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공고 제2025-2038호】
용역 전자 수의견적 제출 안내 공고
※ 투찰업체는 입찰참가자격 및 과업지시서 등을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나라장터 등록 및 규격서 등이 입찰공고문과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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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용 역 개 요
가. 용 역 명 : 하수관로 신설(확충)사업(신선동 일원) 수도노선측량 조사용역
나. 위 치 : 부산광역시 영도구 신선동, 영선동 일원
다. 용역내용 : 수도노선측량 L=8.063km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2개월
마. 기초금액 : 금83,000,000원(부가세포함)
2. 전자견적 제출 및 계약방법
가. 본 건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으로 체결됩니다.
나. 총액입찰, 지역제한, 소기업 및 소상공인, 수의(견적)입찰
다.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 아래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4조, 제36조에 따라 공공측량업 또는 측지측량업 등록을 필하고,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 2에 의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자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입찰서 제출마감일까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제품명: 지도작성법, 세부품명: 측량용역, 세부품명번호: 8115160401)를 소지한 업체
라. 입찰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인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본점이 부산광역시에 위치한 업체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업체.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조달등록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입찰(견적)서 제출
가. 견적서 제출기간 : 2025. 6. 18.(수) 09:00 ~ 2025. 6. 20.(금) 10:00
나.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신청 : 본 입찰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 본 입찰 건은 입찰보증금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6. 개찰일시․장소 및 재입찰
가. 개찰일시 : 2025. 6. 20.(금) 11:00
나. 개찰장소 : 부산광역시 공공하수인프라과 계약담당자 PC
다. 재입찰집행(개찰)일시 : 2025. 6. 20.(금) 16:00
- 개찰 후 낙찰 적격자가 없을 경우(별도통보없음, 투찰자 직접 확인) 재입찰을 실시하며 당일 15: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재투찰하여야 합니다.
7. 입찰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고 예정가격 대비 입찰금액이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나라장터 시스템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라.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당해계약을 이행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어 계약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우리 시에서는 부조리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제공 시 뇌물공여죄로 형사 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부산광역시 공고 제2022-3019호(2022.10.19.)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이행 관련 자료는 부산광역시홈페이지(http://www.busan.go.kr) → 고시공고【부산광역시 공고 제2022-3019호(2022.10.19.)]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10.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필요
가. 중대재해처벌법 적용대상 입찰업체는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낙찰자(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착공(착수)계 제출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 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의 이용자 등록안내에 따라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수의계약 안내공고조건,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용요령,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청렴계약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 등 견적서 제출 및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견적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견적서 제출결과 1순위자가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 3개월 동안 부산광역시와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라.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견적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견적서 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견적서 제출 및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로 입찰한 자 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습니다.
바. 낙찰업체는 대금청구시 청구금액의 2%에 해당하는 부산광역시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사. 기타사항 문의
(1) 용역내역, 참가자격 관련 : 부산시 공공하수인프라과 하수시설팀 (☎ 051-888-3751)
(2) 입찰 및 계약체결 관련 : 부산시 공공하수인프라과 하수행정팀 (☎ 051-888-3737)
(3) 전자입찰․계약 : 나라장터 콜센터(☎ 1588-0800)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시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부산광역시 홈페이지(부패행위신고 배너) 또는 전화(080-777-1398)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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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6월 16일
부산광역시 하수도사업특별회계 기업출납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