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03802-000 공고일시  2025/06/16 11:19
공고명 친환경 디지털헬스케어산업 지원센터 건립 폐기물처리 용역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수요기관 강원도 원주시
공고담당자 홍진화(☎: 033-737-243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2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8,533,000 원
   
배정예산
128,533,000 원
   
추정가격
116,848,182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원주시 공고 제2025-1515호


[긴급] 일반용역 전자입찰 공고


사각형입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친환경 디지털헬스케어산업 지원센터 건립 폐기물처리 용역

 나. 용역금액: 금128,533,000원(금일억이천팔백오십삼만삼천원)

 다. 기초금액: 금128,533,000원(추정가격 116,848,182원, 부가가치세 11,684,818원)

 라. 위    치: 원주시 지정면 가곡리 1325 일원

 마. 과 업 량: 폐콘크리트 2,498.4톤, 폐아스콘 187.9톤

 바.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20개월

 사. 입찰서 제출 기간 및 개찰일시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6. 17. 10:00

2025. 6. 23. 10:00

2025. 6. 23. 11:00

원주시 입찰집행관 PC


2. 입찰참가 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제14조의 자격을 갖춘 자로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이 계속하여 [강원특별자치도]에 있는 업체



 

 

※ 단,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 업종코드: 1253)을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자로서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2조 제5항 [별표2]에서 규정하는 비기준을 충족한 경우에는 폐기물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 업종코드: 6728)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아도 입찰이 가능합니다.

 

※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체(순환아스팔트콘크리트 생산시설을 갖추고 폐아스팔트콘크리트가 영업대상 폐기물로 포함된 업체, 업종코드 1253)로서 수집‧운반 차량을 보유한 업체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장비보유현황 입증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나.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따라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업종코드: 1253)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업종코드: 6728) 허가를 모두 받은 업체로서 폐기물처리업허가증 영업대상폐기물에 반드시 “폐콘크리트, 폐아스팔트콘크리트”명시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등록마감일(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라.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 계약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총액입찰, 제한경쟁(지역), 적격심사 대상, 공동수급 제한 용역입니다.

 나. 본 입찰제출은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이용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제출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  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2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입찰은 적격심사대상 용역으로서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  (환경부고시 제2024-287호) [별표] 4.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 심사기준을 적용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적용 세부기준 및 제출서류

 (1) 이행능력 중 용역수행금액에 대한 평가기준: 적증명서에 의하여만 평가하므로 실적증명서는 반드시 운반실적, 중간처리실적으로 구분, 분야별로 구분하여 발급받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대상업종

기준금액(추정가격)

비율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

73,894,910

63%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42,953,272

37%

합계

116,848,182원

100%


 

 (2) 경영상태: 입찰공고일 이전 가장 최근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 신용평가등급확인서에 의해서만 평가합니다. (동 확인서가 없는 경우 최저등급으로 평가함)

  (3) 신인도 평가: 허가 관할청, 관계기관 또는 「건설폐기물법」 제55조의 규정에 따른 협회에서 확인한 서류로 평가합니다.

 (4) 당해 용역 중간처리 및 수집·운반 1일 평균 처리량: 4.5.톤

[ 처리량을 용역기간(일)으로 나눈 값 (2,686.3톤/600일 = 4.5톤) ]

(5) 배출현장으로부터 당해용역 처리장까지의 거리평가에 필요한 서류: 「건설폐기물법」제55조에 따른 협회에서 확인한 서류에 의해 평가합니다.

   본 용역의 폐기물처리에 대한 운반거리 정산은 불가하며, 입찰설계서의 운반거리는 설계변경 조건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6) 용역이행능력의 평가등급: 입찰공고일 이전 가장 최근 공시된 용역이행능력평가액을 기준으로 산정하고, 협회에서 발급한 평가등급 증명서로 평가하며, 용역이행능력평가액이 0원인 경우 및 용역이행능력평가액이 공시되지 않은 경우에는 기본배점으로 평가합니다.

  (7) 기타 낙찰자 결정 및 적격심사와 관련하여 공고문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 제2024-287호)에 따릅니다.

 

 라. 전자입찰결과 낙찰될 수 있는 동일가격의 전자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할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는 서류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입찰제출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용역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 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 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입찰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6. 입찰보증금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을 적용하며, 입찰보증금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세입조치되며, 부정당업자제재를 받게 됩니다.


7. 청렴계약이행

입찰 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원주시 청렴이행각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이행사항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9. 보충정보 제공처

 가. 사업 관련 문의처 : 원주시 첨단산업과 이민희(☏ 033-737-3016)

 나. 공고 관련 문의처 : 원주시 회계과 홍진화(☏ 033-737-2434)

 다. 입찰참가 방법 문의처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10. 기타 유의사항

 가. 참가 자격이 없음에도 입찰에 참가한 자, 입찰에 관한 서류를 위조ㆍ변조하거나 정하게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등은 지방계약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나. 낙찰자는 「원주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에 따라 계약체결 시 우리시 소정 양식 의하여 【임금지불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준공전(준공계 출시) 용역감독관에게 【근로자사역내역서, 건설기계사용내역서, 임금청구확인서, 건설기계임대료청구확인서】를 제출하여 하고, 건설기계 임대 시에는 반드시 건설기계임대차 표준계약서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강원특별자치도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등록 및 투찰 등)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033-737-2435), 감사관(☎033-737-2081) 및 홈페이지(www.wonju.go.kr → 전자민원)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2025. 6. 16.


원주시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