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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07683-000 공고일시  2025/06/16 16:44
공고명 송정중앙로6번길 일원 보도신설공사 폐기물처리용역
공고기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수요기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공고담당자 송숙영(☎: 051-749-414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8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6/19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2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9,690,000 원
   
배정예산
39,690,000 원
   
추정가격
36,081,818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공고 제2025-899호



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공고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송정중앙로6번길 일원 보도신설공사 폐기물처리용역

위    치

 송정중앙로6번길 일원 (송정중앙로6번길 24 ~ 118)

개    요

 폐기물 운반 및 처리     ※ 내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기    간

착수일로부터 90일

기초금액

금39,690,000원

추정가격

금36,081,818원

부가가치세

금3,608,182원

전자입찰 개시일시

2025. 6. 18.(수) 09:00

전자입찰 마감일시

2025. 6. 20.(금) 10:00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6. 20.(금) 11:00 해운대구 입찰집행관PC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유찰 시 재입찰은 2025. 6. 20.(금) 15:00까지이며 개찰은 당일 16:00입니다.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지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 별도의 현장설명은 없으며 입찰공고 기간 중 설계도서 열람으로 대신합니다.

   [열람 및 문의] 건설과 토목1팀(☎051-749-4694)


2. 입찰방법 및 입찰서제출

 가. 총액입찰, 지역제한, 적격심사 비대상 용역입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한 전자입찰입니다.

다. 본 입찰(견적)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마. 견적제출 전 반드시 공직자의 이해출동방지법 제12조(수의계약체결 제한)에 해당하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라며, 계약 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고, 입찰참가 등록마감일(서류접수 마감일) 기준으로 아래의 자격을 모두 충족하고, 시공 중에도 유지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1)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부산광역시에 소재한 업체

  2) 「건설폐기물의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제21조(건설폐기물 처리업의 허가 등)에 의한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재생아스팔트콘크리트 생산시설을 갖춘 업체)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를 동시에 보유한 업체

    단, 건설폐기물의 재활용 촉진에 관한법률 시행규칙 [별표2] 제1호(수집·운반업의 허가기준)

         가.목의 장비기준을 충족한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체(재생아스팔트콘크리트 생산시설을 갖춘 업체)는 단독 입찰 가능

    개찰 1순위 업체는 낙찰자 결정 전까지 재생아스팔트콘크리트 생산시설의 보유여부 확인을 위한 인․허가 서류, 재생아스팔트콘크리트 생산관리 확인 서류로서 생산(직접생산확인증명서)과 품질관리서류(환경마크, GR 등) 및 납품실적증명서(적격심사 대상일 경우)를 모두 제출하여야 하며, 자료 확인이 안 될 경우 부적격자로 처리합니다. 생산시설 보유 인정 여부에 이견이 있을 때에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따릅니다.

  나. 자격(면허) 보완을 위하여 2개사(대표사 포함) 이내로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대표사는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 허가를 받은 업체로 합니다.

   1) 분담이행방식의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각각 분담한 부분을 이행하는데 필요한     입찰 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2)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지역제한 적용, 공동수급체 중복 결성하여 입찰 참가 불가

   3) 공동수급협정서는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조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G2B시스템에서 전자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 6. 19.(목) 18:00 (조달청 G2B시스템 전자제출)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기업청 고시)」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적용

     ※ 공동수급체 대표사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홈페이지 공동수급협정서 대표업체     조회에서 각 구성원이 송신한 공동수급협정서에 대하여 승인처리를 하시고, 웹     송신함에서 제출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입찰로         간주하여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되지 않습니다.

   4) 기타 공동도급에 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릅니다.

 다. 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 및 지방공기업으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고 있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등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규정에 따라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전자입찰의 예정가격은 입찰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예비가격 추첨결과에 따라 결정되며,       무효인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 또는 입찰 취소를 신청하여 승인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도 예정가격 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다.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별표 1>의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 수의계약 배제사유를 반드시 숙지 후 견적 제출하시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선순위 입찰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포기서 제출 등의 사유로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한 경우, 당해 계약체결 후 또는 계약 이행 중 계약을 해지·해제한 경우에는 결격사유가 없고 계약체결에 동의하는 차순위자 순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사.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가 낙찰될 경우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법에 따라 면제받을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거나 낙찰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더라도 면제받을 부가가치세는 사후에 정산됩니다.

 아. 위 사항 이외의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과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6. 견적제출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및「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1인이 여러 명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하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대여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다. 나라장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참가 업체에 재직 중인 임·직원이어야 합니다. 개찰결과  1순위 업체는 입찰참가자 자격 유효 여부 확인을 위한 증명자료로 다음의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4대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 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에 등재된 임원 증명자료)


7.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예방을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 및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청렴계약 이행사항

 가. 입찰에 참가한 자는 모두「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

     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서(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시 청렴

     계약서(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다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청렴계약서(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다.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고 관련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9. 기타사항

 가.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조건,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청렴계약특수조건,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설계도서, 기타 입찰(견적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우리 구에서는 부조리 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제공시 뇌물공여죄로 형사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제한을 받게 되며,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반부패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전자입찰(견적제출)에 대한 수수료는 없습니다.

 마. 입찰(견적제출)결과는 별도 통보 없이 전자입찰시스템의 입찰결과로 갈음합니다.

 바.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아래 부서 또는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용역에 관한 사항: 해운대구청 건설과  ☎ 051-749-4694

  ○ 계약에 관한 사항: 해운대구청 재무과  ☎ 051-749-4145

  ○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6. 16.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