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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06560-000 공고일시  2025/06/16 14:41
공고명 2025년 하반기 충청북도 의회 청사 및 도청 별관 청소용역
공고기관 충청북도 수요기관 충청북도
공고담당자 박지윤(☎: 043-220-282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2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11,500,000 원
   
배정예산
211,500,000 원
   
추정가격
192,272,727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충청북도 공고 제2025-952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


2025. 6. 16.

충청북도분임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년 하반기 충청북도의회 청사 및 도청 별관 청소용역

  나. 위    치: 충북 청주시 상당구 문화동 4번지 일원

  다. 청소인원: 8명(남자 2명, 여자 6명)

      ※ 의회 청사 준공 일정에 따라 청소인원 배치일정, 기간 등은 조정될 수 있음

  라. 용역기간: 2025. 7. 16. ~ 12. 31.(5.5개월)

  마. 추정(기초)금액: 금211,500,000원(부가세 포함)

 바. 세부내역: 과업지시서 및 내역서 참조    

※ 본 용역은 의회 청사 청소 운영 적정성 인력 산정을 위한 한시적 사업임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제한경쟁(지역제한, 중소기업자), 전자입찰(G2B), 적격심사대상 입니다.

  나. 입찰서 제출 :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제출

  다.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6. 17.(화) 10:00 ~ 2025. 6. 23.(월) 10:00

. 개찰일시 : 2025. 6. 23.(월) 11:00

  마. 개찰장소 : 충청북도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바. 기    타 : 공동수급 및 하도급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따라 건물위생 관리업(업종코드 1162) 신고를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충청북도에 있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하여야합니다.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른 직접생산증명서(세부품명 : 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기업·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증명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이 가능하여야 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마.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해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등으로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업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조달서비스센터 또는 충북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보증금 납부 및 면제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따릅니다.

라. 다만,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25/1000이상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같은법 시행령 제37조(입찰보증금)에 따라 우리 도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5.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적격심사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 참여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

      청북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충청북도 공고 제2023-1428호, 2023.10.18.)의 별표1 적격심사 항목 및 배점한도(추정가격 2억원 미만)를 준용하여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7.745%) 이상으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자료 제출 시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지 않으면 낙찰자에서 제외됩니다.

     ※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율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하며 불이행시 계약이 해지(해제)됩니다.


6. 낙찰통보 및 계약

  가.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용역수행능력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용역수행능력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나. 선순위 낙찰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적격통과점수에 미달된 자말한다)로 판명되어 낙찰자 결정이 취소된 경우와 부도 등 불가피한 사유로 해당계약을 이행할 수 없어 적격심사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부터 순서대로 적격심사를 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로 선정되면 10일 이내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계약체결에 응하여야 , 사정에 의하여 계약을 연기하여야 할 경우 우리 도(회계과)와 사전 협의하여야 합니다.

 

7. 국민건강보험료․노인장기요양보험료․국민연금보험료 사후정산

  가. 본 용역은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반영 대상 용역으로 입찰금액에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율을 곱한 수준 이상 금액으로 반영해야 합니다.

      (※ 예정가격상의 보험료는 내역서 참조)

  나 위 보험료는 입찰공고와 행정자치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기성대가와 준공(완료)대가 지급 시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입찰유의서)」 등에 따릅니다.


9.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10. 유의사항 및 보충정보 제공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서약서에 적은 내용과 다른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고,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개찰결과, 본 공고와 상이한 전산자료의 입력으로 개찰이 진행된 경우 개찰 결과를 무효로 하고, 입력 자료 수정 후 재 개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별도 확인 작업을 통해 개찰결과를 정정합니다. 이 경우 개찰결과는 당초 개찰결과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서에 지정된 기간 내에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본 입찰공고서,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충청북도 일반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 관련 법령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시에는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낙찰자는 제출된 서류가 허위임이 확인될 경우에는 추후 계약이 이루어진 후에라도 납부된 계약보증금은 우리 도에 귀속 조치하게 됨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사.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래로 문의바랍니다.

     - 입찰공고, 계약체결 등 : 충청북도 회계과 계약팀(☎043-220-2826)

     - 과업내용 등 : 충청북도 회계과 청사시설2팀(☎043-220-2992)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