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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908868-000 공고일시  2025/06/17 13:13
공고명 2025년 대구시 QR디지털 다국어메뉴판 제작 및 QR오더 보급용역
공고기관 재단법인대구문화예술진흥원 수요기관 재단법인대구문화예술진흥원
공고담당자 우효령(☎: 053-430-126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9,500,000 원
   
배정예산
49,500,000 원
   
추정가격
45,000,000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우편번호: 

42672 

주소: 

대구광역시 달서구 공원순환로 201 

홈페이지: http://www.dgfca.or.kr 

 

 

2025년 대구시 QR디지털 다국어메뉴판  

제작 및 QR오더 보급용역 입찰 공고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해서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한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사례, 증여,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직접적·간접적으로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이 입찰 설명서는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 계약담당자(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재무회계팀, 우효령, ☎ 053-430-1265 

- 주소: 

우) 42672 대구광역시 달서구 공원순환로 201 

○ 사업담당자(과업이행요청서, 사업내용 등):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진흥팀, 조하나, ☎ 053-430-7313 

- 주소:  

우) 41920 대구 중구 달성로22길 31-12 (수창동), 대구예술발전소 5층 관광본부 

 

 

 

 

그림입니다. 

그림입니다. 

 

1. 입찰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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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번호: 

2025-17-00 

 

수요물자구분: 

용역 

 

공고명: 

2025년 대구시 QR디지털 다국어메뉴판 제작 및 QR오더 보급용역 

 

계약구분: 

총액계약 

 

계약방법: 

제한경쟁입찰 

 

계약입찰방법: 

적격심사에 의한 최저가 낙찰자 결정(낙찰하한율) 

 

국내/국제입찰 구분: 

국내입찰 

 

공동계약 및 구성방식: 

단독이행(공동계약 불허) 

 

세부품명: 

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81111599) 

 

규격 및 수량 

과업이행요청서 등 공고첨부문서 참조 

 

기초금액: 

49,5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추정가격: 

45,000,000원(부가가치세 제외) 

 

용역기간 

계약체결일로부터 ~ 2025. 11. 30. 

 

수요기관: 

재단법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검사/검수기관: 

수요기관 / 수요기관 

 

분할납품: 

불가 

 

인도조건: 

과업내역에 따름 

 

납품장소:  

수요기관 지정장소 

 

기타 세부사항은 전자입찰 공고서에 첨부된 과업이행요청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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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방식: 

전자입찰 

 

전자입찰서 제출 시작일시: 

2025/06/22 10:00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2025/06/25 10:00 

 

개찰일시: 2025/06/25 11:00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입찰집행관 PC  

 

상기 일정은 발주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세부 일정은 기관 누리집에 별도 공고하며 개별 통보는 하지 않습니다. 

※  

전자입찰 시스템의 장애 등으로 입찰 집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입찰집행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의 취소 신청은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의 제2절 9. 라.에서 정한 기준, 절차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이 입찰의 사업금액은 전체 사업기간을 기준으로 산출되었으며, 가격입찰은 반드시 전체 사업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입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로부터 정산(일할계산)하여 지급됩니다. 

 

입찰서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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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8111159901)와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를 소지하고 있는 업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참가자격등록마감일까지 -「소프트웨어진흥법」제58조 규정에 의한 소프트웨어 사업자[업종코드:1468]으로 등록된 업체 

* 

이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서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기업인 소프트웨어사업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제4항 규정에 의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중소기업기본법」 제 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중소벤처기업부 고시)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제출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가 가능합니다. 

   - 단, 특별법인은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최종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해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격 공지사항 

◐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음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ㆍ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약서 제출은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서약서 제출을 대신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또는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휴ㆍ폐업, 영업정지 등의 처분 기간 중인 업체이거나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자(자격심사 후에도 상기 사유 발생 시 입찰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 참가 시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 미 자격자가 투찰한 가격도 예정가격결정에 반영될 수 있음 

 

3-1. 입찰참가자격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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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장소) 조달청(또는 대구지방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지원과(팀) 

 

 

(입찰참가자격 등록)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00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FAX: 042-472-229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원확인 입찰)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 제1항 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3-2. 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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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가능한 입찰참가자격은 별도의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다만, 동 시스템에서 자료가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중소기업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의 입찰참가 시 제출서류 안내(특별법인에 해당) 

- 

제출서류: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 발급받은 특별법인 중소기업 간주 확인서 

- 

제출기한: 개찰 후 낙찰자 결정 전에 계약담당자 요청 시까지 

- 

제출방법: 팩스, 우편 또는 직접 제출 

 

(사후판정) 계약담당자는 제출서류에 대한 적정성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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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적격심사에의한 최저가 낙찰자 결정(낙찰하한율) 

 

본 사업은 총액입찰방식이며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의 낙찰하한율(87.995%)이상을 입찰한 자 중에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88점 이상인 자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기타 사항은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대구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공고일 현재 기준)에 의합니다. 

 

제출된 서류가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됩니다. 

 

 

2) 

예정가격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 복수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기준으로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자동결정 됩니다. 

 

 

3)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통지일로부터(서면 또는 유․무선) 10일 이내에 계약 체결하여야 합니다.  

 

 

5. 적격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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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격심사는 「대구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에 따라 평가합니다. 

 

본 입찰에 대해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관련 서류를 첨부한 적격심사 신청서를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적격심사신청서 1부 

-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 적격심사 대상업체는 통보에 따라 필요서류(추후 안내 예정)를 제출 

 

자격 미달 업체가 개찰 1순위 업체일 경우라도 낙찰을 배제하고 다음 순위의 적격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서류 제출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이며 사본은 원본대조필 날인하여 제출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6. (입찰, 계약) 보증금 납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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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입찰보증금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대신합니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진흥원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2) 

계약보증금 

 

계약상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51조에 정한 바에 따라 계약의 이행을 보증해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려는 자는 계약체결일까지 현금 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7조 제2항 각 호의 보증서 등으로 계약보증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7. 입찰무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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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의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2)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개인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공동수급 구성원 전원 해당) 

 - 

다만, 등기관청에 상호 또는 대표자 변경신고 후 변경사항이 확정되지 않아 입찰자에게 책임이 없는 사유로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할 수 없어 변경 전 상호 또는 대표자 명의로 한 입찰은 유효한 입찰로 간주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의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대구문화예술진흥원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불공정행위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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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2) 

입찰자 등은 제1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0조의2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계약담당자는 제1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담당자가 제1항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9.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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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이행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최종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하도급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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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 용역 입찰계약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이 용역이 적용되는 과업이행요청서 등 다른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소프트웨어 진흥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등)에 따르며, 하도급에 관한 사항을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 후 계약자와 수요기관 간 협의에 의해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2) 

이 용역 입찰계약에서 하도급을 실시하려는 경우 과업이행요청서, 관련법령 등에서 정한 하도급 승인절차 등의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만약, 수요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관련법령에 따른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관계법령(「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계약해지·해제 또는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4에 따라 각 중앙관서의 장으로부터 「건설산업기본법」 제34조제1항 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3조제1항이나 제3항을 위반한 사실이 통보된 자로서 당해 입찰공고일이 위반사실 통보일로부터 1년 이내인 것으로 확인된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8조제1항에 따른 대가지급 시 “하도급대금을 수요기관이 하수급인에게 직접 지급하는 것에 합의한다.”는 내용의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4) 

위 항에 따라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는 자는 입찰서(가격제안서) 제출 시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를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입찰참가를 허용하며.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확약서’ 제출은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확약서’ 제출을 대신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준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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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안전보건관리 확무 의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2)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습니다. 

3)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4)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에 대해 중대시민재해 예방을 위한 조치능력과 안전관리능력을 확보하고 있는지,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시민재해예방을 위해 필요한 비용을 확보하고 있는지 진흥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계약자는 종사자의 안전  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상대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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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어려운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 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진흥원 직원이 금품 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감사위원회 공익제보센터(053-803-2288),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감사실(053-430-1213)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계약담당자는 제출서류(입찰참가자격 포함)에 대한 적정성(적합)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5)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 또는 “원본대조필”을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6)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제출)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관련법규에 따라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일할 계산하여 용역대금이 산정되는 경우 대금지급은 계약체결 후 실제 용역 제공일수에 따라 일할 계산하여 지급합니다. 

8) 

이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제1항의 규정에 따라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9) 

계약담당자는 계약상대자가 직접생산 확인기준을 위반한 사실을 확인한 경우 계약해지, 계약보증금 국고 귀속, 입찰참가자격제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계약물품을 직접생산 확인기준을 위반하여 제조・납품한 사실이 없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제한 조치는 제외할 수 있습니다. 

10)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2항제2호가목에 따라 계약서에서 정한 조건을 위반한 경우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관련법규 등 적용 안내사항 

(1)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과업이행요청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규격착오 또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할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이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과업이행요청서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4) 

이 입찰관련 규정들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여부가 결정됩니다. 

(5) 

아래 관련규정은 입찰 공고일 기준 현행 규정을 적용합니다. 

 

입찰공고서 

 

(조달청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 지침) 일반용역계약 특수조건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계약 일반조건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대구광역시 예규) 대구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12) 

계약체결 시 계약금액의 2.5%에 해당하는 대구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14) 

계약상대자는 근로자 인권의 존엄과 가치를 보호하기 위하여 인권이 침해되지 않도록 사전예방과 함께 인권존중 이행을 노력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별첨]의 「인권존중의무 이행서약서」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 매입하여야 하며, 「주택도시기금법」 등 개별법령에 의한 국ㆍ공채매입대상 계약일 경우 그 매입필증과 수입인지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16) 

본 사업은 정보누출금지 대상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2항제3호 나목의 적용을 받습니다. 

17)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자료검색 방법 - 

1.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 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2. 

조달청고시·지침 등: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 정보제공 → 법령정보(고시, 공고 및 지침안내 등) 또는 업무별 자료(내자구매 등)에서 검색 

3.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25. 6.  

대구문화예술진흥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