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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10157-000 공고일시  2025/06/17 14:15
공고명 한국화학연구원(본원) 구내식당 위탁운영사업자 선정
공고기관 한국화학연구원 수요기관 한국화학연구원
공고담당자 박성주(☎: 042-860-785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3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3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 원
   
추정가격
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참조번호 : 용역20250617-1 

 

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찰건명 : 한국화학연구원(본원) 구내식당 위탁운영사업자 선정 

용역기간 : 2025.08.01.~2028.7.31. (3년) 

용역대상 : 제안요청서 참조 

세부품명 : 구내식당서비스 

입찰방식 : 직찰/우편 

청렴계약제 및 공정계약이 적용되는 입찰입니다. 

입찰 관련 일정 

      

입찰 공고일 

2025.06.17.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시 

2025.06.25. 

10:00 

전자입찰서 접수마감일시 

2025.06.30. 

10:00 

입찰(개찰)일시 

2025.06.30. 

11:00 

입찰참가자격 등록마감일시 

2025.06.29. 

18:00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제안서평가 

추후 안내 예정 

 

 ※ 본 입찰은‘협상에 의한 계약’이므로 협상적격자 선정을 위한 제안서평가가 이뤄지며, 해당 기간 동안 개찰이 늦춰질 수 있습니다. 

제안서 평가일시(장소) : 추후 개별 통보하며, 개찰은 제안서 평가 이후에 이뤄짐 

 

2. 입찰 및 계약방식 

제한(총액)협상에 의한 계약 

본 입찰은 조달청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나라장터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시에는 입찰무효 처리됩니다. 

3. 입찰참가자격 

 3-1.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에 의한 유자격자로 기간 내 조달청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마친 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제1항에 의한 부정당업자에 해당되지 않은 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않은 자 제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고시에 의하여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에 아래의 입찰참가자격을 충족하는 자 

  식품위생법에 의한 식품접객업(위탁급식업)[업종코드 : 1450]을 등록한 자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1년 이상의 단일사업자 1일 평균 중식 200식 이상의 구내식당 위탁급식 영업(계약기간 1년이상)을 수행하였거나 수행중인 사업자 (학교, 군부대, 병원, 사회복지시설 제외) 

입찰공고일 현재 식품위생법 제38조(영업허가 등의 제한) 규정에 저촉되지 아니한 사업자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급식사고로 인해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지 않은 사업자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14조 제1항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가 지정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계열회사에 해당되지 않는 자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조의2 제1항 제2호의 기준을 충족하여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의 동일인 관련자에서 분리된 친족이 50% 이상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중견기업에 해당되지 않는 자 

공동수급 불허 

 

4. 낙찰자 선정방법 

협상에 의한 계약(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 

동일가격 입찰의 경우에는 나라장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5. 입찰서류 및 제안서 제출 안내 

5-1. 가격입찰서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지문투찰)를 통해 전자적으로 제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3항에 따라 입찰자는 입찰 후 보낸 문서함에서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5-2. (기술)제안서 제출 

제출 방법 : e-발주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제출 

-「(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라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수요기관에서 오프라인으로 평가합니다. 

- 제안서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e-발주시스템 유지·운영팀 (070-4056-6414, 6134, 6467)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제11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 제6항,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 제6조의          2 및 제7조를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e-발주시스템(http://g2b.go.kr) ⇒ 메인화면 ⇒ “조달업체 매뉴얼” 

  - 정성적 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성제안서' 선택 제출 

  - 정량적 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량제안서' 선택 제출(정량 평가 적용 시) 

  - 제안요약서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제안요약서' 선택 제출(제안요약서 제출 시) 

  - 발표자료 :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발표자료' 선택 제출(발표 평가 적용 시) 

차세대 나라장터에서 제출하는 경우 

 - 제안서(정량/정성), 발표자료 등 입찰공고에서 요구하는 제출서류 일체 

   입찰>입찰진행/참가 화면의 투찰버튼 클릭 후 “입찰서류제출현황” 팝업의 “제안서제출바로가기” 링크버튼을 통해 파일 첨부 후 제출 

※ 제안서 필수 제출문서(파일첨부영역 상단에 제공) 중 1개라도 첨부되지 않을 경우 임시저장, 최종제출 불가 

※ 단, 최종제출 전(작성 중 또는 임시저장 상태)에서는 첨부파일을 교체하여 재등록 가능 

 

제출 일시 : 전자입찰서 제출기간과 동일 

※ 제안서 제출은 입찰서 제출 여부에 관계없이 제안서 제출이 가능하오니, 원활한 제안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제안사는 제안서 파일 업로드(파일 추가) 전에 파일의 정상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파일의 정상여부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 제출확인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상단메뉴 입찰 > 입찰진행 > 제안서/공모안 제출내역 화면으로 진입하여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목차/평가조견표를 요구하는 경우 해당 화면을 통해 조견표 작성 및 제출)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공무원의 제안 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 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안내문자 발송 및 긴급연락을 위해 연락처는 반드시 휴대폰 번호로 입력)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 제6조의2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함으로 제안 

     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은 경우 

     와 첨부 파일에 하자가 있어 내용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 

     하며, 제안서 미제출 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 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 

     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으로 평가합니다. 

 

제출 장소 : e-발주시스템을 통하여 제출 

제출 서류 : 제출서류는 다음과 같이 파일명을 지정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① 정성적 제안서 

② 정량적 제안서(증빙서류 포함) 

③ 입찰참가서류 

 5-2. 제출서류 

1. 제안서 

① 제안서 20부 

② USB 1부 (제안서 파일 포함) 

2. 정량평가 증빙서류 

① 정량평가 자체평가표 1부 (제안요청서 내 서식 참조) 

② 경영상태 확인서 및 2024년도 회계감사보고서 각 1부 (제안요청서 내 서식 참조) 

수행실적 총괄표 및 단체급식 위탁용역 실적증명서 각 1부 (증빙 필수, 제안요청서 내 서식 참조) 

④ 신용평가등급확인서(공공기관 제출용) 1부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서(사본) 1부 

   - 식품접객업(위탁급식영업)에 한함 

⑥ 전통식품 품질인증서(한국식품연구원 인증) 1부 

3. 입찰참가서류    

① 입찰참가신청서 1부 (제안요청서 내 서식 참조) 

②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③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 입찰참가자격은 반드시 개찰일 전일까지 등록 및 갱신하여야 하며 기간내 등록 및 갱신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자의 책임입니다. 

제안업체 일반현황 1부 (제안요청서 내 서식 참조) 

⑤ 현장 시식평가 대상 후보군(위탁 운영업체 현황) 1부 (제안요청서 내 서식 참조) 

⑥ 행정처분 확인서 1부 (제안요청서 내 서식 참조) 

⑦ 사용인감계 1부 (제안요청서 내 서식 참조) 

⑧ 서약서 1부 (제안요청서 내 서식 참조) 

⑨ 위임장 1부 (제안요청서 내 서식 참조) 

⑩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 (제안요청서 내 서식 참조) 

 

 

  * 제안요청서 작성양식 및 제출서류 참고 

 

6. 협상대상자 결정방법 

1차평가(서류심사) 결과 고득점 순 상위 3개 업체(5개 이상 업체가 입찰에 참여한 경우 4개 업체)에 대하여 2차평가(현장 시식평가) 및 3차평가(제안서 평가)를 실시합니다. 

3차평가 점수가 총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은 1차, 2차, 3차 평가점수를 종합한 종합평가점수 고득점자순으로 합니다. (종합평가점수 산출방식 제안요청서 참고) 

종합평가점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3차평가 합산점수가 높은 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며, 3차평가 합산점수도 동일한 경우 3차평가의「1. 식단 메뉴의 다양성 및 적정성, 독창성」,「2. 신선한 식재료 공급을 위한 수급체계 및 품질관리 계획」,「3. 급식전담 조직 및 인력 운영」,「4. 고객서비스 계획」평가항목순의 평점이 고득점인자를 우선하고, 평가항목순의 평점도 동점일 경우 해당 업체를 대상으로 공개추첨하여 우선협상대상자를 결정합니다. 

평가점수는 공개하지 않으며,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업체에게만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통보합니다. 

가방법 및 분야별 배점기준 : 제안요청서 참조 

 

7. 협상기준과 내용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과업내용, 이행일정, 제시가격 등의 제안서 내용을 대상으로 협상하며, 협상을 통해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수요기관에서 검토한 결과 불명확한 부분이나 누락된 사항 등 보완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을 협상대상에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8.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조달청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없이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5%)을 현금으로 납부해야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 또는 입찰조건에 위배한 자의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0.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입찰 전에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전자입찰참가자는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낙찰자가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거 입찰보증금은 우리 연구원에 귀속됩니다.  

 

11. 기타사항 

낙찰자가 면세요건에 해당하는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하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반드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합니다.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총무복지실(서사원 042-860-7869)로,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구매자산실(박성주 042-860-785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본 입찰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에 공고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등에 의합니다. 

 

한국화학연구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