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입찰공고 제2025-105호
용역 전자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총액, 단독이행, 전자수의 입찰)
가. 용 역 명 : 2025년 어린이 물놀이터 운영 용역
나. 용역현장 : 서울특별시 은평구
다. 용역기간 : 2025.07.05. ~ 2025.08.17.
라. 용역개요 : 과업내용서 참조
※ 상세내역은 용역설명서와 과업내용서 참고(사업문의: 은평구 공원녹지과 권나영 주무관, 02-351-8018)
마. 추정금액 : 금86,814,000원(추정가격 : 78,921,818원, 부가세 : 7,892,182원)
※ 기초금액 : 금86,814,000원
※ 모든 입찰자는 부가가치세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함
2. 견적서 제출 및 개찰
가. 제출기간 : 2025. 6. 17.(화) 10:00 ~ 2025. 6. 20.(금)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6. 20.(금) 11: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다. 본 건은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며 재입찰은 전자조달시스템에 게시된 내용에 의합니다.
라. 입찰참가수수료는 없습니다.
마.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조달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서울특별시 내에 있는 업체로서,
나.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법 시행규칙」 제16조의 2에 따라 아래 자격조건을 갖춘 안전요원 (2명 이상) 현장 배치가 가능한 업체
※ 낙찰업체는 착수 전까지 배치 예정 안전요원의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및 자격조건 증명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안전요원 자격조건】
1) 『체육시설의 설치·이용에 관한 법률』 제34조에 따라 설립된 한국수영장경영자협회에서 실시 하는 수상안전에 관한 교육을 마친 후 수상안전에 관한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
2) 『수상레저안전법 시행령』제37조제1항에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격을 갖춘 사람
3) 『고등교육법』제2조 각 호에 따른 학교에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관련 교과목을 안전요원 배치일 전 3년 이내에 1학점 이상 이수한 사람
4) 국가, 지방자치단체 또는 『대한적십사자 조직법』에 따른 대한적십자사에서 시행하는 응급사황 시 행동요령 및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 관련 교육을 안전요원 배치일 전 2년 이내에 4시간 이상 이수한 사람
5) 『관광진흥법 시행규칙』별표10의2 제10호다목에 따른 안전요원 자격을 갖춘 사람
6) 그 밖에 행정안전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자격을 갖춘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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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기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 세부품명번호: 8014199001)를 소지한 업체이며,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업종코드: 9901]으로 등록된 업체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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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생산확인증명서’가 중소기업제품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계속 유지되어야 함)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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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적격심사의 경우 적격심사 서류제출일까지, 소액수의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중소기업제품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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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붙임】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수의계약상대자 선정 방법
가. 본 전자수의 견적입찰은 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이며, 소액수의견적 대상이므로 적격심사는 하지 않습니다.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1순위 업체부터 수의계약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예규)에 따라 계약상대자를 선정하며, 계약체결시 각서(동 운영요령 별지1서식)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조달청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에 의합니다.
라.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5. 청렴계약이행준수
본 건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은평구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은평구 홈페이지/열린행정/계약정보/계약관련서식 참조)
또한, 입찰과 관련하여 발생한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이 부패행위가 발생할 경우 기타 문의사항에 안내된 연락처로 신고하여야 합니다.
6.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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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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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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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견적서 제출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8. 견적서제출자 유의사항
가. 견적서제출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입찰관련 법령 및 입찰공고조건, 용역계약일반조건, 기타 과업지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등으로 정하는 견적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견적서 제출 전에 열람 및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제출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관계법령에 의하며 또한 관계 법령개정 등으로 인해 변경된 사항에 대해서는 안내공고일을 기준으로 개정된 내용을 적용합니다.
라. 견적서 제출 참가자의 전산장비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견적서 제출이 어려운 경우 제출시간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참가자에게 있습니다.
9. 기타 문의사항
가.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Call center (☎02-1588-0800)
나. 용역에 관한 사항 및 견적서 제출관련 서류 열람 : 은평구청 공원녹지과 권나영(☎02-351-8018)
다. 안내 공고 및 계약체결 : 은평구청 재무과 고지연 (☎02-351-6625)
라. 입찰결과 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관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마. 부정부패 및 공직비리신고 연락처
: 은평구청 감사담당관(☎02-351-6062, 은평구청 홈페이지 부조리 신고센터 http://www.ep.go.kr)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16.
은평구 (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