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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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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05847-002 공고일시  2025/06/16 12:46
공고명 2025학년도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 1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정성환(☎: 070-5099-826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30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7/03 09: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93,800,000 원
   
배정예산
193,800,000 원
   
추정가격
176,18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 공고 제2025-0617


2025학년도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 1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 입찰 공고

[2단계(규격, 가격동시) 입찰]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06. 17.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장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     (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     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서울특별시교육청은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민원인 만족도 제고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홈페이지:서울시교육청 공익제보센터

  ㆍ스마트폰 활용 신고: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 공익제보센터

그림입니다.

 ※ 보상:누구든지 서울특별시동부교육지원청 소속 공무원(사립학교 교직원 및 계약직 교직원 포함)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서울특별시교육청 공익제보 지원 및 보호에 관한 조례」에 따라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 1학년 소규모테마교육여행 용역업체 선정

여행장소

일본 도쿄 일대

[SW기업 방문, 국립서양미술관 견학, 시부야(문화체험 및 석식), 시부야스카이, 도쿄도립 스기나미소고고등학교(자매교), 하라주쿠(문화체험 및 석식), 도쿄 디즈니랜드, 야키니쿠 뷔페(석식), 센소지 및 아사쿠사, 나리타공항]

여행기간

2025.11.18.(화) ~ 2025.11.21.(금) : (3박4일)

여행인원

총114명 (학생 106명, 인솔교사 8명)

※ 참가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 교원 경비는 학생과 동등금액으로 학교에서 별도 부담하며 별도

   청구에 의해 정산 (입장료 등 인솔교직원 무료인 항목은 제외)

여행경비

내역

조/중/석식비(11식)-2식은 기내식, 2식은 자유식(현금지급)

숙박비(3박)

❍ 왕복항공권(유류할등증료 등 각종 항공제반경비 모두 포함)

전세버스 임차료(총 12대, 통행료, 주차비, 기사봉사료 등 일체비용 포함)

입장(관람)료, 안전요원 및 야간경비 배치 경비, 여행자보험료, 위탁용역 수수료 등 기타 계약조건에 명시된 사업을 수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비용 일체(VAT 포함)

낙찰자결정방법

2단계(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공고기간

2025.06.17.(화) 10:00 ~ 2025.06.30.(월) 11:00 (G2B 전자입찰공고)

기초금액

(공고금액)

금193,800,000원(금일억구천삼백팔십만원) [부가가치세 포함]

기초금액은 학생 106명, 인솔교사 8명으로 산정

기본 일정에 의한 산출 가격이며, 우천 등으로 인한 일정 변경 시

   이에 따른 경비는 실제 지출한 영수증으로 별도 청구하여 정산

인솔자 경비는 학생과 동등 금액으로 학교에서 별도 부담하며, 별도   청구에 의해 정산 (입장료 등 인솔자 무료인 항목은 제외)

❍ 인원 증감 시 1인당 산출기초 단가를 적용하여 계약 및 정산

항공권

❍ 항공권은 아래와 같이 예정되어 있으며, 이를 승계하여 발권 및 수속에 따른 업무를 낙찰자가 처리하여야 함. (항공사 사정에 의해 항공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며, 항공권은 인원에 맞게 낙찰자가 수량 조절)

항공사

인천→나리타

나리타→인천

좌석수

미정

11/5(화) 09:00~11:30

11/8(금) 13:30~16:00

114석

 

제안서 제출기간

2025.06.17.(화) 10:00 ~ 2025.06.30.(월) 11:00 (기간 및 시간엄수)

❍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하고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첨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06.17.(화) 10:00 ~ 2025.06.30.(월) 11:00 (G2B 전자접수)

제안서 평가

2025.07.02.(수) 13:00, 날짜 및 시간은 학교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조정될 경우 사전 안내 예정) / 발표 순서는 번호추첨으로 결정

개찰일시 및 장소

2025.07.03.(목) 09:00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질병 발생 및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이나 손해배상을 학교에 청구할 수 없으며, 민·형사상의 책임도 물을 수 없음.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우리 학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방식을 적용, 청렵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가 적용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8조 제1항 제1-1호 및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이어야 합니다.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 법률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2) 관광진흥법 제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 제3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자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하며, 단, 입찰등록 마감일이 공휴일일 경우엔 그 전일 토요일 13시까지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공휴일은 업무처리 불가)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76조제1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 설명 :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설명서(계약특수조건)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제출공고(G2B) → 제안서 및 입찰서 접수 → 위원회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 [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1) 기간 : 2025.06.17.(화) 10:00 ~ 2025.06.30.(월) 11:00

     ※ 평일 09:00~16:00 제출 가능, 토요일, 일요일은 제출 불가

    2) 접수 장소 :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 행정실 (서울특별시 관악구 호암로 546)

    3) 제출 방법 : 직접 제출 (우편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4대보험 가입증명서를 첨부하고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접수할 수 없습니다.

      -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서류” 표시

    4) 제출 서류 (※ 반드시 구비서류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5) 제안서 접수 순서에 관계 없이 제안서 평가 당일 임의 추첨을 통해 발표 순서를 정함

    

입찰자

 

① 입찰 참가신청서 1부. [붙임 1]

②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 제안서 10부. [붙임 2]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 「제안서 작성 요령 유의사항」을 숙지 후에 기재

    - 여행 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송대책(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③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최근년도) 1부. [평가기준 붙임 3 참조]

④ 재무상태 증빙자료 1부.

⑤ 최근 4년이내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실적증명서 1부. [붙임 5]

⑥ 청렴서약서 [붙임 6], 각서 [붙임 7] 1부.

⑦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⑧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⑨ 사용·인감계 1부.

⑩ 법인등기사항증명서 (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⑪ 여행 인·허가 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⑫ 제안업체 인력보유 확인자료 (고용사실증명서류 4대 보험 중 1개 이상

   가입증빙자료)

⑬ 위임장과 재직증명서(대표자가 아닌 경우, 위임자 신분증 사본 지참)

⑭ 항공권 발급 가능 확인서 1부.

⑯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 [붙임 8]

⑰ 안전요원 이수증 사본(관광안내사, 응급구조사, 간호사, 청년지도사,

   경찰·소방 경력자, 교원자격증소지자 중 안전교육을 이수한 자)

낙찰자

 

①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 1부.

② 산출내역서 (총금액에 대한 그룹별, 항목별 가격 산출) 1부. [붙임 9]

③ 숙박업소, 차량운송사업자, 현지 음식점과의 계약 관련 서류 각 1부.

④ 확인서 (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징계사항) 1부. [붙임 10]

⑤ 직영차량 운행 각서 1부. [붙임 11]

⑥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부. [붙임 12]

⑦ 성범죄 경력조회 및 아동학대범죄 관련 범죄경력조회 동의서 1부. [붙임 13]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 2025.06.17.(화) 10:00 ~ 2025.06.30.(월) 11:00 (G2B 전자접수)

    2) 장소 : G2B (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3)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4)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5)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가격입찰 시 공고서 및 과업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응찰자에게 있습니다.

7. 제안서 평가

  가. 제안서 평가일시 : 2025.07.02.(수) 13:00, 날짜 및 시간은 학교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조정될 경우 사전 안내 예정)

  나. 제안서 평가장소 : 본교 국제회의실(변경 시 사전 안내 예정)

  다. 유의사항

   1) 제안서 제출시 누락된 서류에 대한 불이익은 전적으로 업체 측에 있음

    2) 제안서 접수 순서에 관계 없이 제안서 평가 당일 임의 추첨을 통해 발표 순서를 정함


8.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07.03.(목) 09:00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위 일정에도 불구하고 개찰일시는 제안서 평가 및 심사,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소위원회 일정, 사전답사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일련의 절차가 완료된 후 개찰할 예정입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 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관광진흥법에 의하여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발행한 채무액등의 지급을 보증하는 보증서 또는 보증보헙회사의 보증서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기획재정부 계약 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및 「용역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학교 자체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규격·기술입찰(제안서 평가) 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개찰결과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80점 미달 업체는 사전판정(정상)에서 부적격 처리함)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 붙임 배점 기준표와 같음.

  나.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작성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2% 금액의 범위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여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가격입찰 개찰결과 동가 발생시에는 제안서 평가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함.

  다.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1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 증권(지급각서, 현금)을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8조의 규정이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2. 유의사항

  가.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다.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학교에서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우리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국가계약법 관계법령, 기획재정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다음 사항에 따라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계약관련 : 행정실 정성환 (☎070-5099-8260)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관한 사항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

  다.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 → 「용역」 → 「개찰결과」 이용합니다.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 제안서 10부.

     3.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표 1부.

     4. 경영상태 평가기준 1부.

     5. 실적증명서 1부.

     6. 청렴서약서 1부.

     7. 각서 1부.

     8.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

     9. 산출내역서 1부.

     10. 확인서 1부.

     11. 직영차량 운행 각서 1부.

     12.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부.

     13. 성범죄 경력조회 및 아동학대범죄 관련 범죄경력조회 동의서 1부.





2025.06.17.


미 림 마 이 스 터 고 등 학 교 장


















[붙임1] 입찰참가신청서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번   호

미림마이스터 공고 2025-0617호

입 찰 일 자 

2025.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 1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업체      선정

입찰

보증금

․ 보증금률:   5% (입찰금액의 5%)

․ 보 증 금: 금              원정

(₩   )

․ 보증금 납부방법: 보증서

대리인 사용인감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입찰 참가를 신청합니다.

 

 붙임 공고에서 정한 서류 각 1부

 

 

 

                                 2025.     .       .

 

 

                                         신청인                  (인)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장 귀하


[붙임2] 제안서

                                                            

심사번호

 

 

   

 

 

2025학년도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 1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업체 선정

 

 

제       안      서

 

 

 

 

2025.   .    . 

              

 

업체명

                       (인)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신용

평가등급 

신용평가등급

 

 

 



주)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3.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수학여행 등) 용역 수행실적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4년 이내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수학여행) 실적만 해당

   2. 이행 완료된 실적만 인정되며,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3. 교육청 산하 초․중․고․특수학교 수행실적만 해당됨.

   4.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

4. 수학여행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구분 

업체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연락처)   

숙 박

 

 

 

식 사

 

 

 

차 량

 

 

 

주)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공단 발행 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보험료 산출내역서 사본 첨부


5. 수학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코스) 제시: 학교일정표 참고

  나. 숙박시설 여건

    1) 일반 현황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콘도형 리조트)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주소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및 남녀 층수 구분하여 인원 배치 가능 여부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화재보험, 영업배상보험)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주변 유해업소 유무

     - 최근 1년이내 지자체 시설안전점검 결과 또는 개별 법령에 따른 위생.소방.전기.가스 등

       안전점검 결과

     - 반드시 본교만 입소할 수 있는지 여부를 기재

     - 대강당 존재여부와 사용가능 여부 명시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첨부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현황


  


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중식 식당 기재)

    -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조리사(영양사)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등 사본 첨부

 

라. 항공기 이용계획 및 버스 확보, 운행 계획

  ※ 항공기 이행계획 및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단 수송 차량(버스) 운행 계획 기재

     - 운행 버스별 운전기사 명시(운전경력 포함)

     - 운행 버스별 연식 기재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기재

     -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

     - 당일 운행할 차량의 등록증 및 종합책임보험증권(공제가입증명서) 사본 첨부

     - 여객자동차운송사업등록증 사본 첨부

.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 여행자보험 가입계획(사고당 금액 등)

     - 각종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

     - 행선지별 학생 안전계획 제시

바.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차량별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계획 제출

사. 숙소 야간경비 용역 배치 계획 제출

아. 기타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등을 서술식으로 기술


 

붙임  증빙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명             (서명 또는 날인)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장 귀하



구분

평가항목

배점

한도

배점기준

평가

점수

(100) 

정량적 평가

(30)

 

계약 담당자

 ◎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수행실적

  - 최근4년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실적

  - [붙임5] 사업실적 증명서 제출

10

<수행실적>

점수

 

6회 이상

10점

5회 이상

8점

4회 이상

6점

3회 이상

4점

2회 이상

2점

1회 이상

0점

 ◎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수행조직(고용사실증명서류 4대보험중

    1개이상 가입증빙자료)

  - 수행자의 자격소지 여부 등

10

<자격증 보유 인력수>

점수

 

 9명 이상

10점

6~8명 이상

6점

6명 이하

2점

 ◎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

  - 신용평가등급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10

[붙임4]

신용평가 등급에 의한 경영상태 평가기준과 같음

 

합계

 

정성적 평가

(70)

 

평가

위원

 ◎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

  -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자료집 충실도

  - 관광안내 및 레크레이션 계획

20

매우 우수

20점

 

우수

17점

보통

15점

미흡

12점

매우 미흡

10점

 ◎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포함)

  - 객실 등급, 위치

  - 객실당 인원수

  - 숙박업체 식단표

20

매우 우수

20점

 

우수

17점

보통

15점

미흡

12점

매우 미흡

10점

 ◎ 교통 및 식사제공 능력

  - 차량의 년식, 12대가 동일회사인지 여부

  - 현지 교통계획의 적정성

  - 식사제공능력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 가격 등)

15

매우 우수

15점

 

우수

12점

보통

9점

미흡

6점

매우 미흡

3점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 여부, 보험

    가입 현황

  - 문화재해설사 배치유무

  - 학생인솔 관리요원 및 야간 안전관리

    요원 배치유무

15

우수

15점

 

보통

10점

미흡

5점

 

100

 




경영상태 평가기준


※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기획재정부예규] 참조

◎ 평가요소 : 신용평가등급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 등급

평 점(점)

배점한도별

30점

25점

10점

AAA

AA+, AA0,

AA-

A+

A0

A-

A1

A2+

A20

A2-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AA+, AA0, 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A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30

25

10

BBB+

A3+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29.8

24.8

9.8

BBB0

A30

B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29.6

24.6

9.6

BBB-

A3-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29.4

24.4

9.4

BB+, BB0

B+

BB+, 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29.2

24.2

9.2

BB-

B0

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29.0

24.0

9.0

B+, B0, B-

B-

B+, 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28.8

23.8

8.8

CCC+ 이하

C 이하

CC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25.0

20.0

7.0

※[주] 

1.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335조의 3에 의해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조회사 또는 신용평가사가 심사기준일 이전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서 해당 신용정보업자를 통해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에 전송된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되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다만,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이 동일일자에 다수가 있어 그 결과가 상이한 경우 가장 낮은 등급으로 평가한다.

2. [주] 1에 따른 ‘신용평가등급’이 확인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한다.

3. 합병한 업체에 대하여는 합병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하여야 하며 합병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한다.

4. 적격심사대상자가 국가기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배점한도를 적용한다.

5. 추정가격이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에 따라 기획재정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금액(세계무역기구의 정부조달협정상 물품 및 용역 개방 대상금액) 미만인 중소기업자간 경쟁입찰(「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6조에 의한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만으로 입찰한 경우에 한한다.)에 참여하는 자로서, 「중소기업 기본법」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에 따른 소기업 및 소상공인과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7년 이내 사업을 개시한 창업기업에 대해서는 신용평가등급 점수상의 배점 한도를 부여한다. 이 경우 소기업 및 소상공인, 창업기업에 대한 기간계산 등 심사기준일은 제6조 제1호에 따르고 창업기업에 대한 설립일은 법인인 경우에는 법인등기부상 법인설립등기일을, 개인사업자등록증명서상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


  

  ※ 제출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붙임5] 실적증명서

실 적 증 명 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

업체명

업체명

 

대표자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사 업 명

기   간

규 모

 

사업개요

 

계약번호

계약일자

계약기간

계약금액

이행실적

비고

비율(%)

실적(원)

 

 

 

 

 

 

 

증명서 발급

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번호 :                 )

주    소 :                                  (FAX번호 :                 )

발급부서 :

담 당 자 :

 

위와 같이 □□여행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발 급 기 관 명            (직인)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장 귀하

[붙임6] 

               청렴서약서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 또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10호 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7호 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장 귀하

[붙임7] 각서


 

 

각 서

 

본사는 「2025학년도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 1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업체선정」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 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활성화위원회 및 학교운영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귀 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상호명 :

 

  대표자 :

(서명 또는 인)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장 귀하

 

  



[붙임8]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 입찰 건명 :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 1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업체 선정

 

(₩            )

○ 입찰 보증금 : 금                      원 (금   ₩          정)

 

본인은 위와 같이 귀교의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위탁 업체 선정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입찰보증금을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3항 7호에 따라 면제받았으나, 낙찰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못하거나 파기했을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이의 없이 위의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귀교에 납부하겠음을 확약하며 본 각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상호명 :

 

  대표자 :

(서명 또는 인)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장 귀하

 

 

과업지시서(계약특수조건)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


제1조 (총칙)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장(이하 “갑” 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이하 “을” 이라 한다)간의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2조 (목적) 이 계약은 “갑”이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업무 및 안내를 “을”에게 위임하고, “을”은 “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여행자에게 제공하며, “갑”과 “을”쌍방이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 (임무) “을”은 “갑”이 위임한 국내에서의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실시에 필요한 예약 및 수속,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의 안내, 숙박, 식사 제공과 교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4조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장소 및 일정)

       ①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장소는 일본 일대로 한다.

     ②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일정은 2025.11.18.(화) ~ 2024.11.21.(금) [3박 4일]로 한다.


제5조 (여행인원)

       ① 여행인원은 총 114명(학생 106명, 교사 8명)으로 한다. 단, 학교 및 학생 개인별 사정으로 인하여 예정인원은 증감될 수 있다.


제6조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경비)

       ① 경비는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일정표에 의한 왕복항공권(유류할증료 등 각종 항공제반경비 모두 포함), 숙식비(호텔 3박3식), 중/석식비(8식), 여행자보험료(최대보상한도 1억원), 입장료 및 관람료, 전세버스 임차료(버스 45인승 리무진, 주차비, 기사봉사료 등 포함), 의료비, 레크레이션 경비, 제세공과금, 야간경비, 현지안전요원 비용, 학생용 안내책자 인쇄비 등 기타 잡비를 포함한 경비 일체에 대한 총액입찰 금액으로 한다.(부가가치세 포함)


제7조 (인솔교직원 경비) 본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인솔교직원에 대한 경비는 여행자보험 및 인솔 교직원이 무료인 항목을 제외하고 학생 1인당 단가와 동일한 금액으로 하되, 정산시 학생경비와 별도 청구 한다.


제8조 (숙박시설)

      ① “갑”의 일정을 시간과 공간 면에서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는 곳으로 주변이 조용하며 학생 인솔이 원활한 곳에 위치한 숙박시설이어야 한다.(별첨 일정계획 참조).

      ② 숙박시설은 콘도형 리조트로 남녀학생을 층별 구분하여 수용 가능한 숙소, 식당, 강당 시설이 있어야 하며, 영업·생산물·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③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하여 침구용품 등이 청결하고 부족하지 않아야 한다.

      ④ “을”은 숙소에 일반여행객 또는 다른 단체 투숙시 이들과 “갑”이 지도하는 학생들의 접촉이 용이하지 않도록 하여 학생 안전관리에 최상의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⑤ “을”은 숙박시설에 야간경호를 각팀당 2명씩 2박의 일정동안 배치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비상 상황을 대비하여 응급 차량을 항시 대기시켜야 한다.

      ⑥ 상기 숙박 시설 상호와 전화번호, 침실 평면도를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출발전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⑦ 숙박지 이용을 위한 다음 각호의 서류를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안서 제출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가능)

      1. “을”과 숙박시설 대표 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기간 사용에 관한 계약서 1부

      2.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 숙박시설을 확인할 수 있는 사진(전경, 전후좌우, 침실 내부, 식당 내부, 강당 내부 등)

      4. 영업 배상 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5. 객실배치도 1부

      6. 식단표 1부

      7.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 신고증 사본 1부

      8. 영양사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9.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갑”이 요청하는 서류


제9조 (식사)

      ① 여행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세부 식단을 출발 1주일 전에 “갑”에게 제출한다.

      ②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식사량은 전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 식사 메뉴(밥, 국, 육류, 김치류, 생선류)는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하여야 한다.

      ③ 식수는 반드시 수질검사에 합격하여 음용에 지장이 없거나 끓여서 제공하여야 한다.

      ④ 중식은 도시락을 배제하고 현지 식당에서 제공하는 식사로 하여야 하며, 이 경우에도 해당 음식점은 관련 법령에 따라 위생과 안전이 확보된 음식점이어야 한다. (단, 학교 인솔책임자의 요구가 있을 경우에는 여행 일정에 따라 도시락을 준비할 수 있다.)

      ⑤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일정에 명시된 각종 행사시 소요되는 비용(세금 및 기타봉사료 포함)은 “을”이 부담한다.


제10조 (항공 수송 및 교통편)

      ① 항공권은 “갑”의 행사일정에 맞추어 확보하여야 하고, 미확보, 수속 지연 등으로 발생하는 사고는 “을”이 책임진다.

      ② “을”은 항공 수속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갑”과 긴밀히 협조하여 여행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하여야 한다.

      ③ 항공기 출발과 도착 시간은 전학생이 1편에 모두 탑승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부득이한 경우 2편으로 나누어 탑승하도록 한다. “을”은 항공권 사정으로 “갑”의 학생이 항공을 나누어 탑승할 경우 최대한 탑승 시간의 간격을 줄이되 세부사항은 “갑”과 협의한다.

      ④ 항공일정 - 가능한 한 아래시간에 맞춘다.

       인천 → 나리타, 1)  출발시간 : 오전 09:00

       나리타 → 인천, 1)  출발시간 : 오후 13:30


      ⑤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일정 중 제주현지에서 운행되는 차량(45인승 기준 버스 12대)등의 운송수단은 상급수준으로 하되, 4개 그룹별 동일회사 소속 동일색상 차량으로 하고 “미림여자정보과학고등학교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차량”임을 표시하도록 한다.

      ⑥ 여행기간 중 모든 차량은 냉난방 시설의 완비와 안전벨트가 모두 장착된 성능이 우수하고 최신형 대형차량으로 하며, 반드시 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어야 한다.

      ⑦ 차량운행에 있어서 고장 및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정비에 최선을 다하여야 하며, 항상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고 매 출발시간 30분전까지 지정장소에 대기시켜야 한다.

      ⑧ “을”은 버스 운행 시 안내요원을 배치하고, 항공도 동행하도록 한다.

      ⑨ “을”은 차량운행에 소요되는 고속도로 통행료, 주차료, 유류대, 기사봉사료, 기타 일체의 경비를 부담한다.(운행과 관련된 모든 과태료 및 범칙금 포함)

      ⑩ “을”은 차량 운행도중 고장으로 인하여 계속 수송할 수가 없을 시는 즉시 응급 대체 차량을 이용하여 여행에 지장을 초래해서는 안 된다.

      ⑫ “을”은 여행 중 인솔교사의 요구가 있을 경우에는 차량의 주․정차에 적극 협조 하여야 한다. (휴게소 등)

      ⑬ 차량 이용을 위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계약 체결 시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제안서 제출 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가능)

       1. “을”과 차량회사 대표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기간 동안 사용에 관한 계약서 1부

       2.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인간도장 날인) 1부

       3. 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4. 차량보험보증증권 사본 1부  

       5. 차량 보유 현황표 1부

       6. 계약 이행 보증보험 증권 또는 계약 보증금 지급 각서 1부

       7. 청렴계약 이행 각서

       8. 견적서 (타견적서 포함) 1부

       9.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갑”이 요청하는 서류

      ⑭ 차량은 학생 및 인솔교사가 탑승하므로 안전사고에 만전을 기하여야 하며, 다음 사항을 준수한다.

      1. 대형버스 2대 이상 동시 이동시 관할 경찰서에 차량보호를 요청한다.

      2. “을”은 반드시 교통안전공단의 협조를 받아 운전자 자격여부를 조회하도록 한다.

      3. 이동시 대열을 짓지 말고, 가급적 분산하여 운행하도록 한다.

        ※ 중간집결지 방식 이용

      4. 이동 시각 및 경로의 정확한 숙지로 무리한 운행을 금하고 안전거리를 확보한다.

      5. 다년간의 운전경력자를 배치토록 하고, 졸음운전에 대한 대책을 수립한다.

      6. 재생타이어 사용을 금한다.

      7. 이동 중 안전벨트 착용 지도 등 안전운행에 만전을 기한다.

      8. 과속․추월 ․신호위반․중앙선 침범 등 교통법규 위반 행위를 금한다.

     

제11조(여행자보험) 

     ① 여행자 보험에 관한 사항

      1.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자에 대한 여행종합보험은 “을”이 가입하고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중 발생한 제반사고 중 계약에 명시된 사항은 계약에 따르고 기타사고는 “을”이 보상한다.

      2. “을”은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출발 일주일전까지 보험에 가입한 후 보험료 납부영수증 사본과 보험증권을 “갑”에게 제출한다.

(단위 : 천원)

구분

상 해

질 병

배상책임

휴대품

비고

사망,후유장애

의료실비

사망

치료실비

금액

 

 

 

 

 

 

 

   

제12조(사전답사)

      ① 계약이 성립되면 과업설명서에 따라 조속한 시일 내에 “갑”의 전담교원과 “을”의 필수 직원으로 구성된 사전답사 팀을 운영하고 “을”은 사전답사의 원활한 진행에 적극 협조하여야 한다.

      ② “을”은 사전답사 시 본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을 효과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조력을 받을 수 있는 인사, 기관, 장소를 방문하고자 할 경우 “갑”의 의견에 따라야 한다.

      ③ 사전답사 후 방문일정(요일, 시간 등 포함), 기관, 장소,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단 편성 등은 “갑”이 판단하여 현지 사정과 답사 결과에 따라 조정, 변경할 수 있으며 “을”은 “갑”의 의견에 따라야 한다.


제13조(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의 시작과 종료)

     ①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은 본교에 모일 때부터 여행 마지막날 본교에서 해산하는 시점에서 종료되며, 일정 변경시에는 변경된 조건에 의한다.

    ②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단 출발 시에는 학교 인솔책임자의 인원점검을 받은 후 이동한다.

    ③ 본 계약내용 중 일정은 우리 학교의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다.


제14조(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기본일정 : “을”은 “갑”이 제시한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일정과 내용에 따라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기본일정 작성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 체결 시 “갑”에게 제출한다.

      ②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일정-일정표 참조

      ③ 세부일정 : “을”은 계약 체결 시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의 숙소확보, 방문기관 선정, 식당 및 식사메뉴 등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세부일정을 관계증빙자료를 첨부하여 “갑”의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담당부서로 제출한다.

      ※ 학교 등 기관방문은 가능한 한 휴업일을 피하여 작성

      ④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일정 변경

      1. “갑”의 승인을 받은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일정이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에 “갑”의 허가를 받아야 하며, 사후입증자료(기상자료 및 단장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 등)를 제출하여야 한다.

      ⑤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일정 수행 : “을”은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항공권 구입, 현지교통, 숙박, 식사 및 기타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제15조(대행여행사 및 현지여행사 선정과 안내원 동행)

      ① “을”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활동의 직접 수행을 원칙으로 한다. 부득이하게 대행여행사에게 수행을 맡기는 경우, 대행여행사는 실적이 우수하고 건실한 업체로서 입찰 참가자격요건을 충족하는 업체여야 한다.

      ② 현지안전요원

      1. 출발 시부터 도착 시 까지 각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그룹별로 수행안내원을 동행하되,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의 안내 경험이 있고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지역의 지리에 밝아야 하며, 소양과 자질을 갖춘 자로 하여야 한다.

      2. “을”은 수행안내원으로 동행할 안내원의 이력서 및 명단을 출발 10일전까지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3. 수행안내원 1인은 하루 일정이 끝난 뒤라도 만일의 사태를 대비하여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단과 동일숙박시설에 상주하여야 한다.

      ③ 안내원경비 : 수행안내원 및 현지안내원에 대한 경비는 “을”이 전액 부담한다.


제16조(낙오자 처리)

      ①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갑”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② 수시로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단에 대한 인원점검을 실시하여 낙오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17조(사고)

      ① 교통사고 등

       1.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중 교통사고 등의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갑”에게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2. 사고로 인한 치료는 여행 중은 물론 도착 후 완치될 때까지 치료비 및 이에 수반되는 모든 비용을 “을”이 부담한다.

       3. “을”은 차량 운행 도중 고장으로 인하여 계속 수송할 수 없을 시는 즉시 응급 대체 차량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지장을 초래해서는 안 된다.

       4. “을”은 멀미약, 청심환, 비상약품(일회용밴드, 붕대, 외상치료용 구급약, 소화제, 진통제, 지사제 등)을 각 차량에 구비한다. 멀미약은 학생이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양을 구비한다.

       ② 식중독 사고 등 :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중 식중독 등 음식과 관련한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즉시 입원 치료 조치하고, 단장 또는 인솔자와 협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갑”에게 즉시 통보하여야 하며, 치료에 필요한 준비는 모든 비용을 “을”이 부담한다.

       ③ 기물 파손 등 :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중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단원의 고의가 아닌 사유로 여행지의 기물이 파손되었을 경우에는 “을”이 모든 책임을 진다.

       ④ “을”은 상기 사고 등이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중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현지조사를 하는 등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제18조(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경비의 정산 및 지급)

      ① 본 여행경비는 참가인원의 증감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액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1. 증감인원에 따른 증액 또는 감액 = 1인당계약금 × 실제참여학생수로 정산

       2.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종료 후 제출서류 : 정산서 및 청구서, 세금계산서, 지방세 및 국세 완납증명서, 통장사본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을”의 세금계산서 청구에 의해 일괄 지급한다.

      ③ “을”은 여행경비 청구 시 “을”과 협약된 숙소 및 차량업체로부터 “을”을 공급받는 자로 하여 숙박료 및 차량 임차료로 청구된 세금계산서의 사본을 첨부하여 청구하여야 하며, 중식은 일반과세자인 경우 세금계산서 제출, 항공권과 현지 비용은 영수증으로 대체한다.

      ④ “갑”은 용역대가를 “을”이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청구일로부터 7일이내),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19조(연대보증인) 

      ① “을”은 계약체결시 당해 여행용역 입찰참가 자격이 있는 여행사를 연대보증인으로 설정하여야 한다.

      ② 계약금의 15%이상의 계약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여야 하고, 계약보증금 납부방법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에 의한다.

      ③ “갑”은 계약체결 후 또는 여행 중에 “을”의 능력부족 등의 사유로 소기의 여행목적을 달성 할 수 없다고 판단될 때에는 “을”과의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한 때에는 연대보증인에게 당해 여행단의 잔여 여행 일정의 이행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 때 연대보증인은 “을”과 이미 계약 체결된 계약조건에 의하여 잔여 여행일정을 이행하여야 한다.


제20조(구급약품 휴대)

      ① “을”은 여행자의 안전과 질병치료를 위하여 간단한 구급약품(멀미약, 청심환, 일회용밴드, 붕대, 외상치료용 구급약, 소화제, 진통제, 지사제 등)을 휴대하여 환자 발생 시 즉시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하여야 한다.


제21조(책임) 

      ①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을 이행함에 있어 “을”이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져야한다.

      ② “을”은 여행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을”이 부담한다.

      ③ “을”은 본 계약특수조건에 명시된 내용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거나 또는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도중이나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후에 증빙서류제출 내용 등 계약내용이 허위임이 판명될 경우에는 계약위반에 따르는 계약보증금 국고귀속 등 법적 조치는 물론 이로 인한 손해배상 등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진다.


제22조(계약의 해지)

    “갑”은 “을”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다.

      ① “갑”의 사정에 의하여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② “을”이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히 하여 “갑”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③ “갑”의 사정에 의하여(천재지변 및 기타 부득이한 사정 등) 계약해지시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22조(기타

      ① “을”은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에 대한 소양 교육을 출발 전에 반드시 실시하여야 한다.

      ② 본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제기되었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에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갑”의 의견에 따른다.

      ③ “을”은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에 필요한 예약,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의 안내 및 알선,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지 숙박, 식사제공 및 현지교통 등 제반사항을 세부일정표에 의거하여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④ “을”은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이 출발하여 도착할 때까지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일정에 따라 필요한 내용 및 학교에서 제공하는 내용을 포함하여 책자로 만들어 학생 개개인이 사용할 수 있도록 출발 1일전 소양 교육시에 배부하여야 한다.













[붙임9]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 (예시) (낙찰자에 한함)

1. 건   명 : 2025학년도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 1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용역업체 선정

2. 예정인원 : 총 114명 (학생 106명, 인솔교사 8명)

3. 기    간 : 2025. 11. 18(화) ~ 2024. 11. 21(금) 3박1일

4. 산출내역                                                     (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출근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항공료

인천 ↔ 나리타(왕복)

공항세 및 유류할증료 포함

                            원 ×  명

 

 

2

버스 임차료

대형버스 기준,

도로통행료,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일체경비포함

 (동경현지)                 원 ×  대

 

 

3

숙식비

(3박11식)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국포함 5찬 이상

(육류,생선 포함)

□ ○○콘도

- 숙박료 :    원 × 명 x 3

- 식  비 :    원 × 명 × 11식

 

 

4

중․식비

중식

□  월  일 중식 (○○식당)

-     원 × 명

□  월  일 중식 (○○식당)

-     원 × 명

□  월  일 중식 (○○식당)

-     원 × 명

 

 

5

관람료

코스 내에 있는

관람장소

□ 관광지  :                원 × 명

 

 

6

기타

레크리에이션 강사 초빙, 장비대여 및 기타 관련 경비

(진행할 경우 작성)

안전요원 및 야간경호

□ 레크리에이션경비

  -     원 ×  명

□ 그 외 필요경비

  -     원 ×  명

□ 안전요원 8명, 야간경호요원 8명

  -     원 ×  명

 

 

합    계    액

 

 

 

1인당 금액(VAT포함)

(합계액÷ 계약인원)

□       원 ÷ :        원

 

 

※ 위 양식에 의거 2그룹 별지작성

※ 버스임차료는 인원수에 유의해서 금액을 산출하시기 바랍니다.




[붙임10] 확인서 (예시) (낙찰자에 한함)

 

 

확 인 서

 

 

 

 

 본사는 최근 3년간 관계 법령에 따른 입찰 참가 제한 등을 관계 기관으로부터 징계 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계약 체결 후라도 위의 사실에 대한 위배 내용이 확인될 경우 계약 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사에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상호명 :

 

  대표자 :

(서명 또는 인)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장 귀하

 


[붙임12]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낙찰자에 한함)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이하 “학교”이라 한다.)와 계약상대자는 학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계약상대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학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계약상대자에게 위탁하고, 계약상대자는 이를 승낙하여 계약상대자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자치부 고시 제2017-1호, 이하 생략) 및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행정안전부 고시 제2017-1호)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계약상대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 목적: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 1학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실시에 따른 여행자보험 가입

 ○ 범위: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수집


제4조 (재위탁 제한)

1. 계약상대자는 학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학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2. 학교가 재위탁 받은 수탁회사를 선임한 경우 계약상대자는 당해 재위탁계약서와 함께 그 사실을 즉시 학교에 통보하여야 한다.


제5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계약상대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4조 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1. 계약상대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2. 계약상대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6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학교에 반납하여야 한다. 

3. 제2항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 없이 학교에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7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1. 학교는 계약상대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관리하도록 요구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가.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나.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다.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라.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마.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바.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2. 학교는 계약상대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3. 학교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계약상대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4.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학교는 계약상대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8조 (손해배상)

계약상대자 또는 계약상대자의 임직원 기타 계약상대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계약상대자 또는 계약상대자의 임직원 기타 계약상대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학교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계약상대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학교는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학교는 이를 계약상대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학교와 계약상대자는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학교

서울특별시 관악구 호암로 546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장             (인)

                계약상대자

 

    대표자 :                   (인)


[붙임13]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 (낙찰자에 한함)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

 

대상자

성  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의 경우 생년월일)

-

외국인등록번호

(외국인인의 경우만 기입)

 

연락처

(휴대폰 등)

 

 

본인은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계약의 용역근로(예정)자로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에 따른 성범죄경력 조회, 「아동복지법」 제29조의3 및 같은법 시행령 제26조의 4에 따른 아동학대 범죄전력 조회 신청에 동의합니다.

  2025년      월        일

   동의자

(서명 또는 인)

관악경찰서장 귀하

 

 

 

 

 

 

 

 

 

 

유의사항

1. 개인정보 수집항목 : *표 항목(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2. 대상자가 외국인의 경우 성명(영문), 외국인등록번호를 적습니다.

 3. 개인정보 제공 거부에 따른 제한사항 : 귀하는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를 권리가 있으나, 동의 거부 시에는 취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보유 : 수집된 고객의 개인정보는 성범죄 경력조회 신청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210㎜×297㎜[백상지 80g/㎡(재활용품)]




학생 현장교육 차량보호 표지


 1. 차량 앞면 표지 양식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제 ○ 호차)

학교명 : 미림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수 :  ○○ 명

 〔부착 위치 : 전면에서 보아 앞 유리창 좌측 상단〕




2. 차량 뒷면 표지 양식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제 ○ 호차)

이 차에는 학생들이 탑승하고 있으니

 보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부착 위치 : 뒤 유리창 중앙 하단〕













그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