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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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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10463-000 공고일시  2025/06/17 15:19
공고명 풀무농업고등기술학교 실업교육관 외 6동 내진성능평가용역
공고기관 충청남도교육청 풀무농업고등기술학교 수요기관 충청남도교육청 풀무농업고등기술학교
공고담당자 최원석(☎: 041-633-141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6/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1,880,000 원
   
배정예산
41,880,000 원
   
추정가격
41,88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풀무농업고등기술학교 공고 제2025–2호 

 

 

용역 소액수의 전자견적제출 공고 

 

견적참가 시 주의사항(필독) 

 

 

 

본 용역은 2인이상견적제출-수의계약에 해당하는 공사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시행에 따라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을 확인하신 후 견적제출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풀무농업고등기술학교 실업교육관 외 6동 내진성능평가용역 

  ○ 용역현장: 충청남도 홍성군 홍동면 광금남로699번길 22-33 외 1곳 

  ○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90일간 

  ○ 용역내용: 실업교육관 외 6동 내진성능평가를 위한 용역임 

  ○ 용역범위 

학교명 

건물명 

건축년도 

구조 

층수 

연면적 

(㎡) 

비고 

풀무농업고등기술학교 

남생활관(맑은집) 

1996 

조적조 

1 

190.50 

 

남생활관(밝은집1) 

2006 

일반목조 

1 

137.90 

 

남생활관(밝은집2) 

2006 

일반목조 

1 

125.30 

 

남생활관(밝은집3) 

2006 

일반목조 

1 

137.90 

 

실업교육관 

1963 

시멘트벽돌조 

1 

178.51 

 

여생활관(샛별채) 

1961 

시멘트벽돌조 

1 

171.90 

 

제과제빵실습장 

2007 

일반목조 

1 

106.38 

 

 

  - 과업설명은 별도 실시하지 않으며, 공고문에 첨부한 과업지시서로 갈음합니다. 

 

  ○ 용역예정금액: 금사천일백팔십팔만원 

(금액단위: 원) 

추정가격(A) 

부가가치세(B) 

기초금액(A+B) 

비고 

38,073,328 

3,807,332 

41,880,000 

 

   

  ※ 견적자가 비영리법인이나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견적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야 하며,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가 비영리법인이나 면세사업자이면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견적서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와 장소 

견적서 제출기간 

개찰일시 및 장소 

시작일시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06.18.(수) 

10:00 

2025.06.25.(수) 

10:00 

2025.06.25.(수) 

11:00 

입찰집행관 PC 

(우리학교 행정실) 

 

    - 견적서 제출기간 중에는 견적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의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에 따른 입찰서 제출마감 및 개찰시간 또한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개찰과정은 우리학교 또는 조달청 견적참가등록증과 신분증을 제시하고 참관할 수 있습니다. 

  

2. 견적방법 

  ○ 본 견적은 총액견적으로 시행하며 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습니다. 

  ○ 본 견적은 전자견적으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 제3항에 따라 견적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본 용역은 산업통상자원부 고시「엔지니어링 손해배상보험 또는 공제 업무 처리 요령」에 따른 손해배상책임보험 가입대상 용역입니다. 

  ○ 본 견적은 공동수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견적제출공고는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견적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견적서의 제출여부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견적을 연기하는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3. 견적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 요건을 갖춘 자(업체)이어야 합니다. 

  ○ 「시설물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28조 규정 및 동법시행령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안전진단전문기관(건축 또는 종합)으로 등록한 업체  

  ○ 「시설물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제9조에 따라 책임기술자를 보유한 업체로서, 내진성능평가 수행을 위한 책임기술자로 건축구조기술사를 보유하여야 함. 

      ※ 책임기술자는 내진공학과 내진설계에 전문적인 지식을 가져야 하며, 내진성능평가의 결과에 기술적, 법적, 민사적 책임을 질 수 있는 자격자에 한합니다.(학교시설 내진성능평가 및 보강 매뉴얼 1.6.1.) 

     ※ 책임기술자 보유 여부 및 교육이수확인서는 적격심사 대상으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적격심사자료 제출시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제8조 제4항 및 제10조 제2항에 의거 당해 시설물의 설계·시공 또는 감리한 자 또는 그 계열회사(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2조 제3호의 규정에 의한 계열사)인 안전진단전문기관은 본 견적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주된 영업소 소재지가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현재 충청남도 내에 둔 자(업체)이어야 합니다.  

  ○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미등록 업체는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고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함.)   

  ○ 미 자격자가 고의로 견적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견적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명시된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1조의 5 및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견적참가 신청 

  ○ 별도의 견적참가 신청서류는 제출하지 않으며,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라 예비가격 기초금액 기준 ±3% 범위 내에서 복수 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이중 4개를 추첨한 후 산술 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 낙찰자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 순으로 결정합니다. 이때 입찰 1순위 업체가 부적격인 경우에는 차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6. 계약상대자 통보예정일: 개찰일(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견적개찰결과는 별도로 발표하지 않으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접속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낙찰자는 낙찰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으면 낙찰을 무효로 하고, 수의계약 배제사유 대상자로 제재를 받습니다. (우리학교는 전자계약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7.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가 시행대상으로 견적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업체제출용)를 제출하도록 되어 있으나, 동 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다만,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체결 시 풀무농업고등기술학교에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견적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견적)무효 사유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의 경우)상의 정보가 일치하는 지 여부를 ‘나라장터-자기정보확인’에서 반드시 확인한 후 견적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견적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다수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견적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따라 ‘견적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9.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 본 용역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건입니다. 

  ○ 낙찰업체는 「중대재해처벌법」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및 안전·보건 의무 이행 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업체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관련 점검「안전·보건관리계획서」 관리 대책 이행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10. 기타 

  ○ 견적에 참가하는 자는 안내 공고일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공고문, 기타 견적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견적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견적 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견적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견적공고일 현재 시행되는 예규 및 고시 등을 적용합니다. 

  ○ 용역관련,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담당부서, 담당자 

     풀무농업고등기술학교 행정실(☎ 041-633-1419 / E-mail: poolmoo-h@cne.go.kr) 

     ※ 계약문의 : 조혜정 / 과업문의 : 최원석 

○ 전자입찰 이용안내 및 입찰 회선장애 신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지역관계 없이, ☎ 1588-0800) 

 

 

 

2025년  6월  18일 

 

 

풀무농업고등기술학교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