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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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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04395-000 공고일시  2025/06/13 16:24
공고명 2025년 추석맞이 서로장터 운영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최서린(☎: 02-2133-324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6/23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4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6/24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350,000,000 원
   
추정가격
318,18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1630호


용 역 입 찰 공 고 (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중대재해처벌법령 적용대상으로 입찰업체는 법령상 안전보건확보의무 준수 필요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추석맞이 서로장터 운영 용역

 나.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2025. 11. 30.까지

  다. 용 역 비 : 금350,000,000원 (부가세 포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라.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 참조

  마. 입찰참가등록 (전자입찰)

    - 일    시 : 2025. 6. 20.(금) 10:00 ~ 2025. 6. 24.(화) 16: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 6. 23. (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를 통해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거나 제안서 미제출 시 무효처리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시 대외협력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해야 하며,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 일    시 : 2025. 6. 24. (화) 10:00~16:00

    - 장    소 : 서울특별시 대외협력과 사무실 (☏ 02-2133-6668)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본관 7층)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제한)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자

   나.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10년 이내 단일 건으로 5천만원 이상(부가가치세 포함) 직거래, 축제 및 문화행사 등 수행 실적이 있는 단체 또는 법인

   [ 공동이행 시 입찰참가자격의 실적부분인정 ]

  공동수급체 구성원 중 어느 하나의 구성원이라도 발주기관이 제안한 실적이상을 보유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있습니다. 단, 제안서평가 시 실적은 구성원의 본 용역 참가비율만큼 인정되어 평가됩니다.

        ※ 실적인정 여부는 발주부서(대외협력과)에서 최종 판단함

        ※ 실적사항은 사업 발주기관의 확인서를 반드시 첨부하여야 함

   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업종코드:9901]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문의처 :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

   라.「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 동법 제7조 1항(경쟁제품의 계약방법) 및 중소벤처기업부 고시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직접생산 확인기준」에 의거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번호 : 8014199001, 세부품명 : 기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 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공공구매 종합정보(http://www.smpp.go.kr)을 통해 확인 가능해야 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마.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등록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합니다.⟨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바.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을 허용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2개사 이내로 대표자는 참여비율이 많은 업체로 하며, 구성원별 최소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하고,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구성원 모두「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동법 시행 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 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하며 입찰서를 먼저 체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는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습니다

* 공동이행 시 대표사를 포함한 도급업체는 모두 직접생산증명서를 소지해야합니다.

   아.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3. 공동수급협정서 제출(필요시)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일    시 : 2025. 6. 23. (월) 18: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라. 대표자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경쟁형태 : 제한경쟁입찰(실적, 중소기업)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 제1항 제5호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7조


5.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 협상일자 추후 통보)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서울시 대외협력과 방문제출)

 가. 제안서 제출 방법

 

<제안서 원본 및 평가본 편집 방법>

 ① 서 원본(입찰 참가서류+정량적 평가서+정성적 평가서+증빙서류 등 모든 서식 포함) 1부

    ※ 제안서 원본 표지에 업체명 및 대표자 기재 후 인감 날인

 ② 안서 평가본(좌철 또는 상철 및 풀칠제본. 스프링제본 불가, 단면, 컬러인쇄)

   - 정량적 평가서(제안업체 일반현황부문) 및 증빙서류 2부(원본 및 사본)

         ※사본 제출 시 원본대조필 

   - 정성적 평가서(제안서 발표자료) 10부

         ※ 원본제안서(인감 날인) 1부, 사본 9부(심사용, 무기명) 제출

         ※ 정성적 평가서 1부의 표지에만 회사명을 표시하되 나머지 9부는
            회사명 등 회사 식별정보 반드시 제외하고 작성

 ③ 제안서 평가본 및 발표용 PPT 내용 수록된 USB 1개

 나. 제안서 제출서류: 각 서식은 제안요청서에서에 첨부되어 있음

  ○ 입찰참가 서류

    ① 입찰참가 공문 (대표자 인감 날인) 【제1호 서식】

    ② 입찰참가신청서 【제2호 서식】 

    ③ 위임장(대리인 제출 시 작성) 【제2-1호 서식】

    ④ 서약서 【제3호 서식】

    ⑤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제4호 서식】

    ⑥ 공동수급표준협정서【제5호 서식】 및 합의각서【제5-1호 서식】

    ⑦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제6호 서식】

    ⑧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7호 서식】

    입찰참가제한 및 업무정지 현황(해당 있을 경우) 【제8호 서식】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별도 구비]

     ※ 인감도장 지참(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⑪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후 인감날인) [별도 구비]

    ⑫ 중소기업확인서 [별도 구비]

    ⑬ 직접생산확인증명서(기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 [별도 구비]

   ○ 정량평가 서류(4대 보험 가입증명서 등 모든 증빙서류 포함)

    ① 정량평가자가진단표【제9호 서식】

    ② 제안업체 일반현황 및 연혁 【제11호 서식】

    ③ 제안업체 경영상태 【제12호 서식】

    ④ 제안업체 조직 및 인력현황 【제13호 서식】

    참여인력 개인별 이력사항 각 1부 【제13-1호 서식】

    ⑥ 최근 3년간 사업 수행 실적 【제14호 서식】

    ⑦ 사업 수행실적 증명서(사업별) 각 1부 【제14-1호 서식】  

    ⑧ 재무제표 및 기업신용평가 등급 확인서(국내 평가기관 발급용) [별도 구비]

    보유인력 고용사실 증빙 서류(4대보험 가입증명서 등) 제출 [별도 구비]

    ⑩ 안전보건 평가항목 관련 서류

     - 안전인력 및 예산현황, 안전관리 규정·지침 매뉴얼 현황, 재해대응체계 현황
안전 보건 교육 및 훈련실적

   ○ 가격평가 서류

    ① 가격제안서(대표자 인감 날인) 【제15호 서식】

    ② 가격산출내역서 【제15-1호 서식】

     ※ 가격평가 서류(①과 ②)는 하나의 봉투에 별도밀봉하여 제출하여야 함

     ※ 사본은 인감(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제출)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하며,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위 순서대로 편철하여 발주기관 담당부서에 제출하여야 함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 신청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제38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1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여,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9.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라. 제안서 평가를 위한 사업비 산출내역서 작성시 안전관리비를 의무편성하고, 해당 비용은 계약 및 준공 이후 정산처리 대상입니다.


11.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계약마당(http://contract.seoul.go.kr/)-공지사항-서식자료실/ 문서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아.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 사업문의 : 서울특별시 대외협력과 김근형 주무관(☏ 02-2133-6668)

※ 계약문의 : 서울특별시 재무과 계약2팀 최서린 주무관(☏ 02-2133-3244)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6월  13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