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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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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10917-000 공고일시  2025/06/17 16:37
공고명 2025학년 해동초등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규격가격동시입찰 공고
공고기관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청 해동초등학교 수요기관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청 해동초등학교
공고담당자 이유진(☎: 051-740-720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18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25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6/30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9,332,800 원
   
배정예산
29,332,800 원
   
추정가격
26,666,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해동초등학교 공고 제2025-17호   

2025학년도 해동초등학교 수학여행 위탁 용역 전자  

입찰 공고[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내역 

용역명 

2025학년도 해동초등학교 수학여행 위탁 용역 

수학여행기간 

2025년 11월 4일(화) ~ 2025년 11월 6일(금), 2박 3일 

여행지  

서울, 경기 일원 

참가예정인원 

총 74명(학생: 70명, 교직원 4명) 

기초 금액 

(부가가치세 포함)  

금29,332,800원 

(학생 398,100원×70명, 교사 366,450원×4명) 

*구급약품 등은 학교에서 직접 준비한다. (여행 경비에 포함하지 않음) 

참고 사항 

* 현재 우리 학교와 구두계약 상태로, 예약 승계를 해야 하는 사항들이 있 

 으므로 아래 다.여행경비 부분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예약 상태 관련하여 변동사항 생길 수 있으니 미리 업체 및 우리학교  

  인솔교사와 연락하여 협의 바랍니다.  

 

 

나. 수학여행 일정표 

일 차 

시 간 계 획 

내용 

비 고 

1일차 

(11/4,화) 

07:00~07:20 

학교집결 탑승 장소 이동하기 

 

07:20~12:00 

학교출발→덕평자연휴게소 도착(휴게소 1회, 30분) 

탑승장소: 아림비치맨션 앞 

12:00~12:40 

중식(덕평자연휴게소 내 전문식당가 또는 푸드코트) 

 

12:40~13:10 

덕평자연휴게소 출발→에버랜드 도착 

 

13:10~13:30 

에버랜드자유이용권, 밀쿠폰배부, 안전교육, 안내사항 전달 

 

13:30~22:00 

에버랜드 자유시간(소그룹 이동) 

 

22:00~22:20 

에버랜드 출발→숙소 도착→방배정 

 

22:20~23:20 

숙소 및 주의사항 안내, 개인 정비 및 취침 

 

2일차 

(11/5,수) 

07:00~07:30 

아침 순시, 학생 건강상태 체크, 운전자 음주 체크 및 건강확인 

 

07:30~09:00 

기상 및 조식(08:00), 개인 짐 정리 

 

09:00~10:30 

숙소 출발→경복궁 도착 

 

10:30~11:30 

경복궁 관람 

 

11:30~12:00 

경복궁 출발→서대문형무소역사관 도착 

 

12:00~13:30 

서대문형무소역사관(학급별 자유관람) 

 

13:30~14:30 

중식(서대문형무소역사관 근처 도보 10분이내,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안심식당 지정업소) 

 

14:30~15:00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출발→국립중앙박물관 도착 

 

15:00~17:00 

국립 중앙박물관(단체관람해설 1시간+자유관람 1시간) 

 

17:00~17:30 

국립 중앙박물관 출발→애슐리종각역점 도착 

 

17:30~19:00 

애슐리 종각역점(석식) 

 

19:00~19:30 

애슐리 종각역점 출발→대학로 공연장 도착 

 

19:30~21:00 

★대학로 연극 관람 

 

21:00~22:00 

공연장 출발→숙소 도착 (2일차 숙소: 서울시 중구 또는 강서구 위치)  

 

22:00~23:00 

숙소 및 주의사항 안내, 개인 정비 및 취침 

 

3일차 

(11/6,목) 

07:00~08:30 

아침 순시, 학생 건강상태 체크, 운전자 음주 체크 및 건강확인 

 

08:30~09:30 

기상 및 조식, 개인 짐 정리 

 

09:30~10:30 

숙소 출발→ 국회의사당 도착 

 

10:30~12:30 

★국회의사당 및 국회박물관(체험관) 관람(학급별 관람) 

 

12:30~13:30 

중식(국회의사당 박물관 구내 식당) 

 

13:30~17:30 

국회의사당 출발→ 학교 도착  

 

 

 

 

 

 

다. 여행경비 

 버스 임차료  

-차령 7년 이내 28인승 버스 차량 3대 

-통행료, 주차비, 유류비 등 일체 비용 포함 

숙박비 및 식비 

-1일차 숙소: 용인 더숨 포레스트 (1박 1식) 

 2일차 숙소: 서울 동대문 라마다 호텔 (1박 1식) 

* 현재 우리 학교와 구두 계약된 상태이며, 인솔 책임교사와 연락하여 예약 승계 

  해야 함   

 

-중식 3회  

 1일차 중식: 덕평자연휴게소 내 전문식당가 또는 푸드코트  

 2일차 중식: 명원숯불갈비-> *현재 우리 학교와 구두 계약된 상태이며, 인솔  

 책임교사와 연락하여 예약 승계해야 함   

 3일차 중식: 국회의사당 구내식당-> *현재 우리 학교와 구두 계약된 상태이며,  

 인솔 책임교사와 연락하여 예약 승계해야 함  

 

-석식 2회  

 1일차 석식: 에버랜드 밀쿠폰 사용  

 2일차 석식: 애슐리 종각역점-> *1달 전부터 예약이 가능하다고 함  

입장료 및 관람료 

-1일차: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2일차: 경복궁(무료), 서대문형무소역사관, 국립중앙박물관(무료),  

       대학로 아라아트홀-> *현재 우리 학교와 구두 계약된 상태이며,  

 인솔 책임교사와 연락하여 예약 승계해야 함  

 3일차: 국회의사당 및 국회박물관(무료) 

여행자보험료 

-수학여행 참가인원에 대하여 여행자보험 가입 

-수학여행 출발 10일 전까지 보험증권 및 보험 영수증 제출 

안전요원 

-교육청에서 제시하는 안전 관련 일정한 자격(응급구조사, 소방안전교육사, 국내여행안내사 등) 및 교육청에서 인정하는 교육과정(대한적십자사 및 교육청 안전 교육과정 등)을 이수한 안전요원  

-계약 체결 시 안전요원 관련 증빙서류(자격증 및 연수 이수증, 성범죄 및 아동학대 전력 조회결과서 등) 제출 

-주간 안전요원 3명(학급당 1명 배치), 야간 안전요원 2명 배치  

 

 ※ 학생 및 교사 인원 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으며 사업종료 후 실제 참가인원으로 정산합니다.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 

    해야 하며,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제외한 금액 

    으로 계약금액을 결정합니다.   

 ※ 감염병 발생 및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이 단체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학 

    여행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위약금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 본 용역은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학생 중 저소득층 등 감면, 면제 대상자의 무상참가 범위에 대해서는 학교와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 숙소 및 식당, 공연장 등 우리 학교와 사전 예약된 업체에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는다.  

 

2.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제3항에 따규격·가격 동시 입찰로 규격(제안서평가)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우리 학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G2B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규격·가격 동시 입찰, 제한경쟁입찰입니다.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기술[규격] 입찰[제안서 평가] 실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3.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관광 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본 안내 공고일 전일부터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안내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의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부산광역시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실시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여야 합니다.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업체는 공인인증기관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를 가지고 나라장터 홈페이지의 신규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과업설명: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공고 및 과업설명서 등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제안서 제출 및 효력 

가. 제출기간: 2025.6.18.(수) 09:00 ~ 2025.6.25.(수) 16:00 

나. 제출방법: 직접 제출(평일 09:00~16: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제외, 우편 및 팩스, 이메일 제출 불가) 

다. 제출장소: 해동초등학교 1층 행정실 

라.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 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는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3) 우리 학교에서 보완 요청한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할 수 없을 때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마.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대표자는 신분증 지참/ 대리인은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  

  2)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7부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 각 항목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규격 A4 크기) 

   3) 최근 3년 이내 수학여행 용역 실적증명서 1부 

     - 초ㆍ중ㆍ고등학교 실적만 해당되며, 금액 반드시 명기 

     - 해당 기관에서 발급된 실적증명서 또는 전자 계약의 경우 조달청 실적증명 인정 (계약서 사본 등 기타 서류 불인정) 

   4) 정규직원 현황 및 고용 사실 증빙서류 각 1부 

     (재직증명서, 최근 3개월 이전 건강보험납부확인서 등 4대보험 가입증명서) 

   5)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 등록증 사본,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6)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7) 인감증명서 1부, 사용인감계 1부 

   8)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및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9) 안전요원 자격증 및 안전교육연수이수증 사본 1부 

   10) 최근년도 재무제표 또는 신용평가등급서 1부 (최근년도 경영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자료)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이거나 관할 세무서장이 확인한 것 

   11) 기타 공고 및 우리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하도록 하여 첨부되는 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유의바람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사본에는 원본대조필을 필하여 제출  

 

6. 제안설명회: 제안설명회는 생략하되, 공고내용 및 첨부파일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7. G2B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6.18.(수) 09:00 ~ 2025.6.25.(수) 16:00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나.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인해 입찰이 연기된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라. 입찰서 제출 시 제출 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제안서 평가위원회 실시일정: 2025.6.27.(금) 14:30, 본교 다모임실 예정 

*학교 상황 등으로 인해 변경될 수 있음  

 

9.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2025.6.30.(월) 15:00 , 해동초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제안서 평가 일시 조정 등 학교 상황으로 인해 개찰 일시 및 장소 변경될 수 있음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면제는 G2B(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세입조치 등에 관해서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합니다. 

 

11.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 참가자가 입찰서 송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 및 제4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학여행 제안서평가를 통해 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자로 선정하고, 선정된 적격자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단, 제안서 평가점수가 80점 미만인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규격(기술)평가 결과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기술)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 금액의 10/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2.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에 의해 입찰의 무효를 적용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우리 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3.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 대상 건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입찰 시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우에는 미리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해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G2B(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www.g2b.go.kr) 메뉴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 기타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740-7207)로, 전자입찰 이용안내는 전자조달시   

    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1부 

 2. 입찰참가 신청서 서식 1부 

 3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부 

 4 수학여행 용역 제안 서식 1부 

 5 수학여행용역 실적 증명서 1부 

 6. 정규직원 현황표 1부 

 7. 입찰가격 산출내역서 1부 

 8. 수학여행 확인서 1부 

 9. 각서 1부 

 10. 확약서 1부 

 11. 청렴서약서 1부 

 12. 개인정보수집이용 및 제공동의서 1부 

 13. 개인정보처리 위탁계약서 1부 

 14. 개인정보관리 보안서약서 1부 

 15. 수탁업체 개인정보처리 실태점검표 1부 

 16. 개인정보처리 업무위탁에 따른 수탁업체 직원 교육 서식 1부 

 17. 개인정보처리 위탁업무 자료 파기 확인서 1부 

 18. 안전보건관리계획서 1부 

 19. 차량 운전자 연락체계 1부 

 20. 출발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 1부 

 21. 무사고 운행실적 확인서 1부 

 22. 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제출목록 1부 

 23. 성범죄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동의서 1부 

 24.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1부  

 

 

 

 

 

 

 

 

 

 

 

 

 

 

 

 

 

 

 

 

 

 

 

 

[붙임1]                

그림입니다. 

 

※ 경영상태 

  ① 경영상태 평가의“기준비율”은 한국은행 발표 기업경영분석자료 

     『N752. 여행사 및 기타 여행보조 서비스업』의 공고일 기준 최근년도 자기자본비율 및 유동비율을 적용 

  ② 입찰참가신청마감일 이후 제안서 평가 결과 발표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하 “부도 등”이라 한다)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평가에서 제외한다.   

[붙임 2]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 명칭 

 

법인등록 

번     호 

 

주    소 

 

전화번호 

 

대 표 자 

 

생년월일 

 

입찰 

개요 

입찰공고 

(지명)번호 

 

입찰일자   

.     .     . 

입찰건명 

2025학년도 해동초등학교 6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납    부 

※ 나라장터 전자문서(각서) 제출로 갈음함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교의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제안서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합니다. 

 

               2025.    .    . 

 신청인                    (인)  

 

해동초등학교장 귀하  

 

 

 

[붙임 3]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 일반현황 및 연혁 : 회사의 일반 현황 기재 

 

2. 최근년도 경영상태 

  - 결산이 확정된 최근년도 회계연도 재무제표에 의하며 국세청 홈텍스 또는 세무서에서 발급된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로 평가 

 

3. 수학여행 용역 이행 실적 

  -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3년간의 실적  

  - 초, 중, 고등학교의 수학여행 용역 이행 실적으로 평가하며 해당 기관에서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심사한다.   

 

4. 수학여행 수행조직 

  - 제안 업체의 수학여행 수행을 위한 인력 보유 현황을 기재 

  - 기재된 인력의 고용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최근 3개월 이내 4대 보험 가입증명자료  및 자격증 소지자의 경우 자격증 사본 첨부 

 

5. 수학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 제시 

    - 기본 코스를 반영한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경유지별로 출발, 도착시간 등) 작성 

    - 수학여행 코스 이동 시간 및 휴식 시간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나. 운송수단 운행 계획 

    - 전세버스: 동일 회사의 동일하게 도색된 28인승 관광버스 3대이며 냉·난방시설 및  

      방송․문화시설, 안전벨트와 소화기 등의 안전 시설이 구비되고 차령이 *7년 이내 차 

      량으로 재생타이어를 사용하지 않으며 정기점검을 받고 종합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어 

      야 함  

    - 운행 버스별 운전기사명 및 운전경력 기재  

    - 운행 버스별 차량 연식 기재 및 탑승 인원 기재 

    - 각 차량별 상비약품 및 편의시설 구비 목록 기재 

    - 운행일자별로 운행차량이 다를 경우 일자별로 운행차량 등록번호와 운전기사명 별도  

      기재  

    - 차량별 운전기사의 운전 경력, 나이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 

  다. 숙박시설 여건 

    - 숙박시설 등급 및 허가 받은 수용 인원,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기재 

    - 숙박시설 전경 사진 및 숙소 내부 사진 첨부 

    - 숙박시설 층별 및 객실별 투숙 인원 기재 (객실배치도 첨부) 

    - 1실당 면적 및 배정 인원 기재 (객실배치도 첨부) 

    - 비상시 대피 안내도 및 대피 시설, 편의시설 등 안내 자료 첨부 

    - 각종 보험가입(생산,화재,영업배상책임보험 등) 사항 기재 (사본 제출) 

    - 전기, 소방, 가스, 위생 등 최근 점검 결과 기재 (최근 1년 이내 점검표 사본 제출) 

    - 가계약 확인서 또는 예약 확인서 별도 제출   

  라. 식사여건 

    - 식사는 적정 칼로리와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의 충분한 양을 적기에 제공하고 위생에 철저함을 기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해야 함  

    ­영업신고증 및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각종 보험가입증명서 등 사본 별도 제출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식사 제공 능력 (메뉴, 좌석 수 등) 기재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안전요원 운영 계획, 보험 가입 계획 등 

    ­차량 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고장 시 대처방안 등 기재   

    ­식중독, 화재, 도난, 분실 및 시설물 하자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기재  

    ­우천 등 기상악화 시 일정 조정 및 대처방안 기재  

    ­안전요원(주간,야간) 등 인력 배치 운영 계획 기재  

    ­여행자보험 가입 계획 기재(보험 관련 금액 및 내역 등) 

  바. 기타  

    - 수학여행 수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이 있을 경우 기재 

 

 

 

 

 

 

 

 

 

 

 

 

 

 

 

 

 

 

[붙임 4]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직 원  현 황 

총인원 (     )명,  국내여행안내자 자격증 소지자 (      )명 

※ 소지자격증 사본 첨부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연도 경영상태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 / 총자산) 

유동비율(%) 

(유동자산 / 유동부채) 

비고 

비   율 

0000 / 000 = 000% 

0000 / 000 = 000% 

 

 

※ 최근년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국세청 홈텍스 또는 세무서 발급 표준 재무제표 증명서로 평가) 

 

3. 수학여행 용역 수행실적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천원) 

발주처 

비고 

 

 

 

 

 

 

 

 

 

 

 

 

 

 

 

 

 

 

 

 

 

 

 ※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초ㆍ중ㆍ고 수학여행 실적만 인정 

  ※ 해당 학교에서 발급한 실적증명서 또는 g2b 발급 증명서 첨부  

 

4. 수학여행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  임  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협 력 

회 사 

(예시) 

구 분 

업   체   명 

대  표  자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차량 

 

 

  

    

숙박 

 

 

 숙박(식사포함) 

 

중식 

 

 

  

 

 

 

 

   

 

 

 

 

    

 

 

 

 

 

 

 

 

 

 

 

 

  ※ 수학여행 수행을 위한 인력 보유 현황 기재 

  ※ 기재된 인력의 고용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제출 (최근 3개월 이내 4대 보험 가입증명자료 등) 

  ※ 자격증 소지자의 경우 자격증 사본 첨부  

 

5. 수학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일자 

출발/도착지 

교통편 

시  간 

행 선 지 (운행구간) 

비고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학교에서 제시한 일정표를 참고하여 자체적으로 작성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및 식사 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차량 업체 사항 및 차량 운행 계획   

* 차량 보유 대수: 불법 개조 차량 및 개인소유 지입차량 포함 금지 

 1) 차량 업체 사항   

상   호   명 

  

대 표 자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차량보유대수 

  

차량별 소화기, 비상망치 등 안전장비 목록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목록 

  

각 차량의 편의시설 

  

 

 2) 차량 운행 계획

운 행 

구 간 

운 행 

일 자 

운       행 차량등록번호 

차량 

회사명 

운 전 

기사명 

운전 

경력 

탑승 

인원 

차량내 

편의시설 

차량 연식 

차량 색상 

상비약품 

구비목록 

비고 

 

 

 

 

 

 

 

 

 

 

 

 

 

 

 

 

 

 

 

 

 

 

 

 

 

 

 

 

 

 

 

 

 

 

 

 

 

 

 

 

 

 ※ 차량(버스) 운행 계획 기재 

  - 운행 버스별 운전기사명 및 운전경력 기재  

  - 운행 버스별 차량 연식 기재 및 탑승인원 기재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기재 

  -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  

  - 운행일자별로 운행차량이 다를 경우 일자별로 운행차량 등록번호와 운전기사명 별도 기재  

  - 차량별 운전기사의 운전 경력, 나이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 

 

 

 다. 숙박 시설 여건 

1) 일반 현황  

상   호   명 

 

대 표 자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숙박지 등급 

   급                     (신축 및 개축년도:        ) 

수용 인원 

(허가증 또는 증빙서류 첨부) 

층별 및 객실별 투숙 인원 

  (객실 배치도 첨부) 

1실당 면적 및 배정 인원  

 

우리 학교 

단독 입소 

가능 여부  

 

각종 보험 가입 현황 

 

전기, 소방, 가스, 위생 점검일 

  (점검표 사본 제출) 

 

※ 구체적인 숙박시설 여건 기재 

  - 숙박시설 등급 및 허가 받은 수용 인원 (건축물대장 첨부) 

  - 숙박시설 전경 사진 및 숙소 내부 사진 첨부 

  - 층별 및 객실별 투숙 인원 기재 (객실배치도 첨부) 

  - 1실당 면적 및 배정 인원 기재 (객실배치도 첨부) 

  - 비상시 대피 안내도 및 대피시설, 편의시설 등 안내 자료 첨부 

  - 각종 보험가입(생산,화재,영업배상책임보험 등) 사항 기재 (사본 제출) 

  - 전기, 소방, 가스, 위생 등 최근 점검 결과 (최근 1년 이내 점검표 사본 제출) 

  - 가계약 확인서 또는 예약 확인서 별도 제출  

 

 

라. 식사 여건  

일자 

구분 

(조,중,석식) 

업체명 

소재지 

대표자 

보험가입사항 

전화번호 

좌석수 

식단표 

가격 

비고 

(현지,숙소) 

 

 

 

 

 

 

 

 

 

 

 

 

 

 

 

 

 

 

 

 

 

 

 

※ 작성요령 

­ 영업신고증 및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각종 보험가입증명서 등 사본 별도 제출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 제공 능력 (메뉴, 좌석 수 등) 기재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 가입 현황 등 

 

 

※ 안전사고 등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 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차량 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고장 시 대처방안  

­ 식중독, 화재, 도난, 분실 및 시설물 하자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우천 등 기상악화 시 일정 조정 및 대처방안  

­ 안전요원(주간,야간) 등 배치 운영 계획 

­ 여행자보험 가입 계획(1인당, 1사고당 보험금액 등) 

 

 

바. 기타 (수학여행 수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 사항) 

 

 

 

붙임  증빙 관련 서류 각 1부 

 

귀교의 수학여행 용역 위탁 입찰공고와 관련하여 상기와 같이 제안서를 제출하며 제출한 서류가 허위로 판명되거나 부정한 방법 등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귀교의 어떠한 조치도 감수할 뿐만 아니라 민․형사상의 책임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2025.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 제안자는 반드시 업체 대표로 하며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해동초등학교장 귀하 

[붙임5] 

수학여행 용역 실적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상    호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계약일자 

장소 

용역기간 

참여인원 

최종계약액 

(용역완료금액) 

비고 

 

 

 

 

 

 

 

 

 

 

 

 

 

 

 

 

 

 

 

 

 

 

 

 

 

 

 

 

 

 

 

 

 

 

 

 

 

 

 

 

 

 

 

위와 같이 수학여행 용역을 수행한 실적을 증명함. 

20  년    월    일 

기 관 명 :                                (직인)     

주    소 :                                    

발급부서 :  

(팩스번호:              ) 

담당자 :  

(전화번호:              ) 

 

 

 

 

[붙임6] 

정규직원 현황 

직위 

성 명 

담 당 업 무 

동종업계 총 근무경력 

 

 

 

 

 

 

 

 

 

 

 

 

 

 

 

 

 

 

 

 

 

 

 

 

 

 

 

 

 

 

 

 

 

 

 

 

 

 

 

 

 

 

 

 

 

 

 

 

 

 

 

 

 

 

 

 

 

 

 

 

 

 

 

 

 

 

 

 

 

 

 

 

  1. 작성 기준일자: 입찰공고일 기준   

  2. 증빙서류: 최근 3개월간 개인별 건강보험 고지산출내역 또는 4대보험 가입자 명부 

 

 

[붙임 7] 

산출내역서 (예시) 

1. 건      명: 2025학년도 해동초등학교 수학여행 위탁 용역 

2. 예정인원: 총 74명 (학생 70명, 인솔교사 4명)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3. 여행일정: 2025. 11. 4.(화) ~ 2025. 11. 6.(목), 2박 3일 

4. 산출내역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1인당 

경비 

비 고 

학생 

인솔 

교사 

학생 

인솔 

교사 

차량비 

28인승 관광버스  

 

  원 × 대 

 

 

 

 

 

 

숙식비 

1일차 숙소(1박1식) 

2일차 숙소(1박1식) 

*예약승계 

1일차 숙소 

 - 숙박비 :   원 ×  명 ×  박 

 - 식  비 :   원 ×  명 ×  식 

2일차 숙소 

 - 숙박비 :   원 ×  명 ×  박 

 - 식  비 :   원 ×  명 ×  식 

 

 

 

 

 

식비 

중식(3식) 

*1일차: 덕평자연휴게소 내     

 전문식당가 또는 푸드코트 

 2일차:명원숯불갈비(예약승계) 

 3일차: 국회의사당 박물관  

 구내식당  

1일차 중식 (00식당): 

 -     원 ×    명 

2일차 중식 (명원숯불갈비): 

 -      원 ×   명 

3일차 중식 (국회의사당 구내식당): 

 -      원 ×   명 

 

 

 

 

 

식비 

석식(2식) 

*1일차: 에버랜드 밀쿠폰 사용 

 2일차: 애슐리퀸즈 종각역점  

       (1달 전부터 예약가능) 

1일차 석식 (에버랜드 밀쿠폰): 

 -     원 ×    명 

2일차 석식 (애슐리퀸즈 종각역점): 

 -     원  ×   명 

 

 

 

 

 

입장료 및 관람료 

1일차: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1일차(에버랜드자유이용권):   원 × 명 

2일차:  

-경복궁:   원 ×   명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원 ×   명 

-국립중앙박물관:   원 ×   명 

-대학로 연극:   원 ×   명 

3일차(국회의사당):   원 × 명 

 

 

 

 

 

2일차: 경복궁, 서대문형무소역사관, 국립중앙박물관, 대학로연극관람 

3일차: 국회의사당 

여행자보험료 

1인당 보상 금액 등 

 

여행자보험료 :     원 ×   명 

 

 

 

 

 

안전요원 

주간 안전요원(3명) 

주간 안전요원:  원 ×  명×   일 

 

 

 

 

 

야간 안전요원(2명) 

야간 안전요원:   원 ×   명×  일 

알선 수수료 

   원 ×   명 

 

 

 

 

 

합       계(VAT포함) 

 

 

 

 

 

 

1인당 금액(VAT포함) 

*원단위 절사  

 학    생 :            원 (     원  ÷   명) 

 인솔교사 :            원 (    원  ÷  명) 

 

 

 

 

 

 

 

 

 

 

 

 

 

 

 

 

 

 

 

 

 

 

 

 

 

 

 

 

 

 

 

 

 

 

 

 

 

 

 

 

[붙임8] 

확  인  서 

(※ 계약체결 후 제출) 

건   명 

2025학년도 해동초등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학여행 

기간 

 

수학여행지 

 

수학여행 

인원 

      명 

수학여행 

대행 여행사 

주소 

 

상호 

 

대표자 

 

 Tel : 

안내원 

소속 

 

직위 

 

성명 

 

연령 

 

확인사항 

구     분 

이행 

확 인 방 법 

비고 

차량확보 

 

계약서, 사업자등록(허가)증 징구,  

차량등록증사본, 보험가입사본, 운전자 현황, 전세버스 교통안전정조회결과 통보서 및 차량종합진단표, 안전운전서약서 등 징구 

 

숙박시설 

 

계약서, 사업자 등록(허가)증 등 제반서류 징구 

 

식당 

 

계약서, 사업자 등록(허가)증 등 제반서류 징구 

 

여행자 보험 

 

보험증권 및 영수증 등 징구 

 

안전요원 

 

안전요원 자격증빙서류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 전력 조회 동의서 등 징구 

 

세부일정 

 

세부일정표 징구 

 

붙 임 

 

     위와 같이 계약조건에 따라 2025학년도 해동초등학교 수학여행에 필요한  

   제 준비가 완료되었음을 확인합니다. 

 

2025년      월      일 

 

제출자 : (회사명)                       (직) 대표    (성명)             (인) 

           확인자 : (소속) 해동초등학교        (직) 학교장  (성명)             (인) 

 

[붙임9] 

각     서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사업자번호 

 

 

 

 

 본사(인)는 2025학년도 해동초등학교 수학여행 위탁 용역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학교운영위원회에서 결정한 모든 사항을 받아들이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신의와 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그 임무를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시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대표자 성 명 :                (인) 

 

 

 

 

 

해동초등학교장 귀하 

[붙임10] 

 

확   약   서  

 

 귀교의 수학여행 용역 위탁 입찰공고와 관련하여 상기와 같이 제안서를 제출하며, 제출한 서류가 허위로 판명되거나 부정한 방법 등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귀교의 어떠한 조치도 감수할 뿐만 아니라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며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합니다. 

 

 

2025.    .   .                        

 

 

     상호명:          

        사업자번호:  

   주소: 

                              대표자 성명:                (인) 

 

 

 

 

해동초등학교장 귀하 

[붙임11] 

 

청 렴  서 약 서 

 

당사는 부산광역시교육청(소속기관 포함)과 공사, 용역, 물품제조 및 구매 등의 입찰에 참여하거나 계약을 체결하면서 아래의 내용을 이행할 것을 약속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하거나 계약 해제·해지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2년이내) 등 처분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하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합니다.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ㆍ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그 밖에 계약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하여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2025.   .   . 

 

                                   서  약  자 :   

                                   회  사  명 :   

                                   대  표  자 :               (인) 

 

해동초등학교장 귀하 

[붙임12]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 

 

▣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동의  

수 집 항 목 

수집이용목적 

이용 보유기간 

성명, 소속기관, 직위(급), 

전화번호(휴대전화포함) 

이메일, 주소 

청렴모니터링 등 부패방지 활동, 청렴·교육정책 안내(서한문 포함)를 위한 카카오톡·SMS·이메일 발송 등 

계약체결일 

~2025.11.6. 

 

 ※ 개인정보 수집을 거부할 수 있으며, 미동의 시 부산광역시교육청에서 제공하는 청렴 및 교육정책 관련 정보를 받을 수 없고 청렴모니터링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 예          □ 아니요 

 

 

년      월      일 

 

성명:                  (인) 

 

▣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동의 

제공받는 기관 

수 집 항 목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이용 보유기간 

부산광역시교육청 5개 교육지원청 

성명, 소속기관, 직위(급), 전화번호(휴대전화포함), 이메일, 주소 

청렴모니터링 등 부패방지 활동, 청렴·교육정책 안내 (서한문 포함)를 위한 카카오톡·SMS·이메일 발송 등 

계약체결일 

~2025.11.6. 

 

개인정보 제공을 거부할 수 있으며, 미동의 시 부산광역시교육청에서 제공하는 청렴 및 교육정책 관련 정보를 받을 수 없고 청렴모니터링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 예          □ 아니요 

 

 

년      월      일 

 

성명:                  (인) 

 

해동초등학교장 귀하 

 

 

[붙임13] 

개인정보처리 위탁 계약서 

 

  해동초등학교장(이하 “위탁자”라 함)과 계약상대자 ○○○○○(이하“수탁자”라 함)는 위탁자의 2025학년도 수학여행과 관련한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위탁자의 2025학년도 수학여행과 관련한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하고, 수탁자는 이를 승낙하여 수탁자의 책임 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 보호법」,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0-2호) 및「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0-1호)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수탁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2025학년도 수학여행 여행자보험 가입 목적으로 개인정보(학년, 반, 성명, 주민등록번호)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제4조 (위탁업무 기간) 이 계약서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기간은 다음과 같다. 

  - 계약 기간: 계약체결일로부터 2025년 11월 6일까지 

 

제5조 (재위탁 제한) ① 수탁자는 위탁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위탁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② 수탁자가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 수탁자는 해당 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 위탁자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수탁자는 「개인정보 보호법」제23조제2항 및 제24조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0-2호)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7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① 수탁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 수탁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시행령 제16조 및「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0-2호)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위탁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없이 위탁자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8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③ 위탁자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수탁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위탁자는 수탁자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9조 (정보주체 권리보장) ① 수탁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 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제10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수탁자는 제4조의 위탁업무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를 위탁자에게 확인받아야 한다.   

 

제11조 (손해배상) ①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위탁자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수탁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위탁자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위탁자는 이를 수탁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위탁자와 수탁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위탁자 

  사업자등록번호    618-83-01045 

 

  해동초등학교장          (인) 

수탁자 

사업자등록번호  

 

회사명                  대표자 ○○○ (인) 

 

[붙임14]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 

 

□ 정보이용 목적: 해동초등학교 수학여행 여행자보험 가입  

 

□ 개인정보 항목: 학년, 반,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 정보이용 기간: 계약체결일 ~ 2025. 11. 6. 

 

   본인는 귀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이용 및 관리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위 개인정보 항복을 제공받은 이용 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한다. 

 

 2.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한다. 

 

3.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한다. 

 

 4. 위 정보 이용기간 만료 시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즉시 폐기한다. 

 

 5. 위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 민․형사상의 책임 및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6. 기타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한다. 

 

 

2025.     .     . 

 

개인정보 취급자:  업체명                대표자               (인) 

 

 

해동초등학교장 귀하 

 

[붙임15] 

수탁업체 개인정보처리 실태점검표 

 

 위탁 사업명: 2025학년도 해동초등학교 수학여행 위탁 용역 

 위 탁 기 간:  

 수탁 업체명:  

 점검내용  

구분 

점검내용 

점검결과 

(양호, 

미흡) 

향후 

조치계획 

표준 

개인정보 

처리 

위탁계약 

내용의 

준수여부 

표준 개인정보처리 위탁계약서에 포함된 다음 사항을 준수하고 있는가? 

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 재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등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 준수의무 위반 시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 

 

 

교육실시 

직원에 대한 수탁업체 자체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실시하였는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안전성 

확보 

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한 개인정보보호 서약서를 작성하고 있는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 및 접근권한의 제한을 하고 있는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에 대한 암호화를 적용하고 있는가? 

 

 

바이러스 및 악성 프로그램 감염 예방을 위한 백신 소프트웨어  등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최신버전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있는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은 비밀번호 설정 및 작성 규칙 수립하고 있는가? 

 

 

위탁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는가? 

 

 

개인정보 

유출통보 

수탁자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시 위탁자에 통지하는 절차를 수립하고 있는가? 

 

 

 

 

20  년      월      일 

 

                                          확인자(수탁자) :               (인) 

[붙임16] 

개인정보 처리 업무 위탁에 따른 수탁업체 직원 교육 

 

관련근거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 4항 및 동법 시행령 제28조 6항 

교육실시 여부(O,X) 

교육내용 

개인정보처리 수탁자 교육 

◇ 해동초등학교에서 위탁받은 해당 업무 범위를 초과하여 개인정보를 이용 

   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한다. 

 

◇ 위탁받은 업무 수행 시 처리되는 개인정보에 대한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를 

   수행하여야 한다. 

 

◇ 위탁받은 업무와 관련하여 처리하는 개인정보 관리 현황을 점검하여야 한다. 

 

◇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재위탁은 금지한다. 

 

◇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안전하게 처리한다. 

 

위탁업무 수행 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부여받은 자는 사업 담당자에게 

   보안서약서를 제출한다. 

 

◇ 수탁자 및 수탁자의 임직원이 위탁받은 업무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개인정보 보호법을 위반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수탁자 및 수탁자의 임직원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부터 제25조, 제27조부터 

   제31조, 제33조부터 제38조 및 제59조를 준용한다. 

 

교육일시 

       20  .       .        . 

피교육자 

(소속)                         (성명)              (서명) 

(소속)                         (성명)              (서명) 

(소속)                         (성명)              (서명) 

(소속)                         (성명)              (서명) 

(소속)                         (성명)              (서명) 

교 육 자 

(소속)                         (성명)              (서명) 

 

※ 수탁업체에서 자체 교육시 활용할 수 있는 서식임. 

 

[붙임17] 

 

개인정보처리 위탁업무 자료 파기 확인서 

 

파기대상 

개인정보 

 

개인정보의 

정보주체 수 

 

파기 사유 

 

생성 일자 

 

파기일자 

 

파기 장소 

 

(업체) 

파기 처리자 

 

(업체)입회자 

 

파기 방법 

 

백업 조치 유무 

 

특이사항 

 

 

상기와 같이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파기되었음을 확인하였으며, 이 사실과 다르게 개인정보 미 파기로 인한 사고 발생 시 관련 법에 의해 책임 있음을 인정합니다. 

 

 

2025년      월      일 

 

 

                             확인자: 

                             업체명:   

                             직  위:   

                             대  표:                       (서명) 

 

 

[붙임18] 

안전보건관리 계획서[계약상대자가 작성] 

▣ 계약명:  

업체명:             (   -      -     ) 

작업일시:  

▣ 계약금액:              원 

▣ 작업장소:  

▣ 소재지:  

▣ 작업 투입 종사자수:      

▣ 대표자:          (서명) 

안전보건관리 

현황 

담당자 

지정현황 

(비상상황시 연락)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정) 

현장 안전‧보건 관리책임자(부) 

성명 

연락처 

성명 

연락처 

 

  

 

 

산재보험가입현황 

가입 (산재보험번호:               )     미가입 

▣ 안전조치 세부계획 

               배차정보, 안전운전서약 및 교육 관련 내용 포함하여 작성할 것 

(유해, 위험요인 확인 및 개선계획) 

 - 

 

 

(안전교육)  

 -  

 

 

(기계기구)  

 -  

 

(비상조치)  

 -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 

본인은 귀 기관의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안전보건관리계획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2025.  .  . 

대표           (인)   

수급업체 안전관리 적정성 평가[계약담당자가 작성] 

※해당항목에  체크 

  □ 고위험작업       중작업       경작업  

NO 

안전작업이행계획서 작성 내용 

적합여부 

 

 

 

1 

안전작업관리계획서 안전조치 세부계획 적정성 여부 

 

 

 

2 

용역 기간의 적정 여부(작업일시 확인) 

 

 

 

3 

작업에 맞는 안전보호구 사용 계획 적정 여부 

 

 

 

4 

작업에 필요한 장비 및 작업공구(KS인증) 적정 여부 

 

 

 

5 

안전교육(계획) 적정 여부 

 

 

 

6 

작업 시 비상연락망 체계 구축 적정 여부 

 

 

 

계약담당자:         (서명)  

 

[붙임19] 

차량 운전자 연락체계 

 

 

업 체 명 

                        (직인) 

업체담당자 

 

업체전화 

 

업체담당자 연락처 

 

 

 

호차 

차량번호 

운전자 성명 

운전자 연락처(H.P) 

현장총괄책임자 지정 

(해당자에◌표 ) 

1호차 

 

 

 

 

 

 

 

2025년     월     일 

 

                        사업자등록번호: 

                        상          호:    

                        주          소:  

                        대    표    자:                   (인) 

 

 

 

해동초등학교장 귀하 

 

 

 

 

 

 

[붙임20] 

 

출발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 

 

점검일자: 2025.   .   . 

점검(교육) 

회사명 

성명 

학교명 

성명 

 

 

 

 

 

구 분 

점검(교육) 내용 

점검결과 

(실시여부/부적합) 

비고 

운전자 

- 운전자격요건 확인 운전자 탑승 여부 

 

 

- 운전자 음주여부 확인 

 

 

차량외부 

- 앞타이어 재생타이어 사용 여부
(앞 타이어 재생사용은 불법-대형사고 원인) 

 

 

- 차량외부 회사명 등 표시 여부 

 

 

- 타이어 마모 ․ 균열 상태 확인 여부 

 

 

차량내부 

- 회사명, 운전자, 연락처 등 비치 여부 

 

 

- 소화기 비치 여부 

 

 

- 비상탈출용 망치 비치 여부 

 

 

- 불법구조변경 여부(테이블설치 등) 

 

 

운전자 교육 

- 운전자는 출발 및 재출발시 반드시  

  안전벨트착용 토록 안내방송 실시 

 

 

- 급출발․급제동 및 대열운행 금지
(목적지 및 중간휴식지, 운행경로 등
운전자에게 사전 안내 실시) 

 

 

- 내리막길 저단기어(엔진브레이크) 및 보조
브레이크 사용 

 ․ 풋 브레이크 연속사용 절대금지
(브레이크 파열에 따른 대형사고 유발원인) 

 

 

기타 

- 운행기록계 작동상태 

 

 

 

 

 

 

무사고 운행실적 확인서 

 

 

 

○○○○업체는 공고일 기준 6개월 이내의 기간 동안 부산지역 소재 학교의 학생 수송차량 운행과 과련하여 무사고(인사사고) 운행하였음을 확인하며, 이 사실에 거짓이 있을 경우 계약 관련법과 제반 법령상 책임을 지겠습니다. 

 

 

2025.    .    . 

 

○○회사 대표            (직인) 

 

 

 해동초등학교장 귀하 

[붙임21] 

 

 

[붙임22] 

<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제출 목록> (참고) 

 

심사 

분야 

연번 

내  용 

비 고 

총    괄 

 

 ○ 일반현황 및 연혁 

 

객관적 평가 

1 

 ○ 최근 3년 이내 초,중,고 수학여행 실적 

 

  - 발주처 발행 실적증명서 

  

2 

 ○ 최근연도 경영상태 

  - 국세청 홈텍스 혹은 세무서에서 직접 발급한 표준 제무제표 증명서 

 

주관적 평가 

3 

 ○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 

 

  - 제안서로 평가 

 

4 

 ○ 숙박시설 수행능력 (부대시설 포함)  

전경․내부사진 첨부 

  - 각종보험(화재, 영업배상 등)영수증 사본 

  - 건축물대장 사본 

  - 건물배치도 및 층별 배치도 ,편의시설 등(홍보물에 포함된 경우 대체)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시) 

  -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지하수 사용시 수질 검사 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 사본 

  - 영양사(조리사)자격증 사본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사본(영양사) 

  - 식단표 

5 

 ○ 학생수송능력 및 식사메뉴의 적정성 

 

  - 차량등록증명서 및 보험가입증명서사본 

  - 여객운송업등록증 사본 

  - 전체 차량보유 현황표 (연식기재)  

  -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서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단표 

  - 식당의 영양사 또는 조리사자격증 사본 

  - 식당별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6 

 ○ 기타조건 

 

 - 재난및안전사고예방과 응급사고 발생시 처리방안 

    (보험가입여부, 야간안전요원 인원 등) 

 

 

 

※ 제출서류 중 사본은 “원본대조필” 하여야 함.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대상자 

성  명(외국인의 경우 영문으로 작성)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국적) 

연락처(휴대전화 등) 

 

  본인은 해동초등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업무관련자(예정자)로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8조제3항에 따른 성범죄 경력 조회와 「아동복지법」 제29조의3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6조의5에 따른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의 통합 조회에 동의합니다. 

2025년          월          일 

   동의자 

(서명 또는 인) 

  부산광역시해운대경찰서장 귀하 

 

 

 

 

 

 

 

 

 

 

 

유의사항 

 1. 개인정보 수집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및 국적) 

 2. 개인정보 제공 거부에 따른 제한사항: 귀하는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동의 거부 시에는 취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수집된 개인정보는 성범죄 경력 조회,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4. 동의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뒤쪽에 일괄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210㎜×297㎜[백상지(80g/㎡) 또는 중질지(80g/㎡)] 

[붙임23]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1. 이용기관 명칭:  

2. 이용사무(이용목적):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 전력 조회 

3. 공동이용 행정정보(구비서류) 

연번 

행정정보명 

연번 

행정정보명 

1 

범죄경력 유무 조회 

 

 

 

 

 

 

 

 

 

 

 

 

 

 

 

 

 

 

 

   ※ 이용기관은 본인이 동의한 위 공동이용 행정정보를 확인하기 위해「개인정보 보호법」시행령 제19조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의 면허번호 또는 외국인등록번호가 포함된 행정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용기관이 요청하는 경우 기재하여 주십시오.(필요시 기재사항) 

       ( □주민등록 □여권 □외국인등록 □운전면허) 번호 :  

4. 정보주체(본인) 동의사항 

   ○ 본인은 위 사무의 처리를 위하여 「전자정부법」제36조에 따른 행정정보 공동이용을 통해 이용기관의 업무처리담당자가 전자적으로 본인의 구비서류(공동이용 행정정보)를 확인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만일, 본인이 위 행정정보 이용에 대해 동의를 하지 아니할 경우에도 불이익은 없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본인이 해당 구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년     월    

 

             대상자   본인           성    명 :            (서명 또는 인) 

                                     생년월일 : 

                                     전화번호 : 

 

[붙임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