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특별자치도인제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74호
일반용역 전자입찰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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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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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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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견적)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부조리신고
- 직통전화: 033-258-5561
- 홈페이지: 강원특별지치도교육청(http://www.gwe.go.kr) > 민원 > 신고센터 > 부조리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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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기린중고 개방형 운동장 조성공사 폐기물처리용역
나. 용역현장: 기린중고등학교(강원특별자치도 인제군 기린면 창암길 20)
다. 용역물량: 폐기물 처리 1식
라.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본공사 준공일까지
마. 용역구분: 일반용역(폐기물처리용역)
바. 용역추정금액
용역추정금액
(A=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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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B=C+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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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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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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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7,224,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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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7,224,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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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4,749,0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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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474,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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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입찰서 제출 기간
- 제출 개시 일시: 2025. 6. 19.(목) 10:00
- 제출 마감 일시: 2025. 6. 24.(화) 10:00
- 개찰일시: 2025. 6. 24.(화) 11:00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용역은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전자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나. 본 용역은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제한 대상 용역입니다.
다. 본 용역은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라.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마.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바. 본 용역은 나라장터(G2B)를 이용하여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사. 본 용역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조제1항제4호 (중소기업자간 경쟁입찰 예외 등)에 의거, 중소기업자간 경쟁입찰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 규정에 의거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 「같은 법 시행령」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아야 합니다.
나.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따라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소각전문) 또는 폐기물최종처분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종합처분업 허가를 받은 업체 중 폐합성수지가 영업대상 폐기물로 등록된 업체로서 폐기물 수집·운반능력을 갖춘 업체(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별표7]의 수집·운반 능력 기준 충족 또는 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를 득한 업체)
다.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의한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 기물)과 폐기물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 면허를 동시에 등록한 업체 또는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으로 등록한 업체 중 건설폐기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2조 [별표2]의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의 허가기준을 갖춘 업체
라.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 해당 사업에 관한 사업자 등록증이나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의 사업장 소재지를 말한다)가『강원특별자치도』에 둔 업체에 한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
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 이어야 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미등록 업체는 국가전자조달 시스템 이용약관(조달업체용)에 동의하고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나라장터”(http://www.g2b.go.kr)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단독 또는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나. 분담이행방식에 의한 공동계약(분담이행)의 경우 대표자는 「폐기물중간재활용업 또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을 등록한 업체로 합니다.
다. 공동수급체 구성원(대표자 포함) 모두의 영업 소재지는 강원특별자치도로 제한합니다.
라.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중복하여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자 포함 3인 이내로 제한하며, 구성원별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합니다.
바.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18:00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견적을 제출한 후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5. 현장설명
가. 본 용역은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관계 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열람장소: 강원특별자치도인제교육지원청 시설팀 이성재(☎ 033-460-1043)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자격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입찰서 제출 시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만 집행합니다.
나.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1-2호에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다.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집행 연기의 경우, 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8. 개찰 및 낙찰자 결정
가. 개찰장소: 강원특별자치도인제교육지원청 행정과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나. 입찰무효 및 낙찰자 결정은 입찰설명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다.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하며, 예정가격 이하 입찰자 중 낙찰하한률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이때 85점을 얻지 못하면 차순위 입찰자가 같은 방식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본 용역의 적격심사는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5조 “폐기물처리용역 평가기준<별표4>”가 적용되며, 개찰 1순위 업체를 대상으로 적격심사 대상자임을 개별통보하고 적격심사합니다.(개찰 1순위 이외의 순위업체에 대해서는 별도의 통보를 하지 않습니다.)
마. 적격심사 평가대상 업종 비율
업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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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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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기물 중간처리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등 폐합성수지를 처리할 수 있는 입찰참가자격에 명시된 업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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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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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 등 건설폐기물을 처리할 수 있는 입찰참가자격에 명시된 업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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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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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공동수급체(분담이행) 등에 대한 이행실적평가는 각각의 이행실적 평가점수에 분담비율을 곱한 후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사.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낙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아. 적격심사 대상 업체는 심사에 필요한 적격심사서류를 우리청 통보에 의하여 7일 이내에(가급적 5일이내)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 낙찰자와의 계약은 전자계약을 실시하고 있으며, 낙찰자는 낙찰통지(나라장터 이용)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 조치를 합니다.
차.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결정이 취소되거나 당해계약을 이행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어 계약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 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된 경우에는 차순위자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카.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으며, 재입찰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이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제12항-다호에 의거‘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정보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시어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고 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제출을 한 자는 [붙임1]「안전관리 이행서약서」작성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계약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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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및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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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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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입찰 참가자 유의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공고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철저히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대표자, 상호)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이행하겠다는『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아울러, 낙찰예정자는 계약담당공무원이 개찰 이후 서약서 제출을 별도로 요구하는 경우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12. 보충정보 제공처
가. 본 공고안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하고, 기초가격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나라장터(G2B)”에서 『입찰정보』 - 『용역』 - 『공고현황』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나. 공고․집행 및 계약 체결: 강원특별자치도인제교육지원청 행정과 재정팀 (☎033-460-1031)
다. 용역 관련 문의: 강원특별자치도인제교육지원청 행정과 시설팀 (☎033-460-1043)
라. 전자입찰 이용안내: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2025년 6월 16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비특별회계인제교육지원청재무관
[붙임1]
안전보건 이행 서약서
(업체명)는 인제교육지원청으로부터 도급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관련법규의 안전수칙 및 계약 업무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2. 작업 시작 전,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안전조치와 안전교육을 반드시 실시하겠습니다.
3. 작업혼재로 화재 등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질식 또는 붕괴 위험이 있는 작업을 하기 전 안전·보건 조치사항을 제출하겠습니다.
4. 작업자의 안전보호구(안전모, 안전화 등) 착용 및 안전보호시설(안전난간대 등)을 수시로 확인하고 개선(조치)하겠습니다.
5.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반드시 귀 인제교육지원청 사업의 근로자 안전관리에 사용하겠습니다.
6. 안전·보건 의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과 재해사건 대응에 소요되는 비용은 우리 업체에서 전액 부담하겠습니다.
20 . . .
○○업체 대표자 (인, 서명)
강원특별지차도인제교육지원청재무관 귀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