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시설관리공단 공고 제2025-42호
소액수의 용역계약 견적제출 안내 공고

1. 공고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원주시시설관리공단 공영버스 자동차보험 가입
나.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고
다. 보험기간 : 2025. 7. 1. 24:00 ~ 2026. 7. 1. 24:00
라. 기초금액 : 금53,193,080원(금오천삼백일십구만삼천팔십원)
마. 추정가격 : 금53,193,080원(금오천삼백일십구만삼천팔십원)
바. 입찰방법 : 최저가낙찰제, 총액견적, 전자견적, 수의계약
사. 공고기간(견적서 접수개시~접수마감) : 2025. 6. 16. 18:00 ~ 6. 20. 10:00
아. 개찰일시 : 2025. 6. 20. 11:00
자. 개찰장소 : 공단 계약담당자 PC
2. 견적서 제출 참가 자격 (※ 아래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공동계약 불가)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조건을 갖추고 보험업법 제4조 규정에 의거 손해보험업(자동차보험, 업종
코드: 3828)으로 조달청에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금융감독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
보험회사 국내지점 포함)
나. 보험회사별 1개 조직만 참가 가능(본사 조직 또는 본사에서 단독으로 위임 받은 조직)
다. 최근 발표된 보험금 지급여력 비율이 100% 이상이어야 하며, 최근 1년 이내에 감독
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 명령을 받은 보험사는 참가자격을 제한함
※ 단,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할 때에는 감독관청으로부터
받은 경영개선통과안을 견적 제출 마감 전일 18:00까지 원주시시설관리공단 전략
기획부로 직접 제출하여야 함
라. 견적제출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여야만 견적
제출에 참가할 수 있으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견적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함
3. 견적서 제출 방식 및 참가자격 등록
가. 본 견적제출은 전자입찰(견적제출)로만 집행합니다.
나. 입찰서(견적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견적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예외적으로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제8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절차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이 작성되며
견적제출 참여업체들이 추첨한 번호(2개)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를 제출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자 결정에 있어 동일가격을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가 결정 대상에서 제외된 경우(계약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를
포함한다)에는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사유에 해당
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5. 계약체결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규정에 의거 결격
사유가 없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고,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는 계약포기로 간주합니다.
6. 견적서 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2024. 4. 1.)」
제8장(입찰 유의서) 제2절 12(입찰의 성립과 무효)에 따라 결정합니다.
7. 청렴계약이행 준수
견적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8.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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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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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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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에 「안전보건수칙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기타사항
가.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문, 과업지시서, 계약 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 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약관 등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견적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공고안 및 개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게재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라. 과업내용 및 현장에 대한 문의사항은 교통사업부(033-749-4812), 견적서 제출 및 계약
체결에 대한 문의사항은 전략기획부(033-749-1728)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6월 16일
원주시시설관리공단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