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08159-000 공고일시  2025/06/17 08:26
공고명 경기광주TG 디자인 개발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광주시 수요기관 경기도 광주시
공고담당자 조영진(☎: 031-760-561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30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6/30 17: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30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6/30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4,040,000 원
   
배정예산
54,040,000 원
   
추정가격
49,127,72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광주시 공고 제2025-1803호]


용역 전자입찰 재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경기광주TG 디자인 개발 용역

  나. 용역내용 : 경기광주TG 및 광주시 진입 관문 디자인 개발 1식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80일

  라. 사업예산 : 금54,040,000원(추정가격: 금49,127,725원, 부가가치세: 금4,912,275원)

  마. 기초금액 : 금54,040,000원(금오천사백사만원)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서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반드시 이윤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비영리법인인 경우 법인설립목적에 따라 설계 시 적용된 비율(10%)만큼 차감한 나머지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서 제출기간 및 제안서 제출

  가.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1) 제출일시 : 2025. 6. 30.(월) 09:00 ~ 17:00

     ※ 지정시간 이후 접수 불가

    2) 제출장소 : 광주시청 9층 건축과 유니버설디자인팀(담당자: 김수지 ☎031-760-8618)

    3) 제출방법 : 대표 또는 대리인 직접 방문접수(우편, 팩스 및 이메일 제출 불가)

     ※ 대리인이 접수할 경우 위임장, 위임받은 자의 재직증명서, 신분증, 도장 지참


   

나. 제출 서류  제안요청서 반드시 확인

   1) 입찰참가 서류 및 가격제안서  ※ 공동수급인 경우 공동수급체 각각 1부씩 제출

연번

제출서류

부수

서식번호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서식 2

2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

1부

서식 3

2

위임장(대리인 접수 시 재직증명서, 신분증, 도장지참)

1부

서식 4

3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각 1부

자체준비

4

신고필증 등(참가자격에 명시된 자격요건 확인을 위한 증빙서류)

각 1부

자체준비

5

법인 등기부등본(개인의 경우 주민등록초본, 인감증명서)

각 1부

자체준비

6

사용인감계, 법인(대표자) 인감증명서

각 1부

서식 5

7

공동수급체 

구성에 관한 서류

① 공동수급표준협정서(분담이행방식)

1부

서식 6

② 대표자선임계, 공동수급체 합의각서

서식 7

8

청렴계약이행서약서

각 1부

서식 8

9

용역(입찰) 참여자 보안각서

각 1부

서식 9

10

서약서

각 1부

서식 10

11

가격제안서 및 원가계산서(산출내역 포함)

(별도로 밀봉하여 겉봉투에 업체명, 대표자명 기재, 인감 날인 후 제출)

1부

서식 24, 25


   2) 기술제안서

연번

제출서류

부수

서식번호

12

 입찰(제안) 참가 접수증

1부

서식 1

13

1) 원본 1부, 사본 1부

2) 주요사업 실적, 경영상태, 기술인력 보유상태, 신인도, 개인정보처리동의 등 관련 증빙 서류

3) 기타 제안요청서에서 요구한 서류

4) 대표사, 공동수급자 모두 제출

(입증할 증빙서류가 없는 경우는 점수 미부여)

2부

서식 11~22

1) 보관용 2부 (업체명 표기)

2) 평가용 10부 (업체명 미표기)

(평가용은 제안업체명, 일반현황, 인력상황 등을 제외)

12부

서식 23

14

USB (제안서 파일을 PPT 또는 PDF로 저장하여 제출)

1개

자체준비

15

정량적평가 자체평가표

1부

서식 26

  

  다. 제안서 평가 일시 및 장소 : 추후 통보

3. 입찰(제안) 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구비하고, 같은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으며, 아래 자격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반드시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공공디자인 진흥에 관한 법률」 제18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조에 의한 공공디자인 전문회사[업종코드:6484] 및 「산업디자인진흥법」 제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9조에 의한 산업디자인 전문회사[업종코드 : 4442(환경디자인분야) 또는 4444(종합디자인분야)]로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등록한 업체

    나.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계약체결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또는 「중소기업제품 구매(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와 같은법 제33조에 따른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이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다.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규정에 해당할 경우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가. 위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 단독입찰이 가능하며, 면허보완을 위해 입찰참가자격 ‘가’의 ‘1) 또는 2)’ 자격을 갖춘 업체 중 분담비율이 더 큰 업체를 대표사로 한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만 허용)도 가능합니다.

  나. 공동수급업체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 업체 이내로 구성해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 참여 최소지분율은 10% 이상이어야 합니다.

     ※ 대표사를 포함한 모든 참여 업체는 [3. 입찰참가자격 ‘나’항]의 조건을 충족하여야 함

  다. 공동수급협정서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가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각 사가 이를 제출한 후 대표업체가 승인하여 입찰마감일 전일 18:00까지 제출하는 것으로 합니다.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 입찰참가로 간주하며, 추후에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되지 않습니다.

  라. 공동수급체 구성원 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계열회사가 아니어야 하고, 공동수급 참여업체는 타 업체와 공동수급체를 중복으로 결성할 수 없습니다.

  마. 공동수급체의 구성 준수사항, 계약 및 이행 등에 관하여 필요한 부분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을 따릅니다.




5.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 기준

  가. 기술능력평가점수(80점)와 입찰가격평가점수(20점)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기술능력과 입찰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 순서는 협상적격자 중 고득점 순으로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경우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합니다.

  나. 협상순서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차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라. 이 외 기타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을 적용하며, 자세한 평가항목 및 배점은 제안요청서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설명서 관련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문,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지방계약법, 같은법 시행령, 같은법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청렴계약이행각서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는 제안요청서에 의거 작성요령을 숙지하여 정확히 작성 후 제출하여야 하고 제안서를 제출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안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며, 또한 추가자료 요구시 이에 응하여야 하며 미제출로 인한 불이익은 미제출한 업체에 책임이 있습니다.

  다. 제안서 제출시 기술제안서와 가격제안서를 동시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기술제안서의 내용은 우리시가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 추가, 대체할 수 없고 사업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라. 제안서 작성시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입찰참가 자격제한 및 낙찰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합니다.

  마. 사업자 선정 결과는 서면으로 통보하며 미선정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바.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비용은 작성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업체 선정과 관계없이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등에 관한 사항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로 갈음하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같은법 시행령 제37조 제38조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광주시에 귀속하며 부정당업자 입찰참가 자격제한을 받게 됩니다.




8. 입찰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71호) 제11장 입찰유의서에 따릅니다.




9. 청렴계약의 이행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공람ㆍ날인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입찰 참가자 대상 부패행위 신고제도 안내

    광주시는 공직자의 부조리 행위를 척결하기 위해 “공익신고 및 공직자 관련신고”를 접수하고 있습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광주시 공직자의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이 발생할 경우 홈페이지 내 신고센터를 통해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광주시청 홈페이지(https://www.gjcity.go.kr) → 민원신청 → 각종신고센터 → 공익신고 및 공직자관련신고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 참고)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바로 계약 통합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본 용역은 「광주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창출 촉진 지원 조례」가 적용되며, 계약상대자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하여야 합니다.

  가. 용역에 필요한 물품 및 자재구입 시 광주시 생산제품을 구매토록 권장합니다.

  나. 용역에 필요한 장비 사용 시에는 광주시 (건설 등) 장비 우선 사용을 권장합니다.

  다. 용역에 투입되는 인력 고용 시 광주시 거주 시민의 고용을 권장합니다.




13. 기타 참고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계약법, 같은법 시행령, 같은법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청렴계약이행각서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낙찰자는 대금 청구시마다 1.5%의 경기도 지역개발기금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다. 공고문 및 입찰 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 입찰게시판에 게재되며, 본 입찰과 관련된 계약정보 일체는 일반인에게 공개될 수 있습니다.

  라. 공고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은 회계과(031-760-5617)로, 용역 관련 사항은 건축과(031-760-8618)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6.  17.


광주시  재무관

[붙임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