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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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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911677-000 공고일시  2025/06/17 20:24
공고명 서울시 개발행위허가 기준 개선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최은정(☎: 02-2133-325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2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6/30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7/01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7/01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50,000,000 원
   
추정가격
45,45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1641호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서울시 개발행위허가 기준 개선 용역 

  나.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12개월 

  다. 용 역 비 : 금50,00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라.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 참조 

  마. 입찰참가등록 (전자입찰) 

    - 일    시 : 2025. 6. 27.(금) 10:00 ~ 2025. 7. 1.(화) 16: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 6. 30.(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시 시설계획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음 

  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 일    시 : 2025. 7. 1.(화) 10:00 ~ 16:00 

   - 장    소 : 서울특별시 시설계획과 이혜승 주무관 (☏ 02-2133-8421)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124, 씨티스퀘어빌딩 서소문2청사 11층) 

  사.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일정은 추후 통보 

 

2. 입찰방법 : 일반경쟁입찰 

※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 3 제1항 제4호를 적용하여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합니다.  

 

3.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4.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자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아니하고, 동법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구비하여야 하며,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입찰참가등록마감일)까지 아래 자격을 갖춘 업체이어야 되며, 상호보완을 위해 2개 업체 이내에서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음  

       단, 공동도급 시 대표사는 사업책임기술자 소속업체이어야 하고, 구성원 최소 분담비율은 20%이상이어야 함 

    - 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 제21조 규정에 의한 건설부문(도시계획) 엔지니어링사업자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에게 신고를 필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 제6조에 의한 건설부문(도시계획)의 기술사사무소를 개설 등록한 업체 

 ※ 입찰등록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업체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업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의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에 등록된 업체만이 입찰할 수 있으며,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등록해야 합니다.  

 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 제1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체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전자투찰시)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일  시 : 2025. 6. 30.(월) 18:00까지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라. 대표자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시설계획과 방문제출) 

  가. 입찰참가 공문 및 입찰참가신청서 1부  

  나. 입찰서 및 가격제안서 각 1부(밀봉, 날인) 

      - 가격제안서(입찰서 및 산출내역서 첨부, 부가가치세 작성)는 별도로 밀봉하여 인감날인 후 제출하고 기타 서류는 밀봉하지 않은 상태로 제출  

       ※ G2B 전자입찰과 별도로 수기 가격입찰서 제출(가격 반드시 동일해야 함) 

 다. 제안서(발표용 PPT출력물, A4) 13부(원본 2부, 평가용 11부), 

     - 제안서 일체 내용(PPT, PDF)을 담은 USB 2개 

     - 평가용은 표지 및 내용에 업체명 및 로고, 대표자명 등 업체식별정보를 제외 

 라. 제안업체 일반현황(정량적 평가지표 증빙서류 포함) 2부(원본 1부, 사본 1부) 

 마. 정량적 평가 자체평가표 1부 

 바. 기타 제안에 필요한 서류 (제안요청서 제출서식 참조)  

  사. 기타 입찰 참가 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①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법인등기부등본 1부(법인에 한함) 

    ② 법인인감증명서 1부(개인사업자인 경우 인감증명서 1부) 및 사용인감계 1부 

       ※ 인감도장(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지참 

    ③ 엔지니어링활동주체 신고필증 또는 기술사사무소 개설 등록증 사본 1부 

    ④ 나라장터 경쟁입찰 참가등록증 1부 

    ⑤ 확약서 및 서약서, 보안각서 각 1부 

    ⑥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⑦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1부 

    ⑧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공동수급체 구성 시 

       - 공동수급(공동이행) 표준협정서 1부 

       - 합의 각서 1부 

       - 공동수급체 구성원의 위 ① ~ ⑧의 서류 각 1부 

    ⑩ 입찰대리인의 재직증명서 또는 위임장 1부(※ 신분증 지참) 

    ⑪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 세부 제출서류 및 별첨 서식은 ‘제안요청서’ 참조  

※ 특기사항 

   · 제안서는 공문서에 의해 제출하며, 공문서에는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함(우편접수는 불가하며, 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 제출서류 사본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명기하고 인감날인 후 제출 

   · 제출기한 내 제출되지 않는 경우 제안의사가 없는 것으로 처리하고, 제안요청서에 대한 문의사항은 반드시 문서로 질의하여야 하며, 전화 또는 구두로 질의/응답한 사항은 법적효력을 갖지 못함(질문은 제안서 제출 마감일 2일전까지 가능)    

 

7.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일시 및 장소 : 입찰마감 후 별도 공지 

  나. 설명시간 : 업체당 20분 내외 (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5분) 

  다.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다른 제안업체의 발표는 참관할 수 없음)   

  라. 발 표 자 : 사업책임자가 직접 발표 (배석인원은 발표자포함 2인 이내)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입찰 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2. 기타사항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제안서 및 제출서류는 직접 방문접수를 원칙으로 하며 우편 및 택배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과업내용서, 제안요청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관련 자료는 서울계약마당(https://contract.seoul.go.kr) → 공지사항 → 문서(서식)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아.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사업문의 : 서울특별시 시설계획과 이혜승 주무관 (☏ 02-2133-8421) 

    ※ 계약문의 : 서울특별시 재무과 계약2팀 최은정 주무관 (☏ 02-2133-3253)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6월  17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