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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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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06341-000 공고일시  2025/06/16 14:39
공고명 2025학년도 동일공업고등학교 1학년 수련회 입찰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동일공업고등학교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동일공업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박태순(☎: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6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3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6/23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7,521,000 원
   
배정예산
61,382,727 원
   
추정가격
61,382,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동일공업고등학교 공고 제2025 - 02호

동일공업고등학교 2025학년도 1학년 테마형 수련활동 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공   고   명

동일공업고등학교 2025학년도 1학년 테마형 수련활동 용역 입찰 공고

수련활동기간

2025.09.03.(수) ~ 2025.09.05(금) (2박3일)

수련활동장소

강원도 소재 수련원

참가예정인원 

학생 213명 / 인솔교사 13명

- 참가예정인원은 증감될 수 있습니다.

수련활동경비

- 숙식비(2박7식), 시설사용료, 프로그램비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경비

- 인솔교사의 경비는 산출내역서상 숙박비 및 식비만 지급

기 초 금 액

금 67,521,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은 학생 213명으로 산정 (317,000원*213명)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3항에 의거 의해 “2단       계 입찰(가격-규격 동시입찰)”규격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제안서) 평가 결과 적격       자로 선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함.

  나.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로        만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음.

  다. 수련 장소 지역 제한(강원도), 총액입찰, 최저가낙찰방식을 적용함.

  라.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음.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우리학       교의 수련활동 세부계획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으며, 소정의 서류를 구비하여 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

  나. 청소년기본법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0조 1호에 의한 청소년 수련시설 등록을 필하고 공고일 현재          까지 주소지가 강원도 소재청소년수련원 또는 유스호스텔을 운영하는 직영업체로서 부정당업자        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 (단, 지사인 경우 법인등기부상 지점등기가 되어 있        고 사업자등록을 필한 업체)

     ※유스호스텔은 청소년의 숙박 및 체류에 적합한 시설·설비와 부대·편의시설을 갖추고, 숙식편의 제공,                여행청소년의 활동지원(청소년수련활동 지원은 제11조에 따라 허가된 시설·설비의 범위에 한정한다)을              기능으로 하는 시설만 가능  

  다. 공고일 현재 여성가족부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우수’이상으로 선정된 업체이며, 청소년

      활동 진흥원 인증프로그램을 보유한 업체 (사본은 제안서에 포함시켜야 함.)

      1)프로그램의 종류 : 자연체험, 도전의식, 공유·공감의 시간, 레포츠 테마활동 등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

      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4. 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인편) 및 가격서(G2B)제출 → 수련활동 활성화위원회 평가 및 선정 →

   가격 개찰[부적격 업체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 및 통보 → 전자계약 체결


5.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4.06.16.(월) 16:00 ~ 2024.06.23(월) 13:00

     ※ 단, 평일 근무시간(09:00~16:30)내 접수하며, 휴일은 접수하지 않음.

  나. 제출방법 : 반드시 직접제출 (우편접수 또는 모사전송 등에 의한 접수 불가)

  다. 제출장소 : 동일공업고등학교 교육행정실

  라.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별지 제1호 서식)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0부 (별지 제2호 서식)

     - 규격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에 의해 페이지를 부여하여 상철제본,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 프로그램일정,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3)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증 사본 1부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법인등기부등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개인인 경우)

    6) 최근 3년 이내 수련활동 계약 실적증명서 1부(별지 제3호 서식)-중,고등학교 실적만 해당

    7) 각서 1부(별지 제4호 서식)

    8)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9)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10) 청소년수련시설등록증 사본(숙박지 층별 배치도 포함) 1부

   11) 집단급식시설 설치 신고필증 사본 및 식단표 1부

   12) 영양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13) 교육일정표,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 각 1부

   14) 청소년수련시설종합평가 결과 증명서류, 프로그램인증 확인서 각 1부

   15)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1인당한도액 8천만원이상 1사고당 무한대) 및 건물(시설물) 화재보험

       증권 사본, 음식물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각 1부

   16)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17) 숙소 전경 및 내부 사진 1부.

   18) 재무제표 또는 신용평가서 1부.

   19)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붙임 서류 참조)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대조필”하고 입찰참가신청서시 사용한 인장으로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함.


6.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

    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7. G2B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4.06.16.(월) 16:00 ~ 2024.06.23.(월) 10:00

  가.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       출한 입찰서는 수정하거나 변경 제출할 수 없음.

     단, 입찰서의 취소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함.

  나.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음.

  라. 본 가격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됨.

 마.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첨부파일을 숙지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

     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8.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2024.06.24.(화) 15:00, 동일공업고등학교 입찰담당관 PC

  가. 가격개찰은 “제7항“의 가격 입찰서 제출기간에도 불구하고, 제안서의 기술능력평가 완료 후 실시함.

  . 가격개찰은 규격입찰의 개찰 결과, 부적격자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하고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함.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 조치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

     입찰서의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2조제3항의 규정에 의한

     세입 조치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우리 학교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지방자체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3항에 의

       해 교환․변경 또는 취소할 수 없으며,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4항 및 동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규격․가격동시제출) 입찰 선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수련활동 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 심사 후, 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이면 적격업체로 선정되고 적격 업체 중 가격입찰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부적격 업체는        사정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됩니다.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작성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      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최저가 낙찰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수련활동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의거 평      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12. 청렴계약이행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특수조건 및 이행서약      서를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      약서를 반드시 본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제안          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

        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

        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 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다. 우리 학교에서 정한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계약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낙찰 무효가 되며, 계약불이행으로 처리됩니다.

    라. 입찰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탑재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본교 행정실(☎ 031-653-633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4.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가. 수련활동의 구체적 일정안내

   1) 수련활동의 구체적인 일정표를 일자별로 제출할 것이며 일정은 변경할 수 없음

   2) 수련활동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구체적인 일정은 2025학년도 수련활동 담당교사와 협의하여 결정

   3) 레크레이션 실시여부 및 수준


  나. 수련시설에 관한 사항

   1) 구체적인 수련시설 여건 기재

    - 수련 업소명 및 전화번호 기재

    -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

    -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층 중 ○층에 숙소하고, 객실은 ○실, 객실당 면적 및

      투숙인원은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학생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개수,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등 설비사항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등)

    - 수련시설 현황표(해당 수련시설의 강당, 체육관, 식당 등에 대한 규모 및 수량)

    - 기상악화시 프로그램을 대체할 수 있는 실내 공간 확보

   2) 학생 숙소내 안전 도우미 배치 - 활동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 배치 (취침이후 기상이전까지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배치)

   3) 특기사항

    - 챌린지 프로그램 가능한 곳이어야 한다.

    - 지도자 7명 이상의 정식직원이 교육지도자로 상근하고 있어야 한다.

    - 타교와의 행사와 숙소가 겹치지 않게 배정이 되어야 하며, 혹여 시기가 겹치더라도 타교와의 동선     이 겹치지 않게 명확한 구분이 되어야 한다.

    - 화재, 비상사태에 대비한 안전시설이 확보되어야 한다.

    - 본교 학생들을 충분히 수용할 수 있는 강당 등 레크리에이션 교육 등의 활동이 가능한 장소를 보유하여야 한다.

    -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보유하여야 한다. 

   4) 계약특수조건

    -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실시기관

    - 청소년 수련시설 안전등급 우수 또는 모범시설로 선정된 곳


 다. 식사에 관한 사항

   1) 제1일 석식부터 제3일 중식(2박7식)까지 제공하며 밥과 국을 제외하고 1식5찬 이상으로 함(밥, 국 제외)

   2)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한다.

   3) 식사시간은 최종 급식하는 반을 기준으로 1시간의 중식시간을 확보하여야 한다

   4) 숙식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서), 조리사(영양사)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함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 보험증권, 화재보험사본은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 후 제출


  라.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 제안서에 첨부

   - 수련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 조치사항

   -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 식중독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마. 업체별 수련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할 것

      ※ 제안서 작성 규격 : A4크기의 용지 사용 (페이지를 표기하고 상철할 것)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별지 제1호 서식)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부 (별지 제2호 서식)

     3. 수련활동 용역 실적증명서 1부(별지 제3호 서식)

     4. 각서 1부(별지 제4호 서식)

     5. 청렴이행계약 서약서 1부(별지 제5호 서식)

     6.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 1부

     7. 수련활동 과업지시서 1부

     8.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 1부





2025. 06. 16.



동 일 공 업 고 등 학 교 장




〔붙임 1. 별지 제1호 서식〕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동일공업등학교 공고

제2025-02호

입 찰 일 자 

   .    .     .

입   찰   건   명

동일공업고등학교 2025학년도 1학년 테마형 수련활동 용역

입찰

보증금

납            부

․보증금율 :    5 %(입찰금액의 5%)

․보증금납부방법 : 전자입찰 이행각서로 갈음

대리인․사용인감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교의 규격가격동시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 등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를 신청합니다.

 

 

2025 .    6  .       .

 

                                           신청인                         ��

 

동일공업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2. 별지 제2호 서식〕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 / 총자산)

유동비율(%)

(유동자산 / 유동부채)

비고

비율

0000 / 000 = 000%

0000 / 000 = 000%

비율 산출근거

 명         시


주) 1. 기존업체는 연말결산서, 또는 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2. 신규 업체는 최초 결산서 및 기업진단 보고서


3. 수련활동 용역 수행실적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공고일 현재 수행중인 용역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2. 용역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중․고등학교 수련활동 용역 실적만 해당됨

    3. 반드시 실적증명서를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첨부


4. 수련활동 수행조직도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  임  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 력

 

회 사

구 분

업   체   명

대  표  자

부  문  별  협  력  내  용

책임자   

 

 

 

 

   

 

 

 

 

 

 

 

 

 

 

 

 

 

 

 

 

 

 

 

 

 

 

 

    ※ 소지자격증 사본 첨부


5. 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프로그램)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자체적으로 작성

     - 구체적인 교육활동 기재 (일시, 시간, 강사, 인증프로그램, 소요경비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사시간 ,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숙박시설

  1) 일반현황

·숙  박 업 소 일 반 현 황

층    별 투숙인원

 

비 상 시

 

대피시설

업체명

대표자

등급

신축 (개축)년도

숙 박

정 원

소재지

전  화

번  호

전체 층수

각   종

보험가입

사    항

소 방

검 사

일 시

전  기

안전도검  사

 

투 숙

인 원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지 등급, 숙박정원(시도지사로부터 허가받은 정원),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객실 배치도( 객실 배치도에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기재)

   - 편의시설 현황(매점, 온수 및 난방현황 등)   - 전용강당현황(음향, 조명시설 등)

   - 대형버스 주차가능대수

 

   2) 세부사항

    가) 편의시설 현황:

    나) 전용강당현황:

    다) 객실내 비품 현황:

    라) 대형버스 주차가능대수:

   3) 숙박업소 전경 및 내부사진:  사진규격은 변경하여 제출 가능

    가) 전경(전면, 후면, 측면)

          

(전면)

   

(후면)

          

(측면)

   

(식당 내부 및 조리실)


    나) 내부

           

  (로비가 있을 경우 로비, 복도,

   객실, 화장실 등 사진)

   

(복도, 객실, 화장실 등)

                            (1층)                            (2층)

           

(기타 참고사진)

    

 


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1식 5찬 이상, 국․밥 제외)

 

 라. 수련활동중 원외교육활동 프로그램이 있을 경우 보험 가입계획( 1인당, 사고 당 금액 등)

    

구분

상해

질병

배상책임

휴대품

특  별

비  용

비고

사망․후유장애

의료실비

사망

의료실비

금 액

 

 

 

 

 

 

 

 

    보험가입증명서 사본은 출발 10일이전에 제출


6.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등

  가) 숙박업소 내 등에 화재발생시 대처방안

  나) 식중독․도난․분실․시설물 하자 등으로 인한 제반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다) 우천 시 일정조정 및 대처방안


7. 기타

  가) 일정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나) 숙소의 야간경비 계획 제출

  다) 업체고유의 특색 및 장점


첨부 : 소지자격증    부(해당될 경우에만 제출)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 제안서 작성 일반 사항

   가. 규격: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나.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 번호를 부여한다.

   다.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실적증명, 청렴이행서약서 등) 등은 임의로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다.

   라.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마.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바.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2. 숙박시설에 관한 사항

  가. 구체적인 숙소 여건 기재.

   나. 숙소 전경과 숙소내부 및 식당(조리실 포함) 사진을 반드시 첨부

  다. 숙박할 숙소의 전체 (   )층 중 (   )층에 숙소하고, 객실은 (   )실, 객실당

       투숙 인원은 (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

       객실당 면적을 기재한 객실배치도 함께 제출   

   라. 숙소 신축년도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마. 편의시설 이용 안내(매점, 놀이기구, 인터넷 PC이용 가능 대수, 헬스장, 온냉수 현황 등)

   바. 객실의 실내 방 개수, 응접실,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설비사항

   사.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등), 소방점검현황, 전기안전 검사현황

   아. 각종 보험가입(영업배상․생산물․화재 등) 사항 기재

       (청소년수련시설책임보험:1인당 한도액 8천만원이상 1사고당 무한대)

   자. 전용강당(음향, 조명시설 여부) 및 대형버스 주차대수 현황 기재

   

 3. 식사에 관한 사항

   가. 조․중․석식은 국․찬 종류를 달리하며 반찬은 5찬 이상

   나. 식중독 사고를 우려하여 도시락 제공은 불허함.

   다.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되, 수련활동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반찬 5찬 이상은 준수하여야 함. 

   라. 조․중․석식 및 수련시설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 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함.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증권, 음식물배상책임보험증권(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 사본을 제출 받음


4. 수련활동 중 원외교육활동 프로그램 보험 가입계획(보험가입금액 및 내역)


 5. 프로그램 계획 및 일정표

   가. 프로그램, 일시, 장소, 소요시간 등 기재

  

 6.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등“ 작성시 아래 사항을 반드시 포함하여 작성 

   가. 수련시설 내 화재발생 시 대피, 대처방안 및 투숙계획을 구체적으로 기술 

   다.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제반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을 구체적           으로 기술

   라. 우천 시 일정조정 및 대처방안을 구체적으로 기술

 

7. 기  타

   가. 일정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나. 숙소의 야간경비 계획 제출

   다. 업체 고유의 특색 및 장점

   














〔붙임 3〕


수련활동용역 실적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일  시

장소

기   간

참여인원

계약금액

 

 

 

 

 

 

 

 

 

 

 

 

 

 

 

 

 

 

 

 

 

 

 

 

 

위와 같이 수련활동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동일공업고등학교장 귀하

   ※ 중. 고등학교 수련활동 실적만 해당


〔붙임 4. 별지 제4호 서식〕

 

각        서


   

업   체   명

 

소   재   지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본사(인)는 동일공업고등학교 2025학년도 1학년 테마형 수련활동 용역입찰에 참여하면서

 

  o 귀 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수련활동 활성화위원회" 및 학교운영위원회에서 결정한 모든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민․형사상 책임을 묻거나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o 아울러 계약이행을 귀교에 적용되는 회계 관계 법령 및 이에 근거한 계약 일반조건, 특수조건, 과업지시 등에 따라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신의와 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o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 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대표자 성 명 :                    (인)



동일공업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5. 별지 제5호 서식〕

  

업체제출용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 동일공업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용역 입찰 및 계약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입찰, 계약, 계약이행 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향응등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를  반드시 준수하고,  본 서약을 그대로 계약 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할 것을 확약하고

    만일 이를 위반하여 동일공업고등학교로부터 입찰참가 자격제한, 계약해지 등 동일공업고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동일공업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




                       서  약  자      회사명

                                      대표자                (인)






동일공업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6〕

제안서 평가 항목 및 배점 기준 


구분

평가항목

배점

비고

100

 

 

 

 

 

 

정량적

평가 

분야

(30)

 

객관적

평가

 

o주제별체험학습(수련회) 수행 실적

 - 객관적 자료제출 상태

   (최근3년간 수련회 수행실적 등)

10

 

o제안업체 경영상태

 - 제안업체의 재무구조

  (자기자본금 및 유동비율)

10

 

o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수학여행 수행 조직

 - 수행자의 자격소지여부 등

10

 

정성적  평가 분야

(70)

 

주관적

평가

o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 관광안내 계획

 - 주제별체험학습(수련회) 자료집 충실도

 - 저소득층 학생 경비지원 여부 및 규모

20

 

o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 객실등급, 최대수용인원, 교육상 위치

 - 객실면적의 적정성 및 객실당 인원수

 - 숙박업소 현황 및 식당 관계 여부 

 - 숙박업체 식단표(조 ․ 석식 등)

 - 한 건물내 단독 수용 여부

20

 

o 교통 및 식사 제공 능력 

 - 차량보유실태(자체차량 보유 여부)

 - 최신형 차량 제공 능력 및 안전성

 - 차량 운행 방안 등 현지 교통계획의 적정성

 - 항공권 확보 등

 - 식사 제공 능력(중식 등 현지식 :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20

 

o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유무 등

 - 환자발생시 대처방법

 - 학생인솔 관리요원 및 야간 안전관리 요원 배치 유무

10

 


〔붙임 7〕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1. 건    명 : 동일공업고등학교 2025학년도 1학년 테마형 수련활동


2. 예정인원 : 학생 213명, 인솔교원 13명


3. 수련기간 : 2025. 9. 3.(수) ~ 2025. 9. 5.(금) (2박 3일)


4. 장    소 : 강원도 소재 수련원



5. 계약조건


가. 수련회경비

  ○ 숙박비(2박), 식비(7식), 시설사용료, 프로그램비를 포함한 수련활동 경비에 대한 총액 입찰.

     (전세버스 임차료 제외)


 나. 숙박시설

  ○ 300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객실을 충분히 확보하고 있으며 청결도 및 서비스가 우수한 A급 숙박시설로서 영업․생산물․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 학생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숙박할 수 있도록 시설을 사전에 점검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하고, 특히 객실은 청결하고 침구용품은 부족하지 않도록 준비한다.

  ○ 야간에 학생의 숙소 이탈 방지 및 안전 관리를 위한 안전요원을 배치, 운영한다.

  ○ 숙박시설 내에 가급적 본교만 수련활동을 할 수 있게 하여야 하며, 부득이 타교를 수용시 통로와 층별등이 구분되어 학생 지도에 이상이 없도록 한다.

  ○ 객실 인원은 면적 50㎡ 내외는 6명, 80㎡ 내외는 10명 이하로 한다.(평균 8㎡당 1인)

  ○ 숙박업체는 300명의 인원을 수용하여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강당(세미나실) 또는 실내공연장(소강당) 시설이 있어야 하며 그에 따른 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다. 식사

  ○ 수련활동 중 식사는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한다.

  ○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 식품은 피해야 한다.

  ○ 식사는 조,중,석식 (1인 7식) 국이 있어야하고 1식 5찬 이상(국,밥제외)으로 한다.(식단표 제출)

   

 라. 청소년지도사 및 안전관리요원

  ○ 수련활동을 지도한 청소년지도사는 신분이 확실하고 책임감이 투철한 사람이어야 한다.

  ○ 안전관리요원은 모든 수련 활동 시에 학생들의 안전을 책임져야 한다.

 

 마. 수련회의 시작과 종료

  ○ 수련회는 수련활동에 참여하는 학생이 본교에서 출발하는 시점부터 수련활동을 마치고 본교에 도착하는 시점에 종료되며 수련회 일정 변경 시는 변경조건에 의하며, 인솔교사의 확인을 거치도록 한다.


 바. 수련회 운영 및 변경

  ○ 기본 및 세부 일정 : 계약업체에서 제시한 수련활동프로그램을 기준으로 동일공업고등학교와 기본 및 세부일정을 작성하고,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 체결 시 학교에 제출한다.

  ○ 수련회 일정 변경

   1) 동일공업고등학교장의 최종 승인을 받은 수련회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학교에 즉시 통보한 후 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이에 즉각 응하여야 한다.

  ○ 수련회 일정 수행 : 계약업체는 수련 활동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숙박, 식사 및 기타 수련 활동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사. 낙오자 처리

  ○ 낙오자 처리 : 수련회 기간 중 불의와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즉시 안전 조치를 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학교에 바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른다.


 

 아. 입찰 참가자 유의 사항

  ○ 수련회 용역업체로 선정된 업체는 수련회에 필요한 숙박, 수련활동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 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한다.(반드시 본교에서 계획한 세부 일정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성실히 업무를 수행하여야 한다.)

  ○ 학교의 필요에 의하여 현지답사 시(숙박업소, 부대시설, 수련 활동 장소 확인을 통해 학생안전, 교육성, 편리성 등을 사전 점검 예정)동행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교직원의 모든 비용은 학교 자체 부담으로 한다.


 자. 수련회 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 수련회 대가 지급은 수련회 종료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수련회정산서 첨부)에 의하여 일괄 지급하되 지연금 및 위약금이 있을 경우 청구금액에서 공제 지급한다.

  ○ 수련회 계약 체결 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수련회 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 내용에 증감 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그에 따라 증빙 자료를 갖추어 정산한다.

〔붙임 8〕

 동일공업고등학교 2024학년도 테마형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 



제 1 조(총칙) 동일공업고등학교장(이하 “갑 ”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 “을”이라 한다)간의 수련활동 실시 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 2조(목적) 이 계약은 “갑”이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 “을”에게 위임하고, “을”은 “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학생들에게 제공하며, “갑”과 “을” 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3조(임무) “을”은 “갑”이 위임한 수련활동 실시에 필요한 일정안내, 숙박, 식사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 4조(숙박시설)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는 숙박시설로 정하며, 숙박시설은 영업, 화재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숙소는 학생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단일숙소로 하며 숙박시설 100m 이내에 청소년 유해업소 및 성인 유흥업소가 없어야 한다.

   ③ 숙소의 침실면적은 평균 8㎡당 1명을 수용할 수 있도록 하고 면적 50㎡ 내외는 6명, 80㎡ 내외는 10명 이하로 하며 타 학교 학생과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한다.

   ④ 상기 숙박시설의 선정은  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2인 1조, 베개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⑤ 실에 설치된 TV 채널에 학생들이 보아서는 안 되는 음란 내용의 방송이 방영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이를 예방하기 위해 사전에 철저히 점검을 하여야 한다.

   ⑥ 숙소에서 22:00부터 다음날 06:00까지는 일체 외부 출입이 되지 않도록 학교 측과 협의하여 지도 점검해야하며, 야간 안전관리요원이 상주해야 한다.

   ⑦ 상기 숙박 업체의 상호와 전화번호, 침실 평면도를 수련활동 출발 전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⑧ 레크레이션 등의 교육활동이 가능한 강당 (전체 인원 수용) 및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보유하여야 하고 반별 토론 및 그룹별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별도로 갖추고 프로그램을 최적 진행할 수 있는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인증프로그램 이용)

   ⑨ 숙박지이용을 위한 다음 각호의 서류를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제안서 제출 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가능)

      1.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영업 배상 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3.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식당 내부, 강당내부 등)

     4. 객실배치도 1부

     5. 식단표 1부

     6.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 신고증 사본 1부

     7.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갑”이 요청하는 서류


제 5 조(식사 등) ① 수련활동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1식 5찬 이상으로 한다.

   ②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③ 모든 식사는 도시락을 배제하고 반드시 현지 식당에서 제공하는 식사로 하여야 한다.

   ④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되, 수련 활동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조·중·석식 반찬 5찬 이상에 관한 사항은 변경할 수 없다.

   ⑤ 학생 과반수 이상이 식사의 양 및 질에 불만이 있을 경우 업체측이 이를 배상한다.

   ⑥ 조․중․석식 제공 식당 및 숙박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등 기타 보험가입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한다.

   ⑦ 1인 정량은 학교급식 기준 이상으로 한다.

   ⑧ 식당은 숙소 내에 있어야 하고, 동시에 200명(좌석 200석) 이상 식사가 가능해야 하며, 1시간 내에 모든 학생이 급식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비되어야 한다.

   ⑨ 매회 제공된 음식은 보존식 전용용기 또는 멸균봉투에 소독․건조된 집기를 이용하여 종류별로 각각 100g이상을 담아 영하 18℃이하 전용냉동고에 144시간(6일) 냉동보관(식품위생법 제88조 제2항 제2호)하여야 하고 “을”의 귀책사유로 인한 식중독이나 질병이 발생할 시 “을”이 전적으로 민․형사상 책임을 진다.

   ⑩ 식재료는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고 사전 인솔책임자의 검수를 받도록 한다.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 보험증권, 화재보험사본은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 후 제출한다.

   ⑪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에 의하여야 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할 수 있다.   


제 6 조(수련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을”은 “갑”이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수련활동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여행 출발 전에 “갑”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일정 변경

     1. “갑”의 승인을 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을”은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을”은 변경 전․후 “갑”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갑”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제 6 조(수련인원) ① 학생 213 명, 인솔교사 13명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② “갑”은 출발 3일전까지 확정인원 통보하며, 행사종료 후 실제 참여 학생수와 교사수를 기준으로 정산한다.     


제 7 조(낙오자 처리) ① 수련활동 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갑”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 8 조(사고)  ① 수련활동기간 중 각종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본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② 수련활동기간 중(원외교육활동포함) 발생하는 모든 학생안전사고에 대해서 “을”이 민·형사상, 행정상의 모든 책임을 진다.

   ③수련활동 프로그램 중 원외교육활동 참여프로그램에 대한 보험가입을 하여야 하며 보험가입증명서를 우리학교에 제출하여야 한다.

  

제 9 조(경비의 지급) ① 본 여행경비는 학생213명 기준으로 책정한 금액이며 여행 계약 체결 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여행 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 내용에 증감 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그에 따라 증빙 자료를 갖추어 정산한다.

   ②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수련활동정산서 첨부)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③ “갑”은 용역대가를 “을”이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④ 저소득층 학생의 무상참가 범위는 학교와 협의하여 결정하며, 경비는 무상으로 한다.

   ⑤ 실제참가인원의 증감이 있을 경우 증감금액=[낙찰금액/213명]*증감인원수로 하며, 1인당 부담금액은(낙찰총액/213명)으로 하여야 하되, 10원미만은 절사하여 계약한다.

  

제 10 조(책 임) ① 수련활동 기간 중 “을”이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을”은 수련활동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을”이 부담한다.


제 11 조(계약의 해지) “갑”은 “을”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다.

     ① “갑”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② “을”이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히 하여 “갑”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③ “갑”의 사정에 의하여(천재지변 및 기탁 부득이한 사정 등) 계약해지 시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 12 조(하도급 및 채권양도 금지) “을”은 도급받은 계약의 일부 또는 전부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용역대가 청구채권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다.


제 13 조(기타) ① “을”은 수련활동에 필요한 숙박, 식사제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사와 협의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현지 여행일정의 변경 및 응급 사태 시에는 인솔교사(책임자)의 지시에 의해 운영된다.

     ③ 본 계약은 수익자부담경비에 따라 참가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상급기관의 지시 및 정당한 이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 14 조(계약해석의 우선 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갑”의 의견에 따른다.


제 15 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갑”이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