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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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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91893-000 공고일시  2025/06/16 13:51
공고명 [긴급]2025년 학교 디지털 인프라 점검 용역 긴급입찰 공고
공고기관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 수요기관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황새봄(☎: 054-288-684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6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2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68,178,500 원
   
배정예산
168,178,500 원
   
추정가격
152,889,545 원
낙찰하한율
84.2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163호




[긴급] 용역 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 안내공고 합니다.


  2025. 6. 16.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 재무관

 

 

< 이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서제출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경상북도교육청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투찰자는 과업지시서를 숙지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계약이후 과업지시서 내용대로 이행하되, 이와 다르게 부당하게 요구하는 경우 지방계약법 제22조에 따라 검토 후 변경 계약이 가능합니다.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계약부서(☎054-288-6844), 감사관실(☎054-288-6838) 및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be.kr) 청렴행정/신고센터/클린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1. 용역개요

  가. 용 역 명 : [긴급]2025년 학교 디지털 인프라 점검 용역

  나. 용역현장 및 대상 학교: 경북 포항시 관내 학교 133교(분교장 포함)

      - 초등학교 70교, 중학교 35교, 고등학교 27교, 특수학교 1교

  다. 용역내용<과업지시서 참고>

      1) 노후 교체보급 대상기기 선정을 위한 성능점검

      2) 무선AP 성능 및 무선인터넷 속도 측정, 학교 수업용 영상기기 현황 점검

      3) 대상기기: 태블릿컴퓨터 46,115대, 충전보관함 1,936대, 무선AP 및 수업용 영상기기 2,047대

  라.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 2025. 8. 20.(수)

  마. 기초금액: 금168,178,500원 (추정가격 금152,889,545원, 부가가치세 금15,288,955원)

  ※ 면세업자의 경우 부가가치세 포함 견적 제출 후,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 체결

 바.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시: 2025. 6. 16. (월) 17:00

  사. 전자입찰서 접수마감일시: 2025. 6. 23. (월) 10:00

  아. 개찰입시 및 장소 : 2025. 6. 23.(월) 11:00, 포항교육지원청 재정지원과 입찰집행관PC

    ※ 전산장애 발생 및 우리교육지원청 사정 등으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자. 사전규격 공개기간: 2025. 6. 10. ~ 2025. 6. 13. [긴급 3일]

  차. 본 입찰에 참여자(업체)는 반드시 과업지시서(대상학교 및 제출 기록표 포함) 및 관련 법령 등을 확인하여 참여하여야하며, 확인하지 않고 참여한 책임은 입찰 참여자(업체)에게 있습니다.


2. 입찰 제출 및 계약 방법

  가. 총액입찰, 지역제한(경상북도), 무방문 전자입찰제출 건입니다.

  나.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 적격심사는 “조달청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조달청공고) 별표 7]수리‧ 점검용역”(추정가격 5억원 미만)을 적용합니다.

  다.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한경쟁 대상입니다.

  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무방문 전자계약 대상입니다.


3. 입찰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다음 조건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1) 「소프트웨어진흥법」 제58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로 등록한 업체

      2) 본 입찰은 지역제한으로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경상북도에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을 두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는 당해 견적제출참가자격 사항을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3)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 공고일 현재(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지 아니한 업체여야 합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경쟁입찰참가자 등록을 필한 업체(입찰 전일까지 입찰   참가 자격 등록을 필하고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합니다.

  라.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및 제9호에 의한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동 귀속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지급확약 내용이 포함되 있는 입찰서 제출로 갈음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및 38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 유의서 제2절에 의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정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8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개찰시간 전까지 신청(서면)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로만 집행하므로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문서함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 공고는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야만 전자입찰서를 제출 할 수 있습니다.



6. 입찰 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 시행규칙 제42조, 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1장,입찰 유의서제2절,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의합니다.


7.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의 규정에 의한 적격심사대상으로서 예정가격이하 낙찰하한율 84.2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조달청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별표 7] 수리‧점검용역(추정가격 5억원 미만)을 적용하며, 종합평점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해당용역 수행능력> 이행실적 평가기준: 기준금액 152,889,545원(부가가치세 제외)

      * 평가요소: 금액[이행실적(부가가치세 제외)/ 추정가격]

      * 동등이상용역: 공고일 기준 최근 5년(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최근 7년) 이내 계약목적용역(정보화장비 유지 보수) 이행 실적

      * 유사용역: 없음(평가하지 않음)

    ※ 실적증명서상의 용역명 또는 용역개요에 계약목적물 용역 문구가 반드시 확인되어야 하며 실적금액이 확인 가능하여야 인정합니다.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최근 7년) 이내에서 이행한 실적 부분(부분이행실적 인정)만 인정하오니, 실적증명서 발급 시 이행기간을 반드시 명시하시기 바랍니다.

     ※ 장기계속계약의 이행실적을 제출한 경우, 차수별 이행실적 중 입찰공고일 기준 5년 이내의 이행완료된 차수의 계약실적만 인정합니다.

     ※ 실적증명서에 명시된 금액과 세금계산서에 명시된 금액이 일치하여야 하오니, 확인 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공기관 이행실적은 해당기관에서 발행한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공공기관 이외의 이행실적은 실적증명서 외에 계약서·세금계산서·거래명세서 등의 증빙자료를 반드시 첨부하여야 하고,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필요한 경우, 추가로 거래사실 확인서 등 기타 증빙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나.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또한, 선순위에서 낙찰자가 결정되지 않을 경우 낙찰자가 결정될 때까지 차순위로 계속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6조의 규정에 의거 선택된 복수예비가격 4개를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적격심사서류를 5일 이내에 제출여야 합니다.

  마.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치며, 재입찰 실시에 대하여 개별통보하지 않으므로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8.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대상 사업입니다.

  나.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서약서의 제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입찰에 참여한 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무방문 전자계약제 안내

  가. 계약체결은 우리교육지원청과 전자계약으로 진행하며, 계약이행 전 과정에 대하여 직접 방문하지 않고 우편이나 이메일을 이용하여 각종 서류를 제출합니다.

  나. 낙찰자는 착수계 제출 등 우리교육지원청에 단계별로 제출할 서류는 관계 규정에서 정하는 대로 서류를 갖추어 지정한 시일 내에 도달할 수 있도록 아래 주소로 우편 발송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주소: 경상북도 포항시삼흥로 416(양덕동 894) 포항교육지원청재정지원과계약담당앞

  다. 이 무방문 전자계약제는 쌍방이 서로 신뢰하고 이행하는 것이어서 발송 서류 내용에 정이 있다면 발송한 측에 책임이 있고, 도착한 우편물의 하자에 대하여는 우리교육지원청에 책임이 있습니다.


10. 기타 참고사항

  가.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나. 입찰제출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용역계약일반조건,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규격서,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입찰참가 자격등록규정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의해야 하며, 위 사항을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입찰 공고일부터 입찰마감일까지 열람할 수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의 계약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하여 전자계약으로 체결합니다.

  마. 본 용역에 관한 세부사항은 포항교육지원청 재정지원과 사업담당(☏054-288-6863), 입찰에 관한 사항은 포항교육지원청 재정지원과 계약담당(☏054-288-6844)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