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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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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04471-000 공고일시  2025/06/13 18:03
공고명 옹진군 공공하수관로 기술진단 대행용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옹진군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옹진군
공고담당자 김유진(☎: 032-899-242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3 2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633,358,000 원
   
추정가격
575,780,000 원
낙찰하한율
85.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 적격심사 대상 ★

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적격심사 평가기준(공고문 3쪽)을 확인 및 자체평가 후 투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옹진군 공고 제2025-721호


[긴급] 기술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용역개요

가. 용 역 명 : 옹진군 공공하수관로 기술진단 대행용역

  나. 과업위치 : 인천광역시 옹진군 일원(장봉3, 대연평, 가을, 진촌, 선진, 소청, 서포1, 자월1, 진두 처리구역)                    ※도서지역입니다

  다. 과 업 량 : 기술진단 대행 ※과업지시서 참고

  (자세한 용역 내용은 발주부서(옹진군 환경위생과 하수관리팀 ☎032-899-2483)에 문의 후 입찰 참가하십시오)

  라. 과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180일

  마. 기초금액 : 633,358,000원(추정가격 575,780,000원, 부가가치세 57,578,000원)

  ※입찰 전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숙지하십시오. 과업지시서 미확인에 따른 피해는 업체에 있습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입찰집행 (개찰)

  가. 본 입찰서 제출은 전자로만 집행합니다.

  나. 본 입찰서 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서제출기간 : 2025. 6. 13.(금) 20:00 ~ 2025. 6. 19.(목) 10:00

  라. 입찰집행(개찰) : 2025. 6. 19.(목) 11:00, 옹진군청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계약방식 : 전자입찰, 총액입찰, 적격심사 대상, 공동도급 불허



4. 입찰서 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아래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 「하수도법」제20조의2에 따른 기술진단전문기관(공공하수도)[업종코드:7450] 또는

                                    기술진단전문기관(하수관로)[업종코드:7451] 으로 등록한 업체

   ※ 「하수도법」 제20조의2제1항 단서조항에 따라 다음의 업체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 「하수도법」 제19조의제1항에 따라 해당 용역 공공하수도의 운영·관리 업무를 대행하는 관리대행업자 또는 그 계열회사인 경우

    - 해당 공공하수도에 관한 계획, 설계, 시공 및 감리를 수행한 자 또는 그 계열회사인 경우


    2) 공동도급(공동,분담) 불허 (단독만 가능)

    3) 조달청 전자입찰참가자격 등록업체여야 합니다.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본 용역는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전자입찰이용자등록”을 하여 동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이하 “나라장터시스템”이라 칭함)의 이용자등록안내에 따라 등록하여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제1항제8호 또는 제9호에 따라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결정 :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서 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적격심사

    1)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별표2] 2. 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의 추정가격이 10억원 미만 5억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따라 심사합니다.


    2) 이행실적 평가(17점)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10년간 준공이 완료된 동일 종류의 용역 이행실적 합계액을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사업분야

동일하거나 유사한 종류의 기술용역 인정범위

상하수도

하수도 분야

- 실적 인정범위 : 하수관로 기술진단용역 100% 또는 하수도(하수처리시설) 기술진단용역 100%

- 실적 인정규모 : 금287,890,000원 (1건 용역의 하한실적규모)

- 실적 평가기준규모 : 추정가격 금575,780,000원

※ 실적 인정에 대해 이견이 있을 때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따르며, 실적 제출시 사업담당자

   확인 및 경유 후 재무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환경위생과(하수관리팀) 032-899-2483)

   3) 지역업체 참여도 평가(3점)는 적용하지 않으므로 배점한도(3점)를 적용합니다.

  (지역업체참여도는 공동수급체 구성하는 경우의 가산 항목으로, 본 사업은 단독이행이므로 적용하지 않음)


   4) 기술능력 평가(10점) : 경력기술자 평가는 하수관로 기술진단용역 또는 하수도(하수처리시설) 기술진단

      용역으로 평가하며, 일반기술자 평가는 기술진단전문기관 등록기준에 따른 기술자의 합으로 평가합니다.

     ※ 일반기술자 합에 경력기술자를 중복 계상하지 않습니다.

     ※ 경력기술자 평가시 동일하거나 유사한 종류의 기술용역 인정범위는 상단 2)번의 첨부 표와 같다.

     ※ 용역기술자의 종류와 보유내용은 용역기술자 보유증명서(별지 제5호(용역기술자보유증명서), 제6호(용역기술자보유현황표)에 따르고, 해당용역 경력기술자, 일반기술자의 증명은 한국건설기술인협회 등 관련협회 확인서에 따른다.

    ※ 기술인력보유상황은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관련협회에서 발급받은 기술자보유증명서로 평가하며, 관련 법령에 정한 업종등록기준상 미달하는 지 여부를 평가합니다.

       (협회에 등록하지 않은 기술자는 자격증, 4대보험 가입서류, 최근 3개월간 급여지급 자료 등 확인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함)

     ※ 실적 인정에 대해 이견이 있을 때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따르며, 실적 제출시 사업담당자 확인 및 경유 후 재무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환경위생과(하수관리팀) 032-899-2483)


   5) 경영상태 평가(20점) :

     경영상태는 종합평가방법(재무비율과 신용평가등급으로 각각 평가하여 3:7의 비율로 합산하여 평가)     으로 평가합니다.

     ② 신용평가등급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기업신용평가등급』중에서 유효기간 안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 등급으로 심사합니다.

      재무평가의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발행 기업경영분석 자료의 ‘M72 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 서비스업’ 경영상태 평균비율 중 자기자본비율(38.45%), 유동비율(159.25%)

          적용하며, 재무비율 평가에 적용하는 결산서의 연도는 평균비율 산정 연도와 동일 연도(2023년)로 합니다.

     ※최근 한국은행 발표 기업경영분석 자료 : 2024년 10월에 한국은행에서 발표한 2023년 기업경영분석 자료

        (한국은행 홈페이지→조사연구→간행물→‘2023년 기업경영분석 결과’ 검색 후 조회 가능)

     ④ 이 외의 경영상태 평가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릅니다.

  

  다.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적격심사서류를 7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 자는 관련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라.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대비 85.495%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낙찰 하한선 미달 또는 예가초과로 유찰될 경우 당일 재입찰하며 참여업체에게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심사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심사결과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6. 입찰 보증금 및 입찰 무효

  가. 입찰참가신청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며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에 참여하는 모든 사업자에 대해 납부 면제하며(입찰 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참가 신청서 제출로 납부 갈음) 귀속사유가 발생하면「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현금으로 징수합니다.

  다. 입찰의 무효 : ①「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무효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아울러 무효입찰 사항에 대해서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②「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제11조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입찰참가자격에 관한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참가자 및 입찰참가자격 없는 자의 입찰참가는 무효로 합니다.


7.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옹진군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합니다.(옹진군 홈페이지의 ‘계약관련서식’ 참고)

 나.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옹진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준수

  가. 입찰 참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 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사업 또는 사업장의 원료나 제조물의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아래 사항을 조치해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법 제4조, 제9조) >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입찰 참가자는 ‘가’항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참가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9. 기 타

  가. 계약체결 : 계약상대자 결정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고, 계약 후 7일 이내에 착수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대금 청구 시 청구 금액의 2%에 해당하는 인천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 제출해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서 제출 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본 입찰의 과업지시서 및 기타 입찰에 관한 서류를 입찰 전에 숙지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서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입찰서 제출 공고 및 입찰결과는 나라장터의 입찰 정보란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바. 보충정보 제공처

    - 입찰서 제출에 관한 사항 : 옹진군청 재무과 재무회계팀(☎032-899-2423)

    - 용역 및 설계내용 : 옹진군청 환경위생과 하수관리팀(☎032-899-2483)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사항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13.

옹진군 재무관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군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언제든지 옹진군 행동강령책임관(기획감사실 ☏899-2775)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