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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03887-000 공고일시  2025/06/13 16:22
공고명 2025학년도 부산경호고등학교 수학여행 용역 입찰 공고
공고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경호고등학교 수요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경호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이숙미(☎: 051-523-020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9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2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33,230,340 원
   
추정가격
30,209,400 원
낙찰하한율
90.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경호고등학교 2025- 공고


부산경호고등학교 수학여행 용역 입찰 공고

[ 2단계 (규격, 가격동시) 입찰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2단계 경쟁 등의 입찰)에 의하여 2025학년도 부산경호고등학교 수학여행 용역업체 선정을 위한 제안서 모집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학년도 부산경호고등학교 수학여행 용역업체 선정

 나. 여행기간 : 2025. 9. 15(월) ~ 2025. 9. 18(목),  3박 4일

 다. 여행장소 : 경기도, 강원도 일원

 라. 예상인원 : 총 54명 (학생 51명, 인솔교사 3명, 참가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 교원 경비는 학생과 동등금액으로 학교에서 별도 부담하며 별도 청구에 의해 정산(입장료 등 인솔교직원 무료인 항목은 제외)

    

마. 여행경비 : 차량비(45인승 2대), 숙식비(호텔 및 리조트, 3박5식), 중식비(5식), 여행자보험료(최대보상한도 1억원이상), 주·야간 안전요원(2명-안전교육 12시간이상 연수 이수자로 22시부터 다음날 08시까지 학생들의 야간안전점검 및 기상 업무를 수행), 입장료 및 각종 이용료 등 제세공과금, 기사 팁 및 현지가이드 비용 등 기타 잡비를 포함한 경비 일체(부가가치세 포함)

 바. 여행일정 : 현지 사정에 맞게 편성한다.

 사. 기초금액 : 총 30,209,400 원 (1인당 * 559,433원 부가세포함)

    기초금액은 총인원 54명으로 산정(인솔교직원 포함)

    계약체결 시 총액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붙임10]를 각 항목별(차량료, 숙박료, 관람료, 식비, 기타경비 등)로 작성하여 제출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거2단계 입찰(가격-규격 동시입찰)”로, 규격(제안서)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제안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

    입찰을 실시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G2B(www.g2b.c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제한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 경쟁 입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 법률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나. 관광 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구,일반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보유한 운송버스차량이 5대이상 보유한 업체(지입차량불가),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여만 합니다.

  다.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견적제출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부산광역시에 두어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 상 본점이 부산광역시에 있어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76조 제1항의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바.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하여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4. 과업 설명 :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 → 현장체험학습소위원회 제안설명 → 현장체험학습소위원회 적격업체 선정(80점이상)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 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단, 적격업체 선정은 2개 이상 업체가 제안서 응찰 시 실시함)


6.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안서 접수 기간

    1) 규격입찰서(제안서 )    : 2025. 06. 19.(목) 09:00 ~ 2025. 06.24.(화) 10:00

    2)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 : 2023. 06. 19.(목) 09:00 ~ 2025. 06.24.(화) 10:00

      ※ 평일 09:00~16:00, 토, 일요일 제출 불가

 나. 제출방법 : 제안서 직접 접수 / 전자입찰서(G2B) 인터넷 접수

     (※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 제출 및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 불가)

다. 제출장소 : 본교 행정실(부산광역시 금정구 서금로 91-5 부산경호고등학교)

 라. 제출방법

    1) 봉투에 봉함 후 도장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직접 제출

      (우편 접수 불가)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마.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4] 1부

    2)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붙임5] 6부

       - 작성유의서를 필히 숙지하여 기재하며, 기타 증빙서류 포함하여 A4사이즈,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상철제본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3) 최근 3년 이내 숙박형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용역 실적증명서[붙임7] 1부

       - 초ㆍ중ㆍ고 실적만 인정

    4) 산출내역서 1부

     5)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6)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7) 사용인감계 1부

    8) 법인등기부등본 1부

    9)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10)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위임자신분증 사본 지참)

   11) 재무상태 증빙서류 각1부.(국세청에서 발행한 가장 최근 표준재무제표 증명원)

   12)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13) 제안 업체 인력 보유 확인서(고용자료증명 가능한 4대보험중 1개이상 가입증빙

       자료)

   14) 각서 및 확인서(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징계사항)[붙임8] 1부.

   ※ 구비서류 제출시 번호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첨부되는 서류가 누락 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사용인감으로 날인

   


7. 제안서 심의 일시 및 개찰 일시

   가. 제안서 심의 일시 : 2025. 06. 24.(화), 11:00

   나. 개찰 일시 및 장소: 2025. 06. 24.(화), 15:00

                          부산경호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 동법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5/100이상) 납부는 전자입찰서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부산경호고등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규격․가격동시제출) 입찰 선정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서 제안서를 제출받아 1단계로 본교 현장체험학습소위원회에서 제안서 심사를 거쳐 최종 2개 이상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80점이상)한 후 2단계로 적격 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 낙찰자를 최종 결정합니다. 부적격 업체는 사정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됩니다.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획재정부계약예규 제318호, 2016.12.30.)에 의거 기초금액의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7조 제1항 제5호에 따릅니다.


10.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4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부산경호고등학교의 관할법원의 해석에 따른다.


11.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제출[붙임9]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부산경호고등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유의사항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

     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

     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

     집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

     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학교장터(G2B)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 『용역』→『개찰결과』이용합니다.

 나. 본 입찰 건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5/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라. 공고내용은 G2B 시스템홈페이지(WWW.g2b.co.kr)에 게재하며, 기타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은 부산경호고등학교 행정실 (☎051-526-5633)로, G2B시스템에 관한 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06.  12.




부산경호고등학교장





〔붙임 1〕

      수학여행 용역 계약 특수조건


부산경호고등학교


제1조 (총칙) 부산경호고등학교장(이하 “갑” 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   (이하 “을” 이라 한다)간의 수학여행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2조 (목적) 이 계약은 “갑”이 수학여행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수학여행업무 및 안내를 “을”에게 위임하고, “을”은 “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여행자에게 제공하며, “갑”과 “을”쌍방이 수학여행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 (임무) “을”은 “갑”이 위임한 국내에서의 수학여행 실시에 필요한 예약 및 수속, 수학여행의 안내, 숙박, 식사제공과 교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4조 (수학여행 장소 및 일정) ① 수학여행 장소는 첨부된 일정표로 한다.

     ② 수학여행 일정은 2025. 9. 15.(월) ~ 2025. 9. 18.(목)  [3박 4일]로 한다.


제5조 (여행인원) ① 여행인원은 총 54명(학생 51명, 교직원 3명)으로 한다. 단, 학교 및 학생 개인별 사정으로 인하여 예정인원은 증감될 수 있다.


제6조 (수학여행 경비) ① 경비는 수학여행 일정표에 의한 교통비(2대, 주차비, 기사봉사료포함), 숙식비(콘도형 리조트, 3박5식), 중식비(5식), 여행자보험료(최대보상한도 1억원), 입장료 및 관람료, 행사진행비(행사진행요원)등 기타 잡비를 포함한 경비 일체(부가가치세 포함)

     

제7조 (인솔교직원 경비) 본 수학여행 인솔교직원에 대한 경비는 인솔 교직원이 무료인 항목을 제외하고 학생 1인당 단가와 동일한 금액으로 하되, 정산시 학생경비와 별도 청구 한다.


제8조 (숙박시설) ① “갑”의 수학여행 운영은 여행단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호텔급 콘도로 하며, 본교만 입소할 수 있는 숙소를 우선으로 하고 식당 시설이 꼭 있어야 하며, 영업·생산물·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숙소 배정에 대하여 호텔을 이용하는 경우 2인1실을 원칙으로 하며 리조트 또는 콘도의 경우 4인1실, 최대 5인1실을 기준으로 한다. 또한 타 학교 학생 및 일반 관광객과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한다.

      ③ “을”은 숙소에 일반여행객 또는 다른 단체 투숙 시 이들과 “갑”이 지도하는 학생들의 접촉이 용이하지 않도록 하여 학생 안전관리에 최상의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④ 상기 콘도 선정은 유흥가와 직선거리 100m이상 떨어져야 하며 냉난방 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2인 1조, 베게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하며, 청결해야 한다.

      ⑤ “을”은 야간당직자를 배치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응급 차량을 항시 대기시켜야 한다

      ⑥ 상기 숙박 시설 상호와 전화번호, 침실 평면도를 수학여행 출발 전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⑦ 숙박지 이용을 위한 다음 각호의 서류를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안서 제출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가능)

      1. “을”과 숙박시설 대표 간 수학여행 기간 사용에 관한 계약서 1부

      2.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 숙박시설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전경, 전후좌우, 침실 내부, 식당 내부 등)

      4. 영업 배상 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5. 객실배치도 1부

      6. 식단표 1부

      7.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 신고증 사본 1부

      8. 영양사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9.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갑”이 요청하는 서류


제9조 (식사)여행기간 중 식사는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 및 알레르기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고 1식 4찬이상으로 하여 세부 식단을 출발 1주일 전에 “갑”에게 제출한다.

      ②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식사량은 전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 식사 메뉴(밥, 국, 육류, 김치류, 생선류)는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 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하여야 한다.

      ③ 식수는 반드시 수질검사에 합격하여 음용에 지장이 없거나 끓여서 제공하여야 한다.

      ④ 중식은 도시락을 배제하고 현지 식당에서 제공하는 식사로 하여야 하며, 이 경우에도 해당 음식점은 관련 법령에 따라 위생과 안전이 확보된 음식점이어야 한다. (단, 학교 인솔책임자의 요구가 있을 경우에는 여행 일정에 따라 도시락을 준비할 수 있다.)

      ⑤ 수학여행 일정에 명시된 각종 행사시 소요되는 비용(세금 및 기타봉사료 포함)은 “을”이 부담한다.


제10조 (교통편) ① 수학여행 일정 중 학생 수송용으로 운행되는 차량(45인승 기준 버스, 2대)등의 운송수단은 구급약품을 필히 비치한 동일 회사 소속 동일 색상 차량으로 하고“부산경호고등학교 수학여행 차량(0호)”임을 표시하도록 한다.

      ② 여행 기간에 제 차량은 냉난방 시설의 완비되고, 문화시설이 포함된 가능한 한 구입 3년 이내의 성능이 우수하고 재생타이어를 사용하지 않고 안전벨트가 장착된 상급의 안전한 차량으로 반드시 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어야 한다.

      ③ 차량운행에 있어서 고장 및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비에 최선을 다하여야 하며,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고 매 출발시간 30분전까지 지정장소에 대기시켜야 한다.

      ④ “을”은 버스 운행 시 1인 이상의 안내요원을 배치하고, 동행하여야 한다.

      ⑤ “을”은 차량운행에 소요되는 고속도로 통행료, 주차료, 유류대, 기사봉사료, 기타 일체의 경비를 부담한다.(운행과 관련된 모든 과태료 및 범칙금 포함)

      ⑥ “을”은 차량 운행도중 고장으로 인하여 계속 수송할 수가 없을 시는 즉시 응급 대체 차량을 이용하여 여행에 지장을 초래해서는 안 된다.

      ⑦ “을”은 여행 중 인솔교사의 요구가 있을 경우에는 차량의 주․정차에 적극 협조 하여야 한다. (휴게소 등)

      ⑧ 차량 이용을 위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계약 체결 시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제안서 제출 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가능)

      1.“을”과 차량회사 대표간 용역기간 동안 사용에 관한 계약서 1부

      2. 차량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 여객자동차운송 사업자 등록증 사본 1부

      4. 차량 보험가입증서 1부

      5. 차량등록증 사본 1부

      6. 차량 보유 현황표 1부

      7.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갑”이 요청하는 서류

      ⑨ 차량은 학생 및 인솔교사가 탑승하므로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하여야 하며, 다음 사항을 준수한다.

      1. 대형버스 2대 이상 동시 이동시 관할 경찰서에 차량보호를 요청한다.

      2. “을”은 반드시 교통안전공단의 협조를 받아 운전자 자격여부를 조회하도록 한다.

      3. 이동시 대열을 짓지 말고, 가급적 분산하여 운행하도록 한다.

        ※ 중간집결지 방식 이용

      4. 이동 시각 및 경로의 정확한 숙지로 무리한 운행을 금하고 안전거리를 확보한다.

      5. 다년간의 운전경력자를 배치토록 하고, 졸음운전에 대한 대책을 수립한다.

      6. 재생타이어 사용을 금한다.

      7. 이동 중 안전벨트 착용 지도 등 안전운행에 만전을 기한다.

      8. 과속․추월 ․신호위반․중앙선 침범 등 교통법규 위반 행위를 금한다.

      9. 인솔교사의 요청에 의한 음주측정에 응하고, 결과에 대한 조치에 응하여야

         한다.

     

제11조(레크레이션 및 여행자보험)

     ① 레크레이션에 관한 사항

      1.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은 계약전 "갑”과 협의하여 정한다.

      2. 여행일정 중 레크레이션 운영은 “을”의 주관으로 하되 사전에 인솔교사와 협의하여 학생의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히 유념하여 교육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며, 진행에 필요한 장소대관료, 차량운행, 소품준비 등에 소요되는 제반 경비는 “을”의 부담으로 한다.

      3. 레크레이션 진행은 장소를 별도 섭외하여(숙소 강당 가능) 진행하도록 한다.

     ② 여행자 보험에 관한 사항

      1. 수학여행에 대한 여행종합보험은 “을”이 가입하고 수학여행 중 발생한 제반사고 중 계약에 명시된 사항은 계약에 따르고 기타 사고는 “을”이 보상한다.

      2. “을”은 수학여행 출발 일주일전까지 보험에 가입한 후 보험료 납부영수증 사본과 보험증권을 “갑”에게 제출한다.

제12조(사전답사)

      ① 계약이 성립되면 과업설명서에 따라 조속한 시일 내에 “갑”의 전담교원과 “을”의 필수 직원으로 구성된 사전답사 팀을 운영하고 “을”은 사전답사의 원활한 진행에 적극 협조하여야 한다.

      ② “을”은 사전답사 시 본 수학여행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조력을 받을 수 있는 인사, 기관, 장소를 방문하고자 할 경우 “갑”의 의견에 따라야 한다.

      ③ 사전답사 후 방문일정(요일, 시간 등 포함), 기관, 장소, 수학여행활동 편성 등은 “갑”이 판단하여 현지 사정과 답사 결과에 따라 조정, 변경할 수 있으며 “을”은 “갑”의 의견에 따라야 한다.


제13조(수학여행의 시작과 종료) ① 수학여행은 그룹별 본교에서 출발로 시작하고 본교에 도착 해산하는 시점에서 종료되며, 일정 변경 시에는 변경된 조건에 의한다.

    ② 수학여행 학습단 출발 시에는 학교 인솔책임자의 인원점검을 받은 후 이동한     다.

    ③ 본 계약내용 중 일정은 우리 학교의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다.


제14조(수학여행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기본일정 : “을”은 “갑”이 제시한 수학여행 일정과 내용에 따라 수학여행 기본일정 작성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 체결 시 “갑”에게 제출한다.

      ② 세부일정 : “을”은 계약 체결 시 수학여행의 수학여행 일정별 숙소확보,  방문기관 선정, 식당 및 식사메뉴 등 수학여행 세부일정을 관계증빙자료를 첨부하여 “갑”의 수학여행 담당부서로 제출한다. 

      ③ 수학여행 일정 변경

      1. “갑”의 승인을 받은 수학여행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수학여행 일정이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에 “갑”의 허가를 받아야 하며, 사후입증자료(기상자료 및 학교의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 등)를 제출하여야 한다.

      ⑤ 수학여행활동 일정 수행 : “을”은 수학여행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항공권 구입, 현지교통, 숙박, 식사 및 기타 수학여행활동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제15조( 안내원 )

      ① 수행안내원

      1. 출발 시부터 도착 시 까지 각 수학여행 수행안내원은 1명이상을 동행하되, 수학여행의 안내 경험이 있고 수학여행지역의 지리에 밝아야 하며, 문화관광부에서 인정하는 유자격자로서 소양과 자질을 갖춘 자로 하여야 한다.

      2. “을”은 수행안내원으로 동행할 안내원의 이력서 및 명단을 출발 10일전까지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3. 수행안내원은 하루 일정이 끝난 뒤라도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여 수학여행단과 동일숙박시설에 상주하여야 한다.

     

제16조(낙오자 처리) ① 수학여행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갑”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② 수시로 수학여행단에 대한 인원점검을 실시하여 낙오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17조(사고)

      ① 교통사고 등

        1. 수학여행 중 교통사고 등의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갑”에게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2. 사고로 인한 치료는 여행 중은 물론 도착 후 완치될 때까지 치료비 및 이에 수반되는 모든 비용을 “을”이 부담한다.

        3. “을”은 차량 운행 도중 고장으로 인하여 계속 수송할 수 없을 시는 즉시 응급 대체 차량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지장을 초래해서는 안 된다.

      ② 식중독 사고 등 : 수학여행 중 식중독 등 음식과 관련한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즉시 입원 치료 조치하고, 단장 또는 인솔자와 협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갑”에게 즉시 통보하여야 하며, 치료에 필요한 준비는 모든 비용을 “을”이 부담한다.

      ③ 기물 파손 등 : 수학여행중 수학여행단원의 고의가 아닌 사유로 여행지의 기물이 파손되었을 경우에는 “을”이 모든 책임을 진다.

      ④ “을”은 상기 사고 등이 수학여행 중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현지조사를 하는 등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제18조(수학여행비의 정산 및 지급) ①본 여행경비는 참가인원의 증감 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액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1. 증감인원에 따른 증액 또는 감액 = 1인당계약금 × 실제 참여학생수로 정산

       2. 수학여행 종료 후 제출서류 : 정산서 및 청구서, 세금계산서, 지방세 및 국세 완납증명서

      ②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을"의 전자세금계산서 청구로 결재한다. (단, 항공 요금은 행사 전 대금청구서에 의해 지급할 수 있다)

      ③ “을”은 여행경비 청구 시 (숙박비, 현지식,차량임차료,레크리에이션, 행사진행비) 세금계산서 제출, 항공권, 관광지 입장료 및 여행자보험은 현지영수증으로 대체한다.

      ④ “갑”은 용역대가를 “을”이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청구일로부터 7일이내),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19조(계약보증금) ① “을”은 계약 체결시 계약금의 15%이상의 계약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여야 하고, 계약보증금 납부방법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에 의한다.

      ③ “갑”은 계약체결 후 또는 여행 중에 “을”의 능력부족 등의 사유로 소기의 여행목적을 달성 할 수 없다고 판단될 때에는 “을”과의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다.


제20조(구급약품 휴대) “을”은 여행자의 안전과 질병치료를 위하여 간단한 구급약품(멀미약, 청심환, 일회용밴드, 붕대, 외상치료용 구급약, 소화제, 진통제, 지사제 등)을 휴대하여 환자 발생 시 즉시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하여야 한다.


제21조(책임) ① 수학여행을 이행함에 있어 “을”이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져야한다.

      ② “을”은 여행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을”이 부담한다.

      ③ “을”은 본 계약특수조건에 명시된 내용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거나 또는 수학여행 도중이나 수학여행 후에 증빙서류제출 내용 등 계약내용이 허위임이 판명될 경우에는 계약위반에 따르는 계약보증금 국고귀속 등 법적 조치는 물론 이로 인한 손해배상 등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진다.


제22조(계약의 해지) “갑 ”은 “을”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다.

      ① “갑”의 사정에 의하여 수학여행활동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② “을”이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히 하여 “갑”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③ “갑”의 사정에 의하여(천재지변 및 기타 부득이한 사정 등) 계약해지 시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23조(기타) ① “을”은 수학여행 활동자에 대한 소양 교육을 출발 전에 반드시 실시하여야 한다.

      ② 본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제기되었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에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갑”의 의견에 따른다.

      ③ “을”은 수학여행에 필요한 예약, 수학여행의 안내 및 알선, 수학여행지 숙박, 식사제공 및 현지교통 등 제반사항을 세부일정표에 의거하여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④ “을”은 수학여행단이 출발하여 도착할 때까지 수학여행 일정에 따라 필요한 내용 및 학교에서 제공하는 내용을 포함하여 책자로 만들어 학생 개개인이 사용할 수 있도록 출발 1일전 소양 교육 시에 배부하여야 한다.




〔붙임 2〕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부산경호고등학교에서 집행하는 물품제조 및 구매․공사․용역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약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청렴계약 이행각서’〔붙임 2〕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만 별도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체결시 계약상대자는 청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 부산광역시교육청 청렴계약행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각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취소 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 이행각서 징구) 공무원 등이 계약담당 부서에 보직되는 경우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각서〔붙임 1를 징구하여 비치한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부산광역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부산광역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동안 참가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부산광역시교육청의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부산광역시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제5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다만,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한 부산광역시교육청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의 제정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붙임 3〕

현장체험학습 소위원회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구분

평가항목

배점

비고

100

 

 

 

 

 

 

정량적

평가 

분야

(35)

 

객관적

평가

 

o수학여행 수행 실적

 - 객관적 자료제출 상태

   (최근 3년 10건이상 수학여행

   수행실적 등)

10

 

o제안업체 경영상태

 - 제안업체의 재무구조

  (자기자본금 및 유동비율)

10

 

o제안업체 차량 및 인력 보유상태

 - 수학여행 수행 조직

 - 수행자의 자격소지여부 등

15

 

정성적  평가 분야

(65)

 

주관적

평가

o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 관광안내 및 레크레이션 계획

 - 수학여행 자료집 충실도

20

 

o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 객실등급, 최대수용인원, 교육상 위치

 - 객실면적의 적정성 및 객실당 인원수

 - 숙박업소 현황 및 식당 관계 여부 

 - 숙박업체 식단표(조 ․ 석식 등)

 - 한 건물내 단독 수용 여부

20

 

o 교통 및 식사 제공 능력 

 - 차량보유실태(자체차량 보유 여부)

 - 최신형 차량 제공 능력 및 안전성

 - 차량 운행 방안 등 현지 교통계획의 적정성

 - 식사 제공 능력(중식 등 현지식:메뉴,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15

 

o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유무 등

 - 환자발생시 대처방법

 - 학생인솔 관리요원 및 야간 안전관리 요원 배      치 유무

10

 

〔붙임 4〕

입찰참가 신청서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2023학년도 부산경호고등학교 수학여행 용역 업체 선정

입찰보증금

․보증금율 :    5 %(입찰금액의 5%)

․보 증 금 : 금               원정(₩             )

․보증금납부방법 : 현금, 보증서, 각서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부산경호고등학교의 2단계 제한경쟁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통

            2. 기타 공고로써 정한 서류

 

2023.     .      .

                                               신청인                     ��

 

 

 부산경호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5〕

수학여행 용 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비고

비   율

0000 / 000 = 000%

0000 / 000 = 000%

비율 산출근거

 명   시

주) 최근연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             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3. 수학여행용역 수행실적(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3. 초,중,고등학교 수행실적만 해당됨.

4. 수학여행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5. 수학여행 실행계획

 가. 그룹별․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 그룹별․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버스 확보 , 운행 계획

  ※ 수학여행단 수송 차량(버스) 운행 계획 기재

     - 사업자등록증, 차량보험가입증명서 등 제반서류

     - 운행 버스별 운전기사 명시

     - 운행 버스별 연식 기재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기재

     -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

 다.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콘도형 리조트)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주소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반드시 본교만 입소할 수 있는지 여부를 기재

 


라.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 여행자보험 가입계획(사고당 금액 등)

     - 각종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

     - 행선지별 학생 안전계획 제시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바.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차량별 안내도우미 배치 계획 제출

 

 사. 숙소의 야간경비 용역 배치 계획 제출

 

 아. 기타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등을 서술식으로 기술



붙임 : 기타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부산경호고등학교장 귀하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 제안서 작성 일반 사항

   가) 규격 :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 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나)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번호를 부여한다.

   다)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라)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마)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바)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2. 제안서 효력

   가)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나) 발주자는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3. 수학여행 교통편 및 코스

   가) 교통편 : 버스 2대(45인승)

   나) 여행일정은 학급 수가 2개 학급임에 따라 현지 사정에 맞게 편성한다. 

   다) 계약체결 후 현지형편에 적합하게 인솔책임자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되어 운행구간 및 일정을 변경할 시는 사전에 인솔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고 입장료가 있는 관광지를 관광하지 않을 경우에는 입장료를 반납해야 한다.

   라) 여행지 중 관광할 시간이 부족할 경우 협의 하에 제외 할 수 있다.

 

   

 4. 차량운행에 관한 사항 

   가) 차량은 45인승으로 2대이며, 정원 45명을 초과하지 않는다.

   나) 학생수송차량은 동일 회사소속 동일색상 차량이어야 하며, 여객자동차운송사업시         행령 제3조 규정에 의하여 전세버스운송사업에 등록된 차량이고, 가능한 한 최근         출고 된 성능이 우수하고 안전한 차량으로서 종합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어야 한          다.(냉ㆍ난방 시설이 완비된 성능이 우수한 차량이여야 함.)

       ※ 위 사항 위반 시 어떠한 불이익 처분에도 이의를 제기하지 못한다.

   다) 안전운행을 위하여 운전기사는 경력이 5년 이상인 우수한 자이어야 한다.

   라) 출발 전 차량을 철저히 정비하고 출발시간 30분전까지 지정장소에 대기시켜야  한다.

   마)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관할청의 유상운송 운행허가를 받아 친절과 봉사로써 운행함은 물론 운행 중 사고가 발생할 경우 민ㆍ형사상 모든 책임을 계약업체가 진다.

   바) 운행 중 고장, 교통법규위반, 운전부주의 등으로 인하여 계속 학생 수송을 할 수 없을 시는 응급대체 버스를 이용, 학생 수송이 지연되지 않도록 하여 수학여행에 차질이 생길 경우 배상하여야 한다.

   사) 각 차량에 구비되어 있는 상비약품을 구체적으로 기재

   아)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마이크, 무전기 탑재 차량 대수, 안내원 탑승 인원 등)

   자) 차량 운행에 소요되는 유류대, 주차료, 통행료 등 기타 일체의 경비를 부담하며, 운행과 관련된 모든 과태료 및 범칙금도 부담한다.

   차) 차량에 관한 장점이 있는 경우 서술 식으로 기재

  

6.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규정

   가) 수학여행 당일 운행 차량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규정 및 친절도를 위해 어떻게 실천하고 있으며, 그 결과 등을 구체적으로 제안서에 명시

   나) 차량별 운전기사의 운전 경력, 나이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


7. 숙소에 관한 사항 (서류 제출 시 숙소사진 반드시 첨부)

   가) 깨끗하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한 시설로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여야 한다.

   나) “갑”의 수학여행 운영은 부산경호고등학교 전체학생으로 진행됨에 따라 숙소는 수학여행활동단 전원이 숙박 가능한 호텔급 콘도 이상으로 한다.

   다)  숙박시설은 콘도형 리조트로 식당 시설이 있어야 하며, 영업·생산물·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라) 침구는 바닥에 깔고 덮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며 청결한 상태여야 한다.

   마) 숙소는 반드시 영업보상책임보험 및 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제안서 제출시 함께 첨부하여 제출)

       

 8. 식사에 관한 사항

   가) 제2일 조식부터 제4일 조식(3박5식)까지 숙박지에서 제공하며, 그 외 5식(중식)은 여행 중 현지에서 제공한다.

   나) 조ㆍ중ㆍ석식은 국ㆍ찬 종류를 달리하며, 1식 4찬(국,밥제외)이상으로 하고, 학생들이 선호하는 식단으로 제공하되, 식중독에 대비하여 철저한 위생관리와 양질의 밥과 반찬으로 제공한다.

   다) 중식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도시락을 배제하고 반드시 현지 식당을 이용한다.

   라)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 식사 메뉴는 적정한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하고,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 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을 해줘야 한다.

   마) 학생 과반수 이상의 불만이 있을 경우 업체 측에 배상토록 한다.

   바) 식수는 반드시 수질검사에 합격하여 음용에 지장이 없거나 끓여서 제공하여야  한다.

   사)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표에 준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 할 수 있다.

   아) 숙식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 조리사(영양사)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한다.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 사본(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을 제출

   차) 식사시간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카) 급식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반 모든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만일 급식사고가 발생할 경우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은 업체 측에 있다.

 





9. 여행자보험에 관한 사항

    여행자 보험 가입 계획서 제출한다. (출발 일주일전까지 보험에 가입한 후 보험영수증 사본과 보험증권을 우리학교에 제출한다.)


 10. 천재지변이나 우천 시 대책

     천재지변이나 우천 등으로 수학여행을 시행하지 못할 경우와 여행도중 계약이행에 차질이 발생될 경우는 학교 측과 긴밀한 협의를 거쳐 조치하여야 한다.


 11. 안전사고 대책 방안

   가) 여행기간 중 운전기사의 음주운전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지도, 감독을 철저히 한다.

   나) 안전운행을 위하여 운전기사는 취침을 충분히(8시간 이상)할 수 있도록 하며 음주나 레크레이션을 이유로 취침하지 못하는 사태가 있어서는 안 된다.

   다) 모든 차량의 앞 유리창 우측 상단 및 뒤 유리창 중앙하단에 “부산경호고등학교 수학여행 차량(○호)”를 부착하여야 한다.


 12.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가)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고장, 사고 시 조치사항

   나) 우천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다) 각종 긴급 사고에 대비한 대처방안


 13. 업체별 수학여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 사항

   가) 심사 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나)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6〕

2025학년도 부산경호고등학교 수학여행 운영 일정

1. 부산경호고등학교 54명 예정

일정표계획

 

 

 

일자

시간

내용

Day 1

(09/15월)

 

학교 출발

 

에버랜드 도착

 

용인 숙소 이동

숙소(호텔or리조트) , 2일차 조식

중식 및 석식 : 에버랜드 밀쿠폰

 

일자

시간

내용

Day 2

(09/16화)

 

캐리비안 베이 자유이용

 

설악 숙소 이동

숙소(호텔or리조트) : 석식, 3일차 조식(1박2식),

중식 : 캐리비안 베이 밀쿠폰

 

 

 

일자

시간

내용

Day 3

(09/17수)

 

통일 전망대

 

설악산 국립공원 및 신흥사

 

설악 숙소 이동

숙소(호텔or리조트) : 석식, 4일차 조식(1박2식),

중식 : 현지식당

 

 

 

일자

시간

내용

Day 4

(09/18목)

 

정동진 안보체험관

 

학교 도착

중식 : 현지식당

※상기일정은 기상 상황이나 현지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붙임 7〕

수학여행 용역 실적증명서

  제     호

상   호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계약일자

장소

용역기간

참여인원

최종계약액

(용역완료금액)

비고

 

 

 

 

 

 

 

 

 

 

 

 

 

 

 

 

 

 

 

 

 

 

 

 

 

 

 

 

 

 

 

 

 

 

 

 

 

 

 

 

 

 

위와 같이 수학여행 용역을 수행한 실적을 증명함.

2022.     .     .

기 관 명 :                  (직인)   

주    소 :                                    (fax번호:           )

발급부서 :

담당자 :

     (전화번호:           )







〔붙임 8〕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부산경호고등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부산경호고등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현장체험학습 소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부산경호고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부산경호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9〕

청렴계약 이행각서

   당사는「부패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부산광역시교육청에서 발주하는 모든 물품제조 및 구매, 공사,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부산광역시교육청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부산광역시교육청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관한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부산광역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부산광역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동안 참가하지 않고

    ㅇ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부산광역시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부산광역시교육청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부산광역시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              대표         (인)

    부산경호고등학교 귀하







[붙임 10]

제안가격 산출기초자료


1. 건    명 : 2025학년도 부산경호고등학교 수학여행 용역

2. 예정인원 : 총 54명 (학생 51명, 인솔교직원 3명)

3. 기    간 : 2025.09.15. ~ 2025.09.18. (3박4일)

4. 산출내역                                                  (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출근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버스 임차료

대형버스 기준,

도로통행료,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일체경비포함

(45인승)        원× 2대

 

 

2

숙식비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국포함 4찬 이상

(육류,생선 포함)

□ ○○콘도

- 숙박료 :    원× 명 x  3박

- 식  비 :    원× 명 × 5식

 

 

3

중식비

중식

□  월  일  중식 (○○식당)

 -      원 ×  명

 

□  월  일  중식 (○○식당)

 -      원 ×  명

 

□  월  일  중식 (○○식당)

 -      원 ×  명

 

 

 

4

관람료

코스 내에 있는

관람 장소

 

□  :          원× 명

:           원× 명

:           원× 명

□  :           원× 명

:           원× 명

:           원× 명

:           원× 명

□  :          × 명

 

 

합    계    액

 

 

 

1인당 금액(VAT포함)

(합계액÷ 계약인원)

□       원  ÷   :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