 수행업무와 과업수행 책임자 및 담당자 등으로 표시한다.


 4. 제안서 목차

제안서 목차

작성 방법

Ⅰ. 일반현황

  1. 일반 현황 및 연혁

ㆍ제안사 일반 현황 및 주요연혁 소개

  2. 주요 사업 내용

ㆍ제안사 주요 사업 내용을 분야별로 구분하여 소개

  3. 경영상태

ㆍ신용평가등급확인서에 의한 경영상태 현황, 신인도

  4. 참여인력

ㆍ사업에 직접 참여하는 전담 인력에 대한 증빙자료 첨부

  - 제안사의 조직구성 및 역할

  - 해당 사업 참여 수행 조직 및 업무 분장

  - 증빙서류: 경력증명서, 4대보험 가입증명서

  5. 콘텐츠 보유 현황

ㆍ최근 3년 이내 자체 제작한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보유현황

  6. 수행실적

ㆍ최근 3년간 제안요구사항과 유사한 사업 수행 실적 제시

  - 2022.1.1.부터 입찰공고일까지 완료한 실적

Ⅱ. 제안내용

  1. 사업의 목적 및 범위

ㆍ본 사업의 목적 및 과업의 범위를 명확하게 이해하고

  본 제안의 요청사항에 대해 명확하게 기술

  2. 사업추진 전략

ㆍ본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사업추진 전략을

  제안사의 특징 및 장점을 중심으로 기술

  3. 콘텐츠 내용 및 제공방안

ㆍ과업 및 교육대상에 맞는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구성안 제시

  - 제공하는 콘텐츠의 세부분야 및 주요내용, 제작년도 제시

ㆍ콘텐츠 다양성 및 최신성 확보 전략 제시

ㆍ콘텐츠 디자인 요소 구성안 제시

  - 자막 구성, 썸네일, 화면전환 등

Ⅲ. 사업수행 및 품질관리

  1. 추진일정 계획

ㆍ과업 단계별 추진일정 및 관리방안을 상세히 제시

  2. 보고 및 검토 계획

ㆍ사업 기간에 이루어질 보고 및 검토 계획 제시

  (정기적, 비정기적 보고계획 및 단계별 검토회의 등)

  3. 품질 관리 방안

ㆍ구체적인 월별 품질관리 방안 제시

  - 교체 편성 제안 전략 등

  4. 저작권 관리 방안

ㆍ제공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관리방안을 구체적으로 제시

  5. 추가 제안

ㆍ본 사업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추가 지원 방안 제안

Ⅳ. 운영 지원 및 사후 관리

  1. 운영 지원 계획

ㆍ콘텐츠 유지보수 방안 제시(전담인력 포함)

 ㆍ콘텐츠 하자보수체계 및 지원방안 제시

ㆍ콘텐츠 관련 수강생 Q&A, 질의응답 학습지원방안 제시

  2. 장애 발생 시 긴급 대응 계획

ㆍ장애 대응 대책, 지원팀 구성 및 활동 사항 제시

- 콘텐츠 서비스 오류 및 장애 발생 시 문제해결방안 제시

 

 입찰·계약 및 낙찰자 선정방법

 1. 입찰 및 낙찰자 선정 방식 

  가. 입찰방식: 제한경쟁입찰

  나. 낙찰방식: 협상에 의한 계약

  다. 적용 법령 및 규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제282호,2024.3.28.)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제283호,2024.3.28.)

    - 경기도교육청 협상에의한계약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및운영에 관한 규칙(경기도교육규칙제921호,2022.6.20.)

    - 기타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조달청 규정에 준용함


 2.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춘 자(업체)로서 제안서 제출 마감일을 기준으로 제92조(부정당업자)에 해당하지 않는 자

  나.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단,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다.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이러닝(전자학습)산업 발전 및 이러닝 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제20조의4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0조의2에 따라 이러닝서비스업(업종코드:6529) 또는 이러닝콘텐츠업(업종코드:6527)로 신고된 업체

  라. 공고일로부터 최근 3년간 유사사업 수행 실적(추정가격 1억 원 이상 단일실적)을 10억 원 이상 보유한 업체

  마. 이 사업은 공동수급과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음

 3. 제안서 제출에 관한 사항

  가. 제출서류

    1) [서식 1]~[서식 21]의 서류 및 증빙서류

    2) 사업자등록증(법인의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법인의 경우 법인인감증명서)

    3) 실적증명원(조달청과 발주처에서 발급한 사본) 각 1부

       ※ 실적증명서 또는 계약서 사본, 세금계산서 제출

  나. 제출기한: 입찰공고문에 의함.

  다. 제출장소: 경기도교육청 행정역량과(10층) [경기도 수원시 도청로 28]

  라. 제출방법

   1) 제안설명서 및 관련서류: 직접 방문접수(우편 접수 불가) 

   2) 가격제안서: 나라장터 시스템 제출

  마. 제안 관련 문의사항

    1) 제안 관련 질의 답변상 착오방지를 위해 반드시 공문 또는 이메일로 질의토록 하며, 전화 또는 구두로 질의 응답한 사항은 법적 효력을 갖지 못함.

    2) 원칙적으로 제안요청서 이외의 각종 자료를 제공하지 않음.

    3) 경기도교육청의 사업설명회는 생략하며 제안요청서로 갈음함.

  바. 문의처

    1) 입찰관련: 경기도교육청 재무관리과 김영선 주무관(031-249-0382)

    2) 제안관련: 경기도교육청 행정역량과 문소연 주무관(031-249-0968, cring89@korea.kr)


 4. 제안서 평가 및 협상 절차

  가. 제안서 평가 일시 및 장소: 입찰공고문에 의함

  나. 평가항목(100점): 기술능력평가(정량적, 정성적 평가) 및 가격평가

    1) 정량적 평가(20점): 평가심사표에 따라 사업담당자 평가

    2) 정성적 평가(70점): 평가심사표에 따라 제안서 평가위원 평가

    3) 입찰가격평가(10점): 입찰가격 평점산식에 따른 사업담당자 평가

  다. 제안서 평가요령

    1) 제안서평가위원회는 3배수 이상의 평가위원 예비명부(고유번호 부여)를 작성하고, 입찰참가자가 제안서 제출 시 평가위원 수만큼 번호를 추첨하여 다빈도순으로 선정된 위원 7인을 평가위원으로 구성하며 정성적 평가 분야를 평가함.

    2) 제안설명회 발표순서는 나라장터 가격제안서 제출 순(전자입찰 참여 순)으로 진행하며, 발표에 불참하는 업체는 정성적 평가가 불가하므로 평가 대상에서 제외함.

    3) 제안서 발표는 사업수행관리자(PM)*가 직접 발표하며, 발표 20분 이내, 질의응답 10분** 이내로 하고, 평가위원들이 요구하는 보충설명 및 자료에 응하여야 함.

       *사업수행관리자(PM)은 소속업체 재직자여야 하며, 발표 전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함.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증명서, 신분증 사본)

       ** 제안 업체 수에 따라 발표 등 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음.

    4) 정성적 평가는 위원별 정성적 평가분야 합계점수 중에서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한다. 이 경우 최고점수․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 하나의 점수만 제외하며, 평균점수 산정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다섯째 자리에서 반올림함.

  라. 협상 및 낙찰자 결정 절차

    1)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의 선정

      - 제안서 평가 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정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적격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입찰에 부칠 수 있음)

      - 협상적격자 선정결과는 협상적격자 전원에게 통보함(www.g2b.go.kr 공개로 갈음)

      -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 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함.

      -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사업비를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함.

    2) 협상 절차

      - 협상기간은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함.

      - 결정된 협상 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함.

      -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함.

      - 협상 기준과 내용은 우선협상대상자 제안한 과업내용, 이행일정, 제시 가격 등의 제안서 내용을 대상으로 협상하되, 협상을 통해 일부 조정 가능

      - 모든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이 결렬될 경우에는 재공고입찰 또는 새로운 입찰에 부칠 수 있음.

    3) 협상 성립 및 낙찰자 결정

      - 협상이 성립된 후 그 결과를 해당 협상대상자에게 서면으로 통보하며 미선정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함.


 5. 평가항목 및 배점

  가. 제안서 평가 지표 및 배점

구 분

평가 지표

배점 

 

기술능력평가

(90)

정량적

평가

(20)

경영상태

ㆍ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

3

참여인력

ㆍ사업에 직접 참여하는 전담인력 현황

3

콘텐츠 보유현황

최근 3년 이내 자체 제작한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보유현황

6

수행실적

ㆍ유사사업(이러닝 서비스) 수행실적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완료한 실적에 한함

6

신인도

ㆍ부정당업자 제재기간

2

정성적

평가

(70)

사업이해도 및

추진전략

(15)

ㆍ용역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도

  - 사업 목적 및 내용 등의 이해도

5

ㆍ사업수행 계획의 현실성 및 사업참여인력 운영 방안

5

ㆍ과업수행 전략의 우수성

  - 콘텐츠 제공 및 학습전략의 우수성

5

콘텐츠 내용

(30)

ㆍ콘텐츠 내용의 충실성 및 활용 가치

10

ㆍ콘텐츠의 다양성과 최신성

10

ㆍ분야별 콘텐츠 구성안 제공의 독창성, 특장점

5

ㆍ콘텐츠 디자인 요소(자막구성, 썸네일, 화면전환 등)의
차별성, 참신성, 흥미유발도  

5

사업수행 및

품질관리 방안

(15)

ㆍ월별 품질관리 방안의 적절성

  - 교체편성 제안의 구체성, 실효성

10

ㆍ사업추진일정 계획의 적절성, 이행력, 성실성

3

ㆍ추가 제안

  - 추가제안사항의 독창성, 적정성

2

운영지원 및

사후관리

(10)

ㆍ운영지원 방안의 적절성

5

ㆍ장애 발생 시 긴급대응 방안

5

가격평가

(10)

제안가격

제안가격 평가

10

합계

100


  나. 정량적 평가 지표 세부 기준

    1) 경영 상태(3점)

신용평가등급

평점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가등급

AAA, AA+, AA0, AA-

A+, A0, A-, BBB+, BBB0, BBB-, BB+, BB0

A1, A2+, A20,

A2-, A3+, A30, A3-, B+

AAA, AA+, AA0, AA-,

A+, A0, A-, BBB+, BBB0, BBB-, BB+, BB0

3.0

 BB-, B+, B0, B-

B0, B-

 BB-, B+, B0, B-

2.0

CCC+ 이하

C 이하

CCC+ 이하

1.0

 [주]

 1.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2. 제안서 제출업체는 ‘신용평가등급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평가대상자의 회사채(또는 기업어음) 및 기업신용평가에 따른 평점이 다른 경우에는 높은 평점으로 평가하며, ‘신용평가등급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한다.

3.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그 전까지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 제출서류:「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2) 사업 참여인력 현황(3점)

평가항목

경력등급

점수

 

합산점수

배점기준

평점

사업 참여인력 경력

관련 경력 7년 이상

5p

20p 이상

3.0

관련 경력 5년 이상 7년 미만

4p

15p 이상

2.0

관련 경력 3년 이상 5년 미만

3p

15p 미만

1.0

관련 경력 3년 미만

2p

      - 평가대상: 본 사업에 직접 참여하는 전담인력의 경력

      ㆍ본 사업 전담인력(부분상주, 비상주)을 기준으로 함

      ㆍ전담 비상주를 제외한 본사 지원인력은 참여인력 정량적 지표 산정 제외

      ㆍ참여인력 전체 경력등급을 합하여 합산배점 기준표에 의해 배점

      - 인정 경력

      ㆍ이러닝(사이버·마이크로러닝) 교육업체(기관) 근무 경력

      ㆍ이러닝(사이버·마이크로러닝) 사업관리/기획/홍보/디자인/제작/개발/마케팅 등 관련 직접 업무수행 경력

      ㆍ해당기관에서 발급하는 경력증빙자료(경력증명서, 4대보험가입증명) 제출하는 자에 한함

    3) 콘텐츠 보유현황(6점)

평가 항목

평가 기준

평점

자체 제작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보유현황

3,000편 이상

6.0

2,000편 이상~3,000편 미만

5.5

1,000편 이상~2,000편 미만

5.0

1,000편 미만

4.5

      - 자체 제작하여 보유하고 있는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수의 합

      ㆍ입찰 공고일 기준 3년 이내 자체 제작한 마이크로러닝 콘텐츠만 인정

      ㆍ영상 기반 콘텐츠에 한정하며, flash 콘텐츠의 단순 콘텐츠 분절 변환은 제외


    4) 수행실적(6점)

평가 항목

평가 기준

평점

유사사업

(이러닝서비스 등)

수행실적

30억 원 이상

6.0

25억 원 이상~30억 원 미만

5.5

20억 원 이상~25억 원 미만

5.0

15억 원 이상~20억 원 미만

4.5

10억 원 이상~15억 원 미만

4.0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완료된 국가, 지자체(공공기관 및 투자기관 포함) 대상 유사사업(이러닝 (위탁)운영·임차 등) 누적합산금액

      - 실적증명 관련 서류 제출된 실적에 한하여 인정

 [주]

1. 해당 사업규모 대비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유사사업(이러닝서비스) 수행실적 사업수행실적(금액 기준)을 합산 적용한다.

   - 입찰공고일까지 완료한 실적에 한하며 계약 이행 중인 사업은 미인정

2. 입찰자는 수행실적 평가를 위하여 수행실적 총괄표와 다음에 준하는 수행실적증명서 등을 제출하여야 하며, 자체 총괄표와 증빙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하점으로 처리한다

   - 제출서류: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기획재정부장관이 지정한 공공기관 또는 지방공기업법령 적용 기관이 발급한 수행실적증명서

   - 이행실적에 대한 입증 책임은 입찰자가 부담하며 의무를 다하지 아니하여 실적 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실적으로 인정하지 않음



    5) 신인도(2점)

      - 최근 3년간 부정당업자 제재기간(입찰 공고일 기준)

      ㆍ해당 내용을 명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최저점을 부여함

      ㆍ신인도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에 해당 사실에 대한 행정처분일, 지정일 등을 기준으로 함

      ㆍ평가는 [서식 10]에 따라 평가하며, 관련기관 조회 결과, 사실과 다를 경우 계약이 취소될 수 있음

평가항목

평가기준

평점

부정당업자

제재

총 제재기간이 2년 이상인 경우

△2.0

총 제재기간이 1년 이상~2년 미만인 경우

△1.5

총 제재기간이 6월 이상~1년 미만인 경우

△1.0

총 제재기간이 3월 이상~6월 미만인 경우

△0.6

총 제재기간이 3월 미만인 경우

△0.3

 

 입찰 및 제안서 관련 서식

구분

서류명

쪽 번호

서식 1

사업제안서 표지

 

서식 2

정량적 평가 분야 자체 평가 점수표

 

서식 3

일반 현황 및 주요 연혁

 

서식 4

참여 인력 조직 구성

 

서식 5

참여 인력 요약

 

서식 6

참여 인력 이력 사항

 

서식 7

자체 제작 콘텐츠 보유 현황

 

서식 8

사업수행실적(최근 3년)

 

서식 9

실적증명서

 

서식 10

부정당업자 지정내역(최근 3년)

 

서식 11

사업 추진 일정

 

서식 12

인력투입 계획

 

서식 13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제공 목록

 

서식 14

콘텐츠 편성 기획(안)

 

서식 15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샘플

 

서식 16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17

보안각서

 

서식 18

보안서약서

 

서식 19

확약서

 

서식 20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서식 21

사용인감계

 

[서식 1]







2025년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임차 사업 제안서












2025.   .   .















과제책임자

성명

 

Tel

(핸드폰)

 

소속

 

E-Mail

 

직위

 

Fax

 

[서식 2]



정량적 평가 분야 자체 평가 점수표


구분

평가 분야

평가 항목

배점

(점)

자체 산출 점수(점)

증빙

서류

정량적 

평가분야

(20)

경영상태

ㆍ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

3

 

 

참여인력

현황

ㆍ사업에 직접 참여하는 전담인력 현황

3

 

 

콘텐츠

보유현황

최근 3년 이내 자체 제작한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보유현황

6

 

 

수행실적

유사사업(이러닝 서비스) 수행실적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완료한 실적에 한함

6

 

 

신인도

ㆍ부정당업자 제재기간

2

 

 

20

자체 산출 점수 총점

 


<작성 방법>

1. 제안 요청서에 명시된 평가 항목별 세부 기준을 숙지한 뒤 작성

2. 상기 정량적 평가 분야 자체 평가 점수표는 반드시 증빙 서류로 증명될 수 있어야 함


[서식 3]


일반 현황 및 주요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년    월 (     년    개월)

  주요 연혁

 

◎ 주요 연혁을 개조식으로 간략 명료하게 작성 할 것

[서식 4]


참여 인력 조직 구성


◎ 작성요령 : 사업추진을 위해 필요한 조직 구성을 도식화하여 기술

  - 분야별 책임자 명시

  - 분야별 기술자 기재순서는 평가 시 참고가 될 수 있도록 직위별로 기재








[서식 5]


참여 인력 요약


구분

분야별

성명

연령

경력

본 사업

참여직위

최종학력

참여율

담당업무

전 담

참 여

 

수행

책임자

 

 

 

 

 

 

 

 

 

 

 

 

 

 

 

 

 

 

 

 

 

 

 

 

 

 

 

 

 

 

 

 

 

 

 

 

 

 

 

 

 

 

 

 

 

 

 

 

 

 

 

 

 

 

 

비전담참여

 

 

 

 

 

 

 

 

 

 

 

 

 

 

 

 

 

 

 

 

 

 

 

 

 

 

 

 

 

 

 

 

※ 작성 기준 일자 : 제안일 현재



[서식 6]


참여 인력 이력 사항

성  명

 

소속

 

연령

 

직위

 

자격증

 

본 사업 참여 직위 및 분야

 

해당분야 근무경력

      년      월

최종학력

(학위)

 

전공

 

기술자 등급

 

본 사업

참여 임무

 

본 사업 참여 기간

20  .  .  .

20  .  .  .

참여율

      %

경  력  사  항

사업명 및 사업 개요

참여기간

(년월~년월)

담당업무

발주처

비고

 

 

 

 

 

◎ 작성요령

  - 최근 3년 이내 본 사업과 관련된 사항을 중심으로 기록

  - 실제로 과업현장에 직접 투입 가능한 인력에 한하여 기재

※ 유의사항

  1. 제안서 내에 참여인력 이력사항이 없는 인력은 본 사업에 참여할 수 없으며, 참여인력 이력사항이 없는 인력의 사업 참여는 경기도교육청의 허락을 받아야 함

  2. 상기 기재내용이 허위사실로 판명될 경우 협상대상자에서 제외 및 최종선정 후에도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음.

  3. 최종 선정 업체는 참여인력의 기술등급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국가기술자격증, 경력증명서 및 재직증명자료를 제출하여야 함



[서식 7]


자체 제작 콘텐츠 보유 현황



보유중인 자체 제작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수

분류별 구분

제작년도

 

000 분야   편

000 분야   편

000 분야   편

000 분야   편

000 분야   편

000 분야   편

 

      ※ 최근 3년 이내(2022년 이후) 자체 제작 시에만 인정함


◎ 증빙자료: 자체 제작한 마이크로러닝 콘첸츠임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 필수 첨부

    · 콘텐츠별 저작권 등록증 또는 등록번호 사본 

      · 자체 제작을 입증할 수 있는 기획안, 제작내역서(일지) 또는 제작확인서

      · 콘텐츠 제작일자 및 제작자 정보가 포함된 메타데이터 또는 기술정보 

      · 이 외 기타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이 귀사에 귀속됨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

[서식 8]


사업수행실적(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

기간

계약금액

발주처

구체적인

업무수행

내용

공동이행여부

(참여비율 명시)

실적

증명

첨부

여부

총금액

사업

수행

비용

상호

주소

담당자

전화

번호

1

 

 

 XX,000

(공동도급:      %)

 

 

 

 

 

 

 

 

2

 

 

 

 

 

 

 

 

 

 

 

3

 

 

 

 

 

 

 

 

 

 

 

4

 

 

 

 

 

 

 

 

 

 

 

5

 

 

 

 

 

 

 

 

 

 

 


1. 현 사업 실적은 최근 연도부터 기재하되,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실적을 대상으로 작성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이내(교육종료일 기준) 국가, 지자체(공공기관 및 투자기관 포함) 대상 이러닝 임차, (위탁)운영 수행 사업에 한하여 적용

2. 하도급은 발주처가 승인한 경우에 한하여 작성하며 비고란에 원도급회사를 기재한다.

3. 공동도급계약일 경우에는 계약금액란에 제안사의 지분만을 기재한다.

4. 사업별 사용 개발방법론을 비고에 기재한다.

5. 실적을 확인할 수 있는 실적증명서(관련협회 및 발주처 발행), 계약서 등의 증거서류제출, 확인이 불가능한 실적은 인정하지 않음

6. 실적증명자료는 붙임으로 첨부하여야 하며 실적증명 첨부서류에 페이지를 명시하여 위 실적증명첨부여부란에 페이지를 표시하여야 함

7. 단 확인결과 기재된 내용 중 허위사실이 발견된 경우 해당부분에 대하여 0점 처리할 수 있음


[서식 9]


실  적  증  명  서

    

신 청 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소재지

 

전  화  번  호

 

사업자번호

 

조달청등록번호

 

증명서용도

입찰참가용

제    출    처

경기도교육청

범위 및 기준

(면적, 금액 등)

 

 

이행

실적내용

사 업 명

 

구  분

이러닝·마이크로러닝 콘텐츠 제작 (   )

이러닝·마이크로러닝 콘텐츠 임차 (   )

이러닝·마이크로러닝 위탁운영 (   )

개요

 

계약번호

계약일자

계약기간

(이행기간)

계약금액 또는 계약면적

이행실적

(금액또는면적)

비고

비율

실적

 

 

 

 

 

 

 

증 명 서

발급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                    )

 주    소 :                                         (FAX :                  )

 발급부서 :

   담당자:

(유의사항)

① 실적을 확인할 수 있는 실적증명서(관련 협회 및 발주처 발행)는 세금계산서, 계약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함.

②이행실적은 입찰공고 시에 제시한 범위 및 기준 등이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하며, 공동계약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비율과 이행실적을 반드시 기재하여야 합니다.

③ 이행실적란은 기재 후 투명 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합니다.


[서식 10]



부정당업자 지정내역(최근 3년)


업체명

용 역 명

지정기관

지정일자

제한기간

(개월수)

부정당업자 

지정사유

비 고

 

 

 

 

 

 

 

○부실벌점을 확인할 수 있는 관련기관의 증빙서류 첨부

○ 해당사항이 없을 경우에는 “해당사항 없음”기재

[서식 11]


사업 추진 일정


세부추진내역

M+0

M+N

비고

 

 

 

 

 

 

 

 

 

 

 

 

 

 

 

 

 

 

 

 

 

 

 

 

 

 

 

 

 

 

 

 

 

 

 

 

 

 

 

 

 

 

 

 

 

 

 

 

 

 

 

 

 

 

 

 

 

 

 

 

 

 

 

 

 

 

 

 

 

 

 

 

 

 

 

 

 

 

 

 

 

 

 

 

 

 

 

 

 

 

 

 

 

 

 

 

 

 

 

 

 

 

 

 

 

 

 

 

 

 

 

 

 

 

 

 

 

 

 

 

 

 

 

 

 

 

 

 

 

 

 

 

 

 

 

 

 

 

 

 

 

 

 

 

 

 

 

 

 

 

 

 

 

 

 

 

 

 

 

 

 

 

 

 

 

 

 

 

 

 

 

 

 

 

 

 

 

 

 

 

 

 

 

 

 

 

 

 

 

 

 

 

 

 

 

 

 

 

 

 

 

 

 

 

 

 

 

 

 

 

 

 

 

 

 

 

 

 

 

 

 

 

 

 

 

 

 

 

 

 

 

 

 

 

 

 

 

 

 

 

 

 

 

 

 

 

 

 

 

 

 

 

 

 

 

 

 

 

 

 

 

 

 

 

 

 

 

 

 

 

 

 

 

 

 

 

 

 

 

 

 

 

 

 

 

 

 

 

 

 

 

 

 

 

 

 

 

 

 

 

   

◎ 작성요령: 본 사업 추진 일정을 참고하여 개발에 따른 주요 일정을 제시하되, 제안사 내부에서 수행하는 상세 일정을 포함


[서식 12]


인력 투입 계획

 개발일정

 

분야별  

M    M+1     M+2 .........................................M+N

합계

■     분석      ■   ■ 구상  ...........................................

 

P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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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 계

 

 


[서식 13]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제공 목록


○ 콘텐츠 제공 요약

구분

합계

제작연도

2025년

2024년

2023년

총 편성 콘텐츠 수

 

 

 

 

신규 콘텐츠 수*

 

 

 

 



○ 콘텐츠 전체 편성 목록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

콘텐츠명

도입방법

(자체개발/

구매/임차)

품질평가척도

비고

제작연월

운영현황

학습자수

(인기도)

평점

(학습만족도)

 

 

 

 

 

 

 

 

 

※ 편성제공 콘텐츠 상세목록 별첨

(작성용지 자유)

 

 

 

 

 

 

 


※ 작성기준: 필요시 작성용지 A4이상 가능 / 엑셀파일(USB에 포함) 및 인쇄물 모두 제출

1. 분    류: 분야별 콘텐츠에 대한 하위 분류를 대·중·소분류로 구분하여 제시

2. 콘텐츠명: 콘텐츠명만 기재하고, 필요시 콘텐츠 주요 내용이 포함된 개요서는 별첨

3. 도입방법: 제안하는 콘텐츠가 자체제작, 구매 또는 임차 콘텐츠인지를 구분하여 명시

4. 제작연월: 콘텐츠 제작연월을 명시

5. 운영현황: 제안하는 콘텐츠에 대하여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의

            ⓵누적 학습자수(인기도) ⓶평점(학습만족도) 를 기재함.

6. 분야별 콘텐츠 샘플 각 1종 URL을 USB내에 포함하여 제출

[서식 14]


콘텐츠 편성 기획(안)


 경기도교육청 지방공무원 및 교육공무직원 대상

2025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추천 구성(안)


(작성 예시)

연번

주제(안)

비고

인문소양

자기계발

경제

외국어

기술과 정보

자유롭게 

변경 제안 가능

예시

인문학으로 알아보는 현대사회

성장하는 소통 리더십

재테크는 부동산

학교에서 쓰는 일상 중국어

AI 툴의 이해

 

1

 

 

 

 

 

 

2

 

 

 

 

 

 

※ 위 양식은 예시이며 자유롭게 작성 가능

※ 상기 내용은 추후 상황에 따라 협의·변경 가능함.

[서식 15]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샘플


<분야별 콘텐츠 샘플>

별첨자료

 ▸분야별 콘텐츠 샘플 이미지(또는 썸네일) 별도 자체서식 활용하여 별첨

USB

제출자료

 ▸분야별 콘텐츠 샘플 각 1종 URL을 포함하여 제출





[서식 16]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상호(법인명)

 

법인등록번호

 

주소

 

전 화 번 호

 

대표자

 

생 년 월 일

 

입찰

개요

입찰공고번호

 

입 찰 일 자

     년     월     일

입 찰 건 명

 

입  찰

보증금

보증금율

                     %

보증금액

 금                 원정(₩           )

납부방법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소속(부서명) :

성       명 :

생 년 월 일 :

전 화 번 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금번 2025년 0월 00일자로 공고한 「2025년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임차」 사업에 대한 입찰에 참가하고자 경기도교육청에서 정한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입찰공고사항을 전적으로 수락하고 서식 서류를 갖추어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 임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통

         2. 인감증명서 1통

         3. 기타 공고로 정한 서류(입찰참가자가 제출하는 서류목록 순서대로 원본 제출)

         

 

2025년   월   일

 

                                   입찰참가신청자  주  소 :

                                                   상  호 :

                                                   대표자 :                (인)

 

 

 

  경기도교육감  귀하

[서식 17]


보 안 각 서



○ 용역명 : 2025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임차 사업

 1. 본인은 경기도교육청과 계약한 위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계약조건의 제반 보안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본 용역의 수행상 대내외적으로 취득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경기도교육청의 승인 없이 정보 및 자료를 제공 또는 대여하지 않겠습니다.

 2. 만약 보안 대책을 소홀히 하거나 이행치 않아서 보안상 문제점이 발생할 때에는 경기도교육청의 어떠한 조치나 처벌도 감수할 것을 서약하고 이에 각서를 제출합니다.


붙임: 사업 참여자 보안서약서(서명)  1부


2025.   .    .


            주              소 :

            상              호 :

            법인(생년월일)등록번호 :

            대              표 :                     (인)



경기도교육감 귀하

[서식 18]



보 안 서 약 서


   본인은 2025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임차 사업에 참여하기 위하여 취득한 내용에 대하여 사업수행과 관련된 목적 이외에는 사용치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소속

성명

직위

확인(서명)

 

 

 

 

 

 

 

 

 

 

 

 

 

 

 

 

 

 

 

 

 

 

 

 

 

 

 

 

 

 

 

 

2025년    월     일



경기도교육감 귀하

[서식 19]



확   약   서


  본인(본 업체)은 경기도교육청에서 발주한『2025년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임차 사업』의 목적과 그 제안요청서에 제시된 모든 사항을 충분히 검토, 숙지, 인정한 후 본 제안서를 제출합니다.

  또한 당사는 제안서 제출과 평가에 있어 귀 기관에서 결정한 평가내용, 방법 및 평가결과를 수용하고, 평가와 관련하여 추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아울러 본 제안서의 허위 기재 또는 부실로 인한 자료 작성으로 인하여 초래하는 평가상의 불이익은 물론 부정당업자 제재 또는 낙찰 대상에서 제외 등 귀 기관의 어떠한 처분에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확약합니다.



2025.    .    .



                       주  소 :

                       기관명 :

                       대표자 :               (인)



경기도교육감 귀하

[서식 20]


청렴계약 이행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경기도교육청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경기도교육청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 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경기도교육청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및 관련 건의 수요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및 관련 건의 수요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7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배우자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써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교육부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경기도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          (인)






경기도교육감 귀하

[서식 21]


사 용 인 감 계


「2025년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임차」용역과 관련하여 당사가 사용하는 법인(개인)인감을 대신하여 계약 및 제반 신고서류에 사용코자 다음과 같이 사용인감을 제출하오며 이로 인한 법률상의 모든 책임을 당사가 질 것을 확약합니다.



사 용 인 감

   주  소 :

   상  호 :

   대표자 :

 



2025.   .   .



                           주  소  

                           상  호  

                           대표자





경기도교육감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