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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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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04049-001 공고일시  2025/06/13 15:53
공고명 2025학년도 양재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양재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양재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이한강(☎: 02-571-445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7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4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7/15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97,546,930 원
   
배정예산
197,546,930 원
   
추정가격
179,588,1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양재고등학교 공고 제2025-24호】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양재고등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양재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업체 선정

여행 기간 

 2025. 10. 29.(수) ~ 2025. 10. 31.(금) [2박 3일]

여행 장소 

 부산권 일원

예상 인원

 총 307명 (학생 294명, 인솔자 13명)

 ※ 참가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여행 경비

❍ SRT 왕복탑승료(SRT 탑승 경비 관련 모두 포함)

숙박비(A급 리조트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시설/ 2박 2식(조식))

     ※ 숙소는 팀별로 3곳 확보

중식 및 석식비(5식, 현지식)

❍ 차량 운송료(45인승, 부산 일원 11대, 통행료, 주차비, 기사봉사료 등 일체비용 포함)

❍ 입장(관람)료, 안전요원 및 야간경비요원 배치경비, 여행자 보험료, 레크레이션비, 위탁용역 수수료, 의료비, 제세공과금, 학생용 안내 책자 인쇄비 등 기타 계약조건에 명시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비용 일체(부가가치세 포함)

여행 진행 방법

❍ SRT 탑승, 차량, 숙소, 식사, 프로그램 등을 2팀(그룹)으로 진행

    (※과업설명서 참조)

기초금액

및 정산

 ❍ 금197,546,930원(금일억구천칠백오십사만육천구백삼십원)

    [부가가치세 포함]

 ❍ 학생 294명과 인솔자 13명으로 산정한 금액임. (참가인원 증감 가능)

 ❍ 기본 일정에 의한 산출 가격이며, 우천 등으로 인한 일정 변경 시 이에

    따른 경비는 실제 지출한 영수증으로 별도 청구하여 정산

인솔자 경비는 학생과 동등 금액으로 학교에서 별도 부담하며, 별도 청구에 의해 정산 (입장료 등 인솔자 무료인 항목은 제외)

 ❍ 참가인원의 변동, 일정의 중단 또는 변경 시 계약 대가를 산출내역서에 의해 변경계약 체결 또는 조정 청구하고, 현지 사정에 따른 단체 할인, 금액 할인, 인솔자 면제 등 발생 시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정산 청구 

SRT

탑승권

SRT 탑승은 아래와 같이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승계하여 발권 및 수속에 따른 업무를 낙찰자가 처리하여야 함.

 

일자 

출발 예정

운항 구간

탑승편 

비고

10/29(수)

08:00-09:00

사이 예정

수서 → 부산

SRT

 

10/31(금)

14:00~15:00

사이 예정

부산 → 수서

 

특기사항

❍ 낙찰자는 총액 금액에 대한 가격 산출내역서를 학생과 교직원을 구분하여

   각 테마별(2개 그룹), 각 항목별(항공료, 숙박료, 식비, 차량료, 관람료, 기타 경비 등)로 작성하여 제출

참여인원의 증감 시 항공료, 현지 외부식당 식비, 여행자보험료, 입장(관람)료, 위탁수수료 등 개인경비 품목은 산출내역서의 1인당 단가를 적용하여 계약 정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 공고문, 일정표, 특수조건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를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피해와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질병 발생 및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을 하기에 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을 취소할 수 있음.

2. 입찰 및 계약 방식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이하 “지방계약법” 이라 함.)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른 “2단계 입찰(규격 가격 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가격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하 “G2B”라고 함.)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합니다.

  다. 총액입찰, 지역제한경쟁(서울)입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방식입니다.

  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미리 지문정보 등록 등의 절차를 거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본 입찰은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가 적용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8조 제1항 제1-1호 및 공지 사항을 참고 하시기를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춘 자

       ※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②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관광진흥법 시행령」 제2조에 따라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자 

   ③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주소가 계속 서울특별시에 소재하고 있는 자

    ④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인 자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입찰 마감일 전 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smpp.go.kr)에서 확인하며(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확인이 되지 않으면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 일까지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여야 합니다.

  나.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여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 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공고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를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 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접수) → 제안서 평가(활성화위원회의 평가 결과 80점 이상인 업체) → 적격업체만 가격입찰(개찰)[G2B]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대비 최저가 입찰자) → 계약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출 기간: 2025. 6. 27.(금) 09:00 ~ 2025. 7. 4.(금) 11:00

    ○ 평일 09:00~16:00 접수 가능,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접수 불가

  나. 제출 방법: 직접 제출 (우편 및 팩스 제출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재직증명서 제출 및 신분증 소지 필수

    ○ 제안서를 봉투에 봉한 후 인감(사용인감)으로 날인하고,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 제출 서류가 사본인 경우, 반드시 인감(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다. 제출 장소: 양재고등학교 행정실 (본관 1층)

  라. 제출 서류 (※ 반드시 구비서류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입찰자

    

① 입찰 참가신청서 1부 [붙임 2]

② 제안서 12부(평가용 11부, 보관용 1부) [붙임 3]

   - 보관용 1부는 상철 제본(바인더 형태 금지)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송대책(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각서 1부 [붙임 6], 확인서 1부 [붙임 7](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징계사항) 1부

④ 실적증명서 1부 [붙임 5]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수학여행) 실적

    (초·중·고·특수학교 수행실적으로 공고일까지 완성(완수)된 실적만 인정)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것으로 유효기간 이내의 것) 1부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

⑦ 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⑧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⑨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⑩ 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⑪ 여행 인허가 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⑫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 (대표자가 아닌 경우에 한함, 신분증 사본 지참)

⑬ 안전요원 안전교육 이수 증빙자료(자격증, 연수이수증 등)

⑭ 제안업체 인력보유 확인 증빙자료(제안서 내 세부적 표기)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또는 산출내역서 사본 및 소지자격증 사본(소지자격증은 등기사항전부증명서 또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등에 등재된 임직원에 한해 제출)

⑮ 청렴서약서 1부[붙임 8]

⑯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각 1부

낙찰자

①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 1부

② 산출내역서(총액금액에 대한 항목별 가격 산출) 1부 [붙임 9]

③ 숙박업소, 차량운송사업자, 현지 음식점과의 계약 관련 서류 각 1부

   (용역계약특수조건 참고)

④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부 [붙임 10]

성범죄 경력조회 및 아동학대범죄 관련 범죄경력조회 동의서 1부 [붙임 11]

⑥ 안전운정 서약서 1부 [붙임 12]

⑦ 차량안전 점검표 1부 [붙임 13]

⑧ 직영차량 운영 각서 1부 [붙임 14]

  마. 유의사항

    ○ 제안서의 규격 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 자료 및 평가 결과 등은 공개하지 아니하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을 위하여 드는 비용은 제안 업체가 부담합니다.

    ○ 제안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담합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제안을 무효로 합니다.

    ○ 제안서의 규격은 A4(세로)이며,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해야 합니다.

       (보관용 1부는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만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 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할 수 없을 때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입찰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제출된 서류가 위 변조 허위로 판명되면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7.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 기간: 2025. 6. 27.(금) 09:00 ~ 2025. 7. 4.(금) 11:00

    ※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의 제출 기간은 동일함.

  나. 제출 방법: G2B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다. 유의사항

    ○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입찰 마감일에 임박하여 입찰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8. 제안 설명회

  가. 별도의 제안 설명회는 없으며 제출된 소규모 테마형 교육여행 용역 제안서로 대체함(서면 심사)

  나. 제안서 평가일: 2025. 7. 11.(금) 13:00 (※ 학교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9. 개찰

  가. 일시: 2025. 7. 15.(화) 14:00

  나. 장소: 양재고등학교 입찰집행관PC

   제안서 규격 평가 일정에 따라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또는 학교 사정에 의해 개찰 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관광진흥법」에 따른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발행한 보증하는 보증서 또는 보증보험회사의 보증서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낙찰일로부터 10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수의계약 등 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행정안전부고시) 기간 중에는 100분의 2.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1. 입찰의 무효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12.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2장 예정가격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작성한 서로 다른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입찰 참가자 전원이 입찰서 송신 시 전자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됩니다.

  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받아 1단계로 학교 자체 평가위원회(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결과, 점수를 합산하여 산술 평균한 평가 점수가 80점 이상인 자를 적격업체로 선정한 후, 2단계로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개찰을 통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80점 미달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되어 가격개찰 하지 않음.)

  다. 동일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이면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규격 평가(제안서)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 평가(제안서) 점수도 동일할 때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5일 이내에 낙찰 금액의 5/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보증금을 보증보험증권(보증서)으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결하지 아니할 때는 계약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제재를 받게 됩니다.


13. 보충정보 제공처

  가. 과업 내용에 관한 사항: 2학년부 (070-5073-2622)

  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 행정실 (☎ 070-5073-2502)

  다. 전자입찰 이용 및 입찰 회선장애 신고에 관한 사항: G2B 콜센터 (☎ 1588-0800)

  라. 본 공고문은 G2B 홈페이지(「입찰정보」 - 「용역」)에 게재하며,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도 G2B 홈페이지 「입찰정보」 - 「용역」 - 「개찰 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4.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않거나 계약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령, 행정자치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 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 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로 입찰한 자 등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면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붙임  1. 부산권 소규모테마교육여행 일정표 [붙임 1] 1부

     2. 입찰참가신청서 [붙임 2] 1부

     3. 제안서 [붙임 3] 1부

     4. 제안서 평가표 [붙임 4] 1부

     5. 실적증명서 [붙임 5] 1부

     6. 각서 [붙임 6] 1부

      7. 확인서 [붙임 7] 1부

      8. 청렴서약서 [붙임 8] 1부

     9. 산출내역서 [붙임 9] 1부

     10.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붙임 10] 1부

     11.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범죄 관련 범죄경력조회 동의서 [붙임 11] 1부

     12. 안전운전서약서 [붙임 12] 1부

     13. 출발전 교육 및 차량운전 점검표 [붙임 13] 1부    

     14. 직영차량 운행 각서 [붙임 14] 1부

        

     

    




2025. 6. 13.


양 재 고 등 학 교 장

붙임 1

 

 부산권 소규모테마교육여행 일정표(A, B팀)

 ※ 여행 일정은 기본 일정 외 업체별 제안(규격입찰서)에 따라 제안평가에서 심사한 후 결정함(낙찰자 결정 후 세부 일정은 학교와 협의).

구  분

1일차

2일차

3일차

07:00~08:00

집결

 

SRT수서역

 출발

 

기상 및 아침식사

기상 및 아침식사

08:00~09:00

이동

이동

09:00~10:00

 

 

10:00~11:00

11:00~12:00

부산역 도착

및 버스 탑승

12:00~13:00

 

 

 

13:00~14:00

 

 

식당 →부산역

14:00~15:00

부산역 출발

 

 

수서역 도착

15:00~16:00

16:00~17:00

17:00~18:00

 

 

 

해산

 

 

 

 

 

18:00~19:00

 

 

19:00~20:00

숙소도착 및 방배정

 

20:00~21:00

개인 정비 및 자유시간

21:00~22:00

개인 정비 및 자유시간

22:00~23:00

취침

취침

 


붙임 2

 

 입찰참가 신청서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번   호

 양재고등학교 공고

제2025-24호

입 찰 일 자 

2025.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양재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입찰

보증금

납            부

보증금률: 5% (입찰금액의 5% 이상)

보 증 금: 금             원정(₩             )

보증금 납부방법: 지급각서

대리인 사용인감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양재고등학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및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입찰 참가를 신청합니다.

 

 붙임  공고에서 정한 서류 각 1부

 

 

 

                                 2025.    .    .

 

 

                                         신청인                          (인)

 

 

양재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3

 

 제 안 서


                                                            

심사번호

기재란

 

   

 

 

2025학년도 양재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제       안      서

 

 

 

 

2025.  .   . 

              

 

업체명

                        (인)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제안서


1. 일반 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가독성 좋게 서식을 편집하여 활용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 연도 경영 상태

구 분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신용

평가등급

신용평가등급

(또는 비율)

 

 

 

주) 1.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 ․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2.「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2조 제8의3에 해당하는 신용조회사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335조의3에 따라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평가사가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및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되,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다만,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이 다수가 있으며 그 결과가 서로 다른 경우에는 가장 낮은 등급으로 평가. 유효기간 시작일 또는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 다만, 입찰공고일 다음날 이후에 발생 또는 수정된 자료는 평가에서 제외, 신용평가등급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평점 최저점 부여

  

3. 소규모 테마형 교육 여행 용역 수행 실적(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수학여행) 실적만 해당

   2. 이행 완료된 실적만 인정되며,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3. 초․중․고․특수학교 수행실적만 해당됨.

   4.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나라장터 실적증명서 대체 가능)

4. 소규모 테마형 교육 여행 수행 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 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구  분

업 체 명

부문별 협력 내용

책임자

(연락처)

숙 박

 

 

 

식 사

 

 

 

차 량

 

 

 

 주)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 국민건강보험공단 발행 건강보험료 영수증 또는 보험료 산출내역서 사본 첨부, 자격증 소지자의 경우 자격증 사본 첨부(증빙서류가 첨부된 경우만 인정)


5. 소규모 테마형 교육 여행(수학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학교일정표 참고하여 기본코스 반영

   ※ 세부 일정표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장소, 경로 등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작성 전 과업지시서 및 계약 특수조건 반드시 필독!

  ※ 과업 내용(상세 일정표 등) 관련 문의는 공고문 내 과업 내용 담당 교사 연락처 활용!

 나. 숙박시설 여건

  1) 일반 현황

상   호   명

 

대 표 자

                 

주        소

(홈페이지:                )

연   락   처

  전화 :                FAX :

숙박지의 등급

  1등급 000 (신축 및 개축 년도:        )

층별투숙인원

  1층: 000명, 2층: 000명…

객실별 투숙인원

 

1실당 면적

 

본교만 입소가능 여부

 

각종 보험가입현황

 

전기․소방․가스 점검일

 전기:        /소방:         /가스:

대형버스 주차가능대수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주소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반드시 본교만 입소할 수 있는지 여부를 기재

     -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 객실 및 편의시설배치도 첨부

     - 식단표1부

     -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다. 식사 여건

    1) 업체 현황

일자

업체명

소재지

전화번호

가격

(1인당)

좌석 수

보험가입

사항

대형버스

주차가능대수

비고

 

 

 

 

 

 

 

 

 

 

 

 

 

 

 

 

 

 

 

 

 

 

 

 

 

 

 

 

 

 

 

 

 

 

 

 

 

 

 

 

 

 

 

 

 

 

 

 

 

 

 

    2) 식단표

 

일 자

구 분

메 뉴

비 고

 

조 식

 

 

중 식

 

 

석 식

 

 

 

조 식

 

 

중 식

 

 

석 식

 

 

 

조 식

 

 

중 식

 

 

석 식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식당명,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 현지식(조·중·석)식당의 영양사 또는 조리사자격증 사본 1부

     - 식당별 각종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1부

     - 식당별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서 또는 일반은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 식단표




  라. 차량 운행

운 행

일 자

차량회사명

운        행 차량등록번호

차 량

연 식

운 전

기사명

운전

경력

차량 내 편의시설

비고

 

 

 

 

 

 

 

 

 

 

 

 

 

 

 

 

 

 

 

 

 

 

 

 

 

 

 

 

 

 

 

 

 

 

 

 

 

 

 

 

 

 

 

 

 

 

 

 

 

 

 

 

 

 

 

 

 

 

 

 

 

 

 

 

 

 

 

 

 

 

 

 

 

 

 

 

 

 

 

 

 

 

 

 

 

 

 

※ 교육여행단 수송 차량(버스) 운행 계획 기재

     - 운행 버스별 운전기사 명시 (운전경력, 나이 등)

     - 운행 버스별 연식 기재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기재

     -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

     - 여객자동차운송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차량보험가입 증서 사본 1부

     - 차량 등록증 사본 1부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구체적으로 기술

    (※ 학생후송대책: 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각종 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여행자보험 가입 계획(사고당 금액 등)

  - 행선지별 학생 안전 계획 제시

  - 우천 시 대처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등

 


  바.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및 챠량별 안전요원 및 학생인솔가이드 배치 계획 제출

    - 관광안내사, 응급구조사, 간호사, 청소년지도사, 경찰.소방 경력자,

      교원자격증 소지자 중 일정한 안전교육을 이수한 자

    - 안전요원 교육은 한국여행업협회, 대한적십자사, 청소년활동진흥원 등에서

      교육과정을 개설하여 교육실시 및 이수증 발급 예정

    - (자격)안전교육 12시간 연수를 이수한 자, 연수 유효기간 2년

    - (역할)학생 인솔 보조, 야간 생활지도 및 유사시 학생안전지도 등

    - 계약시 자격증, 연수이수증, 확인서 등 안전교육 증빙서류 제출

    - 주간 안전요원 학급당 1명 이상

    - 야간 안전요원 팀당 2명 이상

 

  사. 팀별 숙소의 야간 안전요원 배치 계획 제출

 

  아. 기타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 심사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장점 및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에 대하여 구체적인

   내용으로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증빙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명:          (서명 또는 날인)



양재고등학교장 귀하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 제안서 작성 일반 사항

   가) 규격: A4 크기, 단면 인쇄, 상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나) 제안서의 표지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 번호를 부여한다.

   다)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서식의 큰 틀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기재한 내용에 대해서는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라)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으면 해당 항목을 감점 처리할 수 있다.

   마)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 처리할 수 있다.

   바)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 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2. 제안서 효력

   가)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 요구로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 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나) 발주자는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 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 ․ 삭제 ․ 추가할 수 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 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 업체가 모두 감수하여야 한다.



3. 제안서 제출

   가) 제안서는 컬러 출력 및 상단 제본하여 총 10부를 제출한다.

   나) 제안서 서식 내 각종 작성 내용은 과업지시서와 특수조건 등을 참고하여 학년별, 팀별로 구분하되 각 내용이 풍성하면서도 가독성이 좋도록 자유롭게 작성한다. (별도의 설명회는 개최하지 않음.)





4. 교육 여행 교통편 및 코스

   가) 교통편: 수서 ↔ 부산(SRT 이용)

               부산권 현지(차량 45인승 / 11대)   

   나) 여행 일정은 교육적인 프로그램으로 기획하여 제출한다. 학생들의 내실 있는 체험활동 및 건강과 체력을 고려하여 1일 방문 코스가 4곳 이하가 될 수 있도록 기획한다. 반드시 1개의 방문 코스 당 충분한 관람 및 체험 시간을 확보하도록 한다.

   다) 계약체결 후 현지 형편에 적합하게 인솔 책임자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하여 운행구간 및 일정을 변경할 시는 사전에 인솔 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고 입장료가 있는 관광지를 관광하지 않으면 입장료를 반납해야 한다.

   라) 여행지 중 관광할 시간이 부족할 경우 협의로 제외할 수 있다.

 

5. 탑승권에 관한 사항

   가) SRT 탑승권: 수서 ↔ 부산

   나) 교육여행단 수송을 위한 왕복 승차권 확보, 이용계획 및 탑승 인원 배치 계획, 계약 시 탑승권 발권 예정 확인서 제출

     

6. 차량 운행에 관한 사항 

   가) 부산권 현지 학생 운송 차량은 45인승으로서 정원이 초과하지 않는다.

   나) 학생수송차량은 여객자동차운송사업시행령 제3조 규정에 따라 전세버스 운송 사업에 등록된 차량이고, 가능한 한 최근 출고된 성능이 우수하고 안전한 차량으로서 종합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어야 한다.(냉·난방 시설이 완비된 성능이 우수한 차량이어야 함.)

       ※ 위 사항 위반 시 어떠한 불이익 처분에도 이의를 제기하지 못한다.

   다) 안전 운행을 위하여 운전기사는 대형 버스 경력이 있는 우수한 자이여야 한다.

   라) 차량은 팀별 동일 색상, 동일 회사 차량으로 출발 전 차량을 철저히 정비하고 출발시간 30분 전까지 지정 장소에 대기시켜야 한다.

   마)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관할청의 유상 운송 운행 허가를 받아 친절과 봉사로써 운행함은 물론 운행 중 사고가 발생하면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계약업체가 진다.

   바) 운행 중 고장, 교통법규 위반, 운전 부주의 등으로 인하여 계속 학생 수송을 할 수 없을 시는 응급 대체 버스를 이용, 학생 수송이 지연되지 않도록 하여 교육 여행에 차질이 생기면 배상하여야 한다.

   사) 각 차량에 구비 되어 있는 상비약품을 구체적으로 기재

   아)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마이크, 무전기 탑재 차량 대수, 안내원 탑승 인원 등)

   자) 차량 운행에 드는 유류대, 주차료, 통행료 등 기타 모든 경비를 부담하며, 운행과 관련된 모든 과태료 및 범칙금도 부담한다.

   차) 차량별 운전기사 및 연식 기재

   카) 차량에 관한 장점이 있는 경우 서술식으로 기재

   타) 불법 개조 차량 일명 “싸롱카” 및 개인 소유의 지입 차량은 보유 대수에서 제외.

7.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 규정

   가) 교육 여행 당일 운행 차량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 규정 및 친절도를 위해 어떻게 실천하고 있으며, 그 결과 등을 구체적으로 제안서에 명시

   나) 차량별 운전기사의 운전 경력, 나이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

 

8. 숙소에 관한 사항 (서류 제출 시 숙소 사진 반드시 첨부)

   가) 깨끗하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한 시설로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여야 한다.

   나) 교육 여행 운영은 교육적인 프로그램 운영으로서 전체 학생이 모일 수 있는 강당이 있는 곳으로 2학년 각 팀별 학생 및 교사를 모두 수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을 선정한다.

   다) 숙박시설은 A급 리조트 이상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로 식당 시설이 있어야 하며, 객실 수를 충분히 확보하여 가급적 본교 학생 외 투숙객과 혼합 투숙 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1실에 정원 외의 많은 학생을 배치하지 않는다.

   라) 침구는 1명당 1조씩(요, 이불)을 바닥에 깔고 덮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며 청결한 상태여야 한다.

   마) 특수 교육 대상 학생을 위한 객실을 별도로 배정하도록 한다.

   바) 숙소는 반드시 영업보상책임보험 및 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제안서 제출 시 함께 첨부하여 제출)

   

9. 식사에 관한 사항

   가) 제1일 중식부터 제3일 중식(2박 7식)까지 제공하며 숙소에서 제공하는 조식 2회를 제외하고 현지식(중식 3회 및 석식 2회) 5회를 제공한다. 간식은 별도로 제공하지 않으며 학급별로 생수를 1인당 4회(오전 1회, 오후 1회) 이상 제공한다.

   나) 조·중·석식은 국·찬 종류를 달리하며, 식사는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1식 5찬(국, 밥 제외)이상으로 하고, 학생들이 선호하는 식단으로 제공하되, 식중독에 대비하여 철저한 위생 관리와 양질의 밥과 반찬으로 제공 한다.

   다) 중식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도시락을 배제하고 반드시 현지 식당을 이용한다.

   라)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 식사 메뉴는 적정한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하고,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 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을 해줘야 한다.

   마) 학생 과반수 이상의 불만이 있으면 업체 측에 배상토록 한다.

   바) 식수는 반드시 수질검사에 합격하여 음용에 지장이 없거나 끓여서 제공하여야 한다.

   사)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표에 준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 할 수 있다.

   아) 숙식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 조리사(영양사)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한다.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 사본(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을 제출

   차) 식사 시간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카) 급식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반 모든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만일 급식 사고가 발생하면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은 업체 측에 있다.

 

 10. 안전요원 및 학생인솔가이드에 관한 사항

   가) 주간안전요원은 버스 1대당 1인(총 11명)을 배정한다.

   나) 주간안전요원은 교육 14시간 이상 연수를 이수한 자를 안전요원으로 배치한다.

   다) 야간안전요원은 총 6명을 배치한다.

   라) 안전요원은 학생 인솔 보조, 야간 생활지도 및 유사시 학생 안전 지도 등을 수행한다.

   바) 안전요원은 건강진단, 성범죄, 아동학대 경력 조회 등에서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안전요원 및 야간 경비 요원 등의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 조회 동의서를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한다.

   바) 안전요원 수 및 업체 책임을 계약서에 명시한다.

       ※ 계약 시 자격증, 연수이수증, 확인서 등으로 안전요원 교육 수료 증빙서류 제출

   사) 인솔자·학생 등과 안전 요원 간의 원만하고 협조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협의회 및 교육을 실시한다.

   아) 용의 단정하고, 학생들에게 바른 언어를 사용하며 여행 진행(일정 관리, 티켓 발권 등)과 학생 관리(인원 파악, 야간 통제 등)에 소홀함이 없이 임무에 충실해야 한다.


 11. 여행자보험에 관한 사항

   가) 여행자보험 가입계획서를 제출한다.

   나) 출발 일주일 전까지 보험에 가입한 후 보험영수증 사본과 보험증권을 학교에 제출한다.

   다) 행사 종료 후 보험 가입을 위해 제공된 학생과 교사의 개인정보 파기 확인서를 제출한다.


 12. 천재지변이나 우천 시 대책

   천재지변이나 우천 등으로 교육 여행을 시행하지 못할 경우와 여행 도중 계약이행에 차질이 발생 될 경우는 학교 측과 긴밀한 협의를 거쳐 조치하여야 한다.


 13. 안전사고 대책 방안

   가) 여행 기간 중 운전기사의 음주 운전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지도, 감독을 철저히 한다.

   나) 안전 운행을 위하여 운전기사는 취침을 충분히(8시간 이상)할 수 있도록 하며 음주나 레크레이션을 이유로 취침하지 못하는 사태가 있어서는 안 된다.

   다) 모든 차량의 앞 유리창 우측 상단 및 뒤 유리창 중앙 하단에 “2025학년도 양재고등학교 교육여행차량(○반)”안내표지를 부착하여야 한다.


 14.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가)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고장, 사고 시 조치사항

   나) 우천 시 대처방안 및 일정 조정방안

   다) 각종 긴급 사고에 대비한 대처방안


 15. 업체별 교육 여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가) 심사 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나)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장점 및 특기사항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4

 

 제안서 평가표 (평가등급 및 배점기준)


 

구분

평가항목

배점

비고

합      계

100

 

기술

능력

평가

정량적

평가 

분야

(35)

 

객관적

평가

1.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수행실적(15점)

 - 객관적 자료제출 상태(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동안 완료한 완료한 초․중․고․특수학교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수학여행) 용역수행 실적)

 - [붙임5] 용역 이행 실적 증명서

15

 15점 : 10건 이상

 12점 : 8건이상~10건 미만

  9점 : 6건이상~8건미만

  6점 : 6건 미만

2. 제안업체 전문인력 보유상태(10점)

 - 수련활동 수행 조직(고용사실증명서류 4대보험 중 1개 이상 가입증빙자료)

 - 수행자의 자격 소지 여부 등

10

<수행조직 인력수>

 10점 : 10명 이상

  8점 : 8명이상 ~ 10명미만

  6점 : 6명이상 ~ 8명미만

  4점 : 6명미만

3. 제안업체 경영상태(10점)

 - 제안사의 재무구조

 - 신용평가등급(붙임 4-1 경영상태 평가내용 참조)

10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함

(신용평가등급확인서 제출)

정성적  평가 분야

(65)

 

주관적

평가

4. 숙박시설 수행능력(20점)

우수

보통

미흡

제안서

평가

위원회

에서

평가

 4.1 숙박시설 전망, 위치, 편의시설

3

2

1

 4.2 객실면적 및 실당 배치인원

10

8

6

 4.3 대피시설 및 안전관리 상태

7

5

3

5. 교통 및 식사제공 능력(15점)

우수

보통

미흡

 5.1 차량의 연식 및 동일회사 여부

4

2

1

 5.2 현지 교통계획의 적정성

4

2

1

 5.3 식단, 위생안전 및 가격

4

2

1

 5.4 수용인원(좌석수) 및 식당 위치

3

2

1

6.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10점)

우수

보통

미흡

 6.1 수련활동 일정 및 레크레이션 계획

     (교과관련 체험활동 가산 배점)

3

2

1

 6.2 보험가입현황

     (사고발생 시 보상 및 처리 방안)

3

2

1

 6.3 우천시 교육활동 대처방안

2

1

0

 6.4 전담지도사(안전요원 포함) 배치 유무

      및 안전사고 대책 방안 구비

2

1

0

7. 제안업체의 특색 및 장점(20점)

우수

보통

미흡

 7.1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자료집 충실도

10

8

6

 7.2 구성의 독창성 다양성 등

10

8

6


2025.    .     .


심사위원                  (서명)

※ 배점표 기술능력 평가 항목 중 정성적 평가는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활성화추진위원회 위원별 최고, 최저 점수를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산술 평균 점수로 평가함. (최고, 최저가 2개 이상일 경우에는 1개만 제외)

붙임 4-1

 

 제안서 평가표(경영상태 평가등급 및 배점기준)


경영상태 평가 내용


평가요소 : 신용평가 등급

신  용  평  가  등  급

평 점

①회사채에대한신용평가등급

②기업어음에대한신용평가등급

③ 기업신용평가등급

AAA

 

 ①의 AAA에 준하는 등급

10.0

AA+, AA°, AA-

A1

 ①의AA+,AA°,AA-에준하는등급

10.0

A+, A°, A-

A2+, A2°, A2-

 ①의A+,A°,A-에준하는등급

10.0

BBB+, BBB°, BBB-

A3+, A3°, A3-

 ①의BBB+,BBB°,BBB-에 준하는 등급

8.0

BB+, BB°

B+

 ①의 BB+, BB°에 준하는 등급

 8.0

BB-

 ①의 BB-에 준하는 등급

 8.0

B+, B°, B-

B-

 ①의B+,B°,B-에준하는등급

 6.0

CCC+ 이하

C 이하

 ①의CCC+에준하는등급이하

 4.0


[주] 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3장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제48호, 2018.12.1.) 참조

    ②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그 전까지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 제출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입찰용)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붙임 5

 

 실적 증명서

사업실적 증명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 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 번호

 

증명서 용도

 

용역범위및기준

(금액 등)

 

제 출 처

 

사업

이행

실적

내용

사 업 명

 

규 모

 

사업 개요

 

계약 번호

계약

일자

계약

기간

계약금액

(규모)

이행실적

비고

비율(%)

실적(원)

 

 

 

 

 

 

 

증명서

발급

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인)       (전화번호:                              )

 주    소:                               (FAX 번호:                             )

 발급부서:

 담 당 자:


 ※ 본 양식을 기준으로 하되 기관사용 사업실적 증명서 대체 가능

 (주) ① 민간거래실적은 세금계산서, 계약서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함

     ②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면적, 금액등) 등의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하며, 공동계약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비율과 이행실적을 기재하여야 함

     ③ 이행실적란은 기재 후 투명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함

붙임 6

 

 각서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양재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일괄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양재고등학교에서 제시한 심사 기준과 양재고등학교의 관련 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직접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     아니라 차후 양재고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사업자등록번호: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붙임 7

 

 확인서




확    인    서

(입찰 참가 자격 제한 및 징계 사항)




   본 여행사는 최근 3년간 관계 법령에 의거 입찰 참가 제한 등 관계 기관으로부터 징계 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계약 체결 후라도 위의 사실에 대한 위배 내용이 확인될 시 계약 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 여행사에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대표자 성 명 :              (인)


붙임 8

 

 청렴서약서


청렴서약서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 또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  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10호 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7호 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양재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9

 

 산출내역서 (과업지시서 참고, 팀별 작성, 자체 서식 활용 가능)


산  출  내  역  서


1. 건    명: 2025학년도 양재고등학교 2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2학년 부산 A, B팀)

2. 예정인원: 총 307명(학생 294명, 인솔 교사 13명) - 참가 학생 수는 변동될 수 있음

3. 기    간: 2025년 10월 27일(수) ~ 10월 31일(금) (2박 3일)

4. 산출 내역                                                                (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출근거 (반드시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탑승료

수서 ↔ 부산(왕복)

SRT 이용

                 원 ×  명

 

 

2

버스 임차료

대형버스 기준,

도로 통행료, 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일체경비포함

(제주)        원× 11대

 

 

3

숙식비

(2박 2식)

과업지시서 참고

□ A급 ○○  리조트

- 숙박료 :    원 × 명 x  2박

- 식  비 :    원 × 명 × 2식

 

호텔, 리조트명 표기

4

현지식비

과업지시서 참고

□  월  일 중식 (○○식당)

-     원× 명

□  월  일 중식 (○○식당)

-     원× 명

□  월  일 석식 (○○식당)

-     원× 명

 

 

5

관람료

과업지시서 참고,

코스 내에 있는

관람 장소

□  관람 장소:      원×  명

□  관람 장소:      원×  명

□  관람 장소:      원×  명

□  관람 장소:      원×  명

 

 

6

과업지시서 내 기타 내용 전체

레크리에이션 강사 초빙, 장비대여 및 기타 관련 경비 /

기타 수수료 등

모두 작성

□ 레크리에이션 경비

  -     원 ×  명

□ 그 외 필요 경비

  -     원 ×  명

 

 

합    계    액

 

 

 

[학생 / 인솔교사 구분] 1인당 금액(VAT포함)

(합계액÷ 계약인원)

□       원 ÷      :        원

 

 

위와 같이 가격제안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업체명 :               (날인)


양재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0

 

 표준 개인정보처리 위탁계약서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양재고등학교(이하 “위탁자”이라 한다)와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수행업체(이하 “수탁자”이라 한다)는 “위탁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 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위탁자”이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하고, “수탁자”는 이를 승낙하여 “수탁자”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 보호법」,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1-2호) 및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0-1호)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수탁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소규모테마여행 교육여행 위탁용역)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1. 목적: 2025학년도 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 실시에 따른 여행자보험 가입 등

   2. 범위: 학년, 반, 번호, 성별,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등 수집


제4조 (위탁업무 기간) 이 계약서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기간은 다음과 같다.

   계약 기간: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용역 계약체결일 ~ 계약기간 만료일


제5조 (재위탁 제한) ① “수탁자”는 “위탁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위탁자”과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 할 수 없다. ② “수탁자”가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 “수탁자”는 해당 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 “위탁자”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수탁자”은 「개인정보 보호법」제23조제2항 및 제24조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0-2호)에 따라 개인정보의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7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① “수탁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 “수탁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6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0-2호)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위탁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 없이 “위탁자”(사업부서)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8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 “위탁자”은 “수탁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기록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위탁자”은 “수탁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③ “위탁자”은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수탁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④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위탁자”은 “수탁자”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9조 (정보주체 권리보장) ① “수탁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 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제10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수탁자”는 제4조의 위탁업무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를 “위탁자”(사업부서)에게 확인받아야 한다.


제11조 (손해배상) ①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또는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또는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위탁자” 또는 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수탁자”는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위탁자”이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위탁자”은 이를 “수탁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위탁자”과 “수탁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2025.  .  .


위탁자

주  소 :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346길 9

기관명 : 양재고등학교

대표자 성명 : 양영희 (인)

수탁자

주  소 :

기관(회사)명 :

대표자 성명 :                       (인)

붙임 11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 조회 동의서

■ 아동복지법 시행규칙 [별지 제12호의5서식] <개정 2019. 6. 12.>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 조회 동의서

 

대상자

성  명(외국인의 경우 영문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국적)

연락처(휴대전화 등)

 

  본인은 양재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계약의 용역근로(예정)자로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에 따른 성범죄 경력 조회와 「아동복지법」 제29조의3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6조의5따른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에 동의합니다.

2025  년          월          일

   동의자

(서명 또는 인)

 서초 경찰서장 귀하

 

 

 

 

 

 

 

 

 

 

 

유의사항

1. 개인정보 수집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및 국적, 외국인등록번호가 없는 경우 생년월일 및 여권번호)

 2. 개인정보 제공 거부에 따른 제한사항: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에는 취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수집된 개인정보는 성범죄 경력 조회 요청,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요청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4. 동의자가 2명 이상일 경우에는 뒤쪽에 일괄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210㎜×297㎜[백상지(80g/㎡) 또는 중질지(80g/㎡)]

붙임 12

 

 안전운전 서약서


안전운전 서약서

일   시

 

장    소

 

차량번호

 

운전자명

               (서 명)


  상기 본인은 다음 사항을 성실히 준수하고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기간 내내 탑승 학생들을 위하여 안전운전을 할 것을 서약합니다.

연번

확 약 사 항

확 인

1

음주운전을 하지 않겠습니다.

(운전 중 휴대전화, DMB 등 전자기기 조작 및 졸음운전 금지)

 

2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하여 운행 하겠습니다.

 

3

제한속도를 준수하고 과속운행을 하지 않겠습니다.

 

4

중앙선 침범, 신호위반 등 교통법규 위반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5

인솔교사의 정당한 지시에 따르겠습니다.

 

6

운행 전, 운행 후 차량안전점검을 철저히 실시하겠습니다.

 

7

운행 전 승객의 안전벨트 착용을 확인하고 운행하겠습니다.

 

8

운행 전 운행일정을 협의하고 충분히 숙지하여 운행하겠습니다.

 

9

차량운행 총괄책임자 지정사항 및 연락체계를 숙지하며,

기타 차량 안전운행에 방해되는 일체의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운전자 교통안전 교육(지도) 후 운전자가 항목별로 확인하고 자필 서명하도록 함.

붙임 13

 

 차량안전 점검표

차량 출발전 교육 및 안전점검표

○ 2025년  월   일,               여행 장소 :          

 ○ 점검(교육)자 : 양재고등학교 인솔책임자       (주)○○○○관광   홍길동

구 분

점검(교육)내용

점검결과

(실시여부/부적합)

비고

운전자

- 운전자격요건 확인 운전자 탑승 여부

 

 

- 운전자 음주여부 확인

 

 

차량

외부

- 앞타이어 재생타이어 사용 여부

   (앞 타이어 재생사용은 불법-대형사고 원인)

 

 

- 차량외부 회사명 등 표시 여부

 

 

- 타이어 마모 ․ 균열 상태 확인 여부

 

 

차량

내부

- 회사명, 운전자, 연락처 등 비치 여부

 

 

- 소화기 비치 여부

 

 

- 비상탈출용 망치 비치 여부

 

 

- 불법구조변경 여부(테이블설치 등)

 

 

운전자

교육

- 운전자는 출발 및 재출발시 반드시

  안전벨트착용 토록 안내방송 실시

 

 

- 급출발 ․ 급제동 및 대열운행 금지

   (목적지 및 중간휴식지, 운행경로 등

    운전자에게 사전 안내 실시)

 

 

- 내리막길 저단기어(엔진브레이크) 사용

   및 풋브레이크 연속사용 금지

   (브레이크파열에 따른 대형사고 유발원인)

 

 

기타

 

 

 



붙임 14

 

 직영차량 운행 각서


 

 

직영차량 운행 각서

 

 

 본사는 귀교의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전세버스 임차 운행」 용역에 참가함에 있어 귀교에서 제시한 모든 사항을 준수하고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당사의 직영차량으로만 운행을 하며, 이를 위반하였을 경우 계약해지, 위약금 부과 등 어떠한 제재조치를 취하여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붙임  1. 자동차등록원부 사본 1부.

      2.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조회결과 통보서 1부.

      3. 운행기록증발급 현황 1부.  끝.

 

 

2025.  .   .

 

 

                         상호(법인)명 :

                         대   표   자 :               (인)

 

 

 

양재고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