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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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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04217-000 공고일시  2025/06/13 15:48
공고명 2025학년도 청원중학교 3학년 수련활동 입찰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북부교육청 청원중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북부교육청 청원중학교
공고담당자 황종수(☎: 02-3399-798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3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3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6/2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2,968,000 원
   
배정예산
42,968,000 원
   
추정가격
39,06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청원중학교 공고 2025-02호


2025학년도 청원중학교 3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 공고

[규격ㆍ가격 분리 동시입찰]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청원중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 2025학년도 청원중학교 3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나. 참가예상인원 : 학생 164명, 인솔교원 8명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1) 교사참가비용은 학생과 동등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함. 단, 입장료와 같이 인솔교사 무

       료인 항목은 제외

  다. 수련활동 장소 : 인천광역시

  라. 수련활동기간 : 2025. 9. 3(수) ~ 2025. 9. 5(금) 2박 3일

  마. 여행경비 : 숙박비(2박), 식비(7식), 시설이용료, 부가세, 기타 경비 등을 포함한 일체

                의 수련경비에 대한 총액(수련시설까지의 학생 수송용 차량은 제외)

  바. 기초금액 : 금사천이백구십육만팔천원정 (\42,968,000) 부가세포함

                 (학생 1인당 262,000원 * 164명 = 42,968,000원)

                  - 인솔교사 8명의 소요경비는 별도 산출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거 "2단계

      입찰(규격, 가격 분리 입찰)"규격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 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

      시 G2B(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 경쟁 입찰,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공고일 현재 3년 이내에 수련활동 용역 실적이 있는 업체로서, 붙임의 우리학교의 수련활동 위탁용역 과업 설명서 및 특수조건에 의거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는 업체

  나. 청소년기본법 및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을 필하고 공고일 현재까지 주소지(법인인 경우 지점포함)가 인천광역시 소재청소년 수련시설(수련원 또는 유스호스텔)으로 지사투찰 허용하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여성가족부 주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결과 “적정”이며 “인증프로그램을 보유”한 업체여야 한다. (인증업체임을 증명할 사본은 제안서를 포함시켜야 하며 누락된 경우 제안서 심사에서 탈락) 또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

 다.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시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

 ※

4.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규격제안서 접수 기간 : 2025.06.13.(금) 16:00 ~ 2025.06.23.(월) 16:00

     (접수시간 : 평일 08:00~16:00, 공휴일, 토요일, 일요일 접수 불가)

  나. 가격제안서 제출 기간 : 2025.06.13.(금) 16:00 ~ 2025.06.23.(월) 16:00

  다. 규격제안서 심의 예정일 : 2025.06.26.(목) 15:30 ~

  라.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06.27.(금) 11:00 청원중학교 입찰집행관 PC

  마. 규격제안서 등록장소 : 청원중학교 행정실 ☎ 02-3399-7980

                            ( 서울특별시 노원구 한글비석로 506 )

  바. 제안서 제출방법 : 직접접수(우편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첨부, 대리인 신분증 소지, 서류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5. 제출서류 (반드시 목록의 번호 순서대로 정리하여 제출)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3) 1부.

2) 수련활동용역 제안서(붙임4, 반드시 제시한 양식에 맞게 작성할 것, 규격 A4 크기, 상철,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10부.

3) 최근 3년 이내 수련활동 실적증명서(붙임6) 1부. (중·고등학교 실적만 해당)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청소년수련시설등록증 사본 1부.

6) 인감증명서(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1부.

7) 법인등기부등본 1부(법인) 1부.

 8) 집단급식시설 설치신고증 사본  및 식단표 1부.

 9) 영양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10)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 1부.

11)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대표자가 아닌 경우 신분증 지참) 1부.

12)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및 건물(시설물) 화재보험증권 사본 1부.

13) 숙박지 층별 배치도 1부.

14) 각서 1부(붙임 7)

15) 청렴계약 이행각서 1부(붙임 8)

16)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17) 국가인증 청소년수련프로그램 인증서 사본 1부.

18) 수련시설종합평가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 사본 1부.

19) 경영상태평가자료(2024년도 표준재무제표) 1부.

20)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낙찰자 1. 교사 및 학생 1인 기준 산출내역서 1부

        2.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 1부(인감도장 날인, 붙임2 참조)

        3. 성범죄 및 아동학대 경력 조회 결과서류 각 1부



6. 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1항의 규정에 의거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날짜 안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 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7. 제안설명회 : 별도의 과업설명회는 생략하되, 반드시 붙임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의 규정에 의한다.


9. 낙찰자 결정 방법

   가. 2단계(규격․가격 분리 제출) 입찰 선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1단계로 우리학교 수련활동 선정위원회에서 제안서 심사를 거쳐 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의 업체를 제안서평가 적격업체로 선정한 후, 2단계로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격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요령[행정안전부 예규 제404호(2012.03.22)]에 의거 기초금액의 ±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이하로써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최종낙찰자는 낙찰금액에 대해 학생과 교사 1인당 계약단가 산출근거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라.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1항 제 5호에 따릅니다.


10. 유의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 합니다.

 나.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함.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 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마. 입찰 참가자는 입찰 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용역 과업설명서, 용역계약 특수조건, 기타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1. 청렴이행각서 제출

  가. 제안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반드시 서울시교육청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숙지․준수하지 못한 책임은 제안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제안서의 제출을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우리학교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제안서 내용이 사실과 상이할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나. 공고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내용을 완전히 숙지한 후 참여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제안서에 제시할 수 있는 조건(수련활동 비용을 비롯하여 관련된 모든 제반사항)을 자세히 표기(제안서에 표시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은 제출업체에 있음)

  라.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 및 공개하지 않습니다.

  마. 제안서 제출입찰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바.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 ☎02-3399-798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1부.

      2. 2025학년도 청원중학교 3학년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 1부.

      3. 입찰참가신청서 1부.

      4.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부.

      5. 제안서의 평가항목 및 배점표 1부.

      6. 수련활동 실적 증명서 1부.

      7. 각서 1부.

      8.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9. 청렴계약이행입찰특별유의서 각 1부. 끝. 




2025년  6월  13일




청원중학교장








〔붙임1〕

【2025학년도 수련활동 과업설명서】

1. 건    명 : 2025학년도 청원중학교 3학년 수련활동

2. 예정인원 : 학생 164명(참가학생 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음), 인솔교사 8명

3. 여행기간 : 2025년 9월 3일 ~ 9월 5일 (2박3일)

4. 장    소 : 인천광역시

5. 여행일정·제안서 제출 시 참고사항

   가. 수련활동의 구체적인 일정안내

    1) 수련활동의 구체적인 일정표는 선정업체의 제안서 접수 후 “수련활동 선정위원회” 에서 논의하여 확정함

    2) 수련기간 내 전체일정과 프로그램 안내, 설명, 식단표, 산출근거에 의한 수련활동 비

       용을 명시하여 제출.

       야외프로그램 진행 중 우천 시 대처방안 및 일정조정방안 준비

       ※ 구체적인 일정은 수련 활동 담당교사와 협의하여 결정 (여행일정 변동 가능)

   나. 숙박시설에 관한 사항

    1) 숙박지 여건

        ․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

        ․ 학생이 숙소할 호텔의 전체○층 중○층에 숙소하고, 객실은○실, 객실 당 투숙             인원은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학생숙박객실별 실내의 방개수,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등 설비사항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레크리에이션 실시 여부 및 수준

    2) 숙소는 반드시 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3) 권장사항

        ․ 수용인원 300명이상

        ․ 정직원의 청소년 지도강사 5명 이상

        ․ 단일 사업장 내 전체 수용(화재 중 재난에 대한 안전시설 비치)

        ․ 학생관리 및 안전을 고려하여 본교생만을 수용하는 수련원을 우선한다.

         ․ 강당(300명 수용) 등 레크리에이션 등의 활동이 가능한 장소를 보유하여야 한다.       다. 식사에 관한 사항

        ․ 식당 250명 이상 수용가능     

        ․ 조․석식은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7찬 이상(국, 밥 제외)

        ․ 조 ․ 중 ․ 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되, 수련활동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조․석식 반찬은 7찬           이상(국, 밥 제외), 중식의 세팅 사항은 변경할 수 없음

      ․ 식사는 자율배식(뷔페식)으로 하며, 주요식사(밥,김치,육류,생선류)는 학생들이 충분           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분 외에 충분하게 공급한다.

      ․ 조 ․ 중 ․ 석식 및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신고 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함

    ※ 식중독, 도난 ․ 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사본(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을 제        출 받아 확인

  라. 긴급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1) 제안 설명서 중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작성 시 반드시 포함하여야할 내용

      ․ 우천 시 대처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우천 시 학생 옥외 도보 관람에 따른 조치

      ․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여행자보험 가입계획(사고 당 금액 등)

      ․ 참여프로그램에 대한 보험가입(1인당 2억원 이상)

     






















〔붙임2〕

2025학년도 청원중학교 3학년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


제1조(총칙) 청원중학교장(이하“갑”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이하“을”이라 한다)간의 수련활동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2조(목적) 이 계약은 “갑”이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수련활동 업무 및 안내를 “을”에게 위임하고, “을”은 “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인솔교사 및 학생들에게 제공하며, “갑”과 “을” 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임무)“을”은 “갑”이 위임한 수련활동 운영에 필요한 안내, 숙박, 식사제공과 교육활동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4조(숙박시설)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어야 하며 숙박시설은 영업배상책임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③ 25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숙소로 하며, 깨끗하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한 시설로 사용에 불편이 없어야 한다.

   ④ 활동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가 배치되어야 한다.(취침이후 기상이전에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배치)

   ⑤ 학생 전체를 수용하여 교육활동 및 레크레이션 등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음향시설이 잘 되어 있는 강당이 있어야 하며 주변에 유해업소가 없는 곳이어야 한다.

   ⑥ 화재, 비상사태에 대비한 안전시설이 확보되고 학생들에게 유해한 환경이 없어야 한다.

   ⑦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점검하며, 침구용품 등이 청결하고 부족하지 않아야 한다.

   ⑧ 침실의 실내온도는 냉난방이 완비되고 20℃이상 유지되어 학생 건강에 이상이 없도록 한다.


제5조(식사 등) ① 수련활동 중 식사는 7식을 제공하며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여야 한다.

   ② 조․석식은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7찬 이상이어야 한다.

   ③ 식수는 반드시 수질검사에 합격하여 음용에 지장이 없거나 끓여서 제공하여야 한다.

   ④ 매회 제공된 음식은 보존식 전용용기 또는 멸균봉투에 소독․건조된 집기를 이용하여 종류별로 각각 100g이상을 담아 영하 18℃이하 전용냉동고에 144시간(6일) 냉동보관(식품위생법 제88조 제2항 제2호)하여야 하고 “을”의 귀책사유로 인한 식중독이나 질병이 발생할 시 “을”이 전적으로 민․형사상 책임을 진다.

   ⑤ 식중독 등 음식물로 인한 피해 발생 시 배상이 가능한 생산물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하여야 한다.

   ⑥ 식당은 위생적이며 식중독 사고가 일어나지 않은 수련원이어야 하며 믿을 수 있는 식품 업체에서 식자재를 공급받아 제공하는 식단이어야 한다.

 

제6조 (교육활동) ① 교육 프로그램은 계약 전 “갑”과 협의하여 정한다.

   ② 교육 프로그램은 정서함양활동(레크레이션, 장기자랑 등), 레저스포츠활동(등산, 수영 등), 창작개발활동, 문화체험활동(주변 자연 체험 등) 등의 내용의 수련교육 활동을 수용하여야 한다.

   ③ 제시한 모든 수련교육 내용을 운영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어야 한다

   ④ 우천 시 대체할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야 한다.


제7조(참여인원) ① 학생 약 203명, 교사 약 10명으로 한다.

                ② 인원은 증감할 수 있다.


제8조(사고) ① 위탁 수련활동 기간(수련시설 입소부터 퇴소까지)에 발생하는 안전사고에 대해서 수련시설 운영대표자가 책임진다.

     ② 수련활동 중 사고 ․ 식중독사고 등이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우리학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사고로 인해 수반되는 모든 비용은 현지에서는 물론 완치될 때까지 “을”이 부담한다.

    ③“을”은 상기 사고 등이 수련활동 중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제9조(수련교육의 시작과 종료)

    ① 수련교육은 학생들이 수련교육원에 도착하는 시점부터 일정을 마치고 학교로 출발하는 시점으로 일정 변경 시는 변경 조건에 의하며, 인솔교사의 확인을 거치도록 한다.

   

제10조(일정 수행 및 변경)

    ① 기본일정 : 수련교육원은 청원중학교장이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기본일정을 작성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 체결 시 청원중학교장에게 제출한다.

    ② 세부일정 : 수련교육원은 수련교육 실시 1주일 전 청원중학교장과 협의한 숙소 배정, 교육 프로그램, 식사 메뉴 등 세부일정을 관계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청원중학교장에게 제출한다.

    

   ③ 일정 변경

      1) 청원중학교장의 승인을 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후 청원중학교장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입증자료(현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청원중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④ 일정 수행 : 수련교육원은 수련교육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숙박, 식사 및 기타 수련교육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제11조(교육 불가자 처리)

    ① 교육 불가자 처리 : 수련교육 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교육 불가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안전사고예방 조치를 취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청원중학교장에게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12조(수련활동비의 지급)

   ① 본 수련활동비는 1인당 산출금액에 의해 학생(약 203명)을 예정인원으로 총액을 산정하며 참가인원의 증감 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액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②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계약자의 청구에 의해 7일 이내에 지급한다.

   ③ 당일 불참한 학생의 수련활동비는 청구하지 않아야 하며 출발일 현재 참석학생이 증가하는 경우 수련활동에 참여시키고 증액하여 청구한다.

   ④ 교사의 경우 산출내역서상의 교육비, 시설이용료를 제외한 숙박비, 식비를 지급하며 이는 별도 계약에 의해 진행한다.



제13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갑”이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제14조(계약이행보증) “을”은 낙찰 금액의 5/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증서로 납부하여야 하며, 계약보증금 납부방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의한다.


제15조(책임) ① 수련활동을 이행함에 있어 “을”이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을”은 수련활동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을”이 부담한다.


제16조(계약의 해지) “갑”은 “을”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다.

  ① “갑”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② “을”이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하여 “갑”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③ “갑”의 사정에 의하여(천재지변 및 기타 부득이한 사정 등) 계약해지 시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17조(계약해석의 우선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수련회용역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갑”의 의견에 따른다.

〔붙임3〕

입  찰  참  가  신  청  서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청원중 3학년 수련활동

납            부

․보증금율 : 5%  (입찰금액의 5% 납부)

․보 증 금 : 금            원정(₩             )

․보증금납부방법 : 보증서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청원중학교의 2025학년도 3학년 수련활동 용역 업체 모집에 참가하고자 공사(물품구매․일반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통

           2. 인감증명서 1통

            3. 기타 공고로써 정한 서류               

20    .   .   .

                                                     신청인                   (인감날인)

청원중학교장 귀하

 

 

 



〔붙임4〕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수련활동용역 수행실적(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사업과 유관한 것만 기재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2. 실적증명서(중,고등학교)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3. 경영상태

구    분

최근년도

비율표시

비    고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 경영상태에 대한 증빙자료(재무제표) 첨부 요망, 미제출 시 객관적 평가 중 최하적용

4.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수련시설

시   설   명

수련활동 교육

비 고

 

 

 

 

 

 

 

 

 

 

 

 


5. 학생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일정(시정)표

  - 수련활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구체적으로 기재


  나.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학생수용시설의 단독성(타학교와 분리수용 여부) 명시

     - 야외 및 실내(강당) 교육장소의 유무 및 적절성 기재

 


 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제공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현황)

라. 행사 진행의 질적 수준

※ 프로그램의 중등학생 유익성 명시

 ※ 기상악화시 조정프로그램 등 대안제시

 ※ 교육교관의 전문적 소양/자격 유무

 


마. 긴급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각종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기상악화시 대처방안 및 일정조정 방안

     - 학생안전사고시 대처방안

     - 교육프로그램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 보험가입현황(1인당/1사고당 금액)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

     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바. 업체교육의 특색 및 장점 : 특정양식 없음


 붙임 : 1.기타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   .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청원중학교장 귀하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 일반 사항

 가. 일반현황 및 수행조직  

    ○ 회사명 및 사업분야 주소, 연락처, 설립년도 등 명확히 기재

    ○ 숙박업체 수행조직은 회사 부문별 인원 및 직위 경력 등 기재

 나. 경영상태

   ○ 자기자본비율과 유동비율을 %로 명시하여 제안서 내용을 토대로 경영상태를 볼 수 있도록 정확히 작성하며 이는 차후 거짓이 없이 명백하여야 함

다. 수련활동 용역 실적

   ○ 사업에 따른 발주처(계약학교)를 기재하고 사업기간 및 계약금액을 명시하며 붙임물로 실적증명서를 첨부

 라. 숙박시설 및 식사여건

   1)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업소 내부외부 사진, 신.개축연도 등 표시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주요연혁 및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응접실,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설비사항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환자발생시 연결병원

    ○ 각종 보험가입 사항 및 이벤트 내용 및 기타 시설이용과 수준 등 표시

   2) 숙박지의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1인당 2평 이상)

   3) 조․석식은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7찬 이상(밥, 국 제외)

   4)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 기본사항인 조․석식 반찬 7찬 이상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 제출

마.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 제안 설명서 중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을 표시(인근병원등)

    ○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바. 업체별 수련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1) 평가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타 업체와 차별적인 전략 등)

   2) 각 업체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 제안서 작성 규격 : A4크기의 용지 사용 (페이지를 표시하고 제본할 것)

 사. 제안서 작성 전에 청원중학교 3학년 수련활동 용역 계약특수조건과 과업설명서를 숙지한 후 작성한다.

2.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붙임5〕

수련활동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안)

    업체명:                                                                      청원중학교

 

구  분

평  가  항  목

배점 기준

비고

 

 

 

 

 

 

(100)

 

 

 

 

 

(45)

1.수련활동 수행실적 (10점)

- 최근3년간 수련활동 수행실적

 - 객관적 자료 제출된 실적기준

 - 수행인원 표기된 건만 평가함

수련활동 용역 수행실적

 

증빙자료

반드시

첨부요망

미제출시

최하적용

A. 11건 이상

10

B. 6건 이상~10건 이하

7

C. 5건 이하

4

2.경영상태(10점)

2.1. 최근년도 자기자본 비율(5점)

      (자기자본/총자산)

A. 100% 이상

5

B. 50%이상~100%미만

4

C. 50%미만

3

2.2. 최근년도 유동비율(5점)

      (유동자산/유동부채)

A. 500% 이상

5

B. 100%이상~500%미만

4

C. 100%미만

3

3.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10점)

우수

(10명이상)

보통

(6명이상

 ~9명이하)

미흡

(5명 이하)

 3.1. 수련활동 수행조직

5

4

3

 3.2. 자격소지여부 및 전문인원

5

4

3

4. 2023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여성가족부) (15점)

A. 우수기관

15

B. 적정

11

C. 보완 및 미흡

0

 

 

 

 

 

(55)

5. 숙박시설 수행능력(20점)

   (부대시설 포함)

우수

보통

미흡

 

 5.1. 객실등급, 위치

10

7

4

 5.2. 객실당 인원수 (방크기 감안)

10

7

4

6. 식사 제공 능력(15점)

우수

보통

미흡

 

   식사 제공 능력

   (메뉴, 좌석수, 위치, 가격 등)

15

12

9

7.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10점)

우수

보통

미흡

 

 7.1. 수련활동 및 레크레이션 계획

5

4

3

 7.2. 보험가입 현황,

      안전계획.안전관리 현황

5

4

3

8. 제안내용의 적정 기획력(10점)

우수

보통

미흡

 

 8.1. 수련활동의 독창성 및 적정성

5

4

3

 8.2. 제안내용의 충실도 및 타당성

5

4

3

합      계

 

 

위와 같이 평가 합니다.


청원중학교 수련활동 선정 위원회 위원:          (인)





〔붙임6〕


[실적 증명 확인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일  시

장소

기간

참여인원

계약액

 

 

 

 

·

 

 

 

 

 

 

 

 

 

 

 

 

 

 

 

    위와 같이 수련활동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   .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청원중학교장 귀하

  ※중.고등학교 실적만 해당






〔붙임7〕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청원중학교 인천광역시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청원중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수련활동 선정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청원중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사업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청원중학교장 귀하


                                      




[붙임8]                 

                              청렴계약 이행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 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청원중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청원중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청원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청원중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청원중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ㅇ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청원중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국립공원관리공단의 조치   와 관련하여 당사가 청원중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   .      .      .

                   서 약 자 :                      

                                                          대표                 (인)



청원중학교장 귀하






















[붙임9] 

청렴계약 특수조건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청원중학교 계약담당직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① 공사․물품․용역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체결 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청원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 ․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바에 의하여 청원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청원중학교의 처분을 받은 자는 청원중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수의 시담,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발주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청원중학교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① 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