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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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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5UAF000424810-01 (정정공고) 공고일시  2025/06/16 16:07
공고명 '25년 국직부대 NCS 직무표준화 용역
공고기관 국방부 인사복지실 수요기관 국방부 인사복지실
공고담당자 신성철(☎: 02748663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6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06/16 09:00 ~ 2025/06/30 14: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1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33,000,000 원
   
추정가격
30,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 국방부 국방일자리정책과 공고 제 2025-2

2025년 국직부대 NCS 직무표준화 교육 및 컨설팅

용역 입찰공고문

본 입찰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물품(용역) 입찰입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2025년 국직부대 NCS 직무표준화 교육 및 컨설팅 용역

   나. 계약방법 : 공개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 입찰참가신청을 국방전자조달시스템으로 필하고 입찰참가신청 서류를 전자파일화하여 제출(입찰참가신청 서류는 [4. 제출서류(가. 입찰참가신청시 제출서류)]에서 확인)

      ※ 참가신청 후 입찰등 록이 확정된 업체는 투찰 마감일시까지 상시 투찰 가능

   다. 납품기한 : 2025년 12월 10일

   라. 사업예산 : 33,000,000원(부가세 포함, 총액계약)

   마. 추정가격 : 29,700,000원(* 부가세별도)

   바. 사업설명회 : 생략 (용역관련 문의처 : 국방일자리정책과 02-748-6683)

   사. 공동계약 : 불가


2. 입찰일정

   가. 입찰참가신청 및 제안서 접수 일정

      ○ 입찰참가신청 마감일시 : 2025. 6. 30.(월), 14:00까지

      ○ 가격입찰(전자투찰) 마감일시 : 2025. 7. 1.(화), 10:00까지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에서 반드시 입찰참가신청을 하여야 하며, 국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지 아니한 입찰참가신청 및 가격입찰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 본 입찰의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전자투찰) 마감일시까지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제안서 마감일시 : 2025. 6. 30.(월), [우체국 발송(소인)날짜 기준]

         ※ 제안서는 우편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제출

            (직접방문·전자우편접수 불가)

         ※ 제출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입찰서 개찰 일시 및 장소

      ○ 개찰일시/장소 : 제안서 기술능력 평가 후 개찰 / 국방전자조달시스템


3. 입찰 참가자격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자

       ※ 다른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허가, 인가, 면허, 등록, 신고 등을 요하거나 자격 

          요건을 갖추어야 할 경우에는 당해 허가, 인가, 면허, 등록, 신고 등을 받았거나

          당해 자격 요건에 적합할 것

   나.「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제27조의 5 및 동법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지 아니한 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부가가치세법」 제8조 또는 「소득세법」 제168조 또는 「법인세법」 제111조에 따라

        해당사업에 관한 사업자등록증을 교부받거나 고유번호를 부여받은 기관 또는 개인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업체등록을 필하고,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사용자 등록 후 본 입찰 건에 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한 자

      ※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업체등록은 입찰참가신청 마감일 2~3일 전에 완료하여야 국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입찰참가신청이 가능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방법․절차 등에 관한 문의사항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 홈페이지 참고 및 안내데스크(1577-111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업체등록을 필하고,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사용자 등록 후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1169)에 등록한 업체로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바.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중 하나를 소지한 자

       (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입찰참가신청 마감일시까지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4.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시 제출서류(최근서류로 제출)

      ※ 「가. 입찰참가신청시 제출서류」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입찰참가신청시 전자파일화(스캔)하여 국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 후 인감을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또는 비영리법인 확인 자료(법인설립허가증, 법인등기사항증명서 등))

      ○ 법인 등기사항증명서(법인인 경우에만 제출)

      ○ 사업자등록증

      ○ 법인 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인 경우 대표자 인감증명서)

      ○ 사용인감계(사용인감 사용 시에 한함)

   나. 제안서 제출 : 우편 제출 [우체국 발송(소인)날짜 기준 2025.6.30.까지 유효]

        ※ 주소 : (04383)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22 국방부 인사복지실 보건복지관

                국방일자리정책과 담당자 김준영 (02-748-6683)

      ○ 제안서 제출 서류

         - 제안서 제출 공문

         - 제안서 6부 (원본 1부, 사본 5부) / 제안서 수록매체(CD)1매

           ※ 업체명∙대표자∙인감 등 입찰자를 식별할 수 있는 표기 금지 /
단, 원본 1부만 업체명 표기

         ※ 제안서 원본에는 제안업체의 대표자가 서명․날인하여 제출

         ※ 제안서 사본 및 제안서 사본에 첨부되는 제반 증빙서류 사본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 표기(인감 날인 생략)

      ○ 제안요청서에 따라 제안서를 작성하고 제안요청서에서 제출하도록 명시한 제반 증빙서류와 함께 제출

   다. 입찰서(가격입찰서) 제출 : 전자투찰 (직접 제출하지 않음)

      ※ VAT를 포함한 가격으로 작성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5. 입찰보증금에 관한 사항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9조(입찰보증금)에 의거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5/100 이상을 현금 또는 보증서 등으로 납부하여야 하나,

   나.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은 동법 제9조제1항 및 동법 시행령 제37조제3항제6호(기타 경쟁입찰에서 낙찰된 후 계약기피할 우려가 없는 자) 규정에 의해 이를 면제하되, 입찰참가신청시 지급확약을 하여야 합니다. 단, 신용정보 관리규약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문란자인 경우 입찰참가신청 마감시까지 입찰보증보험증권(전자보증서) 또는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 시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 제출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 내용에 동의함으로써 갈음합니다.

   라.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국고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의 규정에 따라 제출받은 제안서의 내용을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며, 평가기준과 세부 평가방법은 #붙임 제안요청서 및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름

   나. 제안서는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종합평가점수는 100점 만점으로 기술능력평가점수 80점, 입찰가격평가점수 20점으로 구성

   다.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평가 및 입찰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협상순서를 결정

   라. 가격협상시 기준가격은 사업예산(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이하로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함

   마. 사업자 선정절차

 입찰공고 →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접수 → 제안서 심사

→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 → 계약체결


7. 입찰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 전산서식에 의한 입찰서를 훼손하거나 전산표기방법과 상이하게 작성, 기재하여 전산처리가 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에 해당합니다.

      ※ 마감시간이 임박하여서는 통신 속도가 지연될 수 있으므로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를 각각 일정에 따라 여유를 가지고 입력하여 전송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투찰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제출할 경우 시스템 문제발생으로 인한 투찰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나.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입찰을 대행한 경우, 당해 입찰은 무효인 입찰에 해당하며,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동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8호 및 제9호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국방부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기타 사항

   가. 특수한 사정이 없는 한 협상이 성립되면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합니다.

   나. 본 용역심사는 제출된 서류에 한하여 평가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 후 인감을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라. 제출서류의 내용에 허위가 발견될시 심사제외 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참가자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서 제안요청서, 입찰참가요령, 계약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업체 이용약관, 본 시스템 홈페이지 상의 전자입찰 집행절차 및 관련 규정, 입찰유의서 등 포함)에 관하여 완전히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위 사항에 대한 미준수 및 미숙지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협상시 과업의 내용이 추가되거나 특수조건을 변경하여 계약할 수 있습니다.

   사. 본 입찰에 참가신청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으며,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한 다음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최종 낙찰자는 계약체결시에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와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의거 입찰․계약이행 중 계약미체결 또는 계약불이행 등 법령 위반시에는 일정기간 동안 국가기관(지자체, 정부투자기관 포함)이 시행하는 모든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니 입찰 참가에 신중을 기하시기 바랍니다.

   자. 국방부는 기업 고객들의 민원 제기시 기업민원 보호·서비스헌장 및 민원사무 관계 법령에 따라 국방부 기업 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기업민원 보호·서비스헌장 전문은 기업민원 보호·서비스헌장 운영 훈령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차.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카. 낙찰자 선정통보 이전에 발주기관의 예산사정, 공공사업계획의 변경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을 때에는 당해 입찰을 취소할 수 있으며, 입찰자는 이에 대해 이의제기나 그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타. 본 건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제안요청서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파. 본 입찰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한 요구 등 부패행위가 있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계약부서(02-748-6683), 감찰실(02-748-5959)로 신고하거나, 국방부 홈페이지(www.mnd.go.kr) 상단메뉴의 국방민원(민원신청, 국방신고센터, 익명신고) 또는 하단의 신고메뉴(익명신고, 공익신고, 예산낭비)를 이용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9. 안내 및 문의처

   가. 문의사항 : 국방일자리정책과 담당자 김준영 (02-748-6683)

   나. 신규업체 입찰참가자격 신청안내 

       : 방위사업청 국방전자조달 고객지원(1577-1118)

   다.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

      ○ 공고문 조회 : 국방전자조달시스템 → 용역(물품) → 입찰 → 입찰공고 → 해당공고 클릭 → 입찰공고문 및 기타사항 확인

      ○ 입찰결과 조회 : 국가종합전자조달 → 용역(물품) → 입찰 → 입찰결과 → 개찰일자(입찰일) 지정 → 해당공고 클릭 → 입찰결과 확인


※ 붙임

    1. 제안요청서 1부. 

    2. 일반 용역계약 특수조건 1부.  끝.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6월 16일


국방부 복지기금 분임계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