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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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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97017-000 공고일시  2025/06/15 12:33
공고명 춘성중 강원형 학교시설 공사 폐기물 처리 용역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원특별자치도춘천교육지원청 수요기관 강원도교육청 강원도춘천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김동명(☎: 033-259-151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2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61,388,000 원
   
배정예산
461,388,000 원
   
추정가격
419,443,636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강원특별자치도춘천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189호


[긴급]폐기물 처리용역 전자입찰 안내공고


다음과 같이 폐기물 처리용역 전자입찰을 공고합니다.

2025. 6. 11.


강원특별자치도교육비특별회계 강원특별자치도춘천교육지원청재무관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계약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계약법」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춘성중 강원형 학교시설 공사 폐기물처리 용역

  나. 용역현장: 춘성중학교[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신북읍 율문길 95-8]

  라. 용역물량: 물량내역서 수량 참고

  바. 용역기간: 착공일로부터 480일까지

  사. 추정금액: 금461,388,000원

  아. 기초금액: 금461,388,000원(추정가격 + 부가가치세)

(단위:원)

기초금액

(A=B+C)

추정가격

(B)

부가가치세

(C)

461,388,000

419,443,636

41,944,364

     ※ 본 용역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서 제출기간 및 개찰

입찰서 제출기간

개찰일시 및 장소

개시일시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6. 16.(월)

10:00

2025. 6. 23.(월)

10:00

2025. 6. 23.(월)

11:00 

강원특별자치도춘천교육지원청행정과 재정팀 입찰집행관 PC

    ※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 전산장애 등 발주기관의 사정에 따라 개찰시간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계약방식

  가. 전자입찰, 전자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나. 청렴계약제 적용 용역입니다.

  다. 지역제한(강원특별자치도) 대상 용역입니다.

  라.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로,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마.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적용 대상 용역입니다.

  사.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제1항제5호 규정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서 제외됩니다.

 아. 계속비 용역입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제31조 및 제33조에 해당하지 않는 자로서,

    2) 「건설폐기물의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제21조에 의한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1253)』과 『건설폐기물 수집ㆍ운반업(6728)』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의한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6770)』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6786)』허가를 득한 업체

        ※ 영업대상 폐기물이폐합성수지’를 포함하고 있어야 함

    3) 입찰공고일 전일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일)까지 법인등기부등본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사업장의 소재지)가 계속하여강원특별자치도】인 업체에 한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나.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조달등록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조세포탈 등 유죄판결 비대상자 서약상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5.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본 용역의 현장설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5조제3항의 규정에 따라 생략하고 설계서 및 도면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도서 열람장소: 강원특별자치도춘천교육지원청 시설1팀(담당자: 조현식, 033-259-1555)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서 제출로 별도의 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국가 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자격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입찰서 제출 시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만 집행합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  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마감시간이 종료되어 투찰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시간을 충분히 남겨둔 상태에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라.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전자조달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 및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개찰 전에 취소할 수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전자입찰 집행 연기의 경우, 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조달청 경쟁입찰 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 [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특히,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의 성명(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참여한 입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에 따라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지방자  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따라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유의서 제7조 다호의 입찰참가자격 등록정보 확인 및 입찰 공고 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9. 개찰 및 계약대상자(낙찰자) 결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추첨된 4개를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 제2024-287호, 2025. 1. 2.) [별표] 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용역의 평가기준에 의하며, 예정가격 이하 낙찰한율(86.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종합평점이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기준 및 평가방법

    1) 당해 용역금액 대비 최근 3년간 용역수행금액 평가기준(부가가치세 별도)

    

대상 업종

추정가격

평가비율

폐기물중간처리업

금300,088,110원

72%

폐기물수집·운반업

금119,355,526원

28%

합계

금419,443,636원

100%

    ▷ 실적증명서는 폐기물중간처리실적, 폐기물수집ㆍ운반실적으로 구분하여 제출

    2) 당해 용역 1일, 수집·운반 및 평균처리량은 29.56톤을 적용 평가합니다.

    3) 「신용평가등급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제4항제1호 또는 제4호의 규정에 의하여 허가받은 신용정보업자(또는 지정평가기관)가 입찰공고일 이전 가장 최근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 회사채‧기업신용평가 또는 기업어음을 기준으로 평가합니다.(신용평가등급, 평가일 및 유효기간 등이 명시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4)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의 평점이 다른 경우에는 가장 높은 평점으로 평가하고, 신용평가등급확인서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5) 배출현장으로부터 당해용역처리장까지의 거리에 대한 평가 항목은 만점처리합니다.(지역제한 입찰)

   6) 기타 공고문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고시 제2024-287호, 2025. 1. 27.)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 제출서류 (해당사항이 없는 경우 생략 가능)

   - 적격업체 평가신청서 (별지 제1호 서식)

   - 각서 1부. (별지 제2호 서식)

   - 적격업체 자기평가 및 종합평가표 1부. (별지 제3호 서식)

   -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 수집·운반업 허가증, 폐기물중간재활용업(6770), 폐기물종합재활용업(6786) 사본 1부(영업대상 폐기물(폐합성수지)이 확인 가능하여야함)

   -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1부. (별제 제4호 서식)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제4항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       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 환경(또는 건설) 신기술·특허 개발(협약) 현황 1부(별지 제5호 서식)

   - 시설보유 및 적용기술 현황 1부. (별지 제6호 서식)

   - 장비보유 현황 1부. (별지 제7호 서식)

   - 신인도 평가에 필요한 서류(허가 관할청, 관계기관 또는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55조의 규정에 따른 협회에서 확인한 서류) 1부.

   - 배출현장으로부터 당해용역처리장까지의 거리평가에 필요한 서류(「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55조에 따른 협회에서 확인한 서류) 1부.

   - 용역이행능력 평가등급 증명서(별지 제8호 서식) 1부.

   - 환경관련법 위반 이력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사본 1부.

   - 방치폐기물 처리이행보증 조치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사본 1부.

  라. 입찰집행 후 낙찰하한선 미달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 통보하지 않으며, 적격심사대상자로 서류제출을 요구받은 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심사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심사결과 낙찰자가 없을 경우 차 순위자 순으로 계속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재공고입찰에 부칠 수 있으며, 재입찰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0. 청렴계약서(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서 제출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전자계약 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에 따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담당자가 지정한 기한 내에 ‘안전관리 이행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입찰 참가자 유의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용역입찰공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 등)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 의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전자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인 등기부등본 상의 정보(대표자, 상호)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13. 보충정보제공처

  가. 공고․집행 및 계약체결 : 강원특별자치도춘천교육지원청 행정과 재정팀(☎033-259-1555)

  나. 설계서 열람: 강원특별자치도춘천교육지원청 시설1팀(☎033-259-1555)

  다. 전자 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라. 본 공고문은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비가격 및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붙임1]

안전관리 이행서약서


□ 업체명

업체명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및 업체명

대 표 자

(연락처)

O O O

OOO-OOOO-OOOO


□ 사업개요

학 교 명

 

사업명

OOOO

학교 소재지

 

사업금액 

금OOOO원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수집·이용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개인정보 이용기간 및 보유기간

소속명, 성명, 연락처 (휴대전화)

학교 내 해당사업 현장 책임자(수급인)의 안전관리 준수 여부 확인, 관리 등

해당 도급 기간

※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동의함                        □동의하지 않음


상기 본인은 해당사업명 (00000 ) 수급인으로서, 본 사업에 근로하는 노무를 제공하는 자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안전관리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① 작업별 안전관리 점검은 사업 기간에 따른 주기적으로 실시한다.

 ② 소속된 노무를 제공하는 자의 작업 배치 전 신규채용자 교육을 반드시 이수한다.

 ③ 항시 노무를 제공하는 자의 건강상태를 확인한 후 작업에 투입한다.

 ④ 소속된 노무를 제공하는 자에게 작업 시작 전 작업방법, 위험요인, 안전작업 대책에 대하여 충분히 설명하고 교육한다.

 ⑤ 해당 작업에 맞는 안전보호구의 지급 및 착용한다.

 ⑥ 작업 중 노무를 제공하는 자의 불안전한 행동 및 상태 유무를 감독하며, 안전수칙 미 준수 자에 대하여 개선하도록 교육한다.

 ⑦ 작업 후 현장 정리정돈 및 청소상태를 확인한다.

종사자의 안전보건을 위해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과 그 외 안전보건에 관한 법령을 준수하여 작업한다.

20   년    월    일


서 약 자 :  00업체 대표  O O O  (서  명)


강원특별자치도춘천교육지원청교육장 귀하

[붙임2]

                                         사각형입니다.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 (서식) - 기관 사정과 계약 성질에 따라 변경 가능

▣ 도급, 용역, 위탁사업 현황

1. 학교명 :

2. 작업명 :

3. 업체명 :

▣ 계약현황

1. 계약금액 :

2. 작업기간 :

3. 안전보건관리비 사용내역 : (유, 무 )

   - 편성금액 : \          원 (개인보호구, 안전보건조치 비용 등)            

▣ 안전·보건 관리계획 [ 작성자 : 회사명          직          성명          (서명) ]

○ 작업 참여자 수 :    명

○ 작업전 안전보건교육 계획

  - 일시:

  - 내용:

○ 작업 중 유해·위험 사항

  1.

    ①

    ②

    

  2.

    ①

    ②

○ 안전·보건 관리 대책

  1.

    ①

    ②

 

  2.

    ①

    ②

▣ 안전·보건 관리계획 이행여부 확인 점검 

점검일자 : 2023.   .   .        확인자(감독관,업무담당자) :               (서명)

개선(시정) 사항 (해당없음 □)

조치확인 사항(확인일자: 202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