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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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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07610-000 공고일시  2025/06/17 14:35
공고명 [긴급]대구도서관 사인물 제작.설치 용역
공고기관 대구광역시 수요기관 대구광역시
공고담당자 오영순(☎: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7/0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75,000,000 원
   
배정예산
275,000,000 원
   
추정가격
250,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구광역시 공고 제2025-904호 

 

(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 

대구도서관 사인물 제작.설치 용역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구    분 

 내          용 

용 역 명 

 대구도서관 사인물 제작.설치 용역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70일 

기초금액 

금275,000,000원(추정가격 250,000,000원, 부가가치세 25,000,000원)  

   * 사인물 디자인개발 및 제작 설치, 제세공과금, 기타 부대비용 일체 포함 

면세사업자가 입찰에 참여할 경우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가 최종낙찰자로 결정될 경우 낙찰(협상)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과업내용 

 붙임 「제안요청서」 에 의함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감사위원회 공익제보센터(☎053-803-2288)에 의견을 제시할 수 있으며 아울러,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2. 가격입찰서 제출(전자입찰) 

  ○ 가격입찰서 제출방법(전자입찰) 

     - 제출기간: 2025. 6. 25.(수) 10:00 ~ 7. 3.(목) 10:00 

     - 제출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시스템) 

○ 개찰일시: 제안서 평가 종료 후 개찰 

 

3. 입찰참가신청서 및 제안서 등 제출(방문 제출) 

  제출일시: 7. 3.(목) 10:00 ~ 17:00 

  ○ 제출장소: 대구광역시 대학정책과 도서관운영준비T/F팀(☎053-803-6067) 

              (대구광역시 북구 연암로 40, 대구시 산격청사 113동 3층) 

    ※ 산출내역서 제출 시, 반드시 밀봉날인하여 제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입찰한 가격입찰서(가격제안서)와 제안서 제출 시 제출한 산출역서의 합계금액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으로 입찰한 가격입찰서 금액으로 함 

 

4. 입찰 및 계약방식(협상에 의한 계약) 

  ○ 입찰방식 : 제한경쟁입찰(총액) 

  낙찰자 결정 방식 : 협상에 의한 계약 

(관련근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제44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맟 계약집행기준(행정전부 예규 제324호)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전부 예규 제283호) 

 

 

5. 입찰 참가자격 

 <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함 >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 요건을 갖추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아래의 사항을 모두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자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입찰 공고일 전일 부터 입찰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대구광역시에 둔 업체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규정된 중소기업자로 같은 법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5조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업체 

〇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G2B 분류번호 5512171801(안내판)를 제조물품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 제안서 제출 마감 전일까지 발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 등록된 것이어야 함.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중소벤처기업부 고시)」에 의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제안서 제출 마감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④ 「옥외광고물 등 관리와 옥외광고산업 진흥에 관한 법률」 제11조에 의한 외광고업(업종코드 2604)으로 입찰참가등록한 자 

   ⑤ 「산업디자인진흥법」제9조 제2항 규정에 의한 산업디자인전문회사(시각디자인분야, 업종코드 4440) 또는 산업디자인전문회사(환경디자인분야, 업종코드 4442) 또는 산업디자인전문회사(종합디자인분야, 업종코드 4444)로 신고를 필한 업체 

 ※ 입찰참가 제한대상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한 자 

   공고일 현재 휴업중이거나 영업(업무)정지, 인허가·등록 취소 등 행정처분을 받은 사실이 있거나 폐업신고 수리를 받은 자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5 및 동법 시행령 제 93조(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한 자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할 수 있어야 하며, 확인되지 않는 경우 입찰 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하도급 불가 사업입니다. 

 

 

<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 > - 불허 

 

 

6. 사업(현장)설명회 

  ○ 본 사업 관련 사업(현장) 설명회는 별도 진행하지 않으며 본 제안요청서로 교부 및 갈음함 

      [단, 평면도 CAD파일(디자인가구 포함)은 요청업체(유선 등)에 한하여 별도 송부 및 현장방문 별도 유선 문의] 

  반드시 제안요청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7. 방문제출 서류 

  제출장소: 대구광역시 대학정책과(☎053-803-6067)  

  제안요청서를 숙지한 후 제안요청서에 따라 작성하여 제출할 것 

  나라장터시스템에 가격입찰서를 전자적으로 투찰하지 않고 제안서와 산출내역서만 제출한 경우 입찰에 참여하지 않는 자로 간주합니다. 

  ○ 방문 시 제출 서류 : 제안요청서 5~6쪽, “4. 제안서 제출 및 평가 절차 > 나. 입찰(제안)참가신청서 및 제안서 접수 > 4) 제출서류” 목록 전체 

  ○ 평가의 공정성 확보를 위한 아래 자료를 밀봉 날인 후 제안서 접수부서에 제출 

     - 제출근거: 「대구광역시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칙」 제9조 

     - 제출대상: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에 채용된 퇴직공무원(대구광역시 및 관할구역 내 자치구․군 소속 공무원으로 근무하다 퇴직한 사람)이 임원급 이상이거나 공사․용역․물품 등의 수주 업무에 종사하는 직원이 있는 업체 

     - 제출내용: “퇴직공무원 채용 현황” 작성 제출 

         ※ 소속, 직급, 직위, 성명, 채용일 등을 포함하여 기재 후 밀봉 날인하여 제출 

     - 퇴직공무원 채용 현황이 있는 경우 제안서의 정성평가 자료에 특정인(퇴직공무원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내용 또는 자료(자격증 사본 등)를 기재해서는 아니됨 

 

8. 협상절차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제44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및 제안요청서에 따라 결정 

  ○ 본 입찰공고는 맞춤형 디자인 가구 제작 및 설치가 필요하고, 공공시설물로서의 품격과 내구성·안전성 등을 고려하여야 하므로, 기술능력평가 90점(정량적 평가 20점, 정성 평가 70점), 가격평가 10점으로 평가 배점 산정 

     ※ 세부 평가항목 및 배점 등은 제안요청서 참고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관련 회계규정에 따른 입찰보증금액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입찰참가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에 의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산업안전보건법」 및 「안전보건관리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등을 숙지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별지 1 참조] 

      ※ 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대구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농협은행(NH다같이 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전화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13. 입찰참가 신청 시 유의사항 

  ○ 제안서 등은 입찰업체의 대표자 또는 대표자의 위임장을 소지한 자가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 접수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고 제안에 따른 별도의 보상은 시행하지 않으며, 제안서 평가 및 협상 결과 세부내용 공개는 관련 규정 및 제안요청서에 따릅니다. 

  ○ 입찰자는 아래의 내용을 숙지 후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 제안요청서(과업내용 포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입찰 관련 법령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등 관련 회계예규 

  ○ 계약상대자는 계약금액의 2.5%에 해당하는 대구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 가격입찰서 제출 시, 기초금액을 초과하여 제출한 경우 협상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착수 시 제출한 산출내역(가격협상시 산출내역 포함)에 관련 규정에 따른 보험료 등이 계상된 경우, 관련 회계규정에 따라 보험료 등을 사후 정산합니다. 

  ○ 면세사업자가 입찰에 참여할 경우,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가 최종낙찰자로 결정된 경우 낙찰(협상) 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청렴계약제 실시 

     - 우리 시에서는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입찰서를 제출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청렴계약이행서약서는 우리시 홈페이지(www.daegu.go.kr)/정보공개/계약정보공개/관련정보/계약서식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 보충정보 제공처 

     - 과업내용 문의: 대학정책과 이진우(☎ 053-803-6067) 

     - 입찰에 관한 사항: 회계과 오영순(☎ 053-803-3083)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2025년 6월 17일 

 

대구광역시 (분임)재무관 

[별지 1]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대구도서관 사인물 제작․설치 용역)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안전관련 제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본인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상기 법령 및 발주처의 정기·수시 안전관련 이행점검을 포함한 안전보건 의무조치사항(관리감독자 지정, 안전보건교육 등)을 준수하여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합니다.  

 

 

2025년   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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