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공고
입 찰 명: 2025학년도 대전삼육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개찰일시: 2025. 7. 2.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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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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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삼육초등학교는 청렴서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해 맑고 깨끗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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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견적)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입찰, 수의계약 및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 참여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청렴계약 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1. 관계 직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직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교육하고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겠습니다.
관계 직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 부패·공익신고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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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광역시교육청 부패·공익신고센터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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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신고: 1588-5708, [(5)온통 (7)청렴한 세상을 위한 (0)공익신고 (8)파트너]
.인터넷 신고: 오른쪽 QR코드 스캔
.부패ㆍ공익신고를 한 신고자는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및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비밀보장, 신변보호, 책임감면 등이 보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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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패·공익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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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삼육초등학교
대전삼육초등학교공고:
나라장터입찰공고번호:
2025학년도 대전삼육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2025학년도 대전삼육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나. 예상인원: 총 96명(학생 90명, 인솔자 6명)
※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다. 여행장소: 제주도 일원
라. 여행기간: 2025. 9. 24. ~ 2025. 9.26.
마. 항공권 예약(확보) 현황
항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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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발시간(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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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
좌석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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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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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주 → 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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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 → 청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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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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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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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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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7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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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항공사 사정에 의해 항공시간이 변동될 수 있으며, 항공료 및 추가항공권은 최종 선정된 업체에서 수량조절 함.
바. 기초금액: 금육천삼백육십사만육백원정(금63,640,600원) (VAT포함)
사. 여행경비
1) 왕복항공료(공항세 포함, 유류할증료 미포함)
2) 전세버스임차료(학교-청주공항 왕복 3대, 제주도 일원 3대, 45인승)
3) 숙박비(4성급호텔 또는 리조트급이상에 준하는 숙박시설, 2박 4식)
4) 중식비(3식), 입장료, 여행자 보험(1인당 보상보험금액 1억원 이상), 안전요원(주간 4명, 야간 2명), 여행사경비(알선수수료)등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모든 여행경비 총액
아. 여행코스: 과업 설명서 참고
※ 여행코스는 학교에서 제시한 여행지를 포함하여 체험활동과 관광을 결합한 코스일정표를 업체가 작성 후 제출
※ 기상 상황이 변하거나 현장체험학습 당일 현지 사정과 참가 인원 등에 따라 학교 인솔교직원과 상호 협의에 따라 조정 될 수 있음 (단, 미실시 할 경우는 실비 정산)
자. 안전요원 배치: 수학여행단에 동행하여 교원을 보조하고 학생 인솔, 생활지도 및
유사시 응급구조 등을 지원할 수 있는 교육부에서 인정하는 안전교육을 이수한
안전요원(주간 4명, 야간 2명)을 배치하여야 함
안전요원의 자격
‣ 「대전광역시교육청 현장체험학습 활성화 조례」 제14조(현장체험학습안전요원의 지정 등)
국외여행인솔자, 국내여행안내사, 소방안전교육사, 응급구조사, 청소년지도사, 숲길체험지도사, 경찰·소방경력자, 간호사, 교원 자격증 소지자, 교육감이 인정한 자로 일정시간 이상의 *안전교육을 이수한 자
* 안전교육
- 교육청 주관 365행복안전교육 직무연수(기본 15시간)
- 대한적십자사 주관 현장체험학습 안전과정(기본 14시간, 보수 7시간)
역할: 체험학습에 동행하여 학생 인솔 보조, 야간 생활지도 및 유사시 응급구조 등 지원
사전교육: 인솔자·학생 등과 안전요원 간의 원만하고 협조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협의 및 교육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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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 최종낙찰자는 낙찰금액에 대해 총액 및 팀별로 학생, 교직원 1인당 계약단가
산출내역서(붙임16) 작성하여 제출
카. 감염병 발생 및 긴급재난, 천재지변, 코로나19 확산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 시
안전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학여행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위약금
등을 요구할 수 없음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거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집행하며, 규격입찰(제안서)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또한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총액입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경쟁입찰입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나. 「관광진흥법」 제4조 및「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이 서울특별시, 대전광역시에 둔 업체로 입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의2에 의거「중소기업기본법」제2조의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의한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한다.
라.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규정에 의거 입찰참가신청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과업설명
본 용역의 과업설명은 생략하며, 반드시 별도의 과업설명서 및 계약 특수조건 등 제반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접수 및 가격입찰서 접수(G2B) → 활성화위원회 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 → 낙찰자결정 → 계약 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및 접수
가. 제안서 접수 기간: 2025. 6. 17. 16:30 ~ 2025. 6. 25. 16:30 까지
※ 제안서는 평일 근무시간(08:30∼16:30)중에 제출 가능하며, 접수시간 이전이나 이후에는 접수 하지 않습니다. (공휴일, 토‧일요일은 접수받지 않음)
나. 제안서 제출 장소: 대전삼육초등학교행정실 (대전 서구 도림 1길 15)
다. 제안서 제출 방법: 직접방문, 우편접수(담당자 ☎ 042-537-3674)
1)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서류』 표시하여 제출
2)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서류 미비시 접수하지 않음
라. 제안서 설명회는 생략하되,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마.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1) 1부
2) 수학여행용역제안서, 최근년도 경영상태 및 수학여행 실행계획 11부
(바인더 형태 절대 제출 금지, 쪽번호 매김, 기타증빙서류포함)
3) 최근 5년간 제주도 수학여행 용역 계약 실적증명서(붙임7) 1부
4) 제안업체 신용평가등급표 1부
5)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6)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7) 인감증명서 1부(사용 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포함)
8) 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9) 영업배상책임보험가입증명서 1부
10) 대리인일 경우 위임장,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사본 1부(신분증지참)
11) 각서(붙임8) 1부
12) 국세 및 지방세, 국민연금 및 건강보험 완납증명서 1부
13) 수학여행 수행 조직표 및 수행자 명단 1부
14) 수학여행 수행자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1부
15) 수학여행 수행자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각 1부
16) 제주도 현지 숙박업체 관련 서류 각 1부(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확인)
17) 교통운행(청주 수송 제주도 현지차량) 관련 서류 각 1부(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확인)
18) 제주도 현지 중식 식당 관련 서류 각 1부(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확인)
19) 행선지별 안전계획 1부
20) 안전요원 배치계획서 1부
21) 기존 수학여행 안내책자 또는 업체홍보자료 등 1부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 사본은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7.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한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한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재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8. 가격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G2B 가격입찰서 제출 기간: 2025. 6. 17. 16:30 ~ 2025. 6. 25. 16:30 까지
나.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7. 2. 13:00 이후, 대전삼육초등학교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제안서 평가결과가 완료되지 않았을 시에는 평가결과가 완료된 후 개찰합니다.
※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치며, 재입찰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대전삼육초등학교학교회계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1. 적격 심사 및 낙찰자 결정
가. 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규격입찰(제안서) 평가 적격자로 선정하고, 선정된 적격자를 대상으로 가격 개찰을 실시하여 예정가격이하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자 전원이 2개씩 선택하여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다. 가격입찰 개찰결과 같은 가격 발생 시 제안서평가 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평가 점수 결과가 같은 경우 추첨(전자조달시스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항목[붙임2]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12.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시 입찰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입찰참가신청서에 대리인이 신고한 경우 이를 인정함)
다.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 하여야 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마. 낙찰차(계약상대자)는 본 사업과 관련된 산업안전보건법 등 안전, 보건 관계 법령에서 사업주에게 부여된 종사자의 안전, 보건 확보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바. 입찰에 참여한 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안전,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최종 낙찰자(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계약체결시 제출하고‘안전보건관리계획’을 수립하여 계약체결 또는 착수 시 제출하여야 하며 미흡한 사항에 대한 보완요구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13. 청렴서약서 제출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 2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의 2에 따라 입찰참가자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 서명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계약관계법령, 행정안전부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본교 행정실(042-537-367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http://www.g2b.go.kr), 대전광역시교육청홈페이지 (http://www.dj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수학여행 위탁용역업체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1부
3.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경영상태 평가기준 1부
4.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1부
5. 수학여행용역제안서 1부
6. 최근년도 경영상태 및 수학여행 실행계획 1부
7. 최근 5년간 제주도 수학여행 용역계약 실적증명서 1부
8. 각서 1부
9. 수학여행 위탁용역 과업설명서 1부(별첨)
10. 수학여행 위탁용역 계약특수조건 1부(별첨)
11.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1부
12. 청렴계약 특수조건 1부
13. 청렴서약서(낙찰업체 계약시 제출용) 1부
14. 직영차량 운행 각서(낙찰업체 계약시 제출용) 1부
15. 학생 현장교육 차량보호 표지(낙찰업체 계약시 제출용) 1부
16. 수학여행 산출내역서(낙찰업체 계약시 제출용) 1부
17.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낙찰업체 계약시 제출용) 1부
18.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낙찰업체 계약시 제출용) 1부
19.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낙찰업체 계약시 제출용) 1부
20. 개인정보 보호 서약서(용역 착수시 제출용) 1부
21. 수탁자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조치 현황점검표(용역 착수시 제출용) 1부
22. 자료삭제확인서(용역 완료시 제출용) 1부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6월 17일
대전삼육초등학교장
[붙임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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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기간
|
즉 시
|
신
청
인
|
상호 또는 법인명칭
|
|
법인등록번호
|
|
주 소
|
|
전 화 번 호
|
|
대 표 자
|
|
주민등록번호
|
|
입찰
개요
|
입 찰 공 고
번 호
|
대전삼육초등학교 공고
제20 - 호
|
입 찰 일 자
|
. . .
|
입 찰 건 명
|
20 학년도 대전삼육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
입
찰
보
증
금
|
납 부
|
○ 보증금율: 2.5%이상
○ 보 증 금: 금 원(₩ )
○ 보증금 납부방법: 보증서
|
대리인․사용인감
|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인)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대전삼육초등학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부
2. 인감증명서 1부
3. 제안신청서 1부
4. 기타 공고문에서 정한 서류 1부
20 . . .
신청인 (인)
대전삼육초등학교장 귀하
|
[붙임 2]
수학여행 위탁용역업체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구 분
|
평 가 항 목
|
등급 및 배점 기준
|
평가
점수
|
비고
|
기술
능력
평가
(100)
|
정량적
평가
(30)
객관적평가
|
1. 수행경험(10점)
- 최근 5년 간 실적
|
당해용역 평가기준 규모대비
A. 100% 이상
B. 100% 미만 ~ 75% 이상
C. 75% 미만 ~ 50% 이상
D. 50% 미만 ~ 25% 이상
E. 25% 미만
|
10
9
8
7
6
|
|
|
2. 경영상태(10점)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가 등급
|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경영상태평가기준
|
10
9
8
7
|
|
|
3.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10점)
|
우수
|
보통
|
미흡
|
|
|
3.1. 수학여행 수행 조직
|
5
|
3
|
2
|
3.2. 수행자의 자격소지여부 등
|
5
|
3
|
2
|
정성적
평가
(70)
주관적평가
|
4.숙박시설 수행능력
(부대시설 포함)(25점)
|
우수
|
보통
|
미흡
|
|
|
4.1. 객실등급, 위치(주변유해시설)
|
8
|
5
|
2
|
4.2. 객실당 인원수
|
4
|
3
|
2
|
4.3. 숙소내 식사 제공 능력
|
5
|
3
|
2
|
4.4. 숙박업체 적정성(안전, 생활지도 등)
|
8
|
5
|
2
|
5. 교통 운행 능력 및 식사 제공(20점)
|
우수
|
보통
|
미흡
|
|
|
5.1. 최신형 차량 제공 능력 및 안전성
(차량 년식 및 동일회사인지 여부)
|
8
|
5
|
2
|
5.2. 현지교통계획의 적정성
|
4
|
3
|
2
|
5.3. 식사 제공 능력
(중식, 간식 :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
8
|
5
|
2
|
6.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10점)
|
우수
|
보통
|
미흡
|
|
|
6.1.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
5
|
3
|
2
|
6.2. 여행일정
|
5
|
3
|
2
|
7.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15점)
|
우수
|
보통
|
미흡
|
|
|
7.1.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
5
|
3
|
2
|
7.2. 수학여행 자료집 충실도
|
5
|
3
|
2
|
7.3. 수학여행 프로그램 운영 방안(일정 등)
|
5
|
3
|
2
|
합 계
|
100
|
|
|
※ 평가결과가 80점 이상이 되어야 적격업체로 선정 가능
[붙임 3]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경영상태 평가기준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
기업신용평가 등급
|
평 점(점)
|
AAA
|
-
|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
10.0
|
AA+, AAO, AA-
|
A1
|
AA+, AAO, 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O, AA-에 준하는 등급)
|
9.9
|
A+
|
A2+
|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
9.8
|
AO
|
A2O
|
AO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O에 준하는 등급)
|
9.7
|
A-
|
A2-
|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
9.6
|
BBB+
|
A3+
|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
9.5
|
BBBO
|
A3O
|
BBBO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O에 준하는 등급)
|
9.4
|
BBB-
|
A3-
|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
9.3
|
BB+, BBO
|
B+
|
BB+, BBO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O에 준하는 등급)
|
9.0
|
BB-
|
BO
|
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
8.7
|
B+, BO, B-
|
B-
|
B+, BO,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O, B-에 준하는 등급)
|
8.5
|
CCC+이하
|
C 이하
|
CCC+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
7.0
|
※ 주) 1.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제4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심사기준일 이전에 평가한 유효기간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가등급을 기준으로 『조달청신용평가등급조회시스템』 또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정보망』 에 따라 조회된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되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2. ‘신용평가등급 확인서’가 확인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 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한다.
3. 합병한 업체에 대하여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하여야 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신용 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한다.
※ 신용평가 등급확인서 발급기관: 나이스디앤비, NICE신용평가정보, 서울신용평가정보, 한국기업데이터, 한국기업평가, 한국신용평가, 한신정평가, (주)이크레더블.
[붙임 4]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심사분야
|
내 용
|
비 고
|
총 괄
|
○ 용역제안서
|
|
○ 일반현황 및 연혁
|
|
객관적 평가
|
○ 최근5년간 제주도 수학여행 실적
|
|
- 발주처 발행 실적증명서
|
|
○ 신용평가 등급표(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
|
|
○ 수학여행 인력보유(수행조직)
|
|
- 수학여행 수행조직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
|
주관적 평가
|
○ 숙박시설 수행능력
|
|
- 숙박업체 전경, 식당, 조리실 사진
- 숙박업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음식물배상보험등 사본
- 건축물대장 사본
- 건물배치도 및 층별 객실 배치도, 편의시설 현황표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시)
- 전기, 소방, 가스(유류), 승강기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물탱크 청소 필증, 수질검사 내역 등
- 영업등록증 사본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 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단표
- 영양사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 영양사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사본
|
|
○ 이동 중 중식제공 능력
|
|
- 식당별 전경, 식당, 조리실 사진
- 식당별 사업자등록증 사본
- 식당별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당별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음식물배상보험등 사본
- 식당별 식단표 및 가격표
- 식당별 영양사 또는 조리사자격증 사본
|
|
○ 교통수단 제공 능력
|
|
- 수학여행단 수송 차량사의 차량보유 현황표(차종, 차량연식, 승차정원 기재)
- 차량등록증명서,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사업자등록증 및 여객운송업등록증 사본
|
|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
- 행선지별 안전계획 및 보험가입 현황
- 학생인솔관리: 책임자명, 재직증명서, 자격증사본
- 안전요원: 안전요원(주․야) 배치계획서(객실 배치도 상 안전요원 배치 계획 포함)
- 학생수송대책: 안전사고시 처리방안, 병원명 기재
|
|
○ 제안서의 부문별 수행능력
|
|
- 일정별 여행 시정표 및 안전계획
- 우천 시 대비 프로그램의 구성의 충실도
- 기타 운영사항 등
|
|
[붙임 5]
수학여행용역제안서
○ 용 역 명: 20 학년도 대전삼육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 수요기관: 대전삼육초등학교
○ 입찰일시:
위 건 용역입찰의 제안서 심사와 관련하여 계획서 및 제증빙 자료를 신의성실의원칙에 입각하여 붙임과 같이 작성 제출하며, 만일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행정안전부예규 및 지방계약법령 등에 따라 처리하여도 아무런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음을 확약합니다.
제안자 주 소:
상호명:
대표자: (인)
붙임 제출서류 목록 및 관련서류 1부. 끝.
대전삼육초등학교장 귀하
|
[붙임 6]
최근년도 경영상태 및 수학여행 실행계획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
|
대 표 자
|
|
사 업 분 야
|
|
주 소
|
|
연 락 처
|
전화: FAX:
|
회사설립년도
|
년 월
|
직 원 현 황
|
|
해당부문 사업기간
|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
<주요연혁>
|
2. 최근연도 경영상태
신용평가기관명
|
평가등급
|
자가평점[붙임3]
|
비고
|
|
|
|
신용평가 종류작성
|
주)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나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평가등급으로 유효 기간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서 원본 제출
3. 제주도 수학여행 용역 수행실적(최근 5년간)
순번
|
용역명
|
용역개요
|
용역기간
|
계약금액
(천원)
|
발주처
|
비고
|
|
|
|
|
|
|
|
주) 1. 최근 5년간
2.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제주도 수학여행 수행실적, 1건의 용역에 버스, 숙식 등이 모두 포함되어 세금계산서가 일괄 발생된 실적에 한하여 인정)
3.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4. 수학여행 수행조직
구 분
|
소 속
|
성 명
|
연령
|
직 위
|
전화번호
|
해당분야 근무경력
|
소지자격증
|
책임자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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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 )부문
|
|
|
|
|
|
|
|
( )부문
|
|
|
|
|
|
|
|
( )부문
|
|
|
|
|
|
|
|
협력회사
|
회 사 명
|
부문별 협력내용
|
책임자
|
|
|
|
|
|
|
|
|
|
|
|
|
주)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개월 국민건강보험공단 발행 건강보험료 영수증 사본 첨부
주) 여행관련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5. 수학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일정(코스)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나. 항공기 운행에 따른 학생 탑승 계획 및 버스 확보, 운행 계획
※ 수학여행단 수송 항공기 운행에 따른 수행 계획 기재
- 청주↔제주 항공 시간대별 탑승인원 배치 등에 따른 수행 계획 명기
※ 수학여행단 수송 차량(버스) 운행 계획 기재
- 수송 운행 차량
- 운행 버스별 연식 기재 (*동일색상 여부 기재)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기재
-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
- 수학여행 당일 실시될 운행 차량 기사에 대한 근무규정, 친절 사항 명시
|
주) 수송 차량사 차량보유 현황, 차량등록증 및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각 1부 제출
다.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주소(위치)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반드시 본교만 입소할 수 있는지 여부를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업체 식당 및 조리실 현황, 식단표 제시
- 각종 보험가입(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사항 기재
|
주) 1. 전기, 소방, 가스(유류), 승강기 안전점검 및 소독 결과, 먹는 물 수질검사, 물탱크 청소 필증 사본 첨부(가장 최근)
2.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가입증명서 사본 첨부
3. 건축물대장(갑지, 을지) 원본 첨부
라. 식사 여건
- 일자별 중식 식단표 기재(가급적 뷔페식 제공)
- 이동 중 중식 업소명, 위치 전화번호, 가격, 좌석 수 등 별도 기재
- 이동 중 중식 업소 식당 사진(칼라)
|
주) 1. 중식 제공 식당의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가입증명서 사본 첨부
2.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또는 영업 신고증 사본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 첨부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 기술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번호 등)
- 식중독, 도난, 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여행자보험 가입계획서 (사고 당 금액 등)
- 행선지별 학생 안전 계획 제시, 위험요소 사전 조사 및 대처 방안 등
|
바. 안전요원, 가이드 배치 계획 제시
- 수학여행 현지가이드, 수송차량별 안전요원 배치 계획
- 숙박시설의 야간 안전요원 배치 계획
|
사. 우천 시 대비 프로그램 계획
아. 기타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등을 서술식으로 기술
붙임 관련 서류 각 1부
20 . . .
제안서 상호 대표 (인)
대전삼육초등학교장 귀하
[붙임 7]
최근 5년간 제주도 수학여행 용역계약 실적증명서
제 호
|
수행업체명
|
상 호 명
|
|
대 표 자 명
|
|
전화번호
|
|
사업자등록번호
|
|
사업장 주소지
|
|
수행내역
|
계약일자
|
장소
|
용역기간
|
참여인원
|
계약액
|
비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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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증명서발급기관
|
위와 같이 제주도 수학여행을 위탁 실시한 사실을 증명함.
2024. . .
|
기 관 명: (직인) (전화번호: )
|
주 소: (fax 번호: )
|
발급부서:
|
담당자:
|
※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제주도 수학여행 일괄(임차, 숙식포함) 용역 완료된 실적만 기재
[붙임 8]
각 서
본사(인)는 20 학년도 대전삼육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심사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 년 월 일
주 소:
상 호 명:
법인등록번호(주민등록번호):
대표자 성 명: (인)
대전삼육초등학교장 귀하
[붙임 11]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대전광역시교육청공고제2002-13호(2002.2.5)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에서 집행하는 공사․물품․용역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 ①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제 등을 감수하겠으며 계약체결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내용을 그대로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②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시 청렴계약 이행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 이행) 계약담당공무원등이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 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해야 하며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 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발주기관의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발주기관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제5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다만, 발주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발주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한 발주기관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①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부 칙
제1조 이 규정은 2002년 3월 1일 이후 입찰공고 분부터 시행한다.
[붙임 12]
청렴계약 특수조건
대전광역시교육청공고제2002-14호(2002.02.05.)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 계약담당공무원과 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공사․용역․물품구매 계약에 있어 계약일반조건 외에 청렴계약을 위한 내용을 특별히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청렴계약이행 준수의무) ① 공사․물품․용역 등의 입찰에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 하거나 계약체결 할 상대자는 계약체결 및 이행과 관련하여 어떠한 명분으로도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된다.
제3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 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 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바에 의하여 대전광역시교육비특별회계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을 유리하게 하여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발주기관의 처분을 받은 자는 발주기관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4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수의 시담,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수요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2호의 규정에 의한 발주기관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기타사항) ① 계약상대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한다.
부 칙
제1조 이 규정은 2002년 3월 1일 이후 수의시담 및 입찰공고 분부터 시행한다.
[붙임 13]
청렴서약서
당사는「부패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계약이행」이 쾌적한 교육 환경조성과 사회발전 및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임을 깊이 인식하고,
본 입찰(견적)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입찰, 수의계약 및 계약 이행 등의 과정에 참여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청렴계약 사항을 준수할 것을 다짐하면서 이에 이행각서를 제출합니다.
○ 계약건명 : 20 학년도 대전삼육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1. 관계 직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직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교육하고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겠습니다.
위 사항을 위반할 시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부패·공익
신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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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88-5708)
|
20 . . .
서약자 업체명: 대표: (인)
대전삼육초등학교장 귀하
[붙임 14]
직영차량 운행 각서
상호(법인)명:
법인등록번호:
주 소:
○○○은 「20 학년도 대전삼육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에 참가함에 있어 귀 기관에서 제시한 제반사항을 준수하고 이용객의 안전을 위해 당사의 직영차량으로만 운행을 하며, 이를 위반하였을 경우 계약해지, 위약금 부과 등 어떠한 제재조치를 취하여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첨부 1. 자동차등록원부 1부.
2.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조회결과 통보서 1부.
3. 운행기록증발급 현황. 끝.
20 . . .
상호(법인)명:
대 표 자: 인
주민등록번호:
대전삼육초등학교장 귀하
[붙임 15]
학생 현장교육 차량보호 표지
1. 앞면 부착 표지
가. 규격: 400mm×300mm
나. 양식
학생현장교육차량 ( )학년(제 호차)
학교명: 대전삼육초등학교
학생수: 명
|
다. 부착 위치: 전면에서 보아 앞 유리창 좌측 상단
2. 뒷면 부착 표지
가. 규격: 500mm×300mm
나. 양식
학생현장교육차량 ( )학년(제 호차)
이 차에는 학생들이 탑승하고 있으니
보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 부착 위치: 뒤 유리창 중앙 하단
[붙임 16]
20 학년도 대전삼육초등학교 6학년 제주도 수학여행 위탁용역 산출내역서
(낙찰업체 계약시 제출용)
1. 건 명: 20 학년도 대전삼육초등학교 6학년 제주도 수학여행 위탁용역
2. 예정인원: 총 명 (학생 명, 인솔자 명)
3. 기 간: 20 . . . ~ 20 . . .
4. 산출내역 (금액단위: 원)
연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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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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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 격
|
산 출 근 거
(구체적으로 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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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요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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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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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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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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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청주(왕복, 3대)
|
원 × 대 =
|
|
규격: 대형버스 45인승, 고속도로 통행료, 주차료, 기사봉사료등 일체경비포함
|
제 주 일 원 (3대)
|
원 × 대 =
|
|
2
|
항공료
|
청주 ↔ 제주(왕복)
공항세 포함,
유류세(변동시는 변동금액 적용)
|
원 × 명 =
|
|
공항세 포함,
유류할증료 미포함
|
3
|
숙식비
(2박 4식)
|
4성급호텔 또는 리조트급 이상
조․석식(1인 4식) 포함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5찬 이상
|
□ ◯◯◯◯
- 숙식비: 원× 명× 박 =
|
|
|
4
|
중식비
(3식)
|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5찬 이상
중식(1~2일차)
:10,000원~17,000원
중식(3일차)
:18,000원~25,000원
|
□ 월 일 중식( )
- 원 × 명 =
□ 월 일 중식( )
- 원 × 명 =
□ 월 일 중식( )
- 원 × 명 =
|
|
가급적 뷔페식 제공,
식단은 과업설명서 참조
|
5
|
입장료
|
여행일정상
관람 장소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
|
6
|
여행자보험
|
과업설명서 참조
|
|
|
|
7
|
안전요원
|
주간 안전요원
|
원 × 명 =
|
|
|
야간 안전요원
|
원 × 명 =
|
|
8
|
여행사경비(여행알선수수료)
|
원 × 명 =
|
|
|
합 계
|
|
- 부가가치세 포함
|
1인당 소요액
|
□ 학생 원/ 명 = 원
□ 인솔교직원 원/ 명 = 원
|
- 부가가치세 포함
|
※ 버스임차료는 인원수(인솔교직원 포함하여 산출)에 유의해서 금액을 산출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7-1]
[수급인 작성]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
|
❑ 업체명: ○○
❑ 연락처: 010-0000-0000
|
❑ 작업명: ㅇㅇ
|
❑ 작업장소: ㅇㅇ실
|
❑ 작업기간: 2024. . .(3일간)
|
❑ 대표자: 김○○ (서명)
|
❑ 안전조치 세부계획
|
○ 작업 참여자수: 00명
○ 작업전 안전교육 계획
- 일시: 2024.00.00.(10:00)
- 내용: 작업내용에 따른 안전사고 사례 및 작업절차 등
○ 유해·위험요인 확인
- 부품 교체 작업
· 부품교체작업 중 감전위험
· 자리이탈 시 제3자 감전위험
○ 안전·보건 관리 대책
- 00작업 안전교육
|
- 자리이탈 시 전원조작 잠금, 안전표지설치, 접근금지 조치 등
○ 안전보호구 사용계획
- 절연, 안전장갑 등 안전보호구 착용
○ 기타: 적정 작업도구 사용, 안전작업공간 확보 등
○ 비상연락체계
비상연락망
|
대표자
|
김○○
|
010-XXXX-XXXX
|
안전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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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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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0-XXXX-XXXX
|
작업자
|
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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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0-XXXX-XXXX
|
|
[기관(학교) 작성] 수급업체 안전관리 적정성 수준 평가 및 점검
|
순
|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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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합여부
|
개선사항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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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안전관리대책 적정 여부
|
|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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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 기간의 적정 여부
|
|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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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에 맞는 안전보호구 사용 계획 적정 여부
|
|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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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에 필요한 장비 및 작업공구(KS인증) 적정 여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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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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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교육 계획 및 기록관리 적정 여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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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
작업 시 비상연락망 체계 구축 적정 여부
|
|
|
※ 해당 항목에 O, X 체크(해당없을시 – )
|
개선사항 조치 확인
|
|
20 . . . 학교(기관) 업무담당자: ○ ○ ○ (서명)
(분임)관리감독자: ○ ○ ○ (서명)
|
[붙임 17-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안전‧보건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 업체명 )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며, 사업 수행 전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고 사업이행 시 귀 기관의 안전보건관리 활동과 점검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20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
[붙임 18]
(20 학년도 대전삼육초등학교 6학년 제주도 수학여행 위탁용역 개인정보처리 위탁 계약)
대전삼육초등학교장(이하 “학교장”이라 한다)와 00업체 대표 ○○○(이하 “계약상대자”이라 한다)은 “학교장”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계약상대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학교장”이 개인정보처리업무를 “계약상대자”에게 위탁하고, “계약상대자”는 이를 승낙하여 “계약상대자”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개인정보 보호법」,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고시 제2021-2호) 및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0-1호)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계약상대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2024학년도 대전삼육초등학교 6학년 제주도 수학여행 위탁용역 계약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 20 학년도 수학여행 위탁용역을 추진을 위해 학생 이름, 학년, 반, 번호, 주민번호, 전화번호 등(여행자보험 가입, 항공권 구매 업무 등에 필요한 개인정보 사항 등)
제4조 (위탁업무 기간) 이 계약서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기간은 다음과 같다.
계약 기간 : 20 년 월 일 ~ 20 년 월 일.
제5조 (재위탁 제한) ① “계약상대자”는 “학교장”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학교장”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② “계약상대자”는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 “계약상대자”는 해당 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 “학교장”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계약상대자”는「개인정보 보호법」제23조제2항 및 제24조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고시 제2021-2호)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7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① “계약상대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 “계약상대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시행령 제16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고시 제2021-2호)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학교장”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없이 “학교장”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8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 “학교장”은 “계약상대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학교장”은 “계약상대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③ “학교장”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계약상대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1)
④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학교장”은 “계약상대자”과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9조 (정보주체 권리보장) ① “계약상대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 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제10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계약상대자”는 제4조의 위탁업무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를 “학교장”에게 확인받아야 한다.
제11조 (손해배상) ① “계약상대자” 또는 “계약상대자”의 임직원 기타 “계약상대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계약상대자” 또는 “을”의 임직원 기타 “계약상대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학교장”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을”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학교장”이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학교장”은 이를 “계약상대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학교장”과 “계약상대자”이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20 . . .
(학교장)
성 명 : 대전삼육초등학교장(인)
|
|
(계약상대자)
성 명 : (인)
|
[붙임 19]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
□ 본 동의서는 계약과 관련하여 수집된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대전광역시교육청의 반부패‧청렴정책 추진 등 청렴도 향상 업무를 위해 사용하고자 합니다.
□ 본 동의서는 본 학교에서 학부모의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대전광역시교육청의 반부패‧청렴정책 추진 등 청렴도 향상 업무를 위해 사용하고자 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항 목
|
수집목적
|
보유기간
|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
청렴메시지 발송,
계약사항 관련 안내
|
1년
|
※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별도의 불이익은 없습니다.
□ 개인정보 3자 제공 동의
제공받는 기관
|
제공하는 항목
|
제공 목적
|
보유기간
|
대전광역시교육청 감사관
|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
청렴취약분야 모니터링을 위한
현장방문 및 설문조사
(전화 또는 이메일)
|
1년
|
※ 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동의를 거부할 경우 별도의 불이익은 없습니다.
20 . . .
본인 성명 (서명 또는 인)
대전삼육초등학교장 귀하
[붙임 20]
(업체용) 개인정보 보호 보안서약서
본인은 20 년 월 일 ∼ 20 년 월 일까지 수학여행 위탁용역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개인정보보호법」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다음 사항에 대해 준수 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대전삼육초등학교에서 정하는 개인정보보호 내부관리계획을 준수하겠습니다.
2. 업무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최소화하여 수집하며, 제공받거나 허가받은 업무 범위를 초과하여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3. 업무상 알게된 개인정보를 누설하거나 권한없이 처리하는 등 부당한 목적을 위하여 사용하지 않겠습니다.
4. 정당한 권한없이 또는 허용된 권한을 초과하여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조회하거나 훼손, 변경, 위조 또는 유출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본인은 이러한 서약에도 불구하고 업무상 알게 된 사항에 대해 누설하거나 정당한 사유없이 조회, 유출, 오용하는 등 상기 서약의 위반사항이 발생할 경우 형사상 민사상의 법률 조항 및 기관 규정이 정하는 바에 따라 제재를 받을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20 년 월 일
소 속 :
성 명 : (서명)
대전삼육초등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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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처리업무 위탁 시 업체 직원 등을 대상으로 사용
[붙임 21]
분야
(해당 법 조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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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점검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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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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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선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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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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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적보호조치
제4조(내부관리 계획의 수립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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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한 개인정보보호 교육 정기적 실시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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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보관 및 내용 숙지
(위탁업무 목적 및 범위, 재위탁 제한,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정보 처리제한, 손해배상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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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적보호조치
제5조(접근권한의 관리)
제6조(접근통제)
제7조(개인정보의 암호화)
제8조(접속기록의 보관 및 점검)
제9조(악성프로그램 등 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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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인정보 접근권한을 업무수행에 필요한 최소범위 부여여부
※개인정보처리시스템 1인1계정 사용 및 접속 가능 PC 지정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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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개인정보 취급PC에 불법적인 접근 방지조치 여부
※화면보호기 설정, 공유폴더 미사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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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개인정보 취급PC에 CMOS, 윈도우 계정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으며, 주기적 변경 및 안전한 작성규칙 적용 여부
※숫자, 문자, 특수문자 등을 혼합(정보보안지침 제74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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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백신 및 OS 방화벽 등 불법접근통제S/W 설치·운영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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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설치된 OS, 보안프로그램, 운영프로그램에 대해 최신 보안 업데이트가 설치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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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개인정보가 인터넷 홈페이지, P2P, 공유설정 등을 통한 외부 유출 방지
※시작-모든 프로그램에서 P2P(당나귀, Torrent 등) 설치 여부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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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개인정보 암호화 관리 여부
※ 종이문서인 경우 “해당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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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적보호조치
제11조(물리적 접근 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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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개인정보를 보관하는 장소(자료보관실, PC 및 시스템)에 잠금장치가 되어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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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개인정보를 보관하는 장소를 별도로 운영하는 경우에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는가?
※ 출입내역을 전자매체 또는 수기문서 대장에 기록하는 방법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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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2020.8.11., 개인정보보호위원회고시 제2020-2호)
[붙임 22]
(위탁업체용)
자료 삭제 확인서
본사는 20 년 월 일부터 20 년 월 일까지 수학여행 위탁용역을 받았으며, 다음사항을 이행하였음을 확인합니다.
1. 수학여행 위탁용역으로 취득한 개인정보 관련 자료를 일괄 완전 삭제 및 외부 유출 금지 확인
▪폐기 정보: 학년, 반, 번호, 이름, 주민등록번호
▪폐기 방법:
- 전자파일: 컴퓨터 파일 또는 웹하드 매체 완전삭제
- 종이문서: 출력물 파쇄 또는 소각
▪폐기일: 202 년 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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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수학여행 참여인력에 대한 개인정보보호 관련 자료 유출 방지 보안교육 실시
20 년 월 일
서 약 자 업 체 명:
(업체 대표) 성 명: (서명)
서약집행자 소 속:
(담당 교직원) 직 위:
성 명: (서명)
1)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고시」(개인정보보호위원회고시 제2021-2호) 및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개인정보처리자 및 취급자는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교육을 의무적으로 시행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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