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종합건설본부 공고 제2025-166호
수의견적제출 안내공고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하반기 도로 긴급출동 처리용역(2호)
나. 위 치 : 광주광역시 일원
다. 내 용 : 긴급출동 민원 처리 60hr(포트홀 보수, 싱크홀 복구, 낙하물 수거, 표지판 탈거 등)
※ 세부내용 : 과업지시서(용역설명서) 필수 참조
라. 기 간 : 착수일로부터 2025. 12. 15.까지
마. 기초금액 : 42,380,000원(추정가격 38,527,273원, 부가세 3,852,727원)
2. 견적서 제출 및 방법 : 총액견적, 지역제한, 전자계약
가. 견적서 제출기간 : 2025. 6. 18.(수) 09:00 ~ 2025. 6. 23.(월)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6. 23.(월) 11:05, 입찰집행관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결과 1순위가 없는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재입찰을 실시하며, 당일 15:00에 개찰하게 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다. 본 견적제출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의하여 견적제출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라. 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견적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 전자입찰시스템 “보낸문서함”에서 입찰서 제출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견적제출은 전자입찰 방식이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에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견적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등록하여야 합니다.
※ 미자격자로서 견적제출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등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받을 수 있습니다.
※ 1개의 사업자가 긴급출동 처리용역 1호, 2호 공고에 모두 견적제출을 할 수 있으나, 사업부서의 요청에 따라 효율적 도로관리를 위하여 1개 사업자가 1건의 용역만 수행할 수 있도록 낙찰자 선정을 제한합니다.
⇒ 긴급출동 1호 → 2호 순으로 개찰하며, 개찰결과 ‘긴급출동 처리용역(1호)’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이후 개찰 건 낙찰자에서 제외되고 차순위 업체와 계약을 체결합니다.
3. 견적서 제출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구비하고, 안내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안내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 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가 광주광역시에 소재한 업체로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① 「건설산업기본법」 제8조에 따른 종합공사 시공 업종 중 토목공사업(또는 토목건축공사업)을 등록하였거나, 전문공사 시공 업종 중 지반조성·포장공사업을 등록한 업체
② 『중소기업기본법』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확인서(소기업 또는 소상공인)는 계약 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중소기업 확인은 계약 체결일까지 발급된 자료도 계약 상대자 결정에 고려합니다.
※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③ 입찰 참가 등록 마감일 기준 차량안전방향표시장치가 부착된 1톤 이상 덤프트럭(사인카) 1대 이상, 컴팩터 1대 이상, 트럭탑재형 크레인 1대 이상을 착수일로부터 2025년 12월 15일까지 보유 및 임차하고 있으며(임차 시 임차계약서 제출, 과업수행인력 3명 이상(현장소장 1명 이상, 연락책임자 1명 이상 포함) 확보 가능한 업체
④ 원활한 도로유지관리를 위하여 계약 체결 전까지 광주광역시 관내에 사무소(대기장소)를 갖춘 업체
※ 자격 ③, ④ 항목은 감독공무원의 확인을 받아 계약체결 전까지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견적제출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산술평균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8%) 이상 최저가 견적자를 결정합니다.
다. 낙찰하한율 이상 최저가 입찰자가 2명 이상(동가)일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및 국가종합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방식으로 추첨하게 됩니다.
라. 본 견적공고의 낙찰자는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대상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5. 견적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6.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준수
가.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한 후 견적제출에 응해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및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과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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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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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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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가. 우리시의 청렴계약제 시행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광주광역시 청렴계약이행각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자는 동 각서를 우리시에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각서는 광주광역시 홈페이지( ) “관련정보/계약법규”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각서(업체제출용)와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을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 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8. 상생결제 시스템 이용 안내
가. 본 견적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광주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광주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상생결제 약정은행 / 상품명 : 광주은행 / KJB상생결제론(광주은행)
2)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국번없이 1588-3388) 또는 광주은행 지점 문의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9.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입찰공고조건,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특수)조건, 국가종합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 설계내역서(설계도면 포함)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관계법규ㆍ회계예규 등 포함)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 신청자는 입찰 및 계약 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보험료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 등을 계약내역서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기성 및 준공 대가지급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거 사후정산(준공계 제출 전 확인)하게 됩니다.
※ 보험료 등 세부내역
(단위 : 원)
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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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71,1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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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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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78,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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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공제부금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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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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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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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9,8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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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보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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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7,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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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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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57,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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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금청구 시 『광주광역시 지역개발기금 설치운영 조례』 에 따라 계약금액의 2.5%에 해당되는 광주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마. 기타 전자입찰 이용은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과업내용 및 설계내역 등은 광주광역시 종합건설본부 토목부 채주성(☎613-6952)으로, 입찰 및 계약 관련사항은 광주광역시 종합건설본부 총무부 정민기(☎613-6824)으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입찰결과는 전자조달시스템( )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6월 17일
광주광역시 종합건설본부 재무관
본 입찰과 관련하여 우리시 공직자의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을시 광주광역시 홈페이지 공직자비리신고(Help-Line)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 https://www.gwangju.go.kr/ 바로응답/ 공직자비리신고
→ 스마트폰활용신고 :‘광주광역시 공직자 부조리 익명신고센터’ 앱 다운로드 또는 우측 QR코드 스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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